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 개인 골드 8만 오퍼: 아멕스 첫 카드로 괜찮은 선택

아멕스에서 발행하는 델타 카드들의 프로모션이 진행 중입니다.  

개인 카드 3종류, 비지니스 카드 3종류 모두 오퍼가 업데이트가 되어서 최대 11만 마일을 웰컴 보너스로 받을 수 있는데요.

여러 카드 옵션 가운데 개인 골드 카드는 제대로 된 첫 아멕스 카드로 강력하게 추천할 수 있는 카드라고 하겠습니다.

이 카드 (Delta SkyMiles® Gold American Express Card)는, 

  • 첫 해 연회비 $0 (2년차부터 $150)
  • 델타 마일 사용시 15% 할인 혜택
  • 6개월 3천불 사용시 받을 수 있는 웰컴 보너스 8만 마일은 델타 항공 사이트에서 발권시 현금 800불 처럼 사용
  • 델타 사이트에서 호텔 예약시 100불 크레딧 (calendar year로 계산, 따라서 2번 받을 수 있을 듯)
  • (calendar year로) 1년간 10,000불 사용시 델타 크레딧 200불 (크레딧 받은 후 1년 이내에 사용 조건)

따라서 1년간 1만불 쓴다는 조건하에 최소 1,100불 정도의 가치는 찾아 먹을 수 있구요. 1만불을 못 써서 마지막 200불을 못 받더라도 900불 정도의 혜택은 쉽게 가능하다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위의 내용들을 상세하게 정리하면서 주의하셔야 할 부분도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첫 해 연회비 $0, 2년차부터 $150

아멕스 개인 델타 골드 카드의 경우 연회비에서부터 큰 혜택이 있습니다.

연회비가 비싼 카드의 경우 심리적인 저항감을 가지시는 경우들이 많으신데요.

이 카드는 첫 해 연회비는 $0이구요. 2년차부터는 $150불이 부과됩니다 (“Enjoy a $0 introductory Annual Fee for the first year, then $150.”)

작년 초 업데이트 전에 연회비가 $99불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50불이나 연회비가 인상되었다 볼 수 있겠습니다만, 이후에 설명드릴 것처럼 호텔 예약 100불 크레딧이 새로 도입이 되어서 인상분은 만회가 가능하구요.

또 1년 사용하시고 2년차에 연회비 없는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옵션도 가능하기 때문에, 연회비 부분 자체는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진 않습니다 (물론 아멕스 카드는 가급적 오래 유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마일로 델타 항공편 발권시 15% 차감액 할인

골드 등급 이상의 아멕스 델타 제휴 카드를 보유하신 분들은 마일 차감액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을 비롯한 파트나 항공사 발권에는 해당이 없고 전구간 델타 탑승시에만 할인이 가능한데요.

15% 할인 얼마 안되는 것 같아 보여도 델타원을 비롯해서 한 번 발권시 10만 마일이 넘어가는 항공권 발권시에는 상당히 큰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7월 16일 인천-시애틀 델타원 (비지니스) 편도 마일 차감액은 카드 보유자가 아닌 일반 회원은 13만 마일입니다. 이것 자체만 하더라도 엄청 착한 차감액입니다만…

7월 16일 인천국제공항(ICN)에서 싱가포르항공(SEA)까지 편도 직항편을 보여주는 델타 항공 항공편 예약 페이지 스크린샷. 13만 마일과 48.60달러가 추가됩니다. 빨간색 화살표는 마일리지를 나타냅니다.

카드 회원의 경우 여기서 15% 할인을 받은 110,500 마일만 지불하면 됩니다. 19,500 마일이나 할인을 받는다는 것이죠.

델타 항공 항공편 예약 페이지 스크린샷에는 인천국제공항(ICN)에서 싱가포르(SEA)까지 델타 원 클래스 항공편(편도 110,500마일)이 표시되어 있으며, 빨간색 화살표는 가격을 나타냅니다. 출발 시간은 오후 7시 20분, 도착 시간은 오후 2시입니다.

3. 웰컴 보너스 8만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역시 중요한 것은 웰컴 보너스이겠죠?

7월 16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 기간에는 6개월 3천불 사용 후 8만 마일을 웰컴 보너스로 받게 됩니다.

스펜딩 조건 3천불은 요즘 4-5천불 하는 다른 카드들과 비교하면 괜찮은 편이구요. 기간이 일반적인 3개월이 아닌 6개월이라는 것도 좋은 조건입니다.

그럼 관건은 8만 마일이 가치가 어느 정도 되느냐 하는 부분이겠죠? 

델타 마일의 경우 차감액 인플레가 심하게 오면서 8만 마일로는 성수기 한국행 편도표 하나도 구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마일 사용이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닌데요.

1) 한일 구간, 편도 7,500마일

먼저 김포-하네다 같은 한일 구간의 경우 7,500 마일에 대한항공 이코노미 편도 직항, 15,000 마일에 비지니스 편도 직항이 가능해서 마성비 충분히 뽑아낼 수 있는 상황입니다.

델타는 제3자 발권이 자유롭기 때문에 한국에 있는 가족들 발권해 주는 용도로 딱이죠.

2025년 9월 9일 GMP에서 HND까지 편도 여행을 검색한 델타 항공 항공편 스크린샷. 두 항공편이 나열되어 있으며, 유료 요금은 매진 상태이고, 각각 15,000마일과 7,500마일에 ¥24,000이 추가되는 보너스 옵션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2) 단거리 국제선

미국의 경우 아틀란타-캔쿤 구간 같은 가까운 국제선 이용도 괜찮은 옵션입니다.

아래 이미지에 보시는 것처럼 (시기에 따라 마일 차감액이 달라지겠지만) 카드 회원 15% 할인 포함해서 편도 11,000 마일에 직항 편도 발권 가능한 날들이 많습니다.

델타항공 2023년 9월 애틀랜타발 켄터키행 항공권 가격표입니다. 매일 최저가를 마일리지와 달러 금액으로 표시합니다. 대부분의 날짜는 11,000마일 + $50로 표시되며, 하단에 예약 계속 옵션이 있습니다.

3) 프로모션 기간 동안 델타원 (비지니스) 발권하기

델타의 비지니스 좌석인 델타원의 경우 미국-한국 편도 구간의 평소 차감액은 30-40만 마일을 넘나듭니다. 한마디로 언감생심, 꿈도 꾸지 말라는 수준인데요.

흥미롭게도 지난 1-2년간 여름 극성수기에 깜짝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구요. 지금 현재도 진행중입니다. 예를 들어 여름 7-8월 미국-한국 구간은 30만, 40만이 일상이어야 할텐데,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편도 13만 마일 정도부터 좌석을 풀어주고 있거든요.

앞서 보여드린 인천-시애틀 구간의 경우 7월 16일이면 성수기이고 따라서 현금 구매가도 편도 300만원이 넘는 상황인데, 마일로 11만 마일대에 비지니스 발권이 가능한 것은 완전 혜자인 상황이라고 봐야 할 것입니다.

델타 마일도 쓰기 나름이라는 것이죠.

인천국제공항(ICN)에서 싱가포르항공(SEA)까지 편도 직항편을 보여주는 델타 항공 항공편 예약 페이지 스크린샷. 델타 원(Delta One) 요금은 화살표로 강조 표시되어 있으며, 편도 요금은 ₩3,068,300입니다.

4) 델타 사이트에서 현금처럼 사용

델타 마일은 최후의 옵션이 하나 더 있습니다.

델타 항공권 발권시 마일을 현금처럼 사용하는 것인데요.

아래 이미지 보시면 항공권 가격 밑에 Pay with Miles Eligible 이라고 나와 있잖아요?

애틀랜타(ATL)에서 칸쿤(CUN)까지 직항편 두 편에 대한 요금 옵션을 보여주는 항공편 예약 화면입니다. 빨간색 화살표는 첫 번째 항공편의 델타 컴포트 섹션에 있는 "마일리지로 결제 가능" 버튼을 가리킵니다.

Pay with Miles라는 기능은 말 그대로 델타 마일을 현금처럼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델타 골드, 플래티넘, 리저브 카드 회원들만 사용이 가능하구요. 마일은 최소 5천 마일 = 50불부터 시작해서 항공권 구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8만 마일이면 델타 항공권 구매로 최소 800불 가치는 보장이 된다는 것이죠.

4. 델타 사이트에서 호텔, 베이케이션 렌탈 선불 예약시 100불 크레딧

작년에 카드 혜택이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 추가된 가장 중요한 혜택인데요.

델타와 연계된 여행 예약 사이트에서 델타 골드 카드를 사용해서 호텔이나 베이케이션 렌탈을 선불 요금으로 예약, 결제하게 되면 calendar year 기준으로 100불 크레딧을 받는 혜택입니다.

검색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유상 예약이 가능한 호텔들은 거진 다 올라와 있는 것 같구요.

델타항공 웹사이트에서 대한민국 서울의 호텔 검색 결과를 보면, 6월 20일~21일 기준 롯데시티호텔 김포공항과 롯데시티호텔 구로의 목록이 표시되어 있으며, 가격, 리뷰 평점, 사진, 예약 옵션이 제공됩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에 비추어 보면 호텔 예약 후 크레딧도 바로바로 문제없이 들어왔었습니다.

AMEX DELTA STAYS CREDIT(-$97.04)라는 라벨이 붙은 강조 표시된 거래를 보여주는 은행 거래 내역서의 스크린샷(4월 28일자). 빨간색 화살표는 강조 표시된 거래를 가리킵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기준이 membership year가 아닌 calendar year 기준이라서 지금 카드를 만드시게 되면 2025년에 한 번, 그리고 2026년 초반에 한 번 이렇게 해서 2번 받으시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at your own risk 입니다)

5. 1년간 10,000불 사용시 델타 크레딧 200불 (크레딧 받은 후 1년 이내에 사용 조건)

마지막으로 Delta Flight Credit $200 혜택입니다.

이 혜택은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니구요. 이전에도 있던 것인데요. 이전에는 1만불 사용하고 100불을 받는 것이라 큰 의미가 없었지만 이제는 혜택이 200불로 올라서 꽤 괜찮은 혜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만불을 사용하면 마일 적립과 별도로 (비록 델타 크레딧이지만) $200불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대충 계산하면 2% 추가 적립을 받는 것이라고도 볼 수 있거든요.

물론,

  • 보너스를 받기 위한 3천불을 제외하면 추가 7천불을 더 써야 하는데, 평소 스펜딩이 많지 않으신 분들은 이 금액을 다른 카드 하나를 더 만들어서 스펜딩을 채우시는데 돌리시는 것이 더 좋을 수 있구요.
  • 또한 $200 크레딧은 Delta eCredit 형식으로 발급이 되는데요. 델타 항공권 구입에만 활용이 가능하고, 발급 후 1년 이라는 유효기간이 있다는 제약 조건이 있습니다. 1년 이내에 델타 항공편 탑승 계획이 없으신 분들에게는 그닥 유용한 혜택이 아닐 수 있으니 그 부분은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특장점은 이 정도로 정리하도록 하구요.

단점에 대해서 몇가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적립되는 마일이 델타 마일입니다 ;; 

이 카드는 델타 제휴 카드이구요. 따라서 매달 사용액에 따른 마일이 매달 자동으로 델타 계정으로 넘어가서 적립이 됩니다.

델타가 한국행 직항 항공노선이 아틀란타, 디트로이트, 미네아폴리스, 시애틀, 솔트레이크, 이렇게 5곳이나 있어서 델타 마일 차감액이 좋으면 한국행으로 딱 좋습니다.

다만, 세일 기간이 아닌 평소 기간에는 마일 차감액이 많이 올라서 한국행을 노리시는 분들에게는 그리 좋은 선택이 아닐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다른 항공사 마일로 넘기거나 전환하는 것은 물론 불가능하다는 점은 꼭 기억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2. 기존에 개인 델타 플래티넘, 델타 리저브 카드를 만드셨던 분들은 웰컴 보너스가 불가능합니다.

이전에는 델타 카드들은 각각의 상품으로 간주가 되어서 동시 보유도 가능하고 각각 한 번씩 카드를 만드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이랬던 것이 2023년 9월 소위 말하는 “패밀리” 규정이 개인 카드에 도입이 되면서 룰이 복잡해졌습니다.

이 규정에 의하면 연회비가 비싼, 높은 단계의 카드를 한 번 만들었던 분들의 경우 낮은 등급의 카드는 발급 자체는 가능하겠지만 웰컴 보너스는 못 받는다고 적혀 있습니다.

즉,

  • 개인 골드 카드는 개인 플래티넘이나 개인 리저브 카드를 만든적이 있다면 보너스를 못 받구요. (“You may not be eligible to receive a welcome offer if you have or have had this Card, the Delta SkyMiles® Platinum American Express Card, the Delta SkyMiles® Reserve American Express Card or previous versions of these Cards.”)
  • 개인 플래티넘은 개인 리저브 카드를 만든적이 있다면 보너스를 못 받게 됩니다.

따라서 델타 개인 카드를 처음 만드시는 분들은 개인 골드 카드부터 차례로 하나씩 만들어 나가셔야 합니다.

이 점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이 패밀리 카드 규정은 개인 카드에만 적용이 되구요. 비지니스 카드의 경우 이런 규정이 없으니 개인 카드 발급이 애매하다 싶으신 분들은 비지니스 카드 쪽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지니스 카드도 현재 프로모션 중이라서 오퍼들이 좋습니다.

Delta 비지니스 카드들
기본 정보아멕스 발행 Delta 비지니스 카드는 3종류가 있음. 
델타 카드 보유 회원은 델타 항공권 구매시 델타 마일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음:  1만 마일 = 100불
Platinum카드와 Reserve 카드의 경우 2024년부터 라운지 입장 정책과 엘리트 등급 산정 기준이 바뀌었으니 주의하세요.
Learn MoreGold 카드 정보 페이지 (6개월 6천불, 90,000 마일)
Delta SkyMiles® Gold Business American Express Card
Learn MorePlatinum 카드 정보 페이지 (6개월 8천불, 100,000 마일)
Delta SkyMiles® Platinum Business American Express Card
Learn MoreReserve카드 정보 페이지 (6개월 12,000불, 110,000 마일)
Delta SkyMiles® Reserve Business American Express Card

3. 아멕스 카드의 오리발에 주의하세요. 

아래는 해당 약관 내용입니다.

“…. You also may not be eligible to receive a welcome offer based on various factors, such as your history with credit card balance transfers, your history as an American Express Card Member, the number of credit cards that you have opened and closed and other factors. If you are not eligible for a welcome offer, we will notify you prior to processing your application so you have the option to withdraw your application.”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에서 만들기 좋은 첫 카드로서 지난 몇 년간 아멕스 발행 힐튼 개인 카드를 추천하곤 했었는데요.

웰컴 보너스의 절대액수를 고려하면 델타 개인 골드 카드도 괜찮은 오퍼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모든 분들에게 다 맞는 선택은 아니기 때문에 이것저것 다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Delta 개인 카드들
기본 정보아멕스 발행 Delta 개인 카드는 3종류가 있음. 
카드 보유자는 델타 항공권 구매시 마일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음. 1만 마일 = 100불.
Platinum카드와 Reserve 카드의 경우 2024년부터 라운지 입장 정책과 엘리트 등급 산정 기준도 완전히 바뀌었으니 주의하세요. 
Learn MoreGold 카드 정보 페이지 (6개월 3천불, 80,000 마일)
Delta SkyMiles® Gold American Express Card
Learn MorePlatinum 카드 정보 페이지 (6개월 4천불, 90,000 마일)
Delta SkyMiles® Platinum American Express Card
Learn More Reserve 카드 정보 페이지 (6개월 6천불, 100,000 마일)
Delta SkyMiles® Reserve American Express Card
이전 글
카드 발급 후 반드시 확인-설정할 것들 3가지

64 댓글. 새로 만들기

  • 안녕하세요. 매번 좋은 글 감사합니다.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요, 작년 6월 쯤 아멕스 골드를 열었고 잘 쓰다가 지난달 체이스 샤프 10만 오퍼 성공해서 사용중입니다. 1인 가구 이기도 하고,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금액이 그리 크지 않아서 체이스 샤프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아멕스 골드는 연회비가 꽤 비싸서 고민 중인데요. 아멕스 델타로 다운이 가능할지, 이런 경우에도 첫년도 연회비 0원 과 8만 마일 오퍼가 적용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아 그리고 회원가입 가능할 때 알람주시면 신청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응답
    • 1. 카드 상품 다운그레이드/업그레이드는 같은 “패밀리군” 가운데서만 가능합니다. 아멕스 골드 카드의 경우 아멕스의 자체 포인트인 MR 포인트가 적립되는 카드로서 그린 카드로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하고, 플래티넘 카드로 업그레이드 가능하지만, 전혀 다른 “패밀리군”이라고 할 수 있는 델타 카드로의 다운그레이드/업그레이드/product conversion은 불가능합니다.

      2. 아멕스의 경우 예외적으로 상품 업그레이드시 보너스 포인트를 주는 오퍼들이 있긴 합니다만 (예를 들어서 연회비 없는 힐튼 카드를 힐튼 서패스 카드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 일정한 포인트 지급) 이런 오퍼들은 보통 타겟 오퍼들이고, 일반적으로 카드 업그레이드는 웰컴 보너스가 없습니다. 즉, 웰컴 보너스는 기본적으로 신규 신청시에만 적용이 됩니다.

      3. 추가했습니다.

      응답
  •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위에글에 이어서 궁금한게 현재 아맥스 골드 카드를 가지고 있는데, 이전에 한번도 신청한적 없는 아맥스 델타 골드를 신청해도 되는거겠죠?

    아 추가로 회원가입 신청 알람 추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응답
    • 네. 서로 다른 카드라서 카드 신청시 아멕스 팝업만 없다면 괜찮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추가했습니다.

      응답
  • 이야이린기
    6월 6, 2025 11:06 오전

    제가 챗으로 확이해본결과 2020년에 만들었다가 웰컴받고 취소했더라구요 근데 이번에 신청할려고 보니 You’re approved, 제이름! Accept your Card and offer below.

    Your Welcome Offer Is
    Limited Time Offer
    Earn 80,000 Bonus Miles
    after spending $3,000 in purchases on your new Card in your first 6 months of Card Membership. Offer expires 7/16/2025.†
    There has been no impact to your credit score up to this point.
    If you choose to accept the Card, the information we provide to credit bureau(s) may impact your credit score.

    If no action is taken: There is no credit score impact. 라고 뜨고 accept card란이 있었는데 웰컴 또 받는게 가능한가요? Accept 해도 빠꾸가 가능한지. 상담원은 스크린셧햐두라고 하긴햤는데 긴거민가하네요

    응답
    • 대략 7년 정도 지나면 기록이 리셋된다는 이야기들이 있습니다만, 이번의 경우는 좀 애매하긴 하네요. At your own risk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응답
  • 저는 미국온지 5년 조금 넘은상태이고 과거에 델타 카드 만들어본적도 없는데 신청서 넣으니 웰컴오퍼 안준다고 하면서 저를 차별하네요…. 과거에도 아멕스 실버는 웰컴오퍼 안준대서 골드만들어야했었는데… 슬프네요.

    응답
  • 마일모아님 회원가입 웨이팅 리스트에 신청한지 1-2년 (?)이 넘은것 같은데 아직 연락이 없어요. ㅜㅜ 혹시 뭔가 중간에 실수가 있을 수도 있으니 다시 회원 가입 신청명단에 저를 넣어주시면 고맙겟습니다. 수고많으세요.

    응답
    • 2024년 연말에 통지 리스트에 등록이 되었습니다. 2024년 초 회원 가입 이후 아직 회원 가입 계획이 없어서 연락을 못 드리고 있었는데요. 결정 나는대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응답
      • 행복한 아빠
        6월 7, 2025 3:52 오후

        아 그렇군요… 하루가 천년….같이 느껴지다보니 ^^; 2년이라고 생각되었나보네요. ㅎㅎㅎ 조만간 좋은소식 기대하겟습니다.

        응답
        • 네. 공지 나오게 되면 바로 연락드리겠습니다. 오래 기다리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응답
  • 안녕하세요! 매번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지금 제 상황에서 새 카드를 오픈해도 괜찮을지 조언 부탁드려요.

    RBC 카드: 2024년 8월 (곧 캔슬 예정)
    Amex Gold: 2024년 10월
    Amex Hilton: 2024년 11월
    Capital One Secured: 2025년 1월 (비자/마스터 카드가 필요해서 잠깐 열었다가 현재는 해지)
    Chase Sapphire Preferred: 2025년 4월 (사인업 보너스는 이미 달성)

    현재 이렇게 보유 중인데, 지금 Amex Delta Gold를 새로 열어도 괜찮을지 고민 중입니다.
    아니면 당분간은 기존 카드들로 유지하다가 나중에 다른 Chase 카드들을 노리는 게 나을까요?

    그리고 Amex Gold랑 Sapphire Preferred는 1년 채우고 나서 다운그레이드하는 게 좋을지도 궁금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응답
    • 1. 여행 계획에 델타 마일이 필요하다 싶으시면 프로모션 시기에 만드시는 것이 좋을 것이구요. 다른 체이스 카드들이 더 낫겠다 싶으시면 좀 기다리셔도 될 것 같습니다.

      2. 별도의 리텐션 오퍼를 못 받으신 경우에는 많이들 다운그레이드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응답
  • 아 ㅠㅠ 전 보름 전에 만들어 신청해서 5만 사인업 받는는 골드카드인데 8만 사인업 해달라고 하면 해줄까뇨? 좀 억울해서요. ^^;

    응답
  • 안녕하세요,

    현재 체이스 프리덤 언리미티드랑 사파이어 프리퍼드 보유 중입니다. (저번 10만 보너스 오퍼때 가입했습니다.)
    체이스 신용카드 두 개 개설 후 아멕스를 처음 개설해보려고 하는데 마침 딱 글을 보게 되었네요.

    현재 아멕스 힐튼이랑 델타 골드랑 고민중인 상황인데, 2년차때 델타 골드를 연회비 없는 카드로 전환해버리면 나중에 불이익이 생길까요? 아무래도 학생이라 연회비가 조금은 부담이라서요..
    혹시 이 부분에서 조언을 주실 수 있다면 정말 감사히 받겠습니다.

    그리고 회원가입 웨이팅 리스트에 등록 가능할까요? 감사합니다.

    응답
    • 1. 약관에 맞게 1년 다 채우면 직접적인 불이익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이후에 팝업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닌가 고민이 될 수도 있습니다만, 팝업 변수는 누구도 알 수가 없어서 이 부분은 감안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2. 추가했습니다.

      응답
  • 아멕스 첫 카드로 추천한다는 마모님 추천 따라 작년에 7만 오퍼 때 델타 골드 열었고, 처음으로 가족 여행에 마일 발권도 성공했었습니다. 얼마 전에 연회비가 청구되어서 $1000/3개월에 10000마일 리텐션 오퍼까지 받아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아직 회원이 아니라 게시판에 리텐션 DP를 남기지 못하고 있네요). 늘 좋은 정보 제공해 주시는 수고에 감사드려요. 회원가입 알람에 추가 부탁드립니다.

    응답
  • 간만에 마모님 링크로 승인받았습니다. NLL링크일까요? 과거에 델타 골드 만든적 있고 위에 이야이린기 같은 메세지 떠서 캡쳐했습니다. 늘감사합니다

    응답
    • 승인 축하드리구요. 링크 사용 감사드립니다.

      NLL 링크는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웰컴 보너스 무사히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응답
  •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미국 온지 일년 된 뉴비라서 신용카드 뭐써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에 이 카드로 한번 도전해 봐야겠네요! 그리고 혹시 여유 되시면 저도 회원가입 가능하실때 알람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응답
  • 정보 감사합니다! 미국에 와서 마일모아님 글들 보고 첫카드로 샤프 도전하고 그 이후 뭣도 모르고 이 카드 저카드 신청 남발하다 잠시 신용점수 오르기까지 기다리는 중입니다. 이제 세번째 카드(샤프, 아마존카드 이후 카드)를 찾아보는 중인데 이게 적절할지 고민이네요. MR이 쌓이는게 아니라 델타 마일리지라 델타를 타보고 결정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사정상 미국에서 국내선을 종종 탈거 같은데 서비스 후기들이 너무 좋지 않은 경우들이 많네요. 델타는 괜찮은 편이겠죠?

    아, 저도 혹 회원가입 가능하실때 알람 받을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응답
    • 1. 미국 주요 항공사들 가운데에서는 그래도 델타가 운항실적, 서비스 등이 그나마 낫다는 평들입니다.

      2. 추가했습니다.

      응답
  • 평소 델타를 자주 이용해서 이 카드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아쉽게도 라운지 이용이 없네요ㅎㅎ 벤처X PP라운지 사용에 제약을 둔다고해서 이번기회에 델타라운지나 다른 라운지 사용하려나 하고 알아보니 라운지는 없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응답
    • 델타 라운지 이용이 주 목적이라고 하시면 리저브 카드 (Delta SkyMiles® Reserve American Express Card)나 아멕스 일반 플랫 카드를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리저브 카드는 1년에 (2/1일부터 다음 해 1/31일까지 15번 델타 라운지 입장이 가능하구요. 아멕스 일반 플랫 카드의 경우 10번 입장이 가능합니다.

      응답
  • 매일같이 마일모아에 확인하는 아직 비회원자입니다. ^^ 저번에 사파이어 10만 보너스 오퍼 받아, 이번 여름에 터무니 없는 가격으로 한국행 티켓을 끊었습니다. 이번에도 좋은 오퍼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응답
  • 약 한 달 전에 8만 마일리지 + 6개월 2천불 스펜딩으로 발급받았는데, 금방 다시 8만 오퍼가 떴네요. 저번에 운이 좋게 잠깐 떴던거일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 아무튼 이번 오퍼도 좋아 P2가 발급 받았네요. 신용 기록이 길지 않은데 다행히 승인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혹시 저도 가능하실 때 회원가입 리스트에 추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언제나 잘 보고 있습니다.

    응답
  • 마모링크로 덕분에 인어받고 추가카드(대학생아이들) 도 인어나와서 잘 끝났어요. 카드발급받을때 안내문구를 스샷을 안해놔서 지금 찾을수 가 없는데요. 이 대학생 두명을 데리고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제 카드로 세명 비행기 티켓을 사도 각자 카드멤버 혜택으로 1st 체크인 가방은 각자 Free 일까요?

    응답
    • 1. 인어 축하드립니다. 웰컴 보너스도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2. 여행 가방에 대한 약관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Benefit is limited to Basic Card Members (not Additional Card Members) with the Delta SkyMiles® Gold, Delta SkyMiles® Platinum, or Delta SkyMiles® Reserve American Express Card. Reservation must include the Basic Card Member’s SkyMiles number. Fee waiver also available for passengers traveling on the same reservation as the Basic Card Member. Maximum nine waivers per reservation.”

      즉, 원글님이 카드의 주 보유자시라는 가정 하에 항공권 예약시 원글님의 회원번호를 입력하시고, 두 자녀분의 예약도 같은 예약 번호로 하나로 묶여있다면 각자 첫 가방은 무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응답
  • 전에 골드 만든적 있고 블루로 다운그레이드
    했었는데 혹시몰라 다시 신청해보니 오퍼 뜨고 바로 어프룹 됐네요. 감사합니다.

    응답
  •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혹시 당장 여행 계획을 앞두고 있어서 그런데 스펜딩조건을 바로 달성하고 해당 월에 바로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 수 있을까요?

    응답
    • 아멕스의 경우 스펜딩 조건을 채우면 며칠 이내로 보너스가 바로 들어온 했는데 델타 카드도 그러한지는 모르겠네요.

      제가 추측하기로는 (약관에는 더 늦을 수도 있다고 하지만) 늦어도 스펜딩을 다 채우신 달의 청구서 발급되고 며칠 이내에는 받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응답
  • 늘 좋은 정보 감사히 잘 받아보고 있습니다.
    혹여 다음에 회원가입 여실 때 저도 알림을 받아볼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응답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님.
    항상 좋은 정보 공유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에 마일모아 델타 골드 카드 링크를 통해 신청했는데, 1초 만에 바로 승인이 났습니다!
    예전에도 체이스 사파이어 카드 신청할 때 마일모아 덕분에 승인 받아서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 이번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혹시 가능하시다면 회원가입 리스트에 제 아이디도 추가 부탁드리겠습니다.

    응답
  • 배우자가 같은 카드를 가지고 있고 전 AU로 이미 등록 되어 있는 경우 발급 가능 한가요? 신청 한지는 일년 정도 인듯 해요.

    응답
  • 방울토마토
    6월 10, 2025 1:36 오후

    델타 카드 만드려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좋은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일모아님 덕분에 IHG 사프 마일 받아서 너무 잘썼습니다. 감사합니다.

    델타 골드 비지니스 카드는 스펜딩이 좀더 높긴하지만 더많은 마일을 줘서 둘중에 어떤 카드를 만들어야 하나 고민중인데 작은 비지니스를 하는경우 비지니스 카드를 했을때 단점이 있을까요?

    그리고 저도 가능하다면 회원가입 여실때 알림 받을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응답
    • 비지니스 카드가 가능하시다면 그리고 스펜딩에 문제가 없으시다면 비지니스 카드로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추가했습니다.

      응답
  • 미네랄선크림
    6월 10, 2025 3:02 오후

    안녕하세요! 델타 외에 다른 선택지가 많지 않아서 이 카드가 참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ㅎㅎ 덕분에 저도 좋은 기회 많이 알 수 있어서 늘 감사하고 있습니다! 여유 되실 때 저도 회원가입 리스트에 추가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응답
    • 델타가 계륵같은 경우가 많습니다만, 델타원이 꾸준히 열려준다면 충분히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추가했습니다.

      응답
  • 안녕하세요! 갓 미국에 와서 많은 정보 얻고 있습니다. 아멕스 골드를 첫 카드로 금방 발급 받았는데, 생각보다 비행기 탈 일이 많아서 항공사 제휴 카드도 알아보던 중 좋은 소식이네요. 가능하다면 저도 회원가입 리스트 추가 가능 할까요? 감사합니다!

    응답
  • 안녕하세요?
    아멕스 델타골드 가입링크를 마일모아내 어디에서 찾을수 있나요?

    응답
  • 마모님,
    델타 골드 어플라이하는데 웰컴오퍼 못받는다고 팝업이 뜨는데 당연히 이 카드는 어플라이 한적없고, 지금까지 총 아맥스 카드 딱 3개 어플라이했고 그중 플레티넘 하나만 닫았고 힐튼이랑 그린카드는 아직 가지고있는데 왜그럴까요?ㅜㅜ 혹시 이런경우는 어떡해야 할까요 ㅜㅜ

    응답
    • 아이고 팝업 받으셨군요. 카드를 닫은지 얼마 안되면 팝업이 뜬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만, 정확한 알고리즘을 알 수 없어서요 ;;

      게시판에 팝업이라고 제목 검색을 하면 많은 글들이 뜨는데요. 몇 개 찾아서 읽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 글이 있습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10776303

      응답
  • 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현재 델타 비지니스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를 3년전에 가지고 있는데요, 개인 골드 델타 아멕스로 이번에 신청 도전 하려고 하는데요, 개인 아멕스는 없기에 보너스 받을수 있는거 맞죠?
    또한, 한국 갈 비행기 구입 하려고 델타 사이트에서 검색을 했는데요, 최종 구입하는 화면에, 개인 gold 카드 신청하면 $500 statement 크레딧 받을수 있다 나오는데요, 진짜 이렇게 신청 하면 $500 크레딧 가능한가요? 다만 보너스 마일은 5만 이라고 니오더라고요. 진짜로 티켓 구입 입장에서는 위 내용처럼 해서 $500 statement credit 받고 카드 신청하는게 똑똑한 결정인지 자문 구합니다.
    그리고 저도 회원 등록 리스팅에 저장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응답
    • 1. 델타 카드의 경우 비지니스 카드와 개인 카드는 관계가 없기 때문에 팝업이 뜨지 않으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아멕스의 오리발은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2.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다양한 오퍼들이 나가는데요. 마일을 모아서 델타원 같은데 쓰실려면 8만 마일이 나을 것이구요. 1만 마일을 100불 남짓한 가치로 사용하실 것이라면 500불 + 5만 오퍼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3. 통지 리스트에 이메일 추가했습니다.

      응답
  • 제가 가장 기본 아멕스 델타 골드를 쓰고 있었는데요, 작년 말, 그리고 올해 초중순 이렇게 두번 업그레이드 오퍼를 받았습니다. 간략하게 정보 남길게요.

    Upgrade offer 1: Gold -> Platinum
    – Condition: Pay 350 AF and spend $3000 during 6 months after upgrade
    – Reward: 30,000 Miles, $250 statement credits

    플레티넘으로 업글 해서 30,000 마일 + 250 신용카드 크레딧 받고 있는데 또 아래 오퍼를 받았어요. 좀 기다렸다가 신청할까 고민중입니다.

    Upgrade offer 2: Platinum-> Reserve
    – Condition: Pay 650 AF and spend $3000 during 6 months after upgrade
    – Reward: 35,000 Miles, $300 statement credits

    아멕스 델타 카드도 힐튼 카드 마냥 업글 돌리기로 마일 짜내기가 가능해 질런지 올해만 특별한 건지 궁금하네요.

    응답
    • 좋은 오퍼들이네요 플래티넘 카드와 리저브 카드의 신규 웰컴 보너스는 이전에도 한 번씩 받으셨는지요?

      응답
      • 아니요, 여지껏 델타 아멕스 유일하게 이거 한장만 발급 받았습니다.
        나중에 혹시 Reserve 로 업글하게 된다면,

        1. 기존에 지불했던 Platinum AF 는 일할처리 되서 환불 되는 건지.
        2. Delta stay credit 은 업글 하면서 다시 새로 쓸 수 있는 건지

        이게 확실하지 않아서 애매한데, 게시판 정리해서 DP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응답
        • 현재 플랫 오퍼가 9만 마일인데, 3만 + 250불인 업그레이드 오퍼를 선호하시는 이유가 있으실런지요? 아멕스는 기본적으로 사인업 보너스가 ‘평생’ 한 번이라서 (NLL 오퍼 제외) 보통은 신규 가입으로 웰컴 보너스를 한 번 받고, 이후에 업글 오퍼를 활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라서요.

          두가지 이슈는 이후에 업데이트 주시면 좋은 데이터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응답
  • 내년 쯤 여행갈 계획이 있어서 마일모아 자주 들어와서 확인하는데 괜찮은 옵션 같아 신청해보려고 합니다. 좋은 정ㅂㅎ 감사해요~

    저도 회원가입 리스트에 추가 부탁드리겠습니다~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필드를 작성하세요.
이 필드를 작성하세요.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
ko_KR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