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항공]
인천발 UA 항공편이 8시간 지연 된다는 연락을 (due to operational difficulties) 미리 받았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촤이 | 2016.06.20 09:59:2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 업데이트 2 ---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집에 도착해 이메일을 열어보니 보상 관련한 메일이 와 있더군요. 

머 미안하다 어쩌다 하면서 결론은 6250 마일 혹은 $125 e-certificate 중에 고르라는 것이네요. 앞으로 딱히 United revenue 티켓을 살 계획이 없으니 저로서는 사실상 6250마일을 억셉해야 하는 상황인데.. 

인천공항 체크인 시에 비즈니스/일등석 줄도 따로 안 만들어줘서 (줄 서기 전에 카운터에 잠깐 물어보니 오늘은 따로 Premier Access 줄을 운영하지 않는다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한참을 기다리다 체크인 한 것부터해서 이래저래 United 명성에 걸맞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어쨋든 후덥지근한 한국을 벗어나 시원한 날씨의 베이로 돌아오니 좋군요 :) 


---- 업데이트 1 ---


edta450님 말씀대로 ANA에 전화를 걸어 변경을 시도하였으나 말씀하신대로 United 쪽으로 넘어가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고 United 측과 3자 통화를 시도하였으나 잘 연결이 되지 않더군요. 저는 원래 출발 시간대의 대체 비행기를 구해 타야만 하는 이유는 딱히 없었기 때문에 여기서 깔끔하게 포기하고 가족들과의 마지막 저녁 식사를 한 번 더 하기로 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부모님과 시간을 더 보낼 수 있게 되어 좋았네요 ㅎㅎ


이그충 님께서 궁금해하시는 (그리고 저도 궁금한 ㅎㅎ) 출발 지연으로 인한 보상 관련해서는 조금 있다가 인천공항 카운터에 도착하면 물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답변 및 의견 주신 분들 모두께 감사드립니다 :)


----------


UA 892편이 원래 오늘 4:40 PM KST 출발인데 12:30AM KST 로 거진 8시간 가까이 지연이 되었다는 연락을 United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받았습니다 (delay due to operational difficulties) . 한국 시간으로 새벽 3시쯤 연락이 왔으니 출발 시간의 14시간 전에 알려줬네요. 


비행편이 다시 땡겨질지도 모르니 기존 출발 시각에 맞춰 인천공항 올라가서 check-in하고 라운지에서 띵까띵까 할까도 생각해봤는데 인천공항이 길어봐야 항공편 출발 4시간 전부터 check-in baggage를 받으니 (맞나요?) 이것도 힘들 것 같군요.  그렇다고 8시간 delay된 스케쥴에 맞춰 집에 머물고 있자니 갑자기 항공편이 다시 땡겨져버리면 놓칠 것 같아 마음이 불안할 것 같습니다.  집이 대전이라 KTX-공항 철도 콤보로 인천공항까지 약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United에서는 "This information is subject to change. Stay up to date on the latest status of this flight with the United app or on united.com." 라고 하는군요. 

United가 제공하는 대체 항공편들은 Narita 경유하는 economy이거나 다음 날 정시에 출발하는 UA892 편이라 고려 대상에서 제외 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행동 하는게 최선 일까요? 

혹시 도움이 될까 적어보자면 ANA 마일리지로 산 비즈니스 석 항공편이고 Priority Pass, Amex Plat card 있습니다. 결제는 Chase Marriott으로 tax/fee만 결제했는데 이 카드는 12 시간 이상의 delay에 대해서만 보상해주는군요 ㅠ




댓글 [1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3,974] 분류

쓰기
1 / 569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