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ZDogg이라는 유튜버 의사를 소개해 봅니다.

rlambs26 | 2022.01.27 11:04:3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https://zdoggmd.com/paul-offit-8/

 

제가 종종 들으면서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들. 그리고 현재의 모든 상황에 대하여 조금 중심을 잡게 해주는 유튜버(?)인데요.

당연히 안티백서는 아니고. 백신은 효과적이며, 안전하고. 모두 가서 백신을 맞아야 한다...고 이야기는 하지만, 어린 아이들에 대한 백신 접종. 그리고 부스터 샷의 정책에 대하여는 비판적인 쪽에서 이야기를 하고 있는 편입니다.

 

혹시 들으시는 분이 계신가 싶기도 하고, 나름 꽤나 여러 방향에서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아서 한 번 추천을 해봅니다.

 

뭐 저는 이 사람 이야기도 듣고도 부스터 샷도 맞고 했으니, 이 사람 말을 곧이 곧대로 다 듣고 따르지는 않는다고 봅니다만.

 

어제 한국 JTBC에서 나왔던 백신 토론을 보고나니, 백신패스 반대측에서 최소한 이정도의 논리만이라도 갖췄으면, 훨씬 들을만한 이야기가 많이 나왔겠다 싶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7nzWrOyklnI&t=3075s

 

정말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펜데믹 기간, 모두들 너무 고생들이 많네요.

하지만 의료적인 문제를 넘어서, 정말 서로가 점점 더 서로를 믿지 못하는 세상이 되어가는 것 같아서 왜 이리 슬플까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ZDogg 정도라면 그래도 꽤 정치적 편견없이 자신의 이야기를 주장하는 편 같아 보이니, 들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서 여기 남깁니다. 
 

이 영상에서 함께 이야기하는 사람은 필라델피아 칠드런 호스피탈의 백신 책임 의사인 폴 오핏이라는 사람입니다. FDA백신 승인 위원회의 보팅 멤버이기도 했구요. 정책의 근거 부족을 이유로 의문을 표했다는 것 만으로 안티백서 딱지를 달게 될 사람은 아닌데...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셔도좋을 것이라고 여전히 생각합니다.

 

 

https://www.nytimes.com/2022/01/06/health/covid-vaccines-boosters.html

 

이제 이글에 답글도 못 달겠지만, 뉴욕 타임즈에서도 부스터에 관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다룬적이 있네요.

ZDogg이 하는이야기와 매우 가깝습니다. 어차피 논의는 어려워졌지만, 시간 되시는 분들은 영상도 보시고, 기사도 읽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댓글 [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3,995] 분류

쓰기
1 / 570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