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1/12/2022 업뎃]

* 우버 크레딧은 더이상 우버 Eats 신공으로 모이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그로서리 x10 은 없어졌습니다.

* FHR 200불 크레딧, 월마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등의 크레딧이 생겼습니다.

 


 

[1/4 업뎃]

손전화기/스트리밍 크레딧 20불이 12/31로 종료되고, 2021년은 1월부터 6월까지 페이팔 30불 크레딧을 줍니다.

현재 확인된 사례를 보면 네이버 페이가 가능하고, 일반적인 페이팔로 물건 구매가 가능합니다. 홈디포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페이팔 결재가 가능한데, 아마도 이것으로 매장 내 상품권 (아마존 등등) 구매도 되지 않을까? 하고 예상 중입니다. 

추가로 아플 보유한지 수개월 ~ 12개월 이상 보유한 카드에 다양한 아멕스 오퍼가 들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베스트바이, 홈디포, 와인 인사이더, 삼성 등등) 참고로 홈디포 등에서 페이팔 결재시 더블 디핑은 불가능한 것 같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다니는 다른 커뮤니티에 적은거라서 순한맛 좀 더 풀어서 쓰고 + 어투도 좀 다르지만 올려봅니다 :)

올리지 않으면 때릴거라고 @24시간님이 그러셨....

 


 

이번에 아멕스 플래티넘 (이하 아플) 을 여신 분들은 일단 축하드립니다. 이런 비싼 카드들은 제대로 써야 연회비 가치를 팍팍 뽑는다는거 아시나요? 

 

그래서 다양한 꿀팁 + 혜택 등등을 정리해 봤습니다.

 

 

 

1. 우버 크레딧

 

우버 크레딧은 매달 15불, 12월에는 35불을 줍니다. 우버 앱에서 월렛 -> 우버 캐쉬 -> 디테일을 누르면 "아멕스 크레딧"으로 들어와요. 이 크레딧은 우버 탑승에도 되지만, 우버 eats 에도 가능합니다. 우버 eats 는 우버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바로 사용 가능하고, 아닌 경우에는 새로 우버 계정을 만드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우버 계정이 없으시면 제 레퍼럴 글타래도 있을테니 확인해 보세요. 근데 다들 우버 계정 정도는 있으실테니..

이 크레딧을 받으려면, 그냥 우버 페이먼트에 새로운 아플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우버 캐쉬에 15불 (12월에는 35불) 이 자동으로 들어옵니다. 참고로 이 크레딧을 우버 eats 에서 사용하려면, 마지막 체크아웃에서 페이먼트에 있는 "우버캐쉬"로 결재하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이렇게 받은 크레딧은 그 달 말일까지 써야 합니다. 안 쓰면 없어져요.

 

... 근데 이거만 알려드리면 꿀팁이 아니죠 :)

 

우버 캐쉬는 한달 내로 안쓰면 없어진다고 했는데... 이게 사실이지만, 사실이 아닙니다 ㅎㅎㅎ "아멕스 크레딧"은 매달 사라지지만, 우버 크레딧은 사라지지 않거든요. 즉, 이 아멕스 크레딧을 우버 크레딧으로 바꾸면? 계속 모을 수 있습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8014977

참고로 저는 아플이 두 장이 있는데, 우버 크레딧을 꽤 많이 썼는데도 아직 400불 넘게 있........

 

우버 크레딧이 더이상 모이지 않는다고 하니 그냥 쓰세요...

 

2. Saks 크레딧

 

이건 1~6월에 50불, 7~12월에 50불이 들어옵니다. Saks 매장 혹은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하고, Saks off 에서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추천은 역시 화장품. 보통 여성 화장품이 50~100불 정도 하니, 쓰기 좋습니다. 저희는 와이프님이 자주 쓰시는 화장품을 두 개 씩 구입하지요. 물론 캐쉬백 싸이트 경유는 필수 입니다 :)

이건 사용하기 전에 아멕스 웹/앱에서 아플을 선택 후, 베네핏 부분의 "Shop Saks with Platinum" 에서 enroll 버튼을 누른 뒤 적용이 되니, 이것부터 하세요

 

 

3. 항공 크레딧

캘린더 year 로 200불씩 받는데, 이건 자리 지정 (업그레이드 불가), 기내 음식/술, 수화물 부치는 금액, 라운지 이용, 티켓 취소/변경 수수료 같은 것에 이용 가능합니다. 이걸 이용하려면 아멕스 웹/앱에서 아플을 선택 후, 베네핏 부분을 보면 $200 airline fee credit 이 잇습니다. 여기에서 enroll 을 누르면 항공사를 고를 수 있지요. 델타, AA, UA, 싸우스웨스트 등등을 선택가능하며, 이렇게 선택한 항공사에서 사용한 금액에만 크레딧이 적용이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게 요즘 참 쓰기 어려운 크레딧인데, 몇가지 많이 쓰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AA 의 경우, 표 구입 후 좌석 지정이 가능한데, 이때 쓰면 좋습니다. 앞좌석 혹은 창가/복도 좌석을 선택하면 가격이 좀 되거든요. 그걸 선택하는거죠. 스피릿 같은 것은 짐 부치는데 돈을 내는데, 그때 쓰셔도 좋고요.

기내에서 음식을 드시는 것도 방법인데, 술의 경우 양주는 미니병으로 주거든요? 그걸 주문할 때 200불 어치를 주문하되, 병은 따지 말라고 하면서 주문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모은 미니병은 선물로 좋아요

 

문제는.. 요즘 쓰기 어렵다는거죠. ... 그게 꼼수가 있습니다. 

일단 항공사는 싸우스웨스트를 선택하시고, 표를 구입하는데 100불 미만 표로 구입을 하는거죠. 그리고 에어 크레딧이 적용이 되면 취소를 합니다. 그러면 1년 동안 사용 가능한 "싸우스웨스트 펀드" 로 됩니다. 원래 표는 적용이 안되야 하는데, 싸우스웨스트 100불 미만 표는 적용이 되는 문제가 있지요. 사실 이게 잘 알려진 꼼수였는데, 최근 카드를 취소할 때 이렇게 이용한 꼼수 금액을 다 클로우백 한다는 사례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 어차피 없어질 금액, 한 번 시도라도 해볼까? 라는 마음으로 해보시고, 나중에 클로우백 되도 어쩔 수 없다는 분만 하시길 바랍니다. 

 

 

4. 이시국 혜택인 스트리밍/손전화기

저번에 말한 것처럼 12월까지 아플 소지자는 매달 20불의 스트리밍, 손전화기 크레딧을 줍니다. 그냥 해당 카드로 결재하시면 되고요. 

손전화기는 잘 알려진 버라이존/ATT/스프린트/T모빌 등등 외에도 다양한 NVMO 도 가능합니다. 구글 파이도 되고요. 이걸 쓰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으실텐데, 이미 1년 프리페이드를 구입하신 분들은, 해당 매장에서 "악세사리" 를 구입하는 것도 적용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손전화기 케이스 등등을 비싼 돈을 내고 사는거지만, 공짜는 공짜니까요

스트리밍도 크게 어려움은 없으실겁니다. 넷플렉스나 디즈니+, 유튜브 프리미엄 등등 다양하니까요. 근데 이것도 안보신다고요? 걱정마세요. 스트리밍 크레딧을 아마존 기카로 바꾸는 꼼수도 있습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7638157

제가 이 꼼수로 매달 40불씩 아마존 크레딧을 챙기고 있지요. 참고로 보내는 분은 아마존 디지털 크레딧이 없어야 한다는거 잊지 마세요.

 

 

5. 그로서리 x10 적립

 

이번 아플의 최고 혜택은 그로서리 x10 입니다. 최대 1만 5천불까지, 6개월간 추가 적립인거죠.

그로서리는 유의를 하셔야 하는데, 모든 그로서리가 다 그로서리로 잡히지는 않습니다. 아멕스의 "코드" 가 매장별로 조금씩 다른데, 예를 들어서 Fred Meyer, 월마트, 타겟 등은 다른 걸로 잡히지요. 마침 관련 글타래가 있습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8067985

혹시라도 확신이 안서면 일단 10불 정도로 써보시고, 적립을 나중에 확인하셔도 됩니다.

 

문제는 세이프웨이 등의 "레벨3" 마트는 아멕스에 실제 소비 내용을 넘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프리페이드 비자 상품권" 구매 등등의 내역을 넘길 수 있는데, 이런 상품권의 경우 미니멈 스펜딩에 잡히지 않고 + x10 적립도 불가능합니다.

 

약관을 보면 "The following purchases do NOT count towards the Threshold Amount: fees or interest charges; purchases of travelers checks; purchases or reloading of prepaid cards; purchases of gift cards; person-to-person payments; or purchases of other cash equivalents." 이라고 되어 있지요. 일반적으로 이런 경우라도 소액 정도로 아마존 상품권 같은 것은 크게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역시 리스크가 있습니다.

뭐, 주변에 몸이 불편하신 분이나, 나이가 있으신 분들을 대신해서 대신 장을 봐드리고, 현금으로 받는 "이웃스타카트" 같은거라면 크게 문제는 없겠지만요 ㅎㅎㅎㅎ

 

 

6. 그 외의 다양한 혜택

 

* 라운지: 공항 라운지 멤버쉽인 Priority Pass 를 줍니다. 라운지 정책이 우선이 되서, PP 가 있어도 해당 항공사 사용자만 입장을 하게 막는 경우도 있지만, 아시아권에서는 큰 문제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본인 + 두명까지 되기 때문에, 4인+ 가족은 좀 불리하겠지요 (이를 위한 꼼수가 또 있기는 합니다) 그 외에도 일부 공항의 센트리온 라운지 를 본인 + 두 명까지 이용 가능하고, 델타 이용시 본인만 델타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라운지 콜렉션" 이라고 해서 추가로 다른 라운지도 있습니다

 

* 글로벌 엔트리: 4년에 한 번씩 글로벌 엔트리 크레딧 100불 줍니다

 

* FHR: fine hotels & resorts 라고 해서 일부 고급 호텔/리조트 예약을 하는 싸이트가 있습니다. 2박 이상 시 조식, 방 업그레이드 등의 혜택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새롭게 200불 크레딧이 생겼습니다.

 

* 힐튼/메리엇 골드 등급: 역시 베네핏에서 enroll 하셔야 합니다. 힐튼 골드 등급은 "무료 조식" 을 받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메리엇 골드는 큰 혜택은 없지만, 아주 기본방에서 조금 더 뷰가 좋거나, 층이 높은 방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다양한 보험: 아플은 아멕스 카드 중에서 최고의 보험 혜택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여행 보험 외에도 환불 보장 및 추가 워런티 등도 받으니 참고하세요. https://latenightmilesnews.blogspot.com/2019/09/924.html

 

* 프리미엄 어시스트 핫라인: 혹시라도 구하고 싶은 티켓이나 여행 상품, 식당 예약 등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은 이곳을 이용하세요. 특히 해당 국가의 언어를 몰라서 예약이 어려운 식당이 있다면, 호텔에 문의하셔도 되지만, 아플 핫라인에 문의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 해외 수수료 없음

 

 

 

7. 기타

 

가족 카드 (authorized user 카드) 를 신청할 때,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플래티넘과 골드.

플래티넘을 선택시 175불이 붙는데, 최대 3명까지 신청 가능하고, 이후 한 명당 99불씩 붙습니다. 골드는 무료이고요

둘 다 적립은 "아플" 적립인 항공사/아멕스트래블 x5, 이외에는 x1 입니다. (AU 카드에 그로서리 x10 이 되는지 여부는 아직 확실하지 않으니 유의하세요) 

그러면 왜 돈을 더 주고 플래티넘 AU 를 하는가... 인데, 플래티넘 AU 는 진짜 아플 혜택 중, 센트리온 라운지 입장, 메리엇/힐튼 골드 등급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4인 이상 가족이 센트리온 라운지를 가야한다... 라면 이런 방법을 쓰면 되겠지요. 물론 개인적으로는 그리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AU 카드를 추가하기 전에 앞서, 종종 아멕스는 AU 카드 추가 오퍼 이메일을 보내고는 합니다. AU 카드를 추가하고, 얼마 이상 쓰면 포인트를 주는거지요. 아플 외에도 다양한 카드에 옵니다.

이런 이메일이 오면 그 링크를 타고 AU 를 추가하면 되는데, 여기서 또 알려진 꼼수가 있습니다. AU 카드 추가시 SSN 을 넣지 않아도 되는데, 이를 이용해서 가족, 일가친척 외에도 친구, 고양이/강아지/물고기, 사돈 팔촌의 친척의 윗집 사는 사람의 친구 이름을 넣어도 된다는거죠. 그리고 나중에 SSN 을 넣으라는 이메일이 오는데, 그냥 무시하면, 해당 카드는 취소가 됩니다. 근데 그 기간이 약 두 달 정도가 되지요.

그래서 이렇게 카드를 열고 + 스펜딩 후 보너스를 받고, 자동으로 닫히게 하는 꼼수가 있습니다. 물론 리스크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니 AYOR.

 

Resy 딜로 여신 분은 식당 크레딧이 있는데, 기본적인 식당 외에도 도어대쉬, 우버Eats 등도 되는 것으로 압니다. 추가로 아멕스 카드 소지자는 우버 Eats 패스 12개월 무료 혜택도 있으니 잘 확인해 보세요 :)

https://www.doctorofcredit.com/new-benefits-american-express-gold-card-10-monthly-uber-credit-platinum-gold-green-free-year-uber-eats-pass/

 

마지막으로 저번에 알려드린 페이팔 키 + 아멕스. 페이팔 키에 아멕스 카드를 넣으면 "마스터 카드" 번호가 생성되는데, 이걸 아멕스를 받지 않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지요. 예를 들어서 Costco 에서 아멕스를 쓸 수 없지만, 페이팔 키를 이용하면 Costco 온라인에서 "캐쉬 카드" 를 구입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지요 :) 참고로 Costco 온라인은 아멕스만 빼고 다 쓸 수 있습니다;;;;

 

 

 

아플의 특징/혜택/꼼수 는 대충 이 정도가 될거 같네요. 이번에 만드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연회비 550불 695불 가치를 충분히 뽑아드시길 바랍니다 :)

228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sharonjacob

2020-12-14 06:28:12

스트리밍 이랑 손전화기 크레딧은 올해로 끝인건가요?내년에는 더이상 스트리밍 이랑 전화기 크레딧은 제공 안되는건가요?

묻고떠블로가

2020-12-14 06:34:50

특별한 말이 없다면 끝나지 않을까 싶네요. 

sharonjacob

2020-12-14 07:16:44

넘나 아쉽네요 ㅠㅠ..

shilph

2020-12-14 07:21:35

현재까지는 별다른 추가 사항은 없습니다

네티

2021-01-05 01:02:27

최근에 아멕스 플렛을 만들고 authorized user 신청했습니다. 

 

이 AU 양반 여행 일정이 있어서 에어라인 크레딧과 힐튼호텔 골든 베네핏을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AU어카운트에 들어가서 benefit에 가보아도 베네핏을 enrollment 할수 있는 링크가 존재하질 않네요. 

채팅으로 물어보니 primary user가 activate을 하면 AU가 사용을 하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 

결국 한 베네핏을 두 카드 사용자가 쉐어하는 개념인건가요 ? 전 따로 따로 사용할 수 있는 건줄 알고 있었는데 

그럼 추가 비용을 내고 AU를 넣는 게 크게 메리트가 없는 거 같아서요 .

 

그럼 힐튼 골드 업그레이드도 한 사람만 신청할 수 있는 건지, 둘이 따로 따로 신청할 수 있는건지 헷갈리네요 . 

 

shilph

2021-01-05 01:05:56

아... 돈 내고 플랫 AU 를 신청하셨나요 ㅠㅠ 당연한 이야기지만, 베네핏 중 돈에 관련된 것은 본인만 가능합니다. AU는 불가능해요

다만 힐튼/메리엇 골드, PP, 라운지 입장 등등은 플랫 AU 도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따로 전화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부분은 TPG 글을 확인해 보세요 Amex Platinum authorized users: Why, how - The Points Guy

네티

2021-01-05 16:24:15

감사합니다. 베네핏 부분에 무지했네여 ㅠ 실프님 덕분에 많은 궁금증이 해결 되었어요 ! 자세한 링크까지! 너무 감사합니다 ☺️ 

JM

2021-01-05 05:17:33

아플 연지 3년째인데 작년하고 올해가 제일 혜택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올해 해지 하려고 생각하고 에어라인크레딧도 안받으려고 했는데 Paypal $30불 x 6개월 에 다시 마음을 되잡네요 ㅋㅋㅋ 

shilph

2021-01-05 17:16:28

네,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혜택이 엄청나지요. 이시국 한정이겠지만, 그동안 열심히 즐겨야죠

음란서생

2021-01-26 03:47:03

여권 번호로 아플 AU 카드를 액티베잇 했는데요. 혹시 이 카드로 온라인 어카운트를 만들 수 있을까요?

홈페이지에서 계속 소셜을 물어봅니다.  채팅 해보니 전화하라하고, 전화하니 AU는 오퍼가 없다고 안된다고 하네요.

분명 와이프 (소셜있음)도 AU로 넣고 온라인 어카운트를 만들어서 오퍼를 따로 체크하는데...

이렇게 해야 모든 AU카드들의 오퍼를 최대한 끌어서 쓸텐데요. 혹시 방법 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shilph

2021-01-26 04:00:38

일단 전화로 계정을 만들어보세요. 저도 그건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네요

음란서생

2021-01-26 05:08:45

댓글 감사합니다. 한번 전화로 시도해보고 결과를 다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더큰그림

2021-05-12 09:31:39

아플 드뎌 뚫었습니다. 기존에 p2 아골로 우버이츠 등록해서쓰고있습니다. 월10불 잘받아쓰고있는데요. 여기에어플을 등록해도 되는지 아니면 추가로 계정을 만들어 아플 우버크레딧을 받는게 좋은가요?? 

shilph

2021-05-12 18:09:42

축하드립니다 :) 계정은 하나로 모으셔도 됩니다.

더큰그림

2021-05-16 16:30:44

네 감사합니다 ^^ 저는 일단 우버이츠 리퍼럴 타려고 따로 하나더팠습니다 ^^

피넛버터

2021-05-20 23:40:00

저는 골드를 2017년부터 쓰고 있는데.. 아플은 사실 엄두도 못냈어요 연회비때문에. 근데 요새 아플 10만 (가스, 슈퍼마켓 10x 적립포함)이 아멕스 들어갈때마다 떠서 만들까 말까 고민중이네요ㅜㅠ 이런 글을 보니 달려야하나 싶고...ㅎㅎ 

shilph

2021-05-20 23:55:14

저라면 갑니다. 10만이면 시애틀에서 일본까지 ANA 타고 비지니스 왕복이 되거든요

개미22

2021-07-20 17:26:18

최근 업데이트된 플레티넘 월 20불 스트리밍 크레딧을 오디블 통해 아마존 기카 전환은 안되는거 같네요...

What is the refund policy for gifts?

 

In order to refund a gift, the gift giver has to return the gift within one year of the purchase and the gift cannot have been redeemed by the recipient.

When a gift is returned, the original payment method will be refunded.

하지만 이런 내용이 있던데...혹시 선물주고 텀을 두고 취소하면 될것 같기도 한데요...

샤교수

2022-01-13 09:13:44

혹시 답을 얻을 수 있을까 싶어서 이 글에 질문 남깁니다. AU 카드로 오퍼가 와서 수락을 했는데 SSN을 넣지 않아 조만간 취소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AU 카드가 취소 된 이후에 환불건이 발생한다면 그 환불건은 어디로 가게 되나요? AU 카드에 연결된 Primary Card (?)로 환불이 되나요..? 

papabani

2022-01-13 09:43:19

제가 같은 경우인데요, AU 어카운트 취소된 이후 받은 리펀 금액이 AU 어카운트 이름으로 들어왔습니다. 

샤교수

2022-01-13 11:46:38

감사합니다. 고민이 해결되었네요! :) 

셀린

2022-01-13 09:16:38

글이 토잉되어서 보는데.. 날짜랑 혜택이 헷갈려서 여쭤봅니다.

손전화기 크레딧이 2021년 12월 31일까지 되던 건가요 2020년 12월 31일인가요?

페이팔이이랑 그로세리도요.. 2020년인거죠?? ;ㅁ;

papabani

2022-01-13 09:44:15

모두 지난 이야기입니다~^^ 2022년은 해당시항 없습니다. 

셀린

2022-03-23 21:02:16

아플 우버 신공.. 정말 완존히 막힌 건가요? ;ㅁ; 저는 어차피 매달 써서 몰랐는데 ;; 친구가 이번에 아플 열고 저한테 이거 왜 안 되냐고 하는데... 흡...;ㅁ;ㅁ;ㅁ;ㅁ;ㅁ;ㅁ;ㅁ;

shilph

2022-03-23 21:38:45

막힌지 좀 되었어요

셀린

2022-03-23 22:26:09

또르르... 컨펌 감사합니다 ㅠㅠ

정혜원

2022-04-09 16:39:12

참 만들고 싶은 카드인데 제 생활패턴으로는 연회비 반의 반타작도 불가해 보입니다

결국 연회비가 사인업 만큼 가치가 있냐인데 아나 퍼스트가 엄청 땡기는데 버진의 영국 영어 명성이 높아서 고민중 입니다

shilph

2022-04-09 23:38:23

이번에 엔터테인먼트 240불에 디즈니가 추가 되어서 좀 나을지도요.

228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목록

Page 1 / 3803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2074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736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8012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9042
new 114067

자동차에서 뚜둑 하는 소리

| 질문-기타 8
노말한사람 2024-04-23 466
new 114066

뉴욕/뉴저지 자동차 여행 - 비용 팁 부탁드립니다.

| 질문-여행 21
루루라임 2024-04-23 674
updated 114065

라과디아 (LGA) 에 새로 생긴 사파이어 라운지 좋네요 (PP가능)

| 후기 11
쎄쎄쎄 2024-04-22 1362
new 114064

체이스 3/24인데 비지니스 카드 리젝

| 후기-카드 14
알파카랑 2024-04-23 509
new 114063

아시아나 개좌석 옆 좌석문의

| 질문-항공
강풍호 2024-04-23 108
updated 114062

[은퇴 시리즈] 2023년 4월 은퇴후 1년 경과 잡담

| 정보-은퇴 50
  • file
개골개골 2024-04-15 8497
new 114061

신청하지 않은 GE 실물카드 발급

| 잡담 3
댄공백만 2024-04-23 448
new 114060

Nissan Leaf EV 중고차 어떤가요?

| 질문-기타 7
에덴의동쪽 2024-04-23 340
updated 114059

도쿄편 : JAL Premium Economy, 콘래드 도쿄(Conrad Tokyo) 후기

| 여행기 42
  • file
엘라엘라 2024-04-20 2168
new 114058

Falls Church, VA에 있는 Peking gourmet inn 식당 최근에 가보신 분들 계신가요?

| 질문-기타 13
학생츈이 2024-04-23 544
updated 114057

Skypass Select Visa Signature (연회비 450불), 70k 사인업이 있었나요??

| 정보-카드 51
  • file
후이잉 2024-03-29 6000
new 114056

T-mobile autopay discount 크레딧카드로 overpay시에도 적용될까요?

| 질문-기타
kaykuva 2024-04-23 72
new 114055

아멕스 MR로 델타왕복, LAX -> HNL(01/02/2025  ~ 01/06/2025)

| 질문-항공 13
에리쿠냥 2024-04-23 889
updated 114054

항공권 날짜 변경 당했습니다: 5/3일에서 5/2일로 (Iberia, Level 항공 LAX-BCN)

| 질문-항공 9
PUSTOLAX 2024-04-22 1125
new 114053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 주문 시작 (fed credit $7,500)

| 잡담
  • file
세운전자상가 2024-04-23 373
updated 114052

이번에 테슬라의 레이오프에서 느끼는 제조업의 성공비결...

| 잡담 45
재마이 2024-04-21 6410
updated 114051

컴퓨터 파일들이 사라짐/ 안열림

| 질문-기타 15
마천루 2024-04-22 1387
updated 114050

Tesla 혹은 전기차 두대인 가정: 집밥 충전 어떻게들 하시나요? 충전기 한 대?

| 질문-기타 22
완벽한타인들 2024-04-21 1913
new 114049

슬기롭게 도쿄 처음 여행하기

| 정보-여행 5
최선 2024-04-23 678
new 114048

영주권 NOID, 변호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 질문-기타 1
태양의후예 2024-04-23 560
updated 114047

[4/12/2024 업데이트] Walmart에서 터키 타이어 세일 중 [저렴한 타이어 딜 글타래]

| 정보 77
  • file
음악축제 2024-02-22 3566
updated 114046

(카드 신청 후) 크레딧 freeze 푼 후에 다시 체이스에 전화해야 할 때 질문이 있습니다.

| 질문-카드 11
  • file
하와이안거북이 2024-02-26 467
updated 114045

Impeding, tailgating, brake checking, self-driving

| 잡담 16
라이트닝 2024-04-22 1076
updated 114044

이스탄불항공 IAD->IST->ICN 왕복후기를 올려드립니다. 2탄

| 정보-항공 17
  • file
짱꾸찡꾸 2024-03-20 2117
updated 114043

Hilton Aspire Card 리조트크레딧 DP 모음글

| 질문-카드 221
  • file
음악축제 2023-04-04 20393
updated 114042

집 잔디에 있는 이 구멍이 도대체 뭘까요?

| 잡담 37
  • file
poooh 2024-04-22 3285
updated 114041

이게 재무부에서 발급된 check 가 맞을까요?

| 질문-기타 20
  • file
creeksedge01 2024-04-19 3151
new 114040

한국 제주공항 렌트카 - 카드회사 보험 가능한 곳 & 종합 건강 검진 후기

| 정보-기타 2
프리 2024-04-23 243
updated 114039

대장내시경 (colonoscopy) 후기 – 캘리 2024

| 정보-기타 29
샤샤샤 2024-03-23 3882
updated 114038

세 아이 키우는 재미 '딱 10년' (20140226)

| 잡담 19
  • file
오하이오 2024-01-21 3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