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com

게시판

마일모아 게시판   [필독]
중요 공지: 친구 추천 링크 게시, 활용 방법 변경

마일모아 | 2018.01.12 03:22:1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업데이트 (1/31/2019)

 

2018년 1월에 글을 올리면서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아멕스도 그렇게 체이스도 그렇고 친구 추천을 할 경우 이런저런 제약 사항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무작위로 모르는 사람에게 광고하지 말고 진짜 친구에게만 광고해라. 제3자의 공간에 링크를 올릴 경우 니가 책임지는거다 등등의 약관들인데요. 링크 올리실 때는 이런 저런 약관에 동의하고 직접 책임을 지신다는 것, 기억해 주셨으면 하구요. "

 

아멕스의 약관에 보면 리퍼럴 보너스는 소득으로 간주될 수 있어서 1099가 발행될 수 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아마 체이스도 그러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적어도 제가 기억하기로는) 아멕스가 1099를 발행한 적이 없어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만,  오늘 글들을 보면 아멕스에서 2018년도 리퍼럴 보너스에 대한 1099를 보내고 있다는 소식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게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될런지는 좀 더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만, 자기소개란에 친구 추천 리퍼럴 링크를 올리시는 분들은 향후 세금이 부과될 수 있다는 점도 반드시 숙지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잘 아시는 것처럼 제 개인적인 사이트 운영 원칙은 "자리이타" (自利利他), 남을 이롭게 함으로 나를 이롭게 하고, 나를 이롭게 함으로 남도 이롭게 한다, 즉 같이 잘 먹고 잘 살자입니다.  

 

마일, 포인트에 관한 돈되는 정보를 제공함으로 정보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도움이 되고 저 또한 도움이 된다는 것이고, 그 도움의 구체적인 방법은 대부분의 경우 제휴, 친구 추천 링크를 통한 referral fee / bonus 였습니다. 하여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어떤 링크를 써도 무방합니다만, 일부러 제가 올린 링크를 사용해주신 분들에게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고, 지금도 감사한 마음입니다. 

 

하지만, 늘 마음이 편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블로그 메인글은 제가 시간을 내서 정보를 모아서 글을 쓰는 제 공간이고 따라서 노력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받아도 된다고 생각했습니다만, 게시판은 제 노력만이 아닌 마적단 분들의 시간과 노력으로 만들어진 공간이잖아요. 따라서 게시판에서 시간을 내서 좋은 정보를 나눠주시는 분들도 자신의 시간과 노력에 대한 최소한의 nominal한 보상을 받아야 한다 믿지만, 그 구체적인 방법을 (거듭된 고민에도 불구하고) 찾을 수 없다는 것이 제 고민이었습니다. 그나마 제 딴에 생각한 것이라고는 게시판에는 제휴 링크를 올리지 않고, 친구 추천 오퍼가 생기면 글타래를 만들어서 링크를 올리시라 말씀을 드리는 정도의 해결책이었습니다.

 

그 와중에 연말을 지나면서 두가지 새로운 경향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는 마일 게임의 다단계화 친구 추천 링크의 본격적인 활성화입니다. 개인 신상 정보를 받아서 이메일을 보내고 며칠을 기다려야 하는 등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만들 수 있던 친구 추천 링크가 체이스, 아멕스 가릴 것 없이 깔끔하게 개인별 링크를 만들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친구 추천 링크를 만들 수 있는 카드들 갯수 또한 아주 많아졌구요.

 

두번째는 이와 관련해서 친구 추천 글타래에 올라오는 링크의 수가 엄청나게 늘었다는 것인데요. 그러면서 '게시판에서 직접적인 도움을 받았던 분의 링크를 사용함으로서 그 분에게 혜택을 돌려 드린다'는 친구 추천 글타래의 원취지가 의도치않게 희석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도움을 받았던 분의 링크를 찾을려고 하더라도 찾는게 쉽지 않다는 것 또한 기술적인 문제로 남아 있었구요.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요며칠 사이에 완벽한 해결책은 아니겠습니다만, 해결책을 발견한 것 같기에 오늘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게시판에서 회원 아이디를 누르면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지금까지는 "쪽지 보내기" 버튼을 눌러서 쪽지를 보내는 것이 주요 용도였는데요. 여기 보시면 "회원 정보 보기"라는 버튼도 있다는게 보이실거에요. 

 

mp1.jpg

 

2. 이 버튼을 누르면 지금까지는 회원의 그룹 (모두가 준회원이죠?) 그리고 가입일을 보실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 "서명" 항목을 새로 추가를 했습니다. 

 

mp2.jpg

 

3. 이 공간이 지금은 다들 빈공간일텐데요. 여기에 친구 추천 링크를 올릴 수 있습니다. 우선, 저 위에 쪽지함 버튼을 눌러보세요.

 

mp3.jpg

 

4. 그러면 맨 왼쪽에 "회원정보 보기" 메뉴가 보이시죠? 거길 클릭하세요. 

 

mp4.jpg

 

5. 아래로 내려서 "회원정보 변경" 버튼 누르시구요. 

 

mp5.jpg

 

6. 그럼 아래 쪽에 "서명"이라는 공간이 있고, 글 작성창이 있을거에요. 거기에 원하시는대로 개인 친구 추천 링크를 정리해서 올리시고 저장 누르시면 됩니다. 

 

mp6.jpg

 

7. 이후에 내가 올린 글, 댓글을 읽고 큰 감명을 받은 회원이 '이 분은 도대체 누구시길래 나에게 이런 큰 도움을 주시는 건가. 아, 나도 이 분을 위해 카드라도 하나 만들어야겠다'라는 마음이 들 수 있겠죠? 그럼 그 분은 가볍게 아이디를 눌러서 도움주신 분의 회원 정보를 보게 되고, 서명란의 개인 친구 추천 링크를 사용, 카드를 만들어서 카르마의 선순환을 만들어 낸다는 것입니다 ;; 

 

mp7.jpg

 

몇가지 주의 사항입니다. 

 

1. 아멕스도 그렇게 체이스도 그렇고 친구 추천을 할 경우 이런저런 제약 사항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무작위로 모르는 사람에게 광고하지 말고 진짜 친구에게만 광고해라. 제3자의 공간에 링크를 올릴 경우 니가 책임지는거다 등등의 약관들인데요. 링크 올리실 때는 이런 저런 약관에 동의하고 직접 책임을 지신다는 것, 기억해 주셨으면 하구요. 

 

2. "서명" 공간은 볼드도 넣고 강조도 하고 자유롭게 꾸미실 수 있습니다만, 너무 과하게는 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 

 

3. 너무 도움 받은 분들이 많아서 도저히  한 사람을 못 고르겠다 하실 땐 너무 큰 고민 없이 사이트 주인장인 절 골라주시면 됩니다. 제 링크는 최신리스트에 있습니다. ;;

 

4. 주말 지나서 지금까지 올라온 친구 추천 글타래는 삭제를 하든지 아니면 흐르는 게시판의 물결에 흘러가도록 놔두던지 하겠습니다.

 

질문이나 제언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11]

댓글 [5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93,774]

분류 쓰기
429 / 468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