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미국 영주권자가 한국 부동산 팔면 세금을 어떻게 내는지요

마모신입 | 2016.06.24 16:54:5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미국 거주 10년 넘었구요. 지금 현재 신분은 미국 영주권자입니다. 아직 한국 일반 여권 (거주여권 아니구요) 가지고 있어서 주민번호는 살아 있습니다.


미국 오기전에 살던 집을 전세주고 왔는데 그 집을 올해 안에 팔 듯 해서 세금 관련 궁금한 점을 마일모아 고수님들께 여쭤봅니다.

naver 검색해 봐도 제 경우는 답이 별로 없습니다.. 아님 저의 검색 능력 한계로.. ^^


10년 전 미국 오기전에 2년 넘게 살던 집을 전세 놓고 와 있는 상태구요. 집은 2억 안 되는 작은 아파트입니다.


질문 1) 한국에 있는 이 아파트를 팔때 저의 신분이 미국 영주권자이고 한국 시민권자 일때랑, 미국 시민권자일 경우 한국 정부에 내게 되는 세금에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2)  한국서 판 아파트의 수익(?)을 미국 tax report에도 보고 해야 되는 건지요. 그럼 한국, 미국 두 곳 다에 세금을 내야 되는 건지요?


세금을 덜 내기 위해서는 제가 어떤 신분인게 좋은지.. (시민권 신청을 고민중이라서요) 부동산 팔고 난 후의 세금 보고 또는 마모분들 같으면 저의 경우 어떻게 하실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 [2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071] 분류

쓰기
1 / 5704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