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보이 호텔 카드 3종 세트: 역대급 보너스 오퍼들

이번 가을은 카드 오퍼가 풍성한 것 같습니다.

현재 매리엇 본보이 제휴 카드들이 역대급 오퍼를 진행중에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들 제휴 카드들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1. 본보이 카드 발행 현황

본보이 (Bonvoy) 는 매리엇 호텔 체인의 상용고객 프로그램입니다.

과거 별개로 운영되었던 SPG를 몇 년 전 매리엇이 합병을 한 형태이구요. 그러다보니 제휴 카드의 경우도 과거 SPG 카드를 발행하던 아멕스와 원래 매리엇 제휴 카드를 발행하던 체이스가 동시에 카드를 발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지금은 카드사들 간에 교통정리가 되어서요.

체이스는

  • 연회비 없는 개인 카드 (Bonvoy Bold)
  • 연회비 $95의 일반 개인 카드 (Bonvoy Boundless)

아멕스는

  • 연회비가 $450불인 고급진 개인 카드 (Bonvoy Brilliant)
  • 연회비 $125불의 비지니스 카드 (Bonvoy Business)

이렇게 나눠서 발행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카드 발행사가 여럿이면 각각 사인업 보너스를 다 받을 수 있어서 대개 좋은 현상이라 생각을 하곤 하는데요. 아쉽게도 본보이의 경우는 그렇지 않구요. 오히려 제약 조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멕스에서 발행했던 예전 SPG 카드 (현재는 아멕스 매리엇 본보이 개인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체이스 개인 카드인 본보이 바운드리스 (Bonvoy Boundless)는 발급이 불가능한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설명을 드릴 3가지 카드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카드 신청 전에 제한 조건들을 반드시 확인하신 후 진행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글 시작 전에 미리 말씀드릴 것이 있는데요. 체이스 발행 연회비 없는 본보이 볼드 카드는 사인업 보너스 조건이 좋은 것이 아니라서 오늘 글에서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2. 체이스 발행 본보이 개인 카드 (Bonvoy Boundless)

자, 먼저 체이스 발행 본보이 개인 카드, Bonvoy Boundless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연회비가 95불인데요. 카드 발급 1년 후부터 (2년차부터) 카드 갱신시 매년 숙박권 (최대 3.5만 포인트 호텔 사용)을 한 장씩 받기 때문에 연회비는 거의 뽑아낼 수 있다 보셔도 좋습니다.

이 카드의 그간 최대 사인업 보너스는 10만 포인트였는데요. 이번에 역대급 대박 오퍼인, 12.5만 포인트 + 숙박권 1장 (숙박권은 5만 포인트까지 유효)으로 오퍼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상세히 설명을 드리겠지만, Bonvoy 포인트는 대한항공을 비롯한 항공사 마일로 전환이 가능하구요. 6만 포인트 = 항공 마일 2.5만 마일이기 때문에 12.5만 포인트는 항공 마일로 대략 5만 마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인업 보너스로 항공 마일 5만 + 괜찮은 호텔 숙박권을 한 장 받는 것이라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매리엇 Bonvoy Boundless (체이스 발행)
역대급 보너스3개월 5천불 사용시 웰컴 보너스로 125,000 포인트 + 숙박권 1장 (숙박권은 5만 포인트까지 유효). 
카드 발급 1년 후부터 (2년차부터) 카드 갱신시 매년 숙박권 (최대 3.5만 포인트 호텔 사용) 지급
본보이 포인트는 대다수 항공사 마일로 3:1 비율로 전환이 가능함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다른 본보이 제휴 카드를 보유할 경우 사인업 보너스가 불가능하는 등의 여러 제약 조건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하셔야 함. 질문 사항 체크리스트. 
바로 가기 영문 정보 페이지

 

3. 아멕스 발행 본보이 브릴리언트 개인 카드 (Bonvoy Brilliant)

다음 카드는 아멕스에서 발행하는 고급진 개인 카드 본보이 브릴리언트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연회비가 첫 해부터 450불로 엄청나지만, 카드 멤버쉽 기준으로 1년에 300불 매리엇 사용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어서 실질 연회비는 150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카드 발급 1년 후부터 (2년차부터) 카드 갱신시 매년 숙박권 (최대 5만 포인트 호텔 사용)을 한 장씩 받기 때문에 연회비는 거의 퉁칠 수 있다 이렇게 보셔도 되는 카드입니다.

이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는 보통 10만, 운이 좋으면 12.5만이었는데요. 현재 진행 중인 오퍼는 역대 최고 오퍼로 15만 포인트 + 최대 8.5만 포인트 호텔에서 1박 투숙이 가능한 숙박권 한 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숙박권은 포인트로 전환할 수 없지만, 그냥 쉽게 계산을 해도 20만 포인트가 넘는 역대 최고 수준의 사인업 보너스라고 하겠습니다.

기간한정매리엇 본보이 브릴리언트 카드 (아멕스 발행)
역대급 오퍼 3개월 5천불 사용시 웰컴 보너스로 15만 포인트 (본보이 포인트는 항공사 마일로 3:1로 변환 가능.) 
이에 더해 숙박권 한 장 (최대 8.5만 포인트 호텔에서 1박 투숙) 지급
카드 발급 1년 후부터 (2년차부터) 카드 갱신시 매년 숙박권 (최대 5만 포인트 호텔 사용) 지급
연회비는 첫 해부터 450불. 하지만, 멤버쉽 기준으로 1년에 300불 매리엇 사용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어서 실 연회비는 150불이라고 할 수 있음. 
다른 본보이 제휴 카드를 보유할 경우 사인업 보너스가 불가능하는 등의 여러 제약 조건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하셔야 함. 질문 사항 체크리스트
바로 가기 영문 정보 페이지

 

4. 아멕스 발행 본보이 비지니스 카드

마지막 카드는 아멕스에서 발행하는 비지니스 카드입니다.

이 카드 또한 역대 최고 수준의 사인업 보너스 프로모션이 진행중인데요.

3개월 5천불 사용시 웰컴 보너스로 12.5만 포인트를 받게 되구요. 거기에 더해서 최대 5만 포인트 호텔 투숙 가능한 숙박권을 2장 받게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숙박권은 포인트로 전환할 수 없지만, 굳이 계산을 한다면 22.5만 포인트를 사인업 보너스로 받는 셈입니다.

이 카드는 연회비가 첫 해부터 125불이구요. 이 카드 또한 카드 발급 1년 후부터 (2년차부터) 카드 갱신시 매년 숙박권 (최대 3.5만 포인트 호텔 사용)을 한 장씩 받기 때문에 연회비의 부담은 조금이나마 줄일 여지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기간한정 (11/3)역대급 매리엇 본보이 비지니스 카드 (아멕스 발행)
기본 정보3개월 5천불 사용시 웰컴 보너스로 12.5만 포인트 + 숙박권 2장 (각각 최대 5만 포인트 호텔 투숙 가능)
카드 발급 1년 후부터 (2년차부터) 카드 갱신시 매년 숙박권 (최대 3.5만 포인트 호텔 사용) 지급
본보이 포인트는 항공사 마일로 3:1로 변환 가능.
연회비는 첫 해부터 125불
다른 본보이 제휴 카드를 보유할 경우 사인업 보너스가 불가능하는 등의 여러 제약 조건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하셔야 함. 질문 사항 체크리스트. 
바로 가기 영문 정보 페이지

 

5. 본보이 포인트 활용법 (1): 항공 마일로 전환 

자, 카드의 기본 내용은 이 정도로 정리하구요.

본보이 포인트 활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본보이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적립되는 포인트가 호텔 포인트이지만, 항공 마일로 전환이 가능한 변신 가능 포인트라는 점입니다.

다른 호텔 포인트들은 항공 마일로 전환이 아예 되질 않거나 된다고 하더라도 전환 비율이 폭망이거든요.

본보이의 경우는,

  • 극소수의 예외를 제외하고는 본보이 3포인트당 항공 마일 1마일을 받게 되구요. (실시간 전환은 아닙니다.)
  • 6만 단위로 넘길 경우 1.5만 포인트 (=5천 마일)를 보너스로 받기 때문에, 6만 포인트를 넘기면 2.5만 마일을 받게 됩니다.
  • 즉, 사인업 보너스로 12.5만 포인트를 받았다 하면요. 12만 포인트로 항공 마일 5만 마일을 받고 호텔 포인트로 5천 포인트가 남는다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마일로 전환이 가능한 항공사 옵션은 40개가 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양대 국적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가 모두 포인트 전환 파트너로 포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원래 대한항공이 올 해 변경 차트를 시행할려다가 코로나 때문에 2023년 4월로 2년 연기한 것 아시죠?

차트 개악되기 전에 대한항공 마일을 털어버릴려고 하는데 대한항공 마일이 조금 부족하신 분. 마찬가지로 아시아나 인수 합병 종료되기 전에 아시아나 마일 더 구해서 털어버릴려고 계획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 생각합니다.

6. 본보이 포인트 활용법 (2): 호텔 투숙

본보이의 또 다른 장점은 투숙 가능한 호텔이 많다는 점입니다.

원래도 매리엇 체인이 작은 체인이 아니었는데, SPG와 합병을 하면서 전세계 호텔 숫자가 7천개를 넘어섰구요. 특히 한국의 경우 압도적으로 많은 호텔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판교, 수원, 대구, 부산 등을 제외하고 서울 시내만 보더라도 아래 지도에 보시는 것처럼 호텔 숫자가 20개에 가깝습니다.

1박에 필요한 포인트 차감액은 어떤 등급의 호텔을 선택하시는지, 그리고 투숙 기간이 호텔이 정한 성수기인지 여부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예전 르네상스 호텔이 있던 자리에 자리 잡은 조선 팰리스의 경우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만, 제가 방문했을 때는 적어도 호텔 시설 자체로만 보면 어디 내놔도 뒤쳐지지 않을 정도로 번쩍번쩍 하더라구요. 한 번 쯤은 투숙해 볼만한 가치가 있다라는게 제 짧은 소견입니다.

7. 주의하셔야 할 점

이번 3가지 오퍼들은 모두 좋은 오퍼들이지만, 주의하셔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1) 2년차부터 매년 받게 되는 연례 숙박권은 등급이 기준이 아니라 포인트가 기준입니다.

3가지 카드 모두 2년차부터 매년 연례 숙박권을 한 장씩 받을 수 있는데요.

Boundless와 비지니스 카드는 3.5만 투숙권이 나오고, 브릴리언트는 5만 숙박권이 나옵니다.

그런데 이들 숙박권은 호텔 등급 기준이 아니라 포인트가 기준이라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앞서 예를 들어드린 것처럼 서울의 웨스틴 조선은 평수기 3.5만, 비수기 3만이지만, 성수기에는 4만 포인트를 요구하기 때문에, 성수기에는 3.5만 숙박권은 사용이 불가능 하다는 것이죠.

더불어 숙박권에 포인트를 추가로 지불하는 방식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예를 들어 3.5만 숙박권에 5천 포인트 추가 차감) 원하는 호텔에 투숙하지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진정이 된다고 보면, 향후 포인트 차감액은 올라가면 올라갔지 내려가지 않을 것이구요. 성수기 기간도 더 길어질 수 있다고 보여지기 때문에, 숙박권 사용이 애매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2) 다양한 제한 규정들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 드린 것처럼 아멕스와 체이스에서 같이 제휴 카드를 발행하면서 여러 제약 조건들이 있습니다.

먼저 Boundless 카드는 체이스 발행이라서 5/24 규정이 적용되고, 특정 아멕스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카드 발급은 가능하지만 사인업은 못 받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제가 정리한 체크리스트의 질문들을 꼭 확인하신 후에 카드를 신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체이스 본보이 Boundless 카드 체크리스트

바로가기: 아멕스 본보이 Brilliant 카드 체크리스트

바로가기: 아멕스 본보이 비지니스 카드 체크리스트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본보이 포인트는 1) 항공 마일로 전환이 가능하고, 2) 투숙 가능 호텔 갯수가 많으며, 3) 2년차부터 갱신시 숙박권이 한 장씩 나오기 때문에 호텔 카드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멕스의 경우 사인업 보너스는 기본적으로 카드별로 ‘평생' 한 번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인업 보너스가 좋은 시기에 발급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A에게 좋은 카드가 B에게 좋다고 할 수 없기 때문에, 여행 계획 등을 잘 생각하시고 현명한 판단 내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리엇 본보이 카드들 기간 한정 오퍼: 11/3일까지
역대급 보너스11월 3일까지 기간한정으로 역대급 보너스 
본보이 포인트는 대다수 항공사 마일로 3:1 비율로 전환 가능
바로 가기 체이스 발행 Boundless 카드 정보 페이지
바로가기아멕스 발행 Brilliant 카드 정보 페이지
바로가기아멕스 발행 비지니스 카드 정보 페이지
Previous Post
[종료]역대급 샤프 오퍼

57 Comments. Leave new

  • 링딩링딩동
    October 9, 2021 4:23 pm

    언제나 좋은 글 감사히 읽고 갑니다. 질문이 하나 있는데, 체이스나 아멕스나 단기간에 여러 카드를 지원하게 되면 페널티가 있나요? 한달 반전에 체이스 샤프를 승인 받아 쓰고 있는데 최근 본보이 바운드리스 오퍼를 메일로 받아서 보여서 질문드립니다.

    Reply
    • 페널티까지는 아니구요. 카드사에 따라 다르지만 체이스의 경우 30일 내에 두장까지만 승인 가능 등의 제한이 있어서 승인이 나지 않는다 정도가 페널티라고 해야겠네요.

      Reply
      • 본보이 boundless를 올 초에 해지했는데 Amex 비지니스 카드를 신청하면 sign up 보너스 받는데는 문제 없겠죠? ^^;;

        Reply
        • 체크리스트 5번에 보면 체이스 본보이 Boundless 카드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신지 24개월이 지나야 합니다. 올 초에 해지하셨다 했는데 기간 계산을 잘 하셔야 할 듯요.

          Reply
  • Bold 카드로 본보이 리퍼할수 있을까요?

    Reply
    • 제가 볼드 카드가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

      Reply
    • 체이스도 같은 family 안에서 universal referral이 돼서요 Bold 카드로 Boundless 리퍼하실 수 있는데요, 셀프리퍼는 안되고 리퍼럴 링크로 여시는거는 사인업 보너스 오퍼도 다릅니다 안좋은 오퍼에요. 공홈에 뜨는 오퍼나 마일모아님 제휴링크로 여셔야 됩니다.

      Reply
  • 정보와질문
    October 9, 2021 5:03 pm

    네 카드 모두 11월3일까지 한정 오퍼라는 이메일을 받았는데, 이 정보가 이미 공유되어 있나요? 제가 놓쳤는지 모르겠네요. 참고로 위의 게시글에도 비즈니스카드만 11/3일이 표시되어 있어서 여쭤봅니다.

    Reply
    • 안그래도 궁금했었는데 글 감사합니다. 3개월동안 5천불 사용이 좀 부담스러운데 일반카드 사용하는거 외에 미니멈스팬드를 채울수 있는 트릭이 있을까요?

      Reply
      • 시골농사꾼아들
        October 11, 2021 7:32 am

        저는 이런식으로 모자란 금액 처리해요. 코스트코 기카사기, 유틸리티(가스 전기 전화) 미리내기, 세금내기, 아마존 충전하기

        Reply
    •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멕스는 날짜가 나왔는데 체이스는 명시된 날짜가 없어서 궁금해 하던 참이었거든요.

      Reply
  • 마모님 감사합니다. 마모님 링크 통해 승인 받았어요. 내년 한국 방문예정에 매리엇포인트 아주 잘쓸듯합니다.
    늘 건강하세요

    Reply
  • 늘 감사해요.
    하얏트 카드 만들까 생각중이었는데 고민되네요
    카드알못 아줌마인데 덕분에 델타 카드와 샤프카드 만들고 잘 쓰고 있어요^^

    Reply
    • 현재 하얏트 카드는 더블 카운팅 프로모도 9/30일로 끝나고 사인업 보너스가 그리 좋진 않아서 추천드리기가 좀 어려운 상황입니다.

      Reply
  • 직접 아멕스 사이트 들어가서 신청하니 팝업이 떠서 실망했는데…. 혹시나 해서 타인에게 레퍼럴 코드 받아서 신청하니깐 팝업없이 신청이 되고 승인 되었네요… 혹시 이런경우는 아멕스에서 웰컴오퍼 거절하는건 아닌가요? ㅠㅠ 3개월안에 5000불 사용해야되서 무리해서 5000불 사용했는데 못받으면 어쩔까 걱정이 되네요

    Reply
    • 아멕스 오리발이 유명하긴 합니다만, 링크 잘 타시고 하셨으면 잘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Reply
  • 시간을달리는마일
    October 11, 2021 11:10 am

    좋은 카드정보 감사드립니다! Marriott Premier plus 를 2018년 부터 지금껏 가지고 있는데, 이거 닫고 몇주뒤에 신청해도 사인업 보너스 받을수 있는 거겠죠?

    Reply
    • 시간을달리는마일
      October 11, 2021 1:42 pm

      Premier plus 가 어느새 Boundless 로 변경되었었네요. 일단 기존카드는 취소했습니다. 몇 주 뒤에 새로 신청해 보고 사인업 가능한지 시험해 봐야겠습니다.

      Reply
  • 브릴리언트 카드베네핏중에 카드 멤버쉽 기준으로 1년에 300불 매리엇 사용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메리엇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호텔예약을 하고 브릴리언트 카드로 결제하면 300불까지 크레딧으로 돌려준다는 얘기가 맞나요? 아니면 호텔에서 식사나 다른 시설을 사용후 룸차지로 돌려서 결제하는 경우를 얘기하는 걸까요?

    Reply
    • 약관에 따르면 호텔 예약 투숙 금액도 해당이 되는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식사 등을 하실 경우 룸차지로 돌리셔야 해당이 되구요.

      “Eligible Marriott Bonvoy property purchases must be made directly with the participating Marriott Bonvoy property and charged to your Marriott Bonvoy Brilliant American Express Card account for the benefit to apply. Incidental charges (including charges made at restaurants, spas and other establishments within the hotel property) must be charged to your room and paid for with your Marriott Bonvoy Brilliant American Express Card at checkout in order to be recognized as Marriott Bonvoy purchases. Online purchases of Marriott branded gift cards do not qualify as eligible purchases for this benefit.”

      Reply
  • —1. 몇년전에 (3년 훨씬 넘었음) 아멕스 본보이 비지니스를 열어서 캔슬 한지도 2년 넘었는데. 이번에 개인카드 바운더리를 신청하면 웰컴 보너스받기 가능한가요?
    —2. 반대로 몇년전에 아멕스 개인 본보이가 있었구 캔슬한지 한참 됐는데… 이번에 본보이 비지니스 카드로 열면 보너스 받기 가능한가요?

    제가 걱정하는건 비지니스로 신청해도 택스아이디랑 같이 개인 소셜을 넣어야하니 웰컴 보너스 기록이 남아서 가능할지요..

    Reply
  • 4년전쯤 아멕스 SPG 카드를 (개인, 비지니스 둘다) 닫았는데 지금 아멕스 본보이 카드들은 보너스를 받지 못하는 걸로 보이네요. 잘 이해 했나요?

    Reply
    • 오늘 트라이 해보니 개인 보너스 몇년전 (2년전) 받았고 오늘 비지니스로 열려고 하니… 보너스 못받는다고 나오네요… 🙁 전 비지니스랑 개인은 별도인줄 알았는데요… 아닌가봐요

      Reply
      • 아멕스 팝업이라고 합니다. 아멕스가 판단하기에 사인업 보너스를 못 주겠다는 것인데요. 기존에 아멕스 카드를 가지고 계시면 그 카드를 열심히 써주시면 몇 개월 후에 풀린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다른 링크를 써보면 열리는 경우도 있다는 의견도 있구요.

        Reply
    • 만약 아멕스 본보이 브릴리언트 카드를 생각하신다면 제가 이해하기로는 결격사유는 없어 보이는데요? 이 이미지의 질문들에 답을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milemoa.com/wp-content/uploads/2021/10/Amex-Bonvoy-Brilliant-checklist-10.07.2021-1.png

      Reply
      • 빠른답변 감사합니다. 이미지 2 번에 걸리는게 아닌가 해서요. 4년 전쯤 개인, 비즈SPG 카드를 닫았어요.

        Reply
        • 카드당 ‘평생’ 한 번이라는 것은 아멕스 개별 카드 상품 (product)당 한 번이라는 의미입니다. 브릴리언트 카드나 이 카드의 과거 다른 이름이었던 SPG Luxury 카드를 만드신 적이 없다면 2번 질문은 해당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Reply
  • 마일모아님, 이런 이벤트 뉴스 기다리고 있었어요 ㅋ. 항상 감사 합니다.
    근데 AA 는 이벤트가 없나요? 기다리고 있는데… ㅠㅠ

    Reply
  • 안녕하세요!
    아멕스 카드 신청 전에 한가지 여쭤봅니다.

    아멕스는
    연회비가 $450불인 고급진 개인 카드 (Bonvoy Brilliant)
    연회비 $125불의 비지니스 카드 (Bonvoy Business)

    개인카드, 비지니스 카드 종류가 있는데 혹시 비지니스 카드는 사업자만 등록해야하는건 아니겠죠? 아멕스 비지니스카드를 신청하고 싶은데 카드 이름 때문에 개인이 신청하면 안되는건가 싶어서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1. 미국에서는 사업자의 정의가 넓은 편이라서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고도 sole proprietorship인 경우 개인 소셜을 사용해서 비지니스 카드 신청이 가능하긴 합니다.

      2. 다만 학생 비자나 H 비자 같은 경우는 신분 문제가 있기 때문에 비지니스 카드는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구요.

      3. 만약 사업자 등록 없이 카드를 신청하신 다면 비지니스 이름은 본인의 이름으로 정하셔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다른 이름을 넣으실 경우 대부분 증빙서류 요청을 받거든요.

      Reply
  • 안녕하세요! 한가지 궁금한점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제가 얼마전에 아멕스 메리엇 브릴리언트를 캔슬했는데 이유는 카드를 만든후 초반에 다른카드 쓰느라 스펜딩을 채우지 못해 웰컴보너스를 못받아사 인데 이경유엔 한 한달뒤에 다시 신청한다면 윌컴 오퍼를 받을수 있을까요? 취소할때 담당자한테 물어봤는데 자기는 개런티 못한다고 그러더라구요. 현재 아멕플랫 가지고 있고 칼같이 페이오프 하는 중입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Reply
    • 아멕스의 경우 사인업 보너스를 못 받았어도 카드 기존 보유자로 간주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쉬운 상황이네요.

      Reply
      • 감사합니다! 그럼 저같은 경우는 한 한달뒤에 체이스 본보이 메리엇을 신청하면 그건 받을수 있을런지요? 너무 아쉽네요 ㅠ

        Reply
  • 안녕하세요!
    신용 기록은 길지만 마적질 초보이고, 호텔 신용카드는 IHG만 있어서 이제부터 메리엇, 힐튼, 하얏도 하나씩 만들고 싶었는데 역대급 오퍼가 떴네요.
    어린 아이 2명 있는 4인 가족이고 주로 샌프란 주변지역을 가끔 로드트립 다니면서 홀리데이인 숙박하고 있어요.
    체이스는 1/24 상태이고 아멕스는 카드를 만든적이 없어요. 3개월 5천불 스팬딩은 조금 무리하면 가능하구요.
    바운드리스, 브릴리언트, 비즈 3가지 카드 모두 조건이 같은데 사인업 보너스, 연회비 차이가 나서 어떤걸 만들면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회사원이라서 비즈카드는 제외하고 바운드리스랑 브릴리언트 둘 중에 하나를 열 것 같은데요.
    혜택만 보면 당연 브릴리언트인데 300불 크레딧 받는다 해도 연회비가 좀 부담스럽네요. 말씀 드렸다시피 앞으로 호텔 카드들을 하나씩 만들 예정인데 연회비가 너무 쎄면 힘들것 같아서요.
    저희 가족이 IHG 계열 호텔들만 가도 만족하는 스타일인데 바운드리스 여는게 나을까요?
    그리고 메리엇도 카드 신청 전에 메리엇 호텔 사이트에서 멤버십 가입을 미리 해서 번호를 받아야 되는건가요? IHG 카드 열 때 카드 신청하고나서 멤버십 가입을 했더니 매칭하기까지 좀 고생했어서 여쭤봅니다.
    마지막으로 이 글과 관련은 없지만 현재 IHG 프리미어 만든지 2년 됐고 연회비가 청구된 상태인데요. 처닝하려면 연회비를 우선 내고 청구된지 한달 이내에 카드를 닫으면 되는건지, 연회비를 내지 않고 닫아달라고 해도 되는건지요. 상관 없을것 같긴한데 검색해봐도 못찾겠고 처닝이 처음입니다.

    Reply
    • 요거는 좀 길게 써드려야겠어요.
      저희도 Holiday Inn Express만 다녔어요. 호텔카드 열기 시작하면서 생활이 바뀌었어요. ㅎㅎㅎ
      5년동안 제 돈 내고 호텔에 자본적 없어요.
      애기들 둘 있으시면 크면서 액티비티며 여행이며 호텔 다니실 일이 아주 많으실거에요.
      보유하신 카드로 봤을때 한가정 연회비 450불 이상 하는 럭셔리카드 한두장을 여시면 혜택을 잘 뽑으실 거 같아요.
      첫 럭셔리 카드시라고 가정하고요, 제법 쉽게 뽑을 수 있는 300불 크레딧 빼고 실질연회비 150불인데요, 이걸 바운드리스 95불이랑 비교하면 55불 차이인데요, 일단 사인업오퍼로 주는 숙박권이 8만5천점 (바운드리스는 5만점) 짜리라서 제법 고급 호텔에도 가실 수 있어서요 훨씬 낫구요.
      Global Entry 크레딧 백불도 쓰실 수 있으실테구요, Priority Pass airport lounge access 되니까 한두번만 가시게 되도 연회비 충분히 뽑으시겠어요.

      본보이포인트도 다른 포인트들과 마찬가지로 항상 devaluation이 많이 되는데요, 15만점이면 바운드리스 12만5천점보다 2만5천점이나 높고요, 한국에서 쓰시면 대개 1cpp (cents per point)는 쉽게 뽑으시구요 미국에서도 잘 쓰시면 Residence Inn급 같은데 여러박 하실 수 있어요.
      저 평민처너라서 연회비 극혐인데요 이번 브릴 오퍼는 자격조건 되시면 꼭 달리셔야되는 초역대급 사기캐릭 오퍼이고 연회비값 충분히 할거라고 봐요.

      매리엇 호텔 사이트에서 멤버쉽 가입 미리 안하셔도 자동으로 카드 열리면서 주어지구요,
      IHG는 연회비 안내고 닫으셔도 되는데요 전 혹시 꼬일까봐 항상 일단 연회비를 내고 전화로 캔슬하면서 연회비 refund되는지 물어보고 추후 확인하고 첵이 올때까지 기다려요. 닫으실때 다른 체이스 카드 있으시면 신용한도 최대한 옮기고 닫으세요.
      굿럭입니다!

      Reply
  • 마모님 올해 회원가입은 언제 가능한가요?
    아침저녁으로 들여다 봅니다 ㅠㅠ

    Reply
  • 안녕하세요! 아멕스 비즈니스 카드 발급에 관심이 있어서 신청 전에 여쭤봅니다. J2 워크 퍼밋 받은 상태인데요 비즈니스 카드 발급 괜찮을까요? 제가 알기로 J2 워크 퍼밋으로 개인 사업도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 그럼 비즈니스 카드 신청에도 문제가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만…혹시나 비자에 영향을 줄까 확인 차 한번 의견 여쭤봅니다.

    Reply
  • 본보이 브릴리언트 카드를 열려고 하는데요, 예전에 SPG Guest Card를 오래 가지고 있다가 몇년전에 이 카드가 본보이 아멕스로 변환되어 지금도 킵하고 있습니다. 마모님의 flow chart를 보니 SPG Luxury 카드를 예전에 가졌던 사람은 신청해도 보너스를 못 받는데, SPG Guest Card와 Luxury 카드는 다른 것 맞죠? 색상자체는 똑같은 보라색 (지금 마모 바탕 색 ^^)이라서 살짝 헷갈리네요~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

    Reply
    • 보유하셨던 SPG 카드는 연회비 95불짜리로 지금은 아멕스 본보이 카드라고 불립니다 카드 디자인도 달라졌구요. 이거랑 연회비 450불인 Brilliant 카드는 전혀 다른 카드입니다.

      Reply
  • 한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체이스 메리엇 bold 카드를 며칠 전에 해지하였고, 사인업 보너스는 30개월 정도 전에 받았습니다.
    며칠 있다가 boldless 카드를 다시 신청한다면, 사인업 보너스가 가능한가요??
    (사인업 보너스 규정에는, 30일 안에 아멕스 발행 메리엇 본보이 카드를 소지했다면 사인업 보너스가 없다고 나와 있는데, 체이스 메리엇 카드는 해당 사항이 없는 것인가 해서요… 아니면, 안전하게 30일 지나서 신청하는게 나을까요?? 너무 초보적인 질문이라면 죄송합니다.)

    Reply
  • 좋은 오퍼 알려주셔서 마모님 링크로 본보이 브릴 오픈했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노마드인생
    October 15, 2021 4:15 pm

    마모님 정보감사합니다. 링크로 브릴리언트 아멕스 전어 받았네요. 맥스 # 카운트에서 인리나왔는데, 전화로 다시 확인해서 승인났네요… 휴우~~

    Reply
  • 마모님, 정보 감사드립니다.
    아멕스 팝업이 떴는데요 ㅠㅠ 혹시 링크 공유 가능하실까요?

    Reply
  • 달라스초이
    October 19, 2021 5:21 pm

    아멕스 본보이 비즈니스 카드를 Open하려고 합니다.
    체크리스트를 읽어보다가 5번에서 막혀서 질문드립니다.
    저는 체이스 본보이 Boundless 카드 (개인)를 현재 가지고 있는데요.
    10/28/19 Open 했고, 11/24/19 Statement 받으면서 보너스 10만을 받았습니다.

    체크리스트를 보면 1-4번은 OK인데, 5번 항목에서 걸리네요.
    마모님이 말씀하신 질문에 따르면, 저는 11/24/21 이후에나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 수 있게 되나요?
    (사인업이 11/3일 종료된다고 하네요 ㅠㅠ)

    12월말에서 1월초에 걸쳐 2주간 한국방문 예정이라 보너스를 받을수 있다면 그때 이용하려고
    생각중입니다.

    Reply
  • 마모님, 제가 현재 한국에 거주중인데 Bonvoy Boundless 카드를 신청해서 한국으로 배송 받을 수 있을까요? 영주권자이고 리앤트리받고 1년정도 나와있습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