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업데이트 - 많이 좋아졌어요. 감사합니다!) 얼굴에 대상포진 (조언 구합니다)

penguiny | 2020.11.28 06:28:5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항상 마일모아를 통해 마일, 항공 및 생활정보를 구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먼저 전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혹시 대상포진(shingles)을 앓아보신 분 및 의사분들께 조언을 구합니다. 

 

최근 박사 논문을 마무리하며 (...ing) 극심한 스트레스때문에 대상포진이 생겼습니다. 귀 뒤와 목을 따라 붉은 두드러기 같이 수포가 생기고, 하루하루 계속 더 생깁니다. 어제는 귓볼 근처, 목에만 있었다가 지금은 귀 뒤 crease 를 따라 수포가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오늘 오전 urgent care 에서 valtrex 약을 받았고 아침, 점심, 저녁 먹었는데 수포는 계속 생깁니다.

 

여기서 저는 약과 휴식 외 할 수 있는게 무엇이 있을까요? 이명이 올 수 있다, 안면 마비가 올 수 있다, 이런 글을 읽으니 두려워서 제가 할 수 있는 모든걸 해보고 싶어서 부끄럼을 무릎쓰고 글을 올립니다. 

 

혹시 겪어보신 분, 의학적으로 잘 아시는 분, 아무 조언이라도 좋으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업데이트: 많은분들이 조언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서 업데이트 올립니다! 다른 분들도 (걸리지 않으시는게 가장 좋겠지만) 만약 걸리시면 참고하시라고... ㅎㅎ

1주일동안 valacyclovir 약 먹었더니 5일째쯤엔 새로운 수포는 안생기고 생기려던것도 수포로 발전하지 않고 그냥 붉은 rash 에 멈췄습니다. 약 먹으면서 특이사항은 물을 많이 마신것 외엔 business as usual. 그리고 수포가 큰 부위는 거즈로 loosely 가렸었어요. 지금은 딱지 생기고 떨어지는 과정에 있습니다. 추천해주신 Neosporin 바르고 이번주엔 흉지지않게 후시딘바르고 있고, 후시딘도 오래 바르면 안좋다해서 담주부턴 흉터크림 (mederma) 바르려고 합니다. 걱정했던 휴유증 없어서 다행인것 같아요. 아, 조언해주신대로 contagious 할 땐 수건, 옷 따로 세탁했어요. 수포와 contact 없게 조심했구요. 힘든 시기에 귀한 조언해주시고 걱정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도 다른분들께 pay it forward 할게요. 감사합니다 :)  

댓글 [2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057] 분류

쓰기
1 / 5703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