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
[정보] 백신, 산호세, 65세 이상, 미국 거주자가 아닌 경우

산이 | 2021.01.21 06:34:1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친구의 허가를 받고 마모에 올려봅니다. 

제 친구는 인도계 친구이구요, 연로하신 부모님께서 작년 3월에 입국하셔서 6개월 방문일정으로 오셨는데 코로나가 터지면서 인도에 못 돌아가셨어요. B1비자 종이비자로 입국하셨는데 6개월이 다 되어 가는 시점에서 변호사를 사서 연장신청을 했어요. 연장결과는 아직도 나오지 않았다는데 주변에 여러 케이스가 있고 USCIS에 전화로 문의한 결과 시국이 시국이라 아마 6개월 더 체류가 가능할 거라고 했나봐요. 친구 부모님은 인도 가는 비행기도 무섭고 또 도착해서도 코로나 걸릴 확률이 높아 일단 올해 3월까지 체류하시기로 했어요.

 

산호세에 이번주부터 65세 이상 백신을 맞는게 가능해져서 visitor도 맞을 수 있는지 문의를 했는데 병원에서도 모르겠다고 해서 일단 와보라고 해서 오늘 갔더니, 아이디도 안보고 이름만 적고 바로 맞으실 수 있었답니다. 현재 undocumented 그룹들도 아이디는 안보고 대략 65세 이상으로 보이면 다 맞혀준다고 하네요.

 

친구말로는 3주뒤에 다시 가서 2차 접종을 할거고 조금은 안심하고 부모님을 인도에 보낼 수가 있다고 해서 좋은가봐요. 이러한 케이스는 굉장히 드물겠지만 혹시 한국에서 방문하고 계신 연로한 부모님이 계시면 접종이 가능하다고 알려드리고 싶어서 공유합니다.

댓글 [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3,992] 분류

쓰기
1 / 570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