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호텔]
각 체인별 숙박권/포인트 타인숙박

Globalist | 2020.01.08 15:28:5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03/16/2023 Update

많은 분들이 하얏트 타인 예약에 대해서 헷갈려 하시는거 같아, 아래 표를 다시 보니 제가 Additional Guest 추가가 된다고 해놔서 오해를 많이 하신거 같아 표를 살짝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하얏 숙박권이나 포인트를 다른 분께 예약을 해드리고 싶으시면, 애초에 그 분 명의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Additional Guest 혹은 호텔에 연락해서 노트 남기는건 체크인에서 잘못될 리스크가 크다는걸 알아주세요. 

 

 

---------------------------------------------------------------------------------------------------------------------------------------------

안녕하세요.

 

마모게시판에서 꽤 자주 나오는 질문 중 하나가 포인트 혹은 숙박권으로 타인숙박 여부인거 같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예전에 방기님께서 올려주신 글 (https://www.milemoa.com/bbs/board/1902765) 과 티모님께서 올리신 관련 글 (https://www.milemoa.com/bbs/board/2061557)이 있지만, 좀 오래된 글이고 그 동안 체인별로 변화도 있었기에 다시 새 글로 정리를 해보고 싶습니다.

 

제가 우선은 제 경험 + 검색 결과를 토대로 표를 만들어 보고, 혹시 잘못된 것이 있다면 바로 알려주세요.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Additional Guest로 등록시, 베네핏 관련해서는 원칙적으로는 안되는 것이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한 코멘트는 지양해주셨으면 하고요. 

하지만 제가 궁금한 부분이, 타인을 예약의 primary guest로 지정할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입니다. 왜냐면 타인이 티어를 소지하고 있다면, 타인 자신의 베네핏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primary guest로 바꾸는게 가능한지 궁금하네요. 포인트 예약으로 이게 불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좀 귀찮지만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해서 예약하면 가능해지기 때문에 결국에는 되는거지만, 숙박권의 경우가 어떤지 궁금하네요. 경험 있으시면 공유 부탁 드립니다.

 

가끔 타인숙박(Additional Guest로)이 안된다는 글도 몇번 보았는데 (특히 한국), 혹시 그런 경험이 있으시다면 호텔 이름과 포인트 혹은 숙박권 사용 여부를 알려주시면 그것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온라인에서 되는지, 전화로만 가능한지도 알려주세요!

 

 
Point 숙박권
Additional Guest 추가 3자 명의로 예약 3자에게 Point Transfer Additional Guest 추가 3자 명의로 예약
IHG
O O O O
X
(온라인) (전화) (온라인) + $5/1000pt (온라인)
Hilton
O (AYOR) O O O
X
(온라인) (전화) (온라인) (전화)
Hyatt
X
O O
X
O
(전화) (전화) (전화)
Marriott
O O O
X
(전화) (전화) (전화)
Wyndham 
?
O
X
X
(온라인, 전화)

 

**

@오하이오님께서 알려주신 예약자 추가 하실 때 주의사항입니다.

온라인 예약시 '추가 숙박자' 명단에 실제 묵을분 이름은 꼭 영문으로 적어야 한다고 합니다. 한국 호텔(인터컨 파르나스)이라 한글 이름을 적었는데, 호텔측에선 이름을 볼 수 없고 별표시만 보인다고 합니다. 여권에 나온 영문 철자 맞춰 쓸 필요는 없고, 국내 신분증에 나온 이름과 발음만 같으면 상관없습니다. 정확한 영문 철자를 모른다고 하니 한국이름 불러주면 알아서 입력하겠다고 하더라고요.

 

**

하얏트 Additional Guest에 엑스표시를 한 이유는 하얏이 여기에 대해서 깐깐하게 추적한다는 글(https://onemileatatime.com/hyatt-second-guest-bookings/)을 보고, 호텔에서도 안된다고 하는 댓글들도 봐서 엑스표시를 하였고요. 불가능한건 아니지만, 리스크가 있으니 그 부분을 주의해 주세요.

 

**

@hogong 님 댓글에서 보셨다싶이, 힐튼은 원칙적으로 숙박권이 non-transferable 입니다. 하지만 보통 미국에서는 그냥 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인거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힐튼 숙박권을 additional guest로 사용하실 경우, AYOR 입니다.

 

**

이외의 체인은 제가 아는게 하나도 없어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281]

‹ 이전 3 / 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3,408] 분류

쓰기
1 / 567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