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 본보이 5만 숙박권 5장 오퍼 (현재는 숙박권 3장)

업데이트 (7/21/2022)

숙박권 5장 오퍼는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오퍼는 5만 숙박권 3장입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2020년 10월을 뜨겁게 강타했던 듣도 보도 못한 핫딜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체이스 발행 본보이 제휴 카드인 바운드리스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가 5만짜리 숙박권 5장으로 확 올라갔다는 소식인데요.

2022년 하반기 + 내년초에 호텔 투숙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딜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이번 오퍼의 상세 내역과 더불어 주의하셔야 할 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오퍼 기본 내용: 5만 포인트짜리 숙박권 5장 지급

본보이 바운드리스 카드는 체이스에서 발행하는 카드로서 엔트리 레벨 개인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연회비가 첫 해부터 95불이고
  • 2년차 갱신시부터 매년 3.5만짜리 숙박권을 한 장씩 받을 수 있어서 쭉 가져가기에도 나쁘지 않은 카드이구요.
  • 일반적인 사인업 보너스는 10만 포인트 정도 수준입니다.

전반적으로 한 번쯤은 만드셔야 하는 호텔 카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부터 시작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첫 3개월 5천불 사용시 (스펜딩을 채우고 8주 이내에 ) 사인업 보너스로 숙박권 5장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이 숙박권은 숙박권 1장당 포인트 차감액으로 5만 포인트를 요구하는 호텔에 1박 투숙하실 수 있구요. 숙박권 가치를 맥스로 뽑아 쓴다면 이론상으로는 5만 x  5장 = 25만 포인트의 가치를 지닌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호텔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는 일반적으로 그 체인의 최고 등급 호텔 숙박권 2장 정도의 가치 정도라는 것을 고려하면, 이번 오퍼는 상당히 놀라운 수준이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역대 최고!매리엇 Bonvoy Boundless (체이스 발행)
웰컴 보너스3개월 5천불 사용시 5만짜리 숙박권 5장.
카드 발급 1년 후부터 (2년차부터) 카드 갱신시 매년 숙박권 (최대 3.5만 포인트 호텔 사용) 지급
본보이 포인트는 대다수 항공사 마일로 3:1 비율로 전환이 가능함
엘리트 등급 산정용 Elite Night Credits을 매년 15개 받음. 그리고 5천불 사용할 때마다 추가로 하나씩 더 받음. 이 Night Credit은 실제 숙박시에는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함. 
다른 본보이 제휴 카드를 보유할 경우 사인업 보너스가 불가능하는 등의 여러 제약 조건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하셔야 함.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공홈 링크신청 링크

 

5만 포인트 수준의 호텔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을 하셔야 이 딜이 좋은 딜인지 확인을 하실 수 있겠죠?

매리엇 본보이는 변동 요금제를 적용하고 있어서 차감액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데요.

올 해 8월 하순 서울 호텔을 검색해 보니 시청 근처의 웨스틴 조선 3.8만, 동대문 JW 매리엇이 4.5만, 반포의 JW 매리엇이 5.6만, 역삼동의 조선팰리스 호텔이 5.5만으로 검색이 되네요.

반포 매리엇과 조선팰리스는 5만을 넘어서지만, 얼마전 본보이에서 시작한 포인트 추가 차감 제도를 이용하면 투숙이 가능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 포인트 추가 기능에 대해서는 조금 주의해야할 부분이 있어서 잠시 후에 자세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기간 미국 국내, 샌프란시스코로 여행을 한다 생각하고 검색을 해보니까요.

St. Regis 같은 곳은 포인트 차감액이 넘사벽이라서 투숙이 불가능하지만, 어지간히 꽤 괜찮다 생각되는 곳들은 쉽게 투숙이 가능한 수준이라 생각됩니다.

요즘 호텔 가격이 엄청 뛰어서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듯 어지간한 호텔은 300-400불은 우습게 하는데요.

그렇게 보면 5만 포인트 5박 숙박권의 가치는 대략 1,500불에서 2,000불 정도까지 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에 같으면 ‘에이, 마모님, 그 정도는 오바죠' 라고 이의를 제기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라 생각하지만, 요즘 진짜 항공권, 호텔 요금 장난이 아니라서, 절대 오바가 아닌 상황입니다 ;;

2. 숙박권 사용시 주의하실 점

이번 사인업 보너스는 포인트가 아닌 숙박권의 형태로 받는 것이라서 몇 가지 단점을 반드시 기억하셔야 합니다.

1) 먼저 숙박권은 포인트로 전환이 안됩니다.

즉, ‘이거 5만 포인트짜리 숙박권인데 포인트로 5만 포인트로 바꿔주세요' 라고 요청하는 것은 아예 불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2) 숙박권이 포인트로 전환이 되지 않기 때문에 당연히 항공 마일로도 전환이 되질 않습니다.

매리엇 본보이 포인트는 3:1 비율로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등의 파트너 항공사 마일로 전환이 되는데 이번에 받는 숙박권은 해당이 없습니다.

3) 숙박권은 그냥 숙박권 1장이라서 그거 쓰면 그걸로 끝입니다. 잔액 환불 받지 못합니다. 

숙박권으로 5만 포인트가 아닌 3만 포인트짜리 호텔에 투숙한다고 해서 남는 포인트를 차액으로 돌려받는 방식이 아닙니다.

따라서 고급진 호텔에 큰 의미 두지 않으시고 가장 저렴하게 투숙하는데 목표를 두시는 경우 포인트가 좀 아깝다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06/04: 예상대로 Top Off 문제 없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 숙박권에 최대 1.5만 포인트를 추가해서 더 좋은 호텔에 투숙하는 Free Night Award Top Off는 당연히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만, 약관에 조금 애매한 문구가 적혀 있어 지금 상황에서는 조금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Free Night Award Top Off는 제가 지난 번에 자세히 설명을 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번 오퍼의 약관에 보면 “Your e-certificate may not be combined with cash or other Marriott Bonvoy points when redeeming for your free night”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Top Off 기능이 생기기 이전에 적혀 있던 문구가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생긴 착오인 것 같습니다만, 여튼 이런 내용이 있으니 이 부분은 조금 주의하시고 기다려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숙박권은 유효기간이 있고, 이번 숙박권은 받으신 날로부터 1년의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상담원이 기한 연장을 해주곤 했는데, 올 해 들어서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숙박권 유효기간은 1년이라는 것 반드시 기억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딜이 좋다고 받았다고 숙박권 쓰지 못하고 날리게 되면 그것만큼 아까운 것이 없거든요.

6) 원칙상 숙박권은 타인 양도가 되지 않습니다.

예외적으로 개별 호텔 차원에서 오케이 하는 경우들이 없진 않습니다만, 원칙적으로 숙박권은 타인 양도 불가입니다.

따라서 숙박권 날리느니 한국에 있는 가족에게 호텔을 잡아주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의 경우 원칙상으론 안되는 것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7) 파킹 비용이나 리조트 수수료 같은 경우는 별도 지불입니다.

요건 포인트 숙박의 경우도 해당되는 것이라서 딱히 숙박권의 단점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만, 말씀드리는 김에 언급을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3. 카드 신청시 주의하실 점

본보이 바운드리스 카드는 체이스 발행이라서 신청시 주의하셔야 할 점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우선 이 카드는 5/24 관련해서 YY 카드, 즉 카드 신청시 5/24를 체크하고, 승인 후 5/24에 카운팅이 되는 카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5/24를 넘는 분들은 카드 신청이 99% 불가능하다고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더불어, 이 카드는 과거 SPG 개인 카드의 후속 카드라고도 할 수 있는 상황이라서 중복 카드라고 해서 발급이 안되는 경우들이 상당합니다.

  • 먼저 체이스 발행 Marriott Bonvoy Premier (= 이전 구-매리엇 카드라 불리었던 Marriott Rewards Premier 카드), Bonvoy Boundless (= 신-매리엇 개인 카드라 불리었던 Marriott Rewards Premier Plus), 혹은 매리엇 본보이 볼드 카드를 현재 보유하고 계시거나 (or) 지난 24개월 이내에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셨던 분들은 승인이 나질 않는다고 하구요.
  • 이에 더해, 구 아멕스-SPG 개인 카드를 현재 보유하시거나 지난 30일 이내에 보유하셨던 분 [are a current cardmember, or were a previous cardmember within the last 30 days, of Marriott Bonvoy™ American Express® Card (also known as The Starwood Preferred Guest® Credit Card from American Express)]; or
  • 구-아멕스-SPG 비지니스 카드나, 구 아멕스-SPG 럭셔리 카드를 현재 보유하시거나 과거에 보유하셨던 분들 중에서 지난 24개월 이내에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셨던 분 [are a current or previous cardmember of either Marriott Bonvoy Business™ American Express® Card (also known as The Starwood Preferred Guest® Business Credit Card from American Express) or Marriott Bonvoy Brilliant™ American Express® Card (also known as the Starwood Preferred Guest® American Express Luxury Card), and received a new cardmember bonus or upgrade bonus in the last 24 months]; or
  • 구-아멕스-SPG 비지니스 카드나 (현 아멕스 본보이 비지니스 카드)나 구 아멕스-SPG 럭셔리 카드 (현 아멕스 본보이 Brilliant) 카드를 지난 90일 이내에 신청해서 승인 받으신 분 [applied and were approved for Marriott Bonvoy Business™ American Express® Card (also known as The Starwood Preferred Guest® Business Credit Card from American Express) or Marriott Bonvoy Brilliant™ American Express® Card (also known as the Starwood Preferred Guest® American Express Luxury Card) within the last 90 days.]

이 분들은 사인업 보너스를 못 받는다고 합니다.

내용이 너무 복잡하죠?

그래서 제가 체크리스트를 이미지로 하나 만들어 둔 것이 있습니다.

무작정 신청하지 마시고, 카드 신청이 가능한지 아래 질문들을 번호를 따라 (1번 질문 다음에 2번, 그리고 3번 등등) 스무고개 넘듯 하나하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별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일반화를 하기 어렵지만, 예전 완소 카드였던 구 아멕스-SPG 개인 카드를 아직 보유하고 계시는 분들의 경우 아멕스-SPG 개인 카드를 취소하시고 30일이 지나야 오늘 소개드린 카드를 신청하실 수 있다고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지난 2년 사이에 구-메리엇, 신-메리엇 카드 발급 기록이 없으셔야 합니다.)

역대 최고!매리엇 Bonvoy Boundless (체이스 발행)
웰컴 보너스3개월 5천불 사용시 5만짜리 숙박권 5장.
카드 발급 1년 후부터 (2년차부터) 카드 갱신시 매년 숙박권 (최대 3.5만 포인트 호텔 사용) 지급
본보이 포인트는 대다수 항공사 마일로 3:1 비율로 전환이 가능함
엘리트 등급 산정용 Elite Night Credits을 매년 15개 받음. 그리고 5천불 사용할 때마다 추가로 하나씩 더 받음. 이 Night Credit은 실제 숙박시에는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함. 
다른 본보이 제휴 카드를 보유할 경우 사인업 보너스가 불가능하는 등의 여러 제약 조건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하셔야 함.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공홈 링크신청 링크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시기에 깜짝딜로 나왔던 오퍼들이 다시금 돌아온다는 소식은 반가운 소식임에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앞서 설명을 드린 것처럼 숙박권은 유효기간이 있고, 3자 양도가 되지 않기 때문에 카드 신청전에 심사 숙고하신 후에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Previous Post
연례 숙박권에 포인트 추가해서 투숙하기: IHG
Next Post
스케쥴 변경에 대처, 대비하는 방법 9가지

178 Comments. Leave new

  • 시선차이
    June 3, 2022 11:21 am

    마모님, 좋은 정보 항상 감사드립니다! 궁금한 점은 본문에도 체크리스트에도 Chase Ritz Carlton 카드는 빼 놓으셨던데… Ritz 카드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이 카드 신청 못하는 것 맞죠? 빼 놓으셨길래, 혹시 Ritz 카드는 제외인가 싶어서요….

    Reply
    • 마일모아
      June 3, 2022 10:07 pm

      약관에 Ritz 카드에 대한 이야기는 아예 적혀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 개인적으로는 Ritz 카드 보유 여부는 무관하지 않나 그렇게 짐작하고 있습니다. (물론 at your own risk입니다.)

      Reply
  • 오 너무 좋습니다! P2 앞으로 오픈 해야겠습니다! 그런데 이번 오퍼 언제까지 유효한지는 혹시 아십니까? 숙박권 유효기간이 1년이라고 하니깐 최대한 늦게 만들고싶습니다. 내년에 한국을 가긴 갈건데 언제 갈지 아직 미정이라서요ㅠ

    Reply
    • P2가 무엇인가요?

      Reply
    • 마일모아
      June 3, 2022 10:08 pm

      아직 정해진 날짜는 없습니다. 혹시 소문 들리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Reply
    • P2로 일주일정도 전에 어플라이 했다가 오늘에서야 어플에서 Please call us to discuss your credit application 이라는 문구를 보고 전화했더니 몇가지 본인확인 질문들을 하고나서 바로 승인을 해줬습니다. 이 문구를 보지 못했으면 거절당할뻔했어요 ㅠ ㅎㅎ

      Reply
  • 오 엄청난 혜택만큼 신청자격도 꽤나 까다로운 카드군요!! 현재 가지고 있는 아멕스 본보이카드 (구. SPG) 오늘이라도 취소하고 30일 이후까지 오퍼가 있길 기대해봐야겠습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Reply
  • 이쁜사람
    June 3, 2022 2:38 pm

    정보 감사드립니다- 근데 불과 며칠전에 예전 숙박권 3장 오퍼로 신청해서 승인받았는데..ㅠㅠ 매치 해줄까요?

    Reply
    • 마일모아
      June 3, 2022 10:09 pm

      요청은 해보실 수 있겠습니다만, 큰 기대는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지 싶습니다 ㅠㅠ

      Reply
      • 이쁜사람
        June 3, 2022 10:38 pm

        그렇군요 ㅠㅠ 안타깝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Reply
      • 아도니스
        June 4, 2022 10:04 am

        저도 P2용으로 마모님 링크로 해서 3박짜리 승인을 받았아요.. 5/28일에요 ㅜㅜ. 근데 매치 안해 준대요..ㅜㅜ.. 억울해서 정말..

        Reply
        • 저는 5/31일에 신청해서 무료 3박 받았는데 매치되냐고 하니까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ㅠㅠㅠㅠ 진짜 너무 슬퍼요 ㅠㅠㅠ

          Reply
  • 마모님, 이 숙박권으로 대가족여행으로 사용하려고 생각중인데요. 같은날 1박씩 숙박권으로 방 5개를 사용할수 있을까요? 호텔마다 틀릴려나요..

    Reply
  • 마모님 항상 감사합니다. 제가 헷갈리는게 있습니다. 만약, 10만포인트 호텔의 숙박을 원한다면, 1박에 5만 포인트 숙박권 2장으로도 숙박이 가능한걸까요? 아니면 1박에 한 장밖에 사용하지 못할까요? 홈페이지에서 찾아봐도 그에 대한 정보는 못 찾아서 여쭙습니다. 또한 회원가입은 언제쯤 열릴까요? 항상 학수고대중입니다.

    Reply
    • 그러면 너무 좋겠지만 오만짜리만 쓰실수 있어요. 아니면 위에 마모님이 쓰신것처럼 top off 해서 포인트랑 섞어 6만 5천짜리에 쓰실수 있는데 아직 정확하지는 않다고.

      Reply
    • 마일모아
      June 3, 2022 10:10 pm

      2장 합산해서 10만으로 사용하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1박에 한 장만 가능합니다.

      Reply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현재 체이스 메리엇 프리미어 비즈, 아멕스 메리엇 비즈를 가지고 있는데 마모님 차트로 검색해 보니 신청 가능할 것 같아요 ^^
    승인 받는 가정 하에 이 경우 비즈 카드, 개인 카드 각각 15 숙박 크레딧을 받게 되어 총 30박 숙박 크레딧을 받게 되나요? 현재는 비즈만 두 개인데 15박 숙박 크레딧만 받아왔습니다

    Reply
  • 좋은 정보 항상 감사드립니다!
    저는 현재 체이스 본보이 바운드리스 카드를 가지고 있는데요,
    지인에게 이 딜이 있다고 알리면서 refer를 하려고 링크를 복사했는데,
    기존 3박 deal 의 deal 가는것 같습니다. 이 경우, 지인이 refer 링크를 통해서 신청하면
    3박 deal로 신청을 하게 되는건가요? 아니면 5박 deal로 신청을 하게 되는건가요?

    Reply
    • 마일모아
      June 3, 2022 10:11 pm

      네. 3박 오퍼 받으시게 됩니다. 그렇게 때문에 이번 딜은 개인 refer 링크는 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답변 감사드립니다 🙂
        질문이 하나 더 있는데요, 과거에 받은 본보이 프리미어 카드를 현재 보유중인데, 이것을 지금 취소하고 새로운 카드로 신청하게 된다면, 보너스 숙박권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과거 아멕스 SPG 와 같이 취소 후 30일 이내이면 딜이 유효하지 않게 되는걸까요?

        Reply
        • 마일모아
          June 4, 2022 8:31 pm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신지 24개월이 지나셨다면, 지금 취소하신 후 1-2주 지나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at your own risk 입니다.)

          Reply
  • 아멕스 brilliant 카드를 2019년부터 보유중인데요. 이 카드를 취소하고 한달후에 신청해야 보너스를 받는다는건가요? 예전 spg카드가 이 brilliant카드와 동일한건지 모르겠네요 ㅠ 아시는분 답변 주세요~

    Reply
  • 아멕스 brilliant 카드를 2019년부터 보유중인데요. 이 카드를 취소하고 한달후에 신청해야 보너스를 받는다는건가요? 예전 spg카드가 이 brilliant카드와 동일한건지 잘 모르겠네요.

    Reply
    • 마일모아
      June 4, 2022 3:40 am

      아멕스 Brilliant 카드는 예전 SPG Luxury 카드로 불렸던 카드인데요.

      이 카드의 경우 사인업을 받은지 24개월이 지났고 + 또 이 카드를 받은지 90일이 지났다면, Boundless 카드 신청하는데 제한은 없다고 합니다.

      Reply
  • 현재 본보이 바운드리스를 가지고있는데요. 사인업 보너스는 2020년 3월에 받아서, 사인업 받은후로부터 24개월 룰은 지나있는 상태입니다. 연회비는 올해 2월에 한번내고 3.5만짜리 숙박권도 받아놓은 상태인데요 지금이라도 현재 보유하고있는 카드를 닫고 새로 만드는게 괜찮은 딜일까요?

    Reply
    • 마일모아
      June 4, 2022 3:42 am

      딜 자체는 역대 최고 수준이구요. 1년이내에 5만 포인트 호텔 5박 숙박이 가능하시다면, 진지하게 고려할 가치는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Reply
      • 한가지만 더 여쭐께요. 그럼 지금 보유하고있는 본보이 바운드리스를 닫으면 바로 재 신청해서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되나요? 아니면 다시 신청하기까지 좀 기다려야하나요?

        Reply
        • 마일모아
          June 9, 2022 1:41 pm

          체이스 내에서 기록이 업데이트 되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는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30일이다 1주일이다 2주일이다 이런 저런 이야기가 있는데, 가급적이면 간격을 최대한 띄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마모님 답변을 기다리고 실행에 옮겼어야했는데,,,

            6월 3일 전화로 기존 본보이 바운드리스를 해지하고 온라인상에 어카운트가 close된거 확인한 후 6월 7일 마모님 링크 사용해서 인어받았습니다.. 문제는 사인업 보너스가 들어오느냐 마냐인데 일단 오천불 스펜딩부터 채우고 업데이트해드릴께요

            Reply
  • 연말에 키웨스트나 마이애미 같은 휴양지 5일 검색해보니 25만 밑으로 좀 나오는데 1박당 레베뉴로는 500~600불씩 되네요. 이런 걸로 쓰면 좋은 선택이 아닐까요?

    Reply
    • 마일모아
      June 4, 2022 8:27 pm

      아주 좋죠. 1포인트 0.6센트 정도 뽑아내면 평균 정도는 한다 하는데 500-600불이면 1포인트 1센트까지 가치가 나오는 것이니까요.

      Reply
  • 안녕하세요 정보 감사드립니다

    아멕스 골드 비즈니스 카드 . 아멕스 플래티넘 비즈니스 카드를 최근에 오픈해서 사용하고있습니다

    본보이 관련 카드는 하나도 없습니다.

    그런대 써주신거 보면 6번에 최근 아멕스 비즈니스 카드를 오픈하면 안된다고 하는데 안되는 걸까요??

    Reply
    • 마일모아
      June 4, 2022 8:29 pm

      여기서 말하는 비지니스 카드는 아멕스 발행 본보이 비지니스 카드입니다. 말씀하신 골드 비지니스 카드나 플랫 비지니스 카드와는 다른 상품이구요. 따라서 이 6번에 해당되시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표를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Reply
    • 마모님 ! 질문 할께 있습니다!
      5박 프리나이트 쿠폰 사용시 4박후 5박 프리 적용되나요
      5만쿠폰 4장으로 5박 가능 한가요?

      Reply
  • 산으로가자
    June 4, 2022 3:17 pm

    오 오랜만에 또 좋은 오퍼 소개 감사합니다. 매리엇 본보이 볼드가 있었는데 소식 듣자마자 어카운트 클로징 했어요. 30 일 이후에도 오퍼가 살아있길 바라봅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숙박권은 정확히 언제 받을 수 있는지 알수 있을까요? 스펜딩이 채워지면 바로 받는 건가요? 아니면 3개월 기다려야 할까요?

    Reply
    • 마일모아
      June 4, 2022 8:32 pm

      일반적으로는 3개월까지 기다리셔야 하는 것은 아니구요. 스펜딩을 다 채우신 그 달의 청구서가 발행되면 사인업 보너스가 들어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약관에는 스펜딩 다 채우고 8주까지 걸린다고 하니 (실제로 그렇진 않습니다만) 그 점은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Reply
      • 답변 감사합니다. 마일모아님!! (최고최고)
        좋은 딜 카드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알려주신 것 보고 바로 어플라이 했네요~ 감사해요^^

        Reply
      • 엘리트 등급 산정용 Elite Night Credits을 매년 15개 받음. 그리고 5천불 사용할 때마다 추가로 하나씩 더 받음. 이 Night Credit은 실제 숙박시에는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함.

        Elite night credits은 뭔가요?

        Reply
        • 마일모아
          June 9, 2022 1:44 pm

          호텔도 항공사와 마찬가지로 엘리트 등급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엘리트 등급은 호텔 숙박 횟수를 기준으로 정해지는데요. 이 호텔 숙박 횟수가 elite night credit 입니다. 예를 들어서 매리엇 본보이의 경우 플래티넘 등급이 되어야 조식을 먹을 수 있는데요. 플래티넘이 되기 위해서는 elite night credit 50개가 필요합니다. 이걸 쌩으로 호텔 투숙으로 획득하려면 호텔에서 50박을 해야 하는데요. 제휴 카드 회원인 경우 호텔 투숙 없이도 15박을 투숙한 것처럼 elite night credit을 15개를 받게 됩니다.

          다만, 이 elite night credit은 등급 산정용으로만 사용되는 것이고 무료 숙박권은 아니기 때문에 그 점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Reply
  • 오.. 역시 진리의 마모님링크! 인어 했습니다. 요즘 체이스 잘주는거 같아요. ㅎ
    사파이어에 이은 본보이 5박 숙박권이라니요.
    서울조선호텔에서 2박정돈 써줘야겠네요.
    감사합니다.

    Reply
    • 우와 축하드려요~! 저도 마모님 링크 사용했는데 아직 소식이 없네요 ㅠㅠ 아는 지인도 어플라이 하자마자 인어 받았다는데, 전 메일로 연락온게 리뷰중인데 길면 30일도 걸린다는데 ㄷㄷ
      암튼 추카드립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에 알차고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전 아직 이런 혜택을 주는 카드를 안만들었는데 뭐가 적당할지 모르겠어요.
    저희는 매해 9월에 가족여행을 가는데 올해는 항공권과 호텔예약을 마친 상태예요.
    그럼 이 호텔 5박을 내년 9월에 사용하려면
    1) 언제 카드를 어플라이할까요? 내년 9월에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2) 내년 9월에 혜택을 이용하려면 저와 남편이 카드를 하나씩 만들경우 어떤 조합으로 만들면 좋을까요?
    고맙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9, 2022 1:32 pm

      1. 스펜딩을 다 채우신 그 달의 청구서와 함께 숙박권이 나온다 생각하셔야 할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지금 만들실 경우, 3개월 후인 9월 초에 스펜딩을 채운다 가정하시면 9월 즈음에 숙박권이 나와서, 내년 9월 초중순에 expire 될 것 같구요. 그리 생각하면 (이 딜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르겠습니다만) 7월 하순이나 8월에 만드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2. 체이스 5/24를 넘지 않으셨다면 체이스 카드가 가장 우선일 것 같구요. 비지니스 카드 만드실 수 있다면 요즘 비지니스 카드 딜들이 좋으니 비지니스 카드를 만드시는 것이 5/24를 관리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Reply
      • 자세하고 쉽게 말씀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8월쯤에 만들어서 내년 휴가를 위해 준비해야겠어요.
        고맙습니다~~

        Reply
  • 예전SPG AMEX로 지금 BONVOY 수년간 사용하고 있는데요 만약에 해지를하면 현재 Marriot에 포인트(카드사용으로 적립된)는 그대로 유지되나요? 예전 spg로 사용중이던 회원번호는 신규 chase로 발행하게되면 사라지게 되는건가요?

    마일모아 항상 좋은 정보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9, 2022 1:33 pm

      1. 카드 사용 금액에 따른 포인트는 매달 본보이로 자동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카드를 해지한다고 해서 이미 넘어간 포인트가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그 달에 사용한 금액에 따른 포인트는 못 받으시게 됩니다.)

      2. SPG가 본보이로 자동으로 전환되면서 예전 SPG 번호가 아닌 새로운 본보이 번호를 받으셨을 거에요. 이 번호는 계속 유지되는 번호이고, 체이스 발행 카드 신청시에도 이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Reply
  • 최근에 이 사이트를 알게 되어서, 너무 좋은 정보를 얻어가고 있습니다. 제가 이런 마일리지나 보너스에 대해서 아직 너무 모르는 것이 많아서 질문 드립니다만, 이렇게 1년이라는 기간 제한이 있는 보너스들은 1년 이라는 기간을 어떻게 계산하나요? 카드를 신청해서 허가가 나온 시점이 기준인가요? 아니면 보너스 요건들을 충족한후에, 카드 회사에서 보너스를 보내준 날짜를 기준으로 해서 1년인가요?

    Reply
    • 마일모아
      June 9, 2022 1:35 pm

      이 경우 후자로 알고 있습니다. 약관에 보면 “Each Free Night Award issued will have an expiration of 12 months” 라고 되었는데, 이 12개월은 숙박권 발급 시점으로부터 12개월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 감사합니다. 6월 한국 방문후에 그때까지도 오퍼가 살아 있다면, 어플라이 해 볼만하겠군요.. 아무래도 호텔 숙박은 아이들도 있어서 아이들 방학때 사용을 많이 할 것 같아서요..

        Reply
        • 마일모아
          June 15, 2022 9:47 am

          네. 6월까지는 오퍼가 계속 살아 있지 싶은데 정확한 것은 날짜가 나와봐야 알 것 같습니다. 정보가 있으면 바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Reply
          • 다시 생각해 보니 어차피 스팬딩을 채우려면 채우는 시간도 걸릴것 같고, 본의 아니게 스팬딩을 채울 일도 생겨서, 바로 마모님 링크로 인어 받았습니다. 이번에 한국 방문을 계획 하면서 느낀 것인데, 요즘 비행기 값, 호텔 값이 엄청 나더군요. 이런 시국에 좋은 카드 소개해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17, 2022 10:31 pm

              인어 축하드리구요. 링크 사용 감사드립니다.

              요즘 호텔, 비행기 가격 장난 아니라는 점, 저도 100% 공감하고 있습니다. 진짜 무서워요.

              Reply
          • 조금 쌩뚱맞은 소리이기는 하지만, 다시 회원 모집 하실떄, 미리 알려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Reply
  • 마모님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전 여기서 많이 공부해서 첫번째 신카로 디스커버를 6개월 사용후 아멕스 델타 카드를 저번달5월에 만들어서 벌써 스펜딩을 다 채워서 사인업 포인트를 받은 상황입니다. 미국내에서 신용카드 히스토리가 7개월 정도 된 셈입니다.
    체이스에서는 언리미티드와 플렉스 pre approved 받은 상황이고 신용점수는 722점입니다. 미국에서 크레딧 히스토리 자체가 짧아서 원래는 아멕스와 디스커버를 1년정도 됬을때 체이스를 시도해보려고했었거든요
    제가 지금 이 카드를 만들수 있다면 시도해보는게 좋은 선택일까요??
    뭔가 역대급이라고 하니 놓치고 싶지가않네요 ㅠ
    그리고 보통 이런 오퍼들은 일주일안에 사라지기도 하나요? 평균 보통 어느정도 동안 유지가 되는지 아시나요? 아주 대략적이라도 상관없는데, 확 사라지게 될까요? ㅠ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9, 2022 1:37 pm

      1. 없어지기 1주일이나 며칠 전에 소문이 도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 신용기록이 길지 않은 경우 점수의 신뢰도가 떨어진다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승인 여부는 카드를 신청하기 전에는 알 수 없습니다만, 정 아쉬움이 남을 것 같다 싶으신 경우 한 번 신청해 보시고 리젝을 받으시는 것도 나쁜 방법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인쿼리를 아주 민감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인쿼리는 실제 신용점수에 주는 영향이 미미해 보입니다.

      Reply
  • 마모님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전 여기서 많이 공부해서 첫번째 신카로 디스커버를 6개월 사용후 아멕스 델타 카드를 저번달5월에 만들어서 벌써 스펜딩을 다 채워서 사인업 포인트를 받은 상황입니다. 미국내에서 신용카드 히스토리가 7개월 정도 된 셈입니다.
    체이스에서는 언리미티드와 플렉스 pre approved 받은 상황이고 신용점수는 722점입니다. 미국에서 크레딧 히스토리 자체가 짧아서 원래는 아멕스와 디스커버를 1년정도 됬을때 체이스를 시도해보려고했었거든요
    제가 지금 이 카드를 만들수 있다면 시도해보는게 좋은 선택일까요?? 아니면 일년이 됬을때 다른 카드만드는게 좋을까요?
    뭔가 역대급이라고 하니 놓치고 싶지가않네요 ㅠ
    그리고 보통 이런 오퍼들은 일주일안에 사라지기도 하나요? 평균 보통 어느정도 동안 유지가 되는지 아시나요? 아주 대략적이라도 상관없는데, 확 사라지게 될까요? ㅠ
    감사합니다!!!

    Reply
  • 안타깝게 샤프도 떨어지고 다음으로 도전했는데 이것도 떨어졌네요 ㅠㅠ 아직 신용 크레딧 히스토리가 짧은가봐요 ㅠㅠ

    Reply
    • 마일모아
      June 9, 2022 1:38 pm

      어차피 시간이 해결해주는 일입니다. 너무 낙심하지 마시고, 다음 번에는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Reply
  • 시간 내서 꼼꼼히 정리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늘 궁금했던건데 제가 AMX SPG (현 Marriott Bonvoy)가 있고, 와이프가 Authorized user로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이 경우도 와이프는 현재 카드 소유자로 분류되어 해당사항이 없나요? 고맙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9, 2022 1:38 pm

      아닙니다. AU 카드의 경우 카드 소유 여부와 무관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찜찜하다 싶으시면 AU를 해지하시고 신청하셔도 됩니다.

      Reply
  • 빌게이츠
    June 6, 2022 1:42 pm

    구 spg 아멕스(현 본보이) 는 이미 있어서, 새로 사인업 받을 수 있는 비자카드가 마침 필요했는데, 마모님의 링크는 어디에 있나요? 저만 못찾는 것인가요?

    Reply
  • 쭈니아빠
    June 6, 2022 5:33 pm

    마모님 링크로 한방에 인어 나왔네요 좋은 카드 소개 감사합니다

    Reply
  • 크레딧 스코어가 어느정도 필요할까요? 아직 높지않아서..

    Reply
    • 마일모아
      June 9, 2022 1:42 pm

      신용 기록이 길지 않으신 경우 점수는 절대적인 평가 기준이라고 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신용기록이 1년 이상이시고 한도가 5천불 이상인 카드를 보유하고 계신 경우 충분히 시도해 보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Reply
  • 마모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마일 초보입니다. 지금 체이스 메리엇 본보이 바운드리스가 있고 카드 연지는 2년이 넘은것 같습니다. 포인트로 7월에 호텔을 예약했는데요, 카드를 지금 없애도 예약이 날라가거나 그러진 않겠죠? 안그렇다면 바로 없애고 30일있다가 신청하면 되는거지요?

    Reply
    • 마일모아
      June 9, 2022 5:10 pm

      1. 본보이 같은 경우는 매달 적립된 포인트가 카드 회사에서 호텔 계정으로 넘어가는 방식이라서 카드를 없앤다고 해서 예약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2. 30일이면 충분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at your own risk입니다.)

      Reply
  • 마일모아 초보인데 질문 몇가지만 드립니다..일단5/24룰은 알고있습니다.
    제가 체이스 프리덤,사파이어,유나이티드퀘스트,하얏트,아멕스골드델타 이렇게 갖고있는데요(아직포인트모은거안씀)
    1. 마일모아 이용하시는분들은 포인트를 얻은후에 클로징하시고 또 딜이 올라오면은 재신청하시는건가요?
    2. 클로징하면은 크레딧 점수에 영향이 있을텐데 그걸 감수하고 계속 그렇게 사용하시는건지?
    3. 1,2번이 다 그렇다면은 저도 갖고잇는 카드중에 현재 딜이 있는걸 전부 클로징하려는데 재신청은 언제가능한가요?
    4. 포인트가 남은상황에서 카드 클로징하면 포인트는 그대로 남는건가요 아니면 전부다 사용한후에 클로징을 해야하나요? 포인트가 남는다면 클로징후 현재 딜이 있는 카드 재신청해서 승인받으면 기존에 갖고있던 포인트와 합쳐지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여태까지 이런거도 모르고 그냥 한번씩만 신청해서 좋은 딜들을 다 날린거같네요..ㅜㅜ
    일단 본보이 신청하러갑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9, 2022 5:17 pm

      1. 최소 1년은 보유하셔야 하구요. 아멕스 같은 경우는 장기적인 관계를 고려해서 2년은 보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카드를 닫더라도 신용기록에는 10년간 남아 있기 때문에 점수에 직접적인 영향이 가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신용기록이 길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카드 신청시 hard inquiry가 들어가고 해서 점수가 내려가곤 합니다만, 신용 기록이 오래되신 분들의 경우 점수 변동은 미미합니다. 중요한 변수가 아닌 것이죠.

      3. 재신청 가능 여부는 카드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카드 별로 전략을 구상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같은 경우 사인업 받은 후 48개월은 지나야 하지만, United Quest는 24개월입니다. 또 United의 경우는 연회비가 없는 카드라고 하더라도 추가 마일리지 좌석인 XN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카드 취소보다는 연회비 없는 카드로 downgrade 하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의 경우 연회비 없는 사파이어 카드로 downgrade 하면 사파이어 프리퍼드 신청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프리덤 카드로 변경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즉, 이 단락의 서두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카드별로 규정이 상이해서 공부를 좀 하셔야 합니다.

      4. 이 또한 카드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사파이어처럼 체이스 포인트가 적립되는 경우 카드를 닫으면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하지만, 하얏트나 United Quest와 같이 제휴 카드인 경우, 매달 사용 금액에 따른 포인트가 호텔/항공 마일로 자동 전환이 되기 때문에 카드를 닫는다고 해서 기존에 이미 넘어간 포인트/마일이 그 즉시 소멸되는 것은 아닙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카드 신청해서 승인되면, 메리엇 홈페이지에 있는 어떤 호텔이라도 예약가능한가요? 마일리지는 다르겠지만, 차액만 내면 카드 신청함으로 얻는 5일의 숙박권을 신청할수 있는건가요? 마일리지로 하루당 얼마인지 보고싶은데 메리엇홈페이지에서 마일리지로는 보이지가 않네요.

    Reply
    • 마일모아
      June 9, 2022 5:22 pm

      1. 네. 포인트를 사용해서 투숙할 수 있는 방이 있다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차액은 1.5만 포인트가 최대치입니다. 즉 6.5만 포인트 이내의 방을 5만 포인트 숙박권 + 추가 차감 포인트로 투숙하실 수 있습니다.

      3. 매리엇 사이트에서 검색시 “Use Points/Certificates”를 체크하셔야 포인트 차감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ply
  • 마모님 체크리스트 그래픽 한눈에 잘들어오고 넘 멋집니다. 늘 감사드려요.

    Reply
  • 안녕하세요 마모님 질문드립니다. 구 spg(현 본보이 일반카드) 보유중이고, 35k 숙박권이 미사용으로 남아있거든요. 이 카드를 해지하고 30일 이후에 이 오퍼로 어플라이하면 숙박권은 그대로 남아있을까요? 그리고 여전히 5 nights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수 있다는 말일까요?

    Reply
    • 마일모아
      June 9, 2022 5:40 pm

      1. 숙박권은 한 번 들어오면 유효기간까지는 그대로 유지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제가 만든 checklist가 약관에 나온 내용을 정리한 것인데, 약관이 그대로 유지가 된다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마모에 올라오는 모든 정보는 at your own risk 입니다.)

      Reply
  • 마모님 링크로 P2 인어 받았습니다. 좋은 카드 소개 감사합니다!

    Reply
  • 마모님 링크로 신청했는데 리뷰한다고 창이 떴었는데 일주일지나니 카드가 배송되었습니다. 그런데 3개월5천불사용시 웰컴보너스 5만짜리 5개에 관련된 내용은 배송된카드안 동봉된 문서에 없는데요.. 제가 너무 오랜만에 카드를 받아봐서 원래없는건지 아님 웰컴보너스를 못받는건지 궁금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11, 2022 8:01 am

      1. 체이스의 경우 카드 실물 배송에 딸려오는 안내지에 별도의 보너스 내역이 적혀 있지 않은 것이 일반적입니다.

      2. 사인업 보너스 내역을 확인받으시기 위해서는 체이스에 secure message를 보내시는 것이 가장 확실하구요. 이 카드에도 해당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온라인 계정에 로그인 하시거나 앱을 사용하셔서 로그인하시면, bonus tracker가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게 보인다면 여기서 확인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Reply
  • 너무 좋은 오퍼 알려주셔서 감사드려요~~
    그런데 1박 말고 연박으로 검색하면 280,000 points/stay라고 나오더라구요. 그럼 총 숙박기간동안 다 합해서 28만 포인트인건지 아님 하루에 28만 포인트인건지 잘 모르겠어서요.

    Reply
    • 마일모아
      June 15, 2022 9:26 am

      총 숙박 기간 다 합해서 28만입니다. 세부 내역 들어가면 날짜별로 정확히 몇 포인트가 필요한지 상세 내역이 나옵니다.

      Reply
  • 감사합니다. 확인해보겠습니다.

    Reply
  • 너무 좋은 정보에 신이 나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근데 1박 아니고 연박으로 검색하면 4박에 28만 points/stay 이런 식으로 나오는데요. 28만/Per night 인 건 아니겠죠? 4박 토탈 28만이라는 뜻이겠죠?
    제가 매리엇 호텔로는 처음 알아보는지라 질문이 허접한 점 죄송합니다ㅠ

    Reply
  • 마모님 링크로 인어 받았습니다. 작년 역대급 사프 오퍼를 시작으로 마일모아를 통해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덕분에 미국 살이와 여행 정보도 많이 알아가고 있어요. 이 자리를 빌어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15, 2022 9:27 am

      인어 축하드리구요. 링크 사용과 코멘트 남겨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늘 감사합니다.
    저는 메리엇 카드를 아멕스, 체이스 다 비즈니스로 가지고 있어요.

    저기 위에 언급하신 현재 체이스 프리미어 플러스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숙박권을 못받는다고 하신건 개인 카드, 비즈니스 둘다 가지고 있으면 안되는 건지요? 아님 비즈니스카드는 예외인건가요?

    비즈니스 메리엇 프리미어 카드와 Amex 비즈니스 메리엇 카드를 계속 가지고 있어도 보너스 5박을 받을 수 있는건지 궁금해서 연락드립니다.

    혹시 조언 부탁드려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15, 2022 9:39 am

      아, 이건 잘 모르겠네요.

      1. 제가 약관을 읽기로는 체이스 카드의 경우는 개인 카드만 간주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2. 다만, 걸리는 부분은 아멕스 비지니스 매리엇 카드인데, 이 경우는 6번 질문에서 보시듯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신지 24개월이 지나셔야 합니다.

      확실한 답을 드리면 좋은데, 저도 잘 몰라서 죄송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항상 올려주시는 글 감사히 읽고 있습니다!!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 현재 Bonvoy boundless 카드를 소유하고 있어서, refer-a-friend link를 통해 친구에게 refer을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생성된 링크를 통해 들어가보면 3nights 105,000 로 offer 가 나오는데요, 왜 referral link 의 offer와 보통 application link의 offer 가 다른지, 이런 경우가 통상적인건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15, 2022 9:42 am

      네. 체이스도 그렇고 요즘엔 아멕스도 그렇고, public offer와 referral offer가 다른 경우는 흔히 있는 일입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그렇다면 Referral을 통해서 신청하고 Marriott에 연락해서 offer match해달라고 하면 해줄 가능성이 있을까요?

        Reply
        • 마일모아
          July 9, 2022 12:58 am

          예전에는 가능했지만, 한 2년 전부터 체이스 매칭은 95% 이상 불가능하다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족간에야 5% 확률을 믿고 시도해 보고 실패하면 리퍼럴 받는 것으로 부족한 사인업 보너스를 벌충한다 할 수 있겠지만, 친구분에게 그렇게 하기에는 위험부담이 너무 크죠.

          Reply
  • 마모님 안녕하세요
    저도 항상 좋은정보 감사히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샤프, 올해 ING 카드로 마일세계 입문자 입니다. 언젠가 저도 회원이 되어서 좋은정보 나누고 싶습니다. 올해 기억에 남는 여행지에도 당첨도 되었는데 새로운 회원모집하시면 저도 꼭 이멜로 알려 주십시요. ^^ 회원모집 손꼽아 기다립니다.

    Reply
  • 프리야다르시니
    June 15, 2022 11:23 pm

    마모님 안녕하세요. 제가 이 카드를 신청하고 승인이 되면 얼마만에 샤프카트를 신청 할 수 있을까요? 현재 샤프 보유 6년정도 지나서 다운그레이드 후 사프나 사리 처닝 생각중이거든요. 동일 체이스 계열이라 어느정도 텀으로 신청하는것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언니로 다운된 카드로 옮겨진 UR은 처닝 후 받은 사프에 다시 옮길 수 있나요?
    하루에도 몇시간씩 열심히 정독 중인데 아직 모르는것이 많네요.

    Reply
  • 호룰룰루 쉐라톤 보는데 나잇당 45만포인트가 넘네요. 5만 짜리는 어디에도 없네요 ㅠ

    Reply
    • 마일모아
      June 16, 2022 1:39 pm

      요즘 차감액이 올라갔다고 하지만 하룻밤 투숙에 45만 포인트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혹시 하루가 아니라 1주일 정도 전체 날짜를 검색하신 것은 아니실런지요?

      검색하신 날짜를 알려주시면 저도 한 번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Reply
      • 아 마일모아님 말씀이 맞네요~ 제가 8박으로 검색을 했습니다 죄송요ㅠ 5박에 26만나옵니다 1만이 모자란데 위에 보니 달러나 포인트로 차액결제가 가능한거죠?

        Reply
  • 앗 마모님 어쩌지요
    마일모아 링크타고 가서 신청 허가 나왔는데 아래 주의사항을 읽지않고
    아멕스 spg있는 상태로 신청했어요.
    오퍼가 좋아서 흥분했나봐요.
    어쩌나요

    Reply
  • 앗 마모님 어쩌지요
    마일모아 링크타고 가서 신청 허가 나왔는데 아래 약관을 다 읽지않고
    아멕스 spg있는 상태로 신청했어요.
    오퍼가 좋아서 흥분했나봐요.
    어쩌나요

    Reply
    • 마일모아
      June 17, 2022 10:40 pm

      아이고, 이를 어쩌나요. 이미 승인이 난거라 취소가 될런지 모르겠네요. 저도 비슷한 사례가 있는지 한 번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이정보 보고 카드가 오늘 도착했는데요.. 이제까지 메리엇카드는 이게 처음이구요.. 예전에 bonvoy member 가 가입해서 넘버가잇는데 이넘버랑 카드랑 링크를시켜야하나요?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20, 2022 12:12 am

      카드 신청시 기존에 가지고 계신 본보이 회원 번호를 입력하지 않으셨다면 새로 본보이 계정이 생성되었다 보셔야 합니다. 카드 회사에 연락하셔서 새로 생성된 본보이 계정 번호를 받으시구요 (카드에 찍혀 나오기도 합니다.) 두 번호를 combine 하시면 됩니다.

      이 링크의 글 참조하세요.

      https://help.marriott.com/s/article/Article-22511

      Reply
  • 닥터좀비
    June 20, 2022 5:17 pm

    정보 감사합니다. 조만간 링크 사용해서 P2용으로 신청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2년 넘게 매일 눈팅중이고 열심히 활동할 자신도 있는데, 다음 회원 가입 기간은 언제일지가 궁금합니다. 손꼽아 기다리는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모님 링크로 P2 바로 인어났어요. 승인되자마자 체이스 어플에 들어가니 바로 카드가 등록되어 있네요 ㅎㅎ 좋은 카드 소개 감사합니다.

    Reply
  • 마모님! 이렇게 좋은 사이트에서 매일 눈팅만 해서 송구할 따름입니다.
    그나마 마모님 링크 사용이라도 해서 이 죄스러움을 조금이라도 덜었습니다. 인어났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세계속으로
    June 23, 2022 10:39 am

    궁금한 것이 하나 있어서 여쭈어 봅니다!
    제가 지금 본보이 비지니스는 3년 전부터 가지고 있었는데요, 개인 카드는 아주 오래 전에 닫았구요. 아멕스 발행했던 것들도 닫은지 5년이 넘습니다.

    지금 본보이 개인카드 신청하는 자격이 되는거겠지요?

    Reply
  • I am trying to apply where is the link?

    Reply
  • 안녕하세요 현재 체이스 개인 본보이 바운드리스를 가지고 있는데 (24개월 이상 보유) 당장 내일 캔슬한다면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수 있을까요? 아멕스 카드는 보유한적이 없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29, 2022 6:32 pm

      체이스 내부 데이트베이스가 업데이트 되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 내일은 무리이신 것 같구요. 최대한 길게 간격을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downgrade 옵션이 가능한 경우 1주일 정도 보구요. 그게 아니고 캔슬은 안전하게 봐서 30일 이야기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Reply
  • 링크로 인어 받았습니다^^ 좋은 카드 소개 감사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모님,
    저는 바보같이 제 남편 이름 밑으로 가족카드로 사용하고 있는데
    그거 취소하고 제 이름으로 다시 신청하면 똑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Reply
    • 마일모아
      July 5, 2022 5:33 pm

      다른 조건을 다 충족하신다는 가정하에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가족카드를 보유했다는 것이 결격 사유는 아니거든요.

      Reply
  • 아롱사태
    July 1, 2022 8:47 am

    마모님 글 보면서 처음으로 카드 신청했는데, 인어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사용해보겠습니다. 항상 좋은 카드 소개해주시고 고생 많으십니다!

    Reply
  • Bubblebubble
    July 3, 2022 6:51 am

    마모님 링크 사용해서 방금 인어 받았습니다~ 항상 감사드려요^^

    Reply
  • 방금 마모님 링크로 P2 카드 인어 받았습니다. 전 아직 구 SPG Amex가 있어서 오늘 취소하고 30일 뒤에 받으려고요. 오랜 학교 생활과 구직 활동 끝에 얼마 전에 풀타임 오퍼 받고 이제야 좀 신나게 마적질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좋은 오퍼가 계속 나오면 좋겠네요~ ㅋㅋㅋ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ly 5, 2022 6:07 pm

      인어 축하드리구요. 링크 사용 감사드립니다. 현재 오퍼는 7/21일 마감이라고 하는데 연장이 되면 좋겠네요.

      Reply
  • 비행기야사랑해
    July 5, 2022 12:00 pm

    가늘고 길게 가려고 일년에 한장 여는게 목표였는데.
    그냥 지나칠수 없는 딜이여서 마모님 링크로 가입했어요.
    https://www.milemoa.com/bbs/board/6073709
    24시간님 글에 따르면 7월 21일에 마감예정이라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잊지말고 카드 신청하세요.

    Reply
  • 마모링크로 인어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너무 좋은 딜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드디어 오늘에야 카드 받았습니다. 근데 카드와 같이 온 정보지에는 5박 숙박권에 대한 언급이 없던데.. 그냥 지금부터 3개월내 5천불 사용하면 그때 가서 저절로 숙박권이 나오는건가요?
    참고로, 메리옷 카드는 5년전에 10만 포인트 받고 열어서 2년 사용하다가 닫았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July 11, 2022 11:27 pm

      체이스의 경우 실물 카드에 딸려오는 안내지에 별도의 사인업 보너스 내역이 적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체이스 계정에 로그인 하신 후 secure message 보내셔서 확답을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성인이 된 저희 아들도 마일 모으기에 동참할려고 합니다. 몇년간의 은행계좌 만든다음 21년 9월에 처음이고 아멕스 IHG를 인어 받고, 다음 카드를 뭐할까 찾고 있는데 이걸 해도 좋을까요?
    부모인 저희와 몇년간은 여행다닐수 있을거 같아요.

    두번쨰 질문은.. 롱텀으로 해매다 1장씩 나온다고 하면 보통 여행을 5일정도 간다고 하면 나머지 4장은 스펜딩으로 만들어야 할까요? 그렇다면 얼마나 써야할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다른 카드로 사인업을 받는서 여행다시는게 일반적인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저희는 일본에 가고 싶은데 일본 여관이나 호텔은 사람마다 돈을 낸다고 하는데? 그러면 이 숙박권 하나를 한사람씩 쓰게 되나요? 그러면 4인 가족이 4장 쓰면 하루만에 다 쓰고 한장만 남게 되는게 맞는지요.제가 잘 몰라서요.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ly 11, 2022 11:34 pm

      1. 숙박권 기한이 1년인데 그 기한내에 사용이 가능하시다면 좋은 딜임에 틀림 없습니다.

      2. 보통은 다른 카드로 사인업을 받아서 여행을 다니십니다. 본보이 다 쓰면, IHG 포인트 모아서 투숙, IHG 다 쓰면 하얏트 모아서 투숙 이런 식이죠. 그리고 하얏트 같은 경우는 제휴 카드도 있지만, UR 포인트 넘겨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서 생각보다 쉽게 적립이 가능하다고도 하겠습니다.

      3. 미국 정도가 호텔 투숙 인원수에 빡빡하지 않구요. 유럽이나 일본은 대체로 투숙 인원 철저하게 체크합니다. 다만, 숙박권은 거의 100% 방 하나 2인 투숙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4인 가족인 경우는 방 4개가 아닌 2개를 잡으시면 되구요. 따라서 숙박권도 2장을 사용하신다 보시면 됩니다.

      Reply
  • 마모링크로 P2카드 신청했는데, in review가 떴어요 @..@ 항상 인어였는데… 이런일도 있네요. P2계정으로 20년 9월에 사파이어카드 만든게 마지막인데 일단, 소식 기다려보려고요.

    Reply
    • 마일모아
      July 13, 2022 11:25 am

      인어가 아니더라도 하루 정도 있다가 승인이 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Reply
      • 인어는 아니였지만, 승인이 났어요. *^^* 고맙습니다~

        Reply
      • 빌게이츠
        July 20, 2022 10:41 pm

        바로 승인날 줄 알았는데, in review for 7-10 days 라고 나왔습니다. 일주일 후에 여행계획이 있어서, 실물 카드가 오지 않더라도 앱으로 사용이 가능할 거라 기대했는데, 리뷰라뇨…. 아마도 1년내에 4개 카드를 만들어서 그런가 싶습니다. 전화 걸면 상황에 진전이 있을까요? 어떻게 어필하면 효과가 있을까요?

        Reply
        • 마일모아
          July 21, 2022 10:42 pm

          체이스 자체 카드가 아니라 제휴 카드의 경우 승인이 나더라도 카드 배송까지 시간이 꽤 걸리는 것 같습니다.

          Reply
  • 오성호텔
    July 12, 2022 4:37 pm

    스펜딩이 좀 부담스러워서 망설이다가 조만간 오퍼가 만기된다길래 3/24 까지 내려온 기념(?)으로 마모님 링크로 신청하고 인어받았습니다. 3/24 까지 내려오니까 무서운게 없네요. ㅎㅎㅎ 자세한 카드 리뷰와 마일 소식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브라운카우
    July 13, 2022 12:47 am

    저도 마모님 링크로 인어 받았습니다.
    오랜만에 체이스 열었네요.
    좋은 딜 소개 감사합니다.

    Reply
  • 바로그집
    July 13, 2022 12:30 pm

    체이스에서 발행하는 카드는 미국에서 처음 신용카드 개설 후 12개월 이후에 가능하다는 게시글을 보았는데요…제가 2021년 12월 처음 신용카드 개설했는데…이카드 개설이 가능할까요? 5/24는 넘지 않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July 18, 2022 4:01 pm

      12개월은 지나야 한다는 것은 hard and fast 규정은 아닌 것 같구요. 12개월 되지 않아도 승인나신 분들도 계시긴 합니다만, 된다 안된다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Reply
  • 지난번에 내년 9월에 사용할 호텔포인트에 대해 마일모아님께 여쭈어보았고 7월쯤 만들면 될것같아 오늘 아침 위 링크로 가서 만들었어요. 남편이 출근전에 만들었는데 출근하고 보니 3~5일후에 카드 도착한다고 이메일 왔대요. 가지고 있는것은 부부 다 합해서 체이스사파이어 남편이름으로 작년 9월에 하나 만들었고 오늘 이 카드 남편이름으로 하나 했어요. 2개다 체이스인데 포인트 받는데는 지장 없겠지요?
    마모님 자세한 설명으로 잘 만들게 되었어요. 고맙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July 18, 2022 4:05 pm

      네. 서로 다른 카드 상품이라서 사인업 보너스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스펜딩을 빨리 채우시면 생각보다 숙박권이 빨리 발급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9월 여행이시라면 최대한 날짜를 보시면서 스펜딩을 완료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승인 축하드리구요. 링크 사용 감사드립니다.

      Reply
  • 매리어트
    July 14, 2022 2:13 pm

    6월에 작성하신 글에 있는 매리어트 숙박 포인트와 현재를 비교하는데 같은 호텔 대비 두배가 넘는 포인트가 필요하네요. 현재로선 5만 포인트 숙박권이 사용가능한 곳은 Hilton garden inn 수준 밖에 안 되어요. 아래 적혀있는 금액은 오히려 6월에 작성하신 게시물에 나온 가격보다 적구요. 매리어트는 포인트 가치의 변동이 크다고 들었습니다. 호텔당 필요 포인트가 다시 절반 아래로 내려가기도 할까요?

    Reply
    • 마일모아
      July 18, 2022 4:14 pm

      완전 똑같은 호텔을 같은 날로 검색하셨는데 2배가 넘는 포인트 차감액이 나온다는 것은 고개가 갸우뚱하네요.

      이유는 본보이에서 올 3월말에 dynamic pricing을 도입하면서 2022년까지는 기존의 차트 차감액 내에서만 변동을 한다고 했거든요. 본문에 예를 들어드린 한국의 조선 팰리스의 경우 예전 차트상 6등급 호텔이라, 4-6만 포인트 이내에서만 차감액이 결정이 되어야 합니다. (물론, 전체 7,900개의 호텔 가운데 200개의 예외가 있긴 합니다만, 제가 예로 들어드린 호텔 가운데는 그 예는 없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1. 혹시 하루 하루로 나눠서 검색하신 것이 아니라, 2박 투숙을 하나로 묶어서 검색을 하신 것이 아니신지요? 연박 검색이 포인트는 총 차감액이 나오고, 현금 가격은 1일 평균 가격이 나오거든요.
      2. 그게 아니라면 기본방은 다 나가고 업그레이드 된 상위급의 방들만 남았다는 경우인데 요즘 성수기이긴 하지만 그 가능성은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정확한 날짜와 위치를 알려주시면 저도 한 번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저도 올려주신 링크로 인어 받았습니다! 이런 대박딜을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스펜딩 채우고 8주 지나면 바로 숙박권이 들어오나요? 아니면 보통 시간이 좀 걸리나요? 숙박권을 빨리 사용해서 여행가고 싶습니다 ㅠㅠ

    Reply
    • 마일모아
      July 18, 2022 4:16 pm

      약관에 따르면 최대 8주까지 걸릴 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After qualifying, please allow up to 8 weeks for your 5 Free Night Award E-Certificates to be deposited into your Marriott Bonvoy account.”) 과거의 경험에 비추어 보면 스펜딩을 채운 그 달 청구서 발행일로부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승인 축하드리구요. 링크 사용 감사드립니다.

      Reply
      • 항상 좋은 정보 공유해 주셔서 제가 더 감사합니다!! 친절한 답변도 감사드려요~ ㅎㅎ

        Reply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Marriott Bonvoy웹사이트에서 멤버십어카운드는 따로 만들어야 하는건가요? 아니면 카드를 만들면 자동으로 멤버십넘버가 생기는건가요?

    Reply
    • 마일모아
      July 21, 2022 10:37 pm

      기존에 회원 번호가 없으시거나 있다 하더라도 카드 신청시 입력하지 않으셨다면 대개 새로 계정이 생기게 됩니다. 이 경우 카드 승인 후 체이스에 본보이 회원 번호를 문의하시면 됩니다.

      Reply
  • 마모님 작년에 이글을 올려주셨을때 바로 올려주신 링크로 인어 받았고 프리나잇 5일도 감사하게 잘 받았습니다. 한국에 가서 쓰려는데 조식이랑 마일을 더 받고 싶어서 아멕스 브릴리언트를 신청하려는데 이 카드가 있으면 안되서 먼저 캔슬하고 만드려고 하는데요. 그렇게 되면 지금 받아논 프리나잇 5일이 날라가는건 아니겠지요? 또 아멕스 브릴리언트 지금 95K를 주던데 마모님 링크나 리퍼럴 링크 있으시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April 7, 2023 11:11 am

      1. 카드 보유 기간이 6개월은 충분히 넘으신 것이죠? 당시 약관은 제가 저장해 둔 것이 없습니다만, 현재 3박 숙박권 오퍼를 보면 6개월 미만으로 카드 보유시 숙박권 빼갈 수 있다고 되어 있긴 합니다. “If your account is not open for at least 6 months, Marriott and Chase reserve the right to deduct the 3 Free Night Awards from your Marriott Bonvoy account.”

      2. Brilliant 카드 마모 제휴 링크는 아래 페이지를 통해서 파트너 사이트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도움 감사드립니다.

      https://www.milemoa.com/credit/bonvoy-brilliant/

      Reply
  • 마모님,

    만들어주신 발급 가능 여부 체크 리스트 7번을 여러번 읽어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질문드려요.

    ——

    2016/3.25 Amex Business SPG 오픈 —> Marriott Bonvoy Business 로 이름이 바뀌고 지금 까지 계속 가지고 있어요. 매년 4월 3일에 연회비가 청구되고 매년 6월 1일에 숙박권이 나와요. 올해 5/25/23에 리텐션 오퍼로 $50 크레딧 받았어요.

    2018.4.19 리츠 오픈 후 계속 가지고 있어요.

    2017/10/10 chase Marriott Rewards 신청 —> 2018.10/29에 50,000받고 Marriott Rewards Premier Plus로 업그레이드함 – 매년 3월 1일 연회비 청구되고 매년 10월 8일에 숙박권이 나와요. 2022.10.18에 $50 리텐션 보너스받았어요.

    목표는 체이스 바운드리스 개인 카드를 다시 열어서 숙박권 5장을 받고 싶어서요. 앞으로 24개월 마다 처닝하고 싶어요.

    1. 저는 그럼 현재 체이스 개인 메리어트 카드를 10월 8일에 숙박권이 나온 다음에 기다렸다가 리텐션 오퍼받은 날짜 다음 날인 올해 10월 19일 이후에 닫으면 되는 거지요? 아니면 내년 3월 1일에 연회비가 나오면 닫아야 할까요?

    2. 아멕스 메리어트 본보이 비지니스 카드도 닫아야 하나요? 리스트 만들어주신 거에는 비지니스 카드 보유 여부는 상관이 없는 거 같은데 맞나요?

    3. 아니고 닫아야 한다면 리텐션 크레딧 때문에 2024년 5월 26일 이후에 닫아야 하는 거지요? 몇 일 더 기다리면 6월 1일에 숙박권이 나올텐데 그거 받고 닫으면 어차피 연회비 돌려받을 수도 없는 것 같지만 어차피 못 돌려받을 거 숙박권받고 닫는게 맞는 거겠지요?

    몇 년 전 부터 고민해오던 건데 너무 헷갈리고 어려워서 그냥 손을 놓고 있었어요.

    Reply
    • 요건 저도 늘 헷갈리는 부분이라서요. 제가 드리는 답변이 100% 맞다 생각하지 마시고 at your own risk로 간주해 주세요.

      1. 이건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상관이 없어 보입니다.

      2. 상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Leave a Reply to 세머이 Cancel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