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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 마일차감 변동 (개악)

hk | 2022.04.19 04:50:5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4/24 업데이트:

일주일만에 다시 예전 레벨로 모두 원상복귀 되었습니다. 다행히 false alarm인 것으로.. 

한국-미국 편도 세이버 티켓은 UA만 타면 35k, 파트너 포함하면 38.5k이고 시일이 임박하면 살짝 비싸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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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넉넉한 좌석상황과 비교적 저렴한 마일차감 때문에 UA 호감도가 늘어나고있었는데 오늘 보니까 다이나믹 차감률이 좀 안좋게 변한것같아요.

 

파트너만 탈 경우에는 한국편도가 아직 38.5k인데 UA편이면 47.5k가 됩니다. UA+파트너면 51k로 나옵니다. 다만 왕복으로 하면 돌아오는편은 파트너여부 상관없이 35k가 나와서 한국-미국 왕복에 드는 마일은, 

 

출발편(outbound)이 파트너 항공사면 73.5k

출발편이 UA이면 47.5+35=82.5k

출발편에 UA와 파트너가 섞여있으면 86k

 

그런데 이건 세이버 좌석이었고 세이버 좌석이 없어서 YN을 타게되면 보통 가격이 오르잖아요? 지금보니 세이버가 없어서 YN을 타게되면 오히려 떨어지는때도 있는것같아요. 간혹 UA+파트너가 51k가 아니고 40k로 보이는때가 있는데 에러인것같아요. 

 

정신이 없네요. 

 

 

수정: 좀더 검색을 해보니 UA JN (비즈니스 non-saver)와 아시아나 I 클래스를 섞으면 한국가는 편도 비즈니스가 60k가 나옵니다. 플톡에도 얘기되고있긴한데 에러일수도있어서 막히기전에 서두르셔야겠습니다. 아시아나사이트에서 태평양 횡단구간 비즈니스 나오는 날짜를 찾으면, 예를 들어 현재 10월12일 LAX-ICN에 한자리가 보이는데요, UA 웹사이트에서 LAS-ICN으로 검색하면 LAX 경유편이 나오고 60k입니다. 

 

옛날 인터페이스가 검색하기는 좀더 쉬운데 첫화면에서 advanced search를 누른다음 마일리지표를 검색하시면 옛날 인터페이스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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