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4유닛 콘도 매니지먼트

준효아빠(davidlim) | 2021.02.12 00:41:0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한국은 구정연휴가 시작되었는데, 미국에선 마트 이외에는 잘 느끼지 못하네요.

다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한해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제가 작년 년말에 집을 구매해서 이사했는데, HOA에 문제가 많아서 어쩔수 없이 제가 메니지먼트를 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4유닛 콘도인데, 각 유닛별로 오너가 따로 있구요. 지금은 아주 오래된 세무사 한분이 HOA를 매달 받으셔서 각종 빌페이를 하고 계십니다.

그분은 매달 250불을 받으시는데, 빌만 페이하시고, 따로 빌딩 메니지먼트일은 하지 않으시고 계십니다.

제가 약 100불정도 받고 그일을 대신하기로 결정이 되었는데, 한다고는 했는데, 정작 뭐부터 시작해야할지 걱정입니다.

간단하게 액셀씻으로 매달 들어오는돈과 나가는 돈에 대해서 작성하고, 각유닛에게 분기별로 스테이먼트를 보내줄 계획입니다.

그런데 HOA 스테이먼트 양식이 구글에도 잘 낳오지 않고, 있는것들은 모두 유료인것으로 확인됩니다.

혹시 마모인중에 이 양식이 있으신분들이 계시면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그리고, 혹시 HOA 매니지먼트에 대해서  꼭 알고 있어야할 사항들이 있다면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은행은 웰스파고인데, 조만간 지점에가서 어카운트 액세스를 요청할 계획입니다.

동네 청소업체 이외에는 모두 인터넷으로 빌페이가 가능한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혹시 4유닛 콘도 빌딩에서 파이어알람에 자동 전화연결 시스템이 필요한가요?

ATT에 매달 90불정도 페이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게 파이어 알람시 자동으로 소방소에 연락해주는 시스템이라고 들었습니다.

ATT이외에 파이어알람 업체도 따로 페이하고 있다고 하는데, 제 생각엔 제대로된 업체 한곳만 계약하면 될거라 생각되는데, 아닐까요?

완전 초짜라 아는것보단, 모르는게 너무 많아 걱정이 되지만, 이또한 좋은 경험이 될거란 긍정적인 생각으로 여러분들께 조언 여쭙습니다.

다들 건강하세요...

댓글 [1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3,989] 분류

쓰기
1 / 570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