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MPX-아마존 기카 결제시 multiple transactions

삐약이랑꼬야랑 | 2016.05.18 17:56:1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두번째로 똑같은 일이 발생했기에 마일모아 선배님들께 여쭤보고자 합니다.


첫번째는 작년에 Amex-PRG를 MPX 에 등록해서 아마존 기카 $100을 결제하려고 했을때 발생했습니다.

와이프 명의의 카드를 제 아이폰에서 등록하고 했는데요,

정작 결제에 실패했다는 에러가 떴으나 (에러 메시지는 기억이 안나네요),  아멕스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100씩 3번, 총$300이 청구됐습니다.

그래서 와이프 아이폰에서 다시 시도했더니 $100만 잘 결제됐습니다.

그 뒤로 저 $300을 돌려받기까지 3개월이 넘게 걸렸고, 와이프가 일주일에 한번꼴로 MPX 와 씨름하느라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처음에는 기카라서 환불이 안된다고 했으나, 1~2초도 안되는 사이에 3개가 연달아 transaction이 일어난 것을 근거로 시스템 에러임을 증명하고 환불받았습니다.


두번째는 방금 발생했는데요, 이번 Amex-Plat 대란(?)때 발급받은 카드를 이용했습니다.

역시나 와이프 명의의 카드였고, 이번에는 처음부터 와이프가 와이프 아이폰으로 했습니다.

MPX에 Amex-Plat을 등록하고, 첫번째 아마존 기카  $100을 결제했고,

두번째 아마존 기카 $100을 결제하면서 아멕스-플랫이 아닌 Amex-PRG로 결제됐음을 알아챘다고 합니다.

더 기가막힌건, 아멕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Amex-Plat 에 $100씩 3번 transaction,

Amex-PRG에 $100씩 3번 transaction이 찍혀있습니다.

총 $600이 결제된 것이지요. 


이제 Amex-PRG $300과 Amex-Plat $100, 총 $400을 환불받아야 하는데, 

이걸 또 환불받으려면 몇달이 걸릴지 모르겠네요.


와이프는 너무 화가 나서, 다시는 MPX를 쓰지 않겠다고 하시고, 

나아가 왜 이런 카드를 만들어서 이 고생을 시키냐며 화를 내고 있습니다.

(와이프가 학생인지라 내일 모레까지 내야되는 레포트가 있어서 지금 엄청 바쁩니다 ㅠㅠ)

끝없는 설득으로 그나마 조금씩 마음을 열고 있던 마일모아 활동에 반감이 엄청 심해졌습니다 -_-


다른 분들도 이런 에러가 종종(?) 발생하시나요? 

아니면 저희만 유독 재수가 없는건지, 아니면 뭔가 기술적인 에러가 있는걸까요?


댓글 [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3,414] 분류

쓰기
1 / 567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