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대사관에서 H1B stamp 인터뷰 하고 refusal (additional processing) 받은 경우

된다 | 2021.09.01 07:32:2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댓글로 경험 공유해주시고 또 같이 걱정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려요. 원글 아래에 그 이후의 일들 업데이트 했어요. 

 

======================================================

안녕하세요, 

 

지금이 H1B 스탬핑 3번째인데 (이직 2번)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당황스럽고 또 혹시 비슷한 경험 해보신 분 계실까해서 글을 적어봅니다. 

 

이번에 새로운 직장에 이직하면서 H1B를 새로 받게 되어서 (새로운 employer) 얼마전에 시작했고, 개인 사정이 있어 한국을 나오게 되었는데 나온김에 새로운 스탬프도 받으려고 서울에 있는 대사관에 약속을 예약했습니다. 

 

월요일 (30일) 아침에 인터뷰 보러 갔는데 제 여권과 i-797 을 가져가면서 지금 비자를 approve 해줄수 없고 further professing 이 필요한데 얼마나 걸리지는 자기도 모른다고, 필요한 서류가 있으면 자기들이 연락 할 거라고 하더라구요. (소위 인터뷰 후에 녹색 종이 받는다고 하던데 녹색 종이에 221(g) 조항에 의거해  refuse 되었고 이유 카테고리에는 further processing이 필요하기 때문이라는 곳에 체크 해줬습니다) 

 

제가 offer letter 와 resume를 가져갔어서 혹시 필요하면 이것도 줄까? 했더니 받아갔구요. 대학원 성적증명서도 있어서 줄랫더니 필요없다 하더라구요. 

 

미국 돌아가는 비행기는 다음주에 예약되어있는데, 후기 찾아보니 6개월 되도록 아무 업데이트도 없었다는 사람도 있고 얼마전에 시작한  job인데 어렵게 개인 사정 이야기해서 한국 나왔더니 이런 일이 있어서 스트레스가 큽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계신가요? 댓글로 어떤 이유로 어떤 서류 더 요청받으셨는지 또 얼마만에 비자 다시 approve 되셨는지 공유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개인 정보라 그러시면 쪽지로라도 부탁드립니다.  

 

인생에 큰 경사 (결혼) 가 있어 한국 나왔는데 이렇게  걱정도 안 했던 비자가 이상하게 해결 안되니 곧 있을 결혼식 앞두고 별로 기쁜 마음도 들지 않네요 ㅠ 인터뷰 하고 3일째인데 연락이 없어 걱정만 한가득입니다. 

 

==============================================================================================

[업데이트]

 

221g에 대해 검색하다보니 수개월을 기다렸다는 경우도 종종 있어, 제때 집으로 돌아가지 못할까봐 걱정이 되던 중 대사관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인터뷰 이후 4일째).  그리고 저를 인터뷰한 영사가 제 H1B 케이스를 Fraud Prevention Unit으로 보냈다는 걸 알게됐어요. (내 H1B가 Fraud라니.....할말하않)

 

추가로 페이 스텁이나 tax record같은 서류를 보내주고 계속 기다려도 연락이 오지 않아 하루에 2번씩 대사관에 전화 & 피드백남기기를 통해 이메일을 남겼고, Fraud Prevention Unit에 계신 분과 통화 후 6일 이후인 출국 직전날 결국 비자가 붙은 여권을 받았습니다. 

 

적법한 절차를 통해 비자를 신청했고, 대사관 인터뷰에서 묻는 질문에 진실하게 답했는데 도대체 왜 Fraud인지 아닌지 다시 한번 심사를 해야했는지 의문입니다. 이 비자 문제 때문에 초조하게 기다리고 대사관에 계속 팔로업을 요청드리느라 인생에서 다시 오지 않을 허니문 시간을 모두 망쳐서 정말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함께 댓글로 걱정해주신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댓글 [4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3,414] 분류

쓰기
1 / 567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