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업데이트) 브레이크 패드 교환 시기

청량리김박사 | 2018.11.08 18:36:0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오늘 브레이크 패드를 바꿨네요.  점검해보니 앞 2mm 뒤, 3mm 정도 남았다고 해서 바로 교체했습니다. 인터넷찾아보니 일반 새 패드는 12mm 더라구요.

저는 2013년도에 사서 지금까지 교체없이 썼으니 끝까지 썼네요. 로터는 확인해보니 안바꿔도 된다고 해서 resurface 만 했습니다. 새걸로 교체 할려고 했는데 그럴필요 없다고 해서 안바꿨구요..  브레이크 액도 교환할려고 했는데 아주 멀쩡하다고 합니다. 

결국 앞 뒤 브레이크 패드 바꾸고 로터 refurface 하는데 총 450불 들었네요.. 그리고 딜러에서 바꿨습니다. 

 차는 닛산인데 집앞 도요타딜러에서 바꿨어요.. 닛산딜러는 차로 40분 아니면 1시간 반 정도 가야 있어서 집앞에서 바꿨습니다. 그리고 닛산도 바꿔준다고 해서요.ㅎ동네 정비소에서는 안했습니다. 모든 개인 정비소가 다 그런건 아니었지만 제가 간 정비소는 베터리 교체때 불량품를 넣어줬구요. 나중에 이상있다고 하니깐 절대 아니라고.... 그래서 닛산 딜러 갔더니 불량품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닛산 딜러에서 교체했더니 아무 이상없었고...가격도 더 저렴했구요.

그래서 그냥 좀 비싸더라도 딜러에서 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곧 2018년도 끝나가네요.

 

제가 2013 알티마 타고 있는데요. 현재 57000마일 정도 달렸습니다. 내년이면 이놈도 7살이 되어가네요. 

여태까지 브레이크 패드를 바꿔본적이 없거든요.. 여러분들은 브래이크 패드는 언제쯤 교환하셨나요? 

물론 차고치는곳가서 물어봐도 되는데 아무래도 견적만 내도 돈을 받을라고 하니....ㅜㅜ.

 

교체시기가 안되더라도 7년정도이면 안전을 위해 바꿔야 하는지요? 딜러에서는 앞 혹은 뒤 브레이크 패드 교환 과 로터 resurface 해주는데 280불 달라고 하거든요. 

댓글 [2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3,960] 분류

쓰기
1 / 5698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