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영주권자 한국직장

어퓨굿맨 | 2020.10.10 19:22:4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7개월전에 어렵사리 영주권을 받았습니다.

요즘 코비드로 인해, 미국에서 하는 일이 많이 어렵고 불안한 상황에..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얼마전, (뜻밖에도)한국에서 (미국과 관계없는) 취업할수 있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고민은, 저만 한국에 가서 일을 하면서, 미국으로 돈을 보내줘야 하고, 사춘기딸과 아내는, 일단 미국에 남아서,

학교를 다니면서, 생활을 해야 하는데, (딸이 하이스쿨만 졸업하고, 대학입학하면, 아내도 한국으로 올지도..아직 확실히 정한 것은 아닙니다)

일단, 저는 그때까지 한 2년동안은(또, 한국에서의 직장생활도 안정이 될때까지),영주권을 유지하면서, 한국에서 생활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제가 알고 있는 부분은,

1. "리엔트리 퍼밋을 받아 나간다"

2. "6개월마다 한번 미국에 입국한다"

3. "미국에, 거주지주소를 두고, 세금보고를 한다" 정도입니다.

 

질문은, 

1번에서, 제가 리엔트리 퍼밋을 신청하면, 보통 신청하고, 그것을 받을수 있는 기간과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요?

2번에서, 6개월마다 한번 미국에 들어왔을때, 얼마나 미국에 체류해야 하는 기간이 있는지요?

3번에서, 제 한국인컴으로 한국에서 세금보고하고, 동시에, 미국에서도 그 한국인컴으로 세금보고를 하는 건가요?(아내가 미국인컴이 없을 것 같아서요)

4. 이외에, 제가 더 알아야 할 부분이 있다면, 좋은 의견들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댓글 [115]

‹ 이전 2 / 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001] 분류

쓰기
1 / 570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