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COVID-19 GE 글로벌 엔트리 신청 타임라인

마음결 | 2020.10.26 22:08:0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늘 눈팅만 하고 소심하여 글을 쓸일이 거의 없었는데 오늘 용기내어 한번 써봅니다 :)

 

별것은 아니지만, 코비드 기간에 GE 신청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 공유합니다^^

올 12월 말 쯤에 한국에서 장기체류 할 상황이 생겨서 고민하던 중에, 뉴욕시간 24일 토요일 GE 신청을 했습니다.

미루고 미루다 드디어 신청했습니다. ㅠㅠ

프리승인, 인터뷰, 최종 승인까지 길면 몇개월씩 잡는 케이스도 있다고 들어서 출국하고 인터뷰 잡히면 

비용 날릴까봐 조미조마했지만 그냥 100불 날릴 각오하고 어플라이 했어요.

 

그런데 어플라이 한 당일 승인이 바로났고, 인터뷰 예약도 가장 가까운 월요일로 했습니다.

(저는 집에서 가장 가까운 맨하탄 Bowling Green으로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월요일인 오늘 인터뷰까지 완료해서 비즈니스 기간 주말 제외하고 이틀도 안되어 GE신청부터 인터뷰까지 일사천리로

끝났어요. 운이 좋은것도 있지만, COIVD-19 상황때문에 업무가 많이 지연되지 않을까 했는데, 프리승인도 정말 빨리 내주고, 인터뷰한 오늘도

3분? 도 안되게 끝났답니다. 12시 예약에 11시 40분에 도착했더니 5분만에 끝내고 11시 50분도 안되어 나왔습니다.

미국 관공서에서 이렇게 일을 처리하는것은 처음 겪는일이라... 상쾌?한 하루가 되었습니다. 아마 코비드 때문에 사람들을 많이 받지않아 여유있게 끝낸것도 있을것 같아요. 미국 관공서라하면 '시간잡아먹는 하마' 느낌이 강해서 왠만히 급한거 아니면 일을 미루게 되는데..

GE 는 프리승인도 빨리 해주고, 인터뷰 시간도 아주 쾌적했습니다. 

코비드 기간, 글로벌 엔트리 신청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모두들 안전하게 잘 지내시고, 평안하시길 기원드립니다 :D

댓글 [4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3,998] 분류

쓰기
1 / 570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