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영주권자 해외체류 기간

블루베리엄마 | 2020.10.14 16:16:1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고민 끝에 용기내어 글을 올립니다. 게시판에 영주권자의 해외 체류 기간과 미국 입국에 관련글을 찾아보았지만 제 상황과 조금 다른 부분들도 있고 코로나로 인해 상황이 계속 변하는 것 같아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영주권자이고 지금 일 관련하여 (리서치) 한국에 있습니다. 현재 re-entry permit 은 없는 상태이고, 180일 이내로 미국으로 돌아갈 계획이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 및 연구진행이 늦어져서 한국에 180일 이상을 체류할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최대 240일정도 예정 즉, 1년 이내 미국입국).

물론 배우자는 미국에 있고 영주의사 포기할 의사가 전혀 없긴 하지만, 만약 미국 입국시에 문제가 생길까 염려가 되어 고민이 많습니다.

180일 이상 외국 체류 후 미국 입국시 "영주의사를 포기하지 않았음"을 입증해야 입국이 가능하다고 알고있는데 (제가 잘못 알고 있으면 알려주세요), 사실 이 부분도 어떻게 증명을 해야할지 난감합니다. 개인 리서치기 때문에 공식적 증명할 길도 없고, 입국시 구체적으로 어떤 서류를 원하는지 아는바가 없어 고민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좀 더 상황을 봐줄지...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하는 것이 현명한 길일까요?

 

1) 예정대로 무조건 180일 전에 리서치를 마무리 못하더라도 미국 입국하는 것

2) 180일 이상 체류 후 "서류" 등을 지참하여 입국하는 것: (이 경우 어떤 서류를 지참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29] 분류

쓰기
1 / 570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