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카드]
좀 찜찜한 Amex 카드 도용 fraud 사례

메칸더 | 2020.10.14 21:18:2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9월 초쯤에 제 Amex Gold 카드가 Grillz라는 사이트에서 14k 정도되는 금액으로 결제되었다는 알림을 받았습니다. 바로 Amex에 전화해서 내가 쓴거 아니라고 얘기하고, 카드는 다시 발급받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며칠 후에 그 승인 내역이 없어졌길래 해결이 되었나보다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오늘 다시 전화가 왔습니다. 실제로 그 매장에서 물건을 제 주소로 배송을 했다며 카드를 잃어버린 적이 있는지, 누구에게 빌려준 적 있는지 물어봤습니다. 당연히 없다고 했고.. 주소를 물어보니 제 주소가 맞는 것 같습니다. 이메일은 다르구요.

 

처음에는 그냥 어디선가 카드 번호가 유출 되었나보다.. 였는데 제 주소로 배송까지 되었다고 하니 좀 당황스럽네요. 뭔가 배송되었거나 누가 intercept 했거나 그런 기억은 없구요. (카메라가 있어서 이상한 게 있었으면 아마 알았을 겁니다.)

 

어디선가 카드 번호와 주소가 유출되었고, 이걸로 주문하고 중간에 어떤 식으로든 intercept를 했을 수도 있겠고, 아니면 쇼핑몰 내부자의 소행일 수도 있고.. 뭐 그럴 것 같은데, 좀 찜찜하네요. 혹시 이런 경험 있거나 들어보신 분 있으실까요?

 

그동안 카드 도용이나 신용 정보 유출 같은걸 당해본 적이 없었는데 (나름 관리에 신경쓰기도 했지만, 운도 좋았겠죠) 한번 당해보니 좀 기분이 썩 좋지는 않네요. 설마 14k를 물어내라고 하지는 않겠죠;;

 

감사합니다!

 

댓글 [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3,974] 분류

쓰기
1 / 569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