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애리조나 피닉스 이주 질문입니다

네모냥 | 2020.12.17 07:26:1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코비드와 부양책으로 어지러운 가운데에서도 모두 안녕하시길 바랍니다.

 

다가오는 여름에 피닉스로 이사하게 되었는데, 이것 저것 찾아보고 해도 최근 정보는 한정적이여서 여기에 질문 드리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집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많은데요. 피닉스에 한번도 가보지 않았고.. 지금 코비드로 인해 물리적으로 비행기를 타고 가기 전에 최대한 알아보고 가려고 합니다ㅠ

 

지금까지 알아본 봐로는 피닉스 하우징은 역대 최고를 계속 갱신하면서 내놓는 족족 몇일 안에 매물이 팔리고 멀티플 오퍼는 기본이고..

제 가격 다주는 것은 기본이고 오퍼를 높여서 사는게 최근 추세라고 들었습니다. 리스팅에 올라오기도 전에 집이 나간다고 하더라구요. 

한번도 집을 구매해 본적 없는데 핫마켓에서 매물을 구하고자 하니 더더욱 앞이 캄캄하네요ㅠㅠ 그래서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참, 저의 경우는 일단 렌트는 최대한 지양하려고 합니다. 이유는, 1) 올캐쉬이고, 2) 7%의 복비를 낸다고 해도 4억짜리 집인 경우 28k 밖에 들지 않고 (렌트 3년일 경우 렌트비로 72k가 듬), 3) 제 경우는 매달 나가는 렌트비 같은 고정금액을 최대한 줄여야 하는 상황입니다.

 

 

 

1. 저는 특수한 상황이라서 앞일은 잘 모르나 그곳에 3년은 있어야 하는 상황이고 그 후에는 다른 주로 이주를 하고자 합니다. 그렇다면 나중에 다시 팔때 resale value 가 높은 거주 형태는 어떤 것일까요 - single house, townhome vs condo? 집값이 오르는걸 바라고 그런다기보다, 적어도 팔때 손해를 제일 덜볼수 있는 그런걸 바라고 있습니다. 집을 사려는 이유도 아파트에서 3년을 살면 어차피 방2/화2 만 봐도 괜찮은 곳들은 1700불-2000불대더라구요. 그래서 3년이면 7.2만불이 들텐데.. 그냥 그돈 까먹는다 쳐도 편하게 살집을 산다음에 팔아도 되겠다 싶어서요. 

 

2. 제가 보고 있는 지역은 Gilbert, Chandler, Ocotillo, 그리고 Scottsdale 입니다. 새로운 집들도 많이 있다고는 들었는데 이주해야 하는 시간적 상, 이미 지어진 집으로 가야할거 같아요. 이 지역들은 괜찮은 곳들이 맞나요? 혹시 이 지역 안에서도 피해야 하는 "bubble" 지역이라던지 (거기는 좋은곳 안좋은곳 나눠진 구역을 그렇게 부른다고 하더라구요), 아니면 좋은 subdivision 을 추천해 주실수 있을까요? 학군이 좋은곳이 아무래도 나중에 집이 잘 팔릴거 같기는 합니다. 그래서 저 지역으로 추린거구요. 

 

3. Gilbert, Chandler, Ocotillo 그리고 Scottsdale 에서 파운데이션 문제 없고 안에 decent 하게 업그레이드된 집을 30-40만불 올캐쉬로 산다면 방3/화2 정도의 집을 괜찮은 subdivision 에 가능할까요? 얼마 정도가 현실적인지 궁금합니다. 풀 같은건 없어도 되고, 어차피 low maintenance 집이 좋아요. 

 

4. 아무리 렌트비가 아까워도, 거기서 살면서 집을 보는게 나을까요?ㅠ 요즘 out of state 에서 구매하는 사람들이 코비드로 매물을 보러오지 못해도 virtual 로 보기도 하고 아님 딱 거기 몇일동안 가서 보면서 그때 나온 매물에 오퍼를 넣기도 하고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3월쯤에 가려고 합니다. 미리 알아둬야 할 것들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5. 혹시 추천해 주실만한, 믿음직한 리얼터 있으시면 추천 부탁 드리겠습니다. 맨땅에 헤딩을 해야할거 같은데 도움이 절실합니다ㅠㅠ

 

 

 

두서없는 질문에 우문현답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2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3,948] 분류

쓰기
1 / 5698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