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20230119업뎃] 렌트카 보험 AMEX Premium CDW와 Chase Card CDW를 중심으로

papagoose | 2013.03.06 13:54:3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오래 전에 적었던 게시글인데, 유럽에서 좀 길게 렌터카를 사용해야 할 예정이라 렌트카 보험을 다시 한번 자세히 들여다 보고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업데이트 해봅니다. 

 

 

 

=====20230119 AMEX와 Chase Card CDW benefit=====

스크린샷 2023-01-19 오후 1.10.28.png

1. AMEX Premium Car Rental Protection

- 맨 아래 예전 것에 코멘트한 것을 참고하세요.

- Secondary CDW: AMEX Plat card 등의 혜택으로 렌트카 보험이 자동 적용됩니다. 그런데 Secondary CDW죠! 미국내에서 Primary보험을 대부분 가지신 분들께 적용되는 이야기이고, 만일 Primary 보험이 없으신 분들은 자동적으로 Secondary가 Primary가 되는 것이 아닐까 궁금하기는 합니다. 또한 미국내에서 Primary보험을 가진 분들이 미국 외에서 렌트카를 하면 그 나라에서는 Primary 보험이 없는 셈이니 어떻게 처리하는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예전에도 게시판에 논의가 되기는 했는데... 답은 모르겠습니다.

스크린샷 2023-01-19 오후 12.40.25.png

- Primary CDW: AMEX는 Premium Car Rental Protection이라고 따로 소정의 비용을 받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여러 다른 카드사의 무료 Primary CDW 커버리지에 비해 돈을 받는다니, 왜 이것을 사용할까 라고 하시겠지만.. 여러 이유로 선호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도 그렇구요.

스크린샷 2023-01-19 오후 12.40.32.png

- 예전에도 그랬지만, 커버되지 않는 나라가 있습니다. Coverage is not available for vehicles rented in Australia, Italy, and New Zealand. 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독일에서 렌트해서 스위스를 거쳐 이태리를 간다면 이태리 부분은 커버되지 않는다는 거죠... 좀 답답합니다...

- 상세한 내용은 오른쪽 상단의 첨부한 Guide 파일을 클릭해서 참고하세요.

  

2. Chase Card의 Car Rental Protection

- Primary CDW 커버리지를 무료로 제공하죠. 여러 이유로 전에는 믿음직하지 못하다는 (웬지 돈을 내야 더 잘 해줄것 같다는 생각과 함께... ㅋ) 생각이었는데, 그 동안의 게시판 DP들을 보면 사용할 만한가 봅니다. 

- 한번에 31일 동안의 렌탈을 커버합니다.

- 국가 제한이 없는 것 같습니다. Guide에 특별한 내용이 없었습니다. (This benefit is available in the United States and most foreign countries. Coverage is not available where precluded by law, or where it’s in violation of the territory terms of the auto rental agreement, or when prohibited by individual merchants.) 하지만 유럽에서 렌트카하면 국경을 넘는 것에 대한 조건이 각 지역마다 있어요. 국경이동에 대한 추가비용과 이동 조건을 잘 지킨다면, Chase Card의 CDW를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이태리를 지나가야해서 저도 이번에는 Chase Card를 이용할까 합니다.

- 역시 상세한 내용은 오른쪽 상단의 첨부한 Guide 파일을 클릭해서 참고하세요. 파일을 클릭하면 pdf가 열립니다.

 

3. 다른 Card의 Car Rental Protection

- Primary CDW 커버리지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여러개 있죠? 사용 전에 각 카드사의 규정을 잘 읽어 보시고, 발견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 주세요.^^

 

 

 

=====아래 내용은 AMEX Premium Car Rental Protection에 대해 전에 적었던 글을 약간 코멘트만 더했습니다. 큰 변화는 없어요.=====

            정확한 숫자 등은 카드사의 링크를 확인하세요.

 

몇번 나왔던 이야기지만, 여러분들이 AMEX 렌트카 보험 Premium Car Rental Protection을 물어보셔서 T&C 찾아보고 사용법 및 기타 관련 내용 정리합니다.

 

먼저 AMEX 렌트카 보험 Premium Car Rental Protection이 무엇일까요?

1. 여러가지 렌트카 보험 옵션 중의 하나입니다만, 나름대로 믿을 만한 CDW/LDW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합니다. LIS(Liability Insurance Supplement)는 제공 안합니다.

2. 아멕스 카드로 렌트카를 결제할 경우, $25정도의 보험료로 ==> 2가지 옵션을 선택해서 42일까지 보험을 제공합니다. (렌트하는 State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3. 승객용 렌트카 회사에서 제공하는 (거의) 모든 차종을 커버합니다. 유홀 같은 무빙트럭 등은 안됩니다.

4. 한번 이 써비스를 AMEX에 등록하면, 가지고 있는 모든 AMEX카드는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 이제는 카드를 지정해서 미리 enroll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만일 이 써비스를 사용하고 싶지 않으면 해당 카드가 아닌 다른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5. Priceline 등과 같은 3자를 통하면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약후 AMEX로 전화해서 알려줘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 경우, Priceline 으로 예약하고 빌려서, 당연히 이 보험이 적용된 줄 알고 렌트 잘 하고 다녔는데, 나중에 보니까 AMEX에서 모르고 있더라구요... 사고 안난 게 다행이지요...  그 다음부터는 조심합니다...)

6. 카드홀더가 주 운전자일 경우에 적용됩니다. 추가 운전자도 물론 커버됩니다.

7. 해외에서도 적용이 됩니다. (물론 Legal USA Resident라는 것이 기본 전제 조건일 것 같습니다. 미국 AMEX카드의 써비스이니까요.) ==> 커버 안되는 나라가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AMEX 렌트카 보험 Premium Car Rental Protection은 믿을 만 한가요?

1. 여러번 논의가 되었던 내용입니다만, 검색해 보면 보상받은 케이스도 가장 많고 AMEX의 기본적인 써비스 행태로 볼 때, 믿을만한 것 같습니다. But, AYOR

2. 사고시에 렌트카회사에서 추가 비용을 청구한다던지 하는 세세한 내용은 다른 게시글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첨부 [5]

댓글 [166]

‹ 이전 2 / 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3,989] 분류

쓰기
1 / 570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