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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일모아 게시판   [후기-발권-예약]
VS 마일로 ANA first (SFO-NRT/HND-ORD) 예약후기 + 질문

부내투어 | 2020.01.24 15:16:3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항공권 예약 후기(+질문)를 올려봅니다.

그간 열심히 포인트를 모아서 호텔에서는 몇번 쏠쏠히 써먹었는데 항공권에는 쓸 기회가 없었는데요.

이번에 한번 해보니 정말 발권 후기 남겨주신 모든 분들 너무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Available한 좌석 찾는 것 부터가 정말 큰 일이더군요.. 덜 헤멜 수 있게 귀중한 정보 나누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3-4월에 한국에 2주 정도 다녀오려고 VS마일 이용한 DL or ANA 발권을 위주로 검색했고 (AA 마일도 꽤 모았었는데......ㅠㅠ)

개인일정 상 갈때는 서부나 동부 출발 다 OK, 복편은 최종 목적지 PHL이라 동부로 돌아오는 편을 선호했습니다.

비수기에다가 제 일정이 꽤 flexible 했음에도 불구하고 두달 남짓 임박한 발권이라 그런지 VS로 발권가능한 리워드 좌석이 너무 없더군요. 

 

어찌저찌 ANA first class, SFO-NRT / HND-ORD 구간을 VS 115K 마일 + 유할 $270로 발권 홀딩할 수 있었습니다.

 

후기와 함께 이 여정을 최종 결제하기 전에 고민되는 부분이 있어서 발권, 탑승 해보신 분들의 의견을 구하려고 합니다.

 

 

[VS로 ANA 예약 후기]

 

먼저 ANA의 미-일 직항 출발 도시 (LAX, SFO, SJC, ORD, JFK, IAD, IAH)를 파악하고 (Maxwell님 글 참고)

United Airline 사이트에서 원스탑 필터 걸고 ANA 좌석을 검색했습니다.

원래는 비즈니스를 찾으려고 했는데, 모든 도시를 다 넣어보았지만 3월-4월초 중에 가능한 좌석은 갈때, 올때 퍼스트 좌석 딱 한자리씩 밖에 없더군요. 

 

United 사이트에서 availability 검색한 후에 ANA 사이트에 가서 waitlist가 아닌 발권되는 표인 것 한번 더 확인하고,

날짜와 편명 적어서 800-365-9500 번호로 전화했습니다.

UA에서는 22만 마일, ANA에서는 15만마일을 요구하더라고요.

 

오늘 새벽 2시경에 전화했는데 거의 대기시간 없이 베키라는 상담원에게 연결되었고,

여정 불러주니 잠시 기다려달라고 하더니 5분쯤 후에 돌아와서 예약가능하다고 컨펌하고 홀드해 주었습니다.

참고로 갈때는 SFO-NRT, 올때는 HND-ORD로 multi city 여정인데 군말 없이 바로 해주었습니다.

 

필요한 VS 마일은 (아마도 동부+서부 mix 된) 115K + 유할 $270 이고 24시간 이내에 마일 만들어서 결제하면 된다고 합니다.

레퍼런스 넘버를 받았는데 아직 VS 사이트에선 검색이 안되어서, 문자로 물어보니 결제까지 마쳐야 어카운트에 보인다고 하네요.

 

일본-한국 구간은 저렴한 레비뉴 항공권으로 구입 하려고 합니다.

 

 

[VS로 Delta One 예약 (실패?) 후기]

 

- 미-한 구간

사실은 Delta One을 처음에 검색했었는데요, 에어프랑스에서 좌석을 찾는데 한-미 직항은 정말 안나오더군요.

ATL, MSP, DTW, SEA <-> ICN 왕편 복편 다 날짜 하나씩 찍어가면서 확인했거든요. 에어프랑스는 캘린더뷰도 안되는것 같던데 맞나요? 혹시 제가 못찾은걸까요? ㅠㅠ

암튼 몇개 찾은 날짜도 문자로 물어보니 자리 없다고 하고... 3월 좌석 다 훑어줘 해도 no availble 이라고만 하고...

그나마 한->미 복편에 ICN-SEA 자리가 있어서 이것도 일단 60K + $40.85 로 홀드하긴 했는데

제가 최종적으로 돌아와야 하는 곳이 PHL라서 귀항편에 SEA-PHL은 좀 부담스럽네요.

 

-미-일 구간

아시다시피 미-일 구간은 VS 사이트에서 직접 검색이 되는데요, 이것도 여러번 검색하니까 에러가 자꾸 뜨더라고요.

그나마 에어프랑스 사이트에서 예약 가능한 날짜 하나만 찾아서 넣고 캘린더뷰로 보니까 좀 낫습니다.

역시 Delta One은 거의 전멸...ㅠㅠ

그나마 NGO-DTW 구간 (VS 60K+5830엔)이 며칠 있긴 합니다. 마일모아님의 나고야 가즈아 글의 신뢰도가 한층 상승하였습니다 ㅎㅎ

이건 대한항공 이원발권표와 붙여쓸 수 있을 것 같은데, 아래에서 다시 질문드리겠습니다.

 

 

 

[질문]

 

1.

-3월 중순 출국 (미->한), 3월말-4월초 귀국 (한->미)

-출국은 서부나 동부 둘다 OK, 복편 최종 목적지는 PHL

인 상황에서 제가 생각해본 발권 옵션은 아래 세가지입니다. 

 

(1) SFO-NRT / HND-ORD : ANA first 왕복 (VS 115K + $270) (한-일, 미국내선 분리발권)

      => Pros: VS 115K로 ANA first class 왕복 탑승, Cons: 왕편/복편 모두 2stop, 한-일구간 발권해야 함, 유할 비쌈

 

(2) 미국내도시-ICN-NGO :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이원구간 (KE 62.5K + $137) - 가능한 좌석 많음 (미국내선 분리발권)

      NGO-DTW : Delta One (VS 60K + 5830엔)

      => Pros: 미-한 직항, 한-일 분리발권 X,  Cons: NGO-DTW 구간이 델타원 스위트가 아닌 그냥 델타원, Bonvoy->KE 120K 정도 옮겨야해서 아까움 

 

(3) 미국내도시-ICN : Delta economy (VS 40K+$6) or Delta One 기다리기 (VS 60K+유할) or 대한한공 프레스티지 (KE 62.5K+유할) or 기타

      ICN-SEA : Delta One (VS 60K + $40.85) (미국내선 분리발권)

      => Pros: ICN-SEA 구간이 델타원 스위트, Cons: 귀국 시 SEA-PHL까지 험난한 여정

 

 

여기서 궁금한 점은

Delta One이나 대한항공 프레스티지와 비교해서 ANA 퍼스트 클래스는 차이가 많이 날까요?

여러분들이라면 위 세가지 옵션 중에 어느 것을 선택하시겠어요?

 

(1)번은 115K에 퍼스트 클래스이고 (2)번은 62.5K+60K에 비지니스 클래스여서 1번에 마음이 기울기는 하는데요.

한-일 분리발권의 번거로움과 직항국적기의 매력을 생각하면 2번이 더 현명한 선택인가 싶기도 합니다.

일본경유 한번 정도는 짧은 관광도 할 겸 붙이면 좋을 것 같은데, 갈때 올때 두번 다 경유하는건 피곤할 것 같고,

그래도 일등석에서 맛있는 것 먹고 푹 쉬면서 돌아오면 안 피곤할 것 같기도 하고요 ㅎㅎㅎ

 

(3)번은 델타원 스윗이 아쉬워서 넣어봤구요. 캐나다항공 레비뉴가 $1000 정도라 아예 레비뉴발권 하는 옵션도 있긴 합니다.

 

분리발권과 원스탑 추가를 감수하고 ANA first, 경험해 볼만 할까요?

 

 

2. 미국<->한국 구간 Delta One 리워드 좌석이 원래 이렇게 구하기 힘든가요? 아님 임박해서 그런걸까요. 혹시 수시로 연락해보면 더 풀릴 가능성이 있을까요? 

 

 

어떤 코멘트든 주시면 도움될 것 같습니다.

 

마일모아님과 여러 분들 덕분에 언감생심이던 일등/비즈석을 다 끊어보네요.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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