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발권-예약]
쌓여있는 AA 마일로 Etihad Apartment 타고 몰디브가기

냥이맘 | 2017.04.25 18:37:0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마모에도 몇번 올라왔던 AA마일로 에티하드 아파트 타기 입니다.


요즘은 USA-AUH까지 가는 A380 first class 아파트먼트의 award 자리 씨가 말랐다고 하죠.

아부다비 출발 항공편은 자리가 꽤 널널 해서 날짜만 잘 정하면 마일로 자리 구하기가 어려운편은 아니나

뉴욕 출발 항공편은 통 award seat이 나오질 않습니다.


실제로 Etihad.com 에 들어가서 편도로 JFK-AUH 구간의 first class award 자리를 찾아보면 Sold out으로 한자리도 안나옵니다.


Etihad_01.JPG


그런데 같은날 AUH-JFK-AUH 왕복 어워드를 찾아보면 JFK-AUH 구간의 자리가 두 항공편 모두 두자리씩 가능 하다는걸 확인하게 됩니다.


Etihad_02.JPGEtihad_03.JPG


문제는 Etihad 자리는 AA 웹사이트에서 검색이 불가능 하므로 이렇게 에티하드에서 자리를 확인하고 AA에 직접 전화를 해서 예약을 해야하는데

미국 AA에 전화를 하면 전화를 해도 자리를 못 찾습니다.

아마도 AA agent한테도 실제 에티하드 웹사이트에서 우리가 보는 것과 같이 미국 출발 편도행은 가능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 듯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award 자리를 찾을 수 있나 알아보다가

Flyertalk (https://www.flyertalk.com/forum/american-airlines-aadvantage/1738929-booking-aa-award-travel-etihad-ey-2016-master-thd.html)에 찾아보니

미국 AA agent가 찾지 못하는 자리를 호주 또는 피지 AA 오피스에 전화 하면 찾을 수 있다고 되있습니다.

실제로 피지 오피스에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해보니 원하는 날짜에 자리가 있고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혹시나 싶어서 피지 오피스가 아닌 한국 AA 오피스에 전화해보니 한국 agent가 역시 같은 자리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해줍니다.

이제 AA마일로 에티하드를 타려면 한국 오피스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02-3483-3909)

한국 시간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만 한국어로 전화 가능합니다.


미국에서 아부다비까지 소요되는 마일은 요즘 115,000 AA 마일로 예전보다 많이 비싸졌습니다.

몰디브 가기 위해 아부다비에서 말레까지 가는 비행기를 붙여도 똑같이 115K 소요 됩니다.

SFO에서 바로 아부다비로 가는 직행도 있으나 

12시간이 넘는 비행에 A380 Apartment를 타고싶어서 SFO-JFK-AUH-MLE 로 발권했고 소요 마일도 115K로 같습니다. 택스는 17불 정도 들었네요.

아, Citi나 Barclays에서 나오는 AA카드가 있으면 만마일 돌려받아서 실제로는 105K 듭니다.

SFO-JFK 트랜스컨 구간이 퍼스트가 풀리질 않아 이코노미로 우선 예약을 했는데 퍼스트/비지니스가 풀리기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게 안풀리면 6시간 트랜스컨 이코노미 탄 후 12시간 에티하트 아파트먼트를 타는 극과 극의 체험을 하게 되겠지요... ㅎㅎ


Etihad_04.JPG


기대되는 에티하드 아파트먼트!!! 저도 드디어 탑니다.



마모덕에 호강합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첨부 [4]

댓글 [6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3,395] 분류

쓰기
1 / 567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