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이름 사이에 공백 진짜 없애버려야 할까봐요.

삼복아빠 | 2013.11.27 06:50:4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처음 여권 만들때 이름 사이에 공백을 넣어서 만들었더랬지요.. KIL DONG HONG 처럼요. 여행하고 학교 다니는 것 까지는 아무런 불편이 없었구요.


그런데 이동네에서 사회 생활을 하려니 종종 귀찮은 일이 벌어지네요.


처음엔 보험. 제 이름은 회사에서 알아서 KILDONG 으로 붙여 입력해 주었는데, 가족 부분은 제가 직접 시스템에서 입력했거든요. 와이프도 공백이 있어서 그대로 입력했더니 나중에 보험 카드 날아온 것을 보니 DOO SIM GO 가 아니라 DOO GO. 보험사 시스템에 직접 접속해 보니 DOO 만 first name 이고 SIM 은 middle name 으로 들어가있는거예요. 정정이 완료 되는데만 1달 정도 걸렸어요.


다음엔 신평사. 신평사 기록 훑어 보면 제 이름으로 세가지가 등록 되어있어요. KIL DONG HONG, KILDONG HONG, KIL HONG. 이건 뭐 당장은 크게 영향이 없으니깐 그냥 두고 있는데 나중에 상황봐서 KIL HONG 은 없애달랄까 하고 있죠.


마지막으론 신용카드. 케피탈원,체이스,아맥스 모두 이름이 KIL DONG HONG 으로 잘 되어있는데, 어제 도착한 시티 AA 카드에는 KIL HONG 이라고 세겨져 왔네요 ㅎㅎㅎ 신청할 때 분명 first name 칸에 KIL DONG 이라고 넣었건만, 너무나도 친철하게 알아서 DONG을 잘라주셨더라구요. 웃기는 것은 와이프 이름은 제대로 세겨져 왔다는것. 전화해서 이름 정정하고 카드 재발송 하기로 했습니다만 조금씩 불편한점이 느껴지는 것은 어쩔수가 없네요.


검색해 보니 이름을 아예 다른 것으로 변경하는 것은 복잡해서 공백하나 제거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쉽다네요. 내년에 취업비자 변경으로 한국 들어갈때 아예 여권도 새로 받고, 이쪽 동네 공문서 모두를 공백 없는 이름으로 바꿀까 심각하게 고민중인 1인의 넋두리 였습니다 :)

댓글 [101]

‹ 이전 2 / 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3,971] 분류

쓰기
1 / 569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