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문의) 한국으로 이사시 주식 세금신고

빠스 | 2022.01.27 08:38:2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곤란한 상황을 겪게 되었는데, 

미국내 한인community중 익숙한 곳은 이곳뿐이라 이곳에 문의드리게 되네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는 주재원으로 미국에서 근무하다가 지금은 귀국한 상태인데요. 주재원 근무시 거의 매일 마일모아에 출석도장을 찍었었는데, 그러다가 어느 분께서 정리해 주신 미 증권회사들의 장단점을 비교한 글을 보고 SSN넣고 Fidelity를 open했었습니다.

이후 한국으로 돌아왔고, 돌아온 이후 해당 account를 이용해 주식 거래를 시작하였는데요. 

지금은 미국에 거주하지 않은지 좀 된지라 한국에 Tax 신고하는데, 주식거래를 미국에 신고하는것도 아닌것 같고 해서 신고를 못하고 있거든요. 

이거 어떻게 한국으로 돌릴수 있을까요?

예전에 근무한 회사는 ESPP를 제공하여서, W-8BEN을 신고한적이 있는데, 지금 보유중인 Fidelity 계좌는 미국 계좌라고 아예 W-8BEN을 신고조차 못하게 되어 있네요.

혹시 저처럼 미국에서 주식 거래하다가 한국 귀국후에도 해당 주식 계좌를 유지하는 분이 계실까요?

아니어도, 방법을 아시는 분이 계시면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Brokerage A 회사에서 B로 주식을 넘기려고 할때, 두 Brokerage상 저의 name이 철자가 하나라도 다르면 이관이 허용이 안될까요?

혹시 아실분이 계실지... ㅜㅜ

댓글 [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3,874] 분류

쓰기
1 / 5694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