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
[후기] Amex Plat Trip Cancelation and Interruption Insurance

업글주세요 | 2022.01.26 21:58:4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연말에 비행기가 취소되어서 재발권하고 Amex Plat Trip Cancelation and Interruption Insurance을 통해서 혜택을 받은 사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작년 연말에 SEA에서 SNA를 다녀오는 가족여행 (3명 가족)을 갔습니다. 갈때도 비행기가 취소될까봐 아슬아슬했는데 돌아오는 델타 비행기가 출발 5시간여를 남겨두고 취소되더군요. 황당한건 바로 Platinum 메달리온임에도 불구하고 자동으로 가장 가까운 비행기편으로 예약이 옮겨져 있지 않고 일단 전화를 하라더군요. 1시간 이상 기다려 통화를 했지만 해줄수 있는 건 3일 후의 티켓뿐이라고 하더군요. 우리가 다른 일정이 있어서 안되겠다하고 찾아보니까 다행이 알라스카에서 다음날 아침 출발하는 비행기가 있는데, 가격이 $2,100 정도!! 살떨리기는 했지만 그래도 급하게 티켓팅을 했습니다. 일단 집에 돌아가야했으니까요.

 

호텔은 포인트로 방 잡아서 일단 들어간 후에 이 상황을 다시 돌아보다 보니, 우연찮게 델타 티켓과 알라스카 티켓 모두를 Amex Plat으로 결제를 한게 생각이 나더군요.. 잘 쓰지않는 카드인데, 마침 리텐션할때 4000불 써야한데서 이리저리 기본 지불방법으로 설정해둔게 도움이 되었죠. 그래서 Trip Cancelation and Interruption Insurance을 한번 이용해 봐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인터넷에 이와 관련된 다른 자료/DP가 없어서 일단 T&C를 잘 읽어봤습니다. 비행기가 취소 되었고, 모든 비용을 Amex Plat으로 해서 일단 해봐야 될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어느 정도 정리가 된 후에 이 보험을 관장하는 AIG에 전화걸어서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상담원 분이 너무 친절하고 내용을 잘 아는 분이라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끝나고 이메일로 Claim 번호와 필요한 서류를 알려주고 그쪽으로 보내라고 하더군요.

 

서류는 기본적으로 작성해야하는 폼이랑, 델타와 알라스타 티켓을 산 영수증과 일정, 리펀 받은 내용, 비행기가 취소된 이유를 증명하는 서류였습니다. 다른 건 다 쉬웠는데, 비행기가 취소되 이유를 증명하기 위해 날씨 자료, SEA공항 트위터 타임라인, Seattle Times기사등을 첨부 했습니다. 그리고 FlightAware에서 두 항공편 기록을 찾아서 첨부했고 장문의 커버레터를 써서 당시의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1월 10일에 서류를 보냈는데, 2주가 조금지난 오늘 (1/26)에 이메일로 2100불 전액 커버된다고 체크를 보내준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사실 델타에서 취소된 비행기편에 대해 크레딧으로 환불 (~$540)을 해줘서 이건 빠질 줄 알았는데 그냥 다 커버해주네요..!! ㅎㅎㅎㅎㅎㅎㅎ 사실 그때 정신이 없어서 호텔을 포인트로 예약했는데 이것도 Amex Plat으로 예약했으면 커버가 되었을 거란 생각이 들긴하지만, 뭐 어떻습니까, 충분히 좋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더 좋은 점은 이걸 Amex계좌로 돌려주는 게 아니라 Check으로 주는 거라 2100불에 해당하는 포인트 (x5)도 받고 리텐션에 필요한 스펜딩로 해결된점이죠.. ㅎㅎ 사실 여행 직전에 이 카드를 없앨까하다가 리텐션 받고 남겨 둔건데, 너무 잘 되었습니다. 일단 한동안 keep하는 걸로..

 

결과적으로 너무나 만족스러운 결과고 과정도 불편함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상담해주신분도 잘 알려주셨고, 요구하는 서류도 정확히 기술되어있고, 어렵지 않게 구할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이런 일이 없는게 제일 좋지만, 비슷한 일을 격으시면 그리고 Amex Plat으로 구매를 하셨으면 보험을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 [1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3,993] 분류

쓰기
1 / 570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