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후기 업데이트] 한국에서 저렴하게 가져다 쓸 수 있는 미국에서도 문자 수신 가능한 유심 질문

소서노 | 2017.11.28 11:37:3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12월에 한국에 들어갔다 오는 김에, 미국에서도 문자 수신 가능한 저렴한 유심이 있으면 그걸 개통해서 쓰다 오고 싶은데요.

 

요즘 한국 웹사이트들은 휴대폰 없으면 가입도 안되고 본인인증도 안되는 곳이 너무 많아서... 아이핀도 휴대폰 없으면 본인인증이 안되더라구요. 아놔;

 

한국 알뜰폰 유심을 미국에서 쓰는 분들이 분명 계실 것 같은데 좋은 정보 있으시면 같이 나눠주세요.

 

우체국 알뜰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요금제를 살펴보니 아이즈모바일의 표준01 요금제가 제일 싸던데 (매달 990원 기본료에 기본으로 주는 통화/문자/데이터 하나도 없는 말 그대로 bare bone 플랜) 어떤 회사의 어떤 요금제로 사용하고 계신지 알려주시면 큰 도움 될거에요.

 

ps. 전화기는 현재 사용중인 폰이 듀얼 나노 sim을 지원해서 미국 sim (redpocket 선불플랜 사용중) 한국 sim 하나씩 껴서 사용하려고 하는데, 이거 뭔가 문제가 생기거나 불편한 점이 있을까요?

 

---------------

1/30/2018 후기 업데이트

 

https://namu.wiki/w/LTE

 

위 링크에서 보면 KT는 주대역이 밴드3이고 SKT는 밴드5인데요. 제 폰은 밴드5는 지원하는데 3은 지원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KT망 사업자인 에넥스텔레콤 A모바일은 자동 탈락...

 

한국 가실 분들은 자기 폰이 지원하는 LTE 밴드가 몇번몇번인지 꼭 먼저 확인하세요.

 

그래서 결과적으로 저는 SKT망 사업자인 아이즈모바일의 LTE 표준 01 플랜(무약정 월 기본료 1100원)을 가입했어요. 온라인으로 가입 신청했구요. 지금 행사 중이라 가입비, 유심비 전부 다 무료라서 월 기본료만 후불로 냈어요. 한국에 12월 넉주간 있다 오면서 잘 쓰다 왔는데 총 3,790원 청구됐네요.

 

온라인 가입할때 본인 인증을 범용 공인인증서나 신용카드(체크카드 불가)로 해야하는데 전 범용 공인인증서를 한국 온라인 뱅킹 사이트에서 유료로 발급받은 뒤에 아이즈모바일 가입 신청 끝나자마자 취소 신청해서 발급비 환급 받았어요.

 

그리고 가입 신청할때 주민등록증 발행일자를 써야 해요. 저는 처음에 그걸 잘못 이해하고 엉뚱한 날짜를 썼는데, 가입 신청서에 연락처를 제가 미국에서 사용중인 070 전화번호를 적었더니 거기로 연락이 오더라구요. 발행일자 필요하다고...

 

SIM카드는 미리 activate 되어있었던듯 해요. 요금도 그쪽에서 우편으로 유심 보내준 날부터 청구되기 시작했구요. 여튼 심카드 꽂으니까 바로 연결되더라구요. 우편으로 올때 전화 키패드에 무슨 코드를 입력하라고 종이가 같이 오는데 그 코드는 계속 에러만 나서 처음엔 걱정했는데 그랬어도 상관없이 그냥 바로 잘 되더라구요.

 

듀얼심으로 잘 썼고 지금도 잘 쓰고 있어요. 미국에 오니까 폰 캐리어 정보에 T모바일-SK텔레콤 이렇게 뜨네요. 한국 문자 수신도 잘 되고 있구요. 오기 전에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데이터 로밍만 중지 시켰어요.

 

가입할때 얘기 듣기론 한번 가입하면 몇달 안에 해지 안된다고 하는데 저는 어차피 계속 살려둘 거라서 다시 묻질 않아서 몇달이었는지 잘 모르겠네요.

 

아참 그리고 한국 은행계좌로 계좌이체 시키려면 무슨 서류를 팩스로 보내야 하는거 같아서 그냥 체크카드로 신용카드 청구하도록 그렇게 했어요.

 

여튼 한국에 아직 은행 살아있고 주민등록도 살아있는 분이라면 좋은 옵션 같아요. 월 1불 정도면 크게 부담되는 금액도 아니구요. 12월 한달 사용 금액도 생각보다 얼마 안 나왔고... 저는 그뤠잇한 경험이라 후기 남겨요.

댓글 [7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3,970] 분류

쓰기
1 / 569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