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카드]
Credit history에서 AU 지우고 사파이어 승인

돌맹 | 2016.05.26 06:52:4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제 배우자는 오래전 ITIN을 받은 후, (최근 2년내) AMEX 카드 3장(본인 명의), AMEX AU 1장, 체이스 AU 3장, 시티 AU 1장 있습니다.


AMEX AU를 제외한 4개의 AU 카드를 모두 닫은 후 사파이어를 신청해봤지만, (체이스 룰은 2년내 Open 갯수만을 세기 때문에) 당연히 리젝 당했죠. 리젝 레터 아래 나와있는 Experian 주소로 '난 AU 말고는 3장밖에 없는데? 도대체 몇개 카드를 열었니?'라고 (제 정보들과 함께) 우편을 보냈습니다. 약 2주 후, Experian에 기록되어있는 모든 Credit history를 우편으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 신기하게도 시티카드 AU는 리포트에 없더라구요. 당연히 Closed AU card 또한 정확히 나타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우편으로 메일을 보냈죠. 'Report에 나타난 3개의 체이스 카드는 AU카드인데다가 Close되었기때문에 내 credit history에서 완전히 DELETE해달라'. 2주후 완벽히 Delete된 제 Credit Report가 왔습니다. 


그리고 3개월 후, 사파이어를 신청했습니다. 총 카드 갯수는 AMEX 3장(본인 명의), AMEX AU 1장이었죠. 그리고 본인 확인 후 승인 받았습니다.


저는 우연찮게 서면으로 했습니다만, 웹사이트(링크)에서도 할 수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댓글 [2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20] 분류

쓰기
1 / 5706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