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SKT 이심 (esim) 개통 및 T전화 바로 서비스

넓은바다 | 2022.11.03 17:49:0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넓은바다입니다.

 

얼마전 아이폰 12 미니를 중고로 구해서 인증용 SKT 유심으로 사용하던 한국 전화번호를 이심으로 전환 가입해보았습니다.

예전 전화기라 많이 불편했었고, 무었보다도 늘 충전ㄱ니와 연결한 상태라 불안했었습니다.

그래서 이 참에 한번 이심 개통도 해보고 전화기도 바꺼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렇게 작업하기 전, SKT 로밍의 T전화 바로 서비스가 이용 가능한지가 저에게 가장 중요한 이슈였습니다.

그래서, 로밍 센터와 전화를 해본 결과 이심 개통 시, 한국 SKT 전산에 전화기 정보가 등록 되어 T전화 바로 서비스를 이용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여기서, T전화 바로 서비스를 잠시 설명드리면, 미국의 와이파이 콜링과 비슷한 개념으로 로밍시 와이파이나 데이타 사용시 한국으로의 전화 수발신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참고: https://www.tworld.co.kr/poc/common/loginout/view/login_page.jsp?returnURL=https%3A%2F%2Ftroaming.tworld.co.kr%2Fpoc%2Froaming%2FRO7.3.html)

문자 수신 역시 무료이고, 전화 수발신 무료이니 한번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라 어제 맘 잡고 한번 해보았습니다.

물론 예전 전화기에서도 T전화 바로 서비스는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1. 이심 지원 전화기를 준비합니다.

저 같은 경우 아이폰 12미니 이지만 아이폰의 경우 2018년 이후 모델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단말기는 와이파이에 연결 되어있어야 합니다.

2.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수단을 준비합니다.

저 같은 경우 기존 사용 회선이 있었고 이미 본인 인증을 위한 문자 수신엔 문제가 없는 경우입니다.

3. 다이렉트샵에 접속하여 이심을 신청합니다.

이심 신청 페이지: https://shop.tworld.co.kr/nf/index_nf_yp_dsds.html

4. 이심을 신청하기 위해 T월드 아이디가 잇는 경우 T월드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없는 경우에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5. 개통하실 단말기에 이심용 IEMI를 입력하여 이심 신청 절차를 진행합니다. 

아이폰 기준으로 아이폰 13 이전 모델들은 IEMI2나 피지컬 IEMI가 아닌 것을 입력하시면 되고, 아이폰 14의 경우 첫번째걸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14의 경우 추가로 EID만 입력하시면 되지만, 다른 버젼에서는 물리적 IEMI와 EID를 입력하여 단말기를 등록합니다.

! 저 같은 경우 한국에서 정발 된 폰이 아님으로, 등록을 여러번 시도하여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전산에 등록 되는데 약 10~20분 정도 걸리니 여러번 등록하시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6. 개통할 단말기가 잘 등록 되었다면, 기존 사용회선을 이심으로 바꿀건지, 새 번호로 가입할 건지, 혹은 번호 이동할 건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에 맞게 선택합니다.

7. 요금제 선택 후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이심 가입을 완료합니다.

자급제 단말기인 경우 기존 사용 요금제 변경 없이 이심 가입이 가능하며, 한국에서 아직 할부를 내고 잇는 전화기라면 거기에 맞는 요금제로 자동 변경 됩니다.

8. 마지막 화면에서 어떻게 이심을 설치하는지 QR코드와 함께 표시 됩니다.

QR코드를 스켄하여 단말기에 이심을 설치할 수도 잇고, 저 같은 경우 아이폰에 자동으로 "이심이 준비됨"이라고 팝업이 나오더군요. 그래서 그 알림을 선택하여 마저 이심을 설치하였습니다.

8. T전화 엡 설치후 바로 이용하기

엡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T전화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엡스토어의 경우 한국 개정에서만 다운 받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는 잘 모르겠네요.

자신이 ㄷㅗ밍 데이타를 차단하였거나 혹은 아니거나,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게 설정하시고 T전화 엡을 실행합니다. 이 때, 아이클라우드 유류버젼을 사용하시는 경우 "비공개 릴레이"라는 설정을 셀류라에서 사용 안함으로 설정해주세요.

화면에 맞게 인증하시면, 바로 전화 이용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 때 사용법 그리고 간단한 약관을 확인하시고 넘어가시면 이제 T전화 엡에서 바로 전화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여러번 테스트 해 본 결과 집에서 아주 잘 되네요.

올 해 말까지 이심 전환 시 수수료가 따로 첨부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 기간 이후에 신청하시는 경우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댓글 [3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33] 분류

쓰기
1 / 570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