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w3w를 아십니까?

EY | 2021.02.12 09:36:1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what3words 라고 불리는데, 전 세계 어디든 3m x 3m의 공간을 딱 3개의 단어로 주소를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어느 지하철역 몇번 출구가 아닌 단어 3개로 정확하게 위치를 표현 할 수 있다는 거죠.

영국의 스타트업 회사에서 나온 기술인데 카카오쪽에서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니 먼저 카카오에서 광고하는 w3w 기술에 대해서 읽어봐주세요.

영어로 된 w3w 공식 페이지 입니다.

 

지금은 생소하실 수 있겠지만, 뒤쳐지기 싫으신 분들, IT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Earlyadopter 이신 분들 계시다면 심심풀이로 읽어보세요.

단, 양쪽 모두 카카오맵을 까셔야 합니다. 또한 상대방도 이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한국이 아니라 해외에서 (미국포함) 사용하시려면 공식 w3w 앱을 까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사용자들이 서로 같은 언어로 까셔야합니다)

오랜만에 한국 나가셔서 "거기 으 뭐야 종로 3가 지하철 역 그기 아 몇번출구지?" 그러지 마시고 카카오맵에서 이거 쳐봐 하시면 바로 쉽게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

 

글타래를 잘 안 만드는 성격인데 요즘 새로운 것들을 많이 접하다 보니.. 말이 길어졌습니다. 

 

궁금하시라고... 참고로 이 주소는 코로나 터지기 전, 전 미국에서 사복입은 대한항공 승무원들을 가장 많이 볼 수 있었던 주소입니다. (저는 분명 여승무원이라고 쓰지 않았습니다. 다들 아시는 LAX공항이나 저희집 주소를 찍을 순 없자나요..)

 

///gloves.coach.stone

 

댓글 [4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079] 분류

쓰기
1 / 5704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