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 카드 오퍼들: 최대 9만 마일 (=델타 항공권 900불 어치)

 

1년이면 두어번 돌아오는 델타 제휴 카드 오퍼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델타 제휴 카드는 아멕스가 발행하는지라 카드 회사 자체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멕스 오리발 등이 있긴 합니다만, 그래도 카드 3사 중에서는 아멕스가 서비스가 제일 낫다고 할 수 있거든요.

또한 델타 항공의 경우도 항공편 운항 실적과 서비스 자체만 놓고 보면 UA, AA, 델타 중에서 단연코 제일 낫다는 것이 요즘 중론입니다. 코로나 기간 동안 중간 좌석 비워가는 정책을 UA, AA는 살포시 없앴지만, 델타는 4월까지는 시행하기로 한 것도 그렇구요.

문제는 델타 항공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입니다.

마일 차감 차트를 없애는 것을 시작으로 해서 정말 놀라울 정도로 마일리지 가치를 떨어뜨리고 있는데요.

그럼 델타 제휴 카드가 아예 의미가 없냐고 물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두 줄로 설명을 드리자면,

1) 델타의 비지니스 항공편을 목표로 하시는 경우 델타 마일은 이제 가치가 많이 떨어졌지만,

2) 델타 카드 보유시 1만 마일 = 100불의 비율로 델타 항공권 구매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인업 보너스 자체는 상당히 괜찮다고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즉, 마일리지의 쓰임새가 많이 달라졌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오퍼의 기본 내용을 정리하고 Pay with Miles 기능에 대한 상세히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오퍼의 기본 내용

이번 프로모션은 개인 골드, 개인 플래티넘, 개인 리저브 이렇게 3종류의 개인 카드와, 비지니스 골드, 비지니스 플래티넘, 비지니스 리저브 이렇게 3종류의 비지니스 카드가 해당이 됩니다.

동일한 등급의 상품인 경우 개인 카드와 비지니스 카드의 스펜딩과 웰컴 보너스 마일은 동일하지만, 비지니스 카드는 statement credit이 추가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오퍼 자체만 놓고 본다면 비지니스 카드가 더 오퍼가 좋다고 하겠습니다.

등급 별로 보자면,

1) 골드 카드의 경우 개인, 비지니스 동일하게 3개월 2천불 스펜딩 후에 7만 마일. 비지니스 카드의 경우 추가로 $50 statement credit이 있구요.

2) 플래티넘 카드는 개인, 비지니스 동일하게 3개월 3천불 사용 후 9만 마일에, 비지니스 카드는 $100 statement credit이 추가 됩니다.

3) 마지막으로 리저브 카드는 개인, 비지니스 동일하게 3개월 5천불 사용 후 8만 마일을 받는데, 비지니스 카드는 $200 statement credit이 추가 됩니다.

즉, 마일만 놓고 본다면 골드 카드는 7만 마일, 플래티넘 카드는 9만 마일, 리저브 카드는 8만 마일로 보시면 됩니다.

Delta 개인 카드들, 기간 한정 오퍼들
기본 정보아멕스 발행 Delta 개인 카드는 3종류가 있음. 
4/28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최대 9만 마일 웰컴 보너스
델타는 마일 차감액이 많이 올라서 마일이 예전만큼 많은 마일은 아님. 다만 델타 항공권 구매시 마일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1만 마일 = 100불) 9만 마일은 최소 900불의 가치는 한다고 할 수 있음.
바로 가기 Gold 카드 (3개월 2천불, 7만 마일 + $200) 신청 링크
바로 가기 Platinum 카드 (3개월 3천불, 9만 마일 + $200) 신청 링크
바로 가기 Reserve 카드 (3개월 5천불, 8만 마일 + $200) 신청 링크

 

Delta 비지니스 카드들, 기간 한정 오퍼들
기본 정보아멕스 발행 Delta 비지니스 카드는 3종류가 있음. 
4/28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최대 9만 마일 웰컴 보너스
델타는 마일 차감액이 많이 올라서 마일이 예전만큼 많은 마일은 아님. 다만 델타 항공권 구매시 마일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1만 마일 = 100불) 9만 마일은 최소 900불의 가치는 한다고 할 수 있음.
바로 가기 Gold 카드 (3개월 2천불, 7만 마일 + $50) 정보 페이지
바로 가기 Platinum 카드 (3개월 3천불, 9만 마일 + $100) 정보 페이지
바로 가기 Reserve 카드 (3개월 5천불, 8만 마일 + $200) 정보 페이지

 

2. 그럼 플래티넘, 리저브 카드가 정답?

카드 사인업 보너스만 놓고 보면 플래티넘과 리저브 카드가 골드 카드보다 훨씬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첫 해는 연회비가 면제 되는 골드 카드와 비교했을 때, 플래티넘 카드와 리저브 카드는 연회비가 상당합니다.

1) 플래티넘 카드는 연회비가 첫 해부터 250불이고, 골드 카드와 달리 카드를 발급 받자마자 바로 연회비가 부과 됩니다.

3) 리저브의 경우도 첫 해부터 연회비가 550불입니다.

플래티넘과 리저브의 연회비가 높은 이유는 바로 이런저런 부가 혜택이 있어서 그러한데요.

다만, 이런 부가 혜택은 개인의 여행 상황 / 우선 순위에 따라 가치가 달라지기 때문에 내 여행 패턴에 잘 맞는 선택인가는 심사숙고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1) 플래티넘 같은 경우는 골드와 비교했을 때 크게 보아 4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 이런저런 제약이 많은 companion ticket이 (카드 발급 2년차부터) 매년 한 장씩 발급된다는 것
  • Calendar year로 1년에 25,000불을 사용할 경우 엘리트 산정 마일 (MQM) 1만 마일을 받고, 25,000불을 더 쓰면 MQM 1만 마일을 더 받는다는 것 (2021년의 경우 추가로 2.5만불당 2,500 MQM 적립. MQM은 엘리트 등급 산정에만 유효한 것으로, 항공권 구매 등에는 사용할 수 없는 마일임.)
  • 4년에 한 번 Global Entry 신청비 100불을 돌려받을 수 있다는 것
  •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으로 이번에 새로이 추가된 cell phone protection (4/1일부터 시행). Cell phone protection은 모든 카드가 다 되는게 아니고 링크에 보시는 것처럼 연회비가 500불대 이상인 카드만 해당되기 때문에, 연회비가 250불인 델타 플래티넘 카드가 cell phone protection 기능 하나만 보자면 가장 연회비가 저렴한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리저브 카드는 델타 항공편 자체를 자주 탑승하시는 분들을 위한 혜택이 주요 강점입니다.

  • 우선 델타 항공의 라운지인 Sky Club 본인 무료 입장 혜택이 따라옵니다. 이 라운지 개인 회원권은 그냥 쌩으로 구입하면 1년에 545불이기 때문에 델타 라운지 입장이 필요하신 경우 회원권 구입보다 카드를 받으시는 것이 더 유리하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 더불어 이 카드로 델타 항공권을 구입할 경우, 아멕스 자체 라운지인 Centurion Lounge 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스펜딩 (3개월 5천불)을 채우게 되면 엘리트 산정 마일 MQM 2만 마일을 받구요. 여기에 추가로 calendar year로 1년에 3만 불을 사용하면 MQM 15,000 마일을 더 받게 됩니다. 이 추가 마일은 1년에 4번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론상으로 12만불을 쓰면 6만 MQM. 사인업 때 받는 2만 MQM과 합치면, 카드 사용액만으로도 델타의 2번째로 높은 등급인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021년에는 3만불당 추가로 3,750 MQM을 4번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플래티넘 카드 처럼 리저브 카드 회원도 companion ticket이 (카드 발급 2년차부터) 매년 한 장씩 발급되는데, 리저브 발급 카드는 델타 1등석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플래티넘 카드와 마찬가지로 이번 4월부터 cell phone protection이 추가가 됩니다.

따라서, 델타 탑승이 잦으시고, 무엇보다도 델타 엘리트 등급을 노리시는 분들에게는 비싼 연회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쓸만한 혜택이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여기서 큰 전제는 델타 탑승이 잦으시고, 델타 엘리트 등급을 노리시는 경우입니다.

리저브 카드의 주요 혜택은 1년 가봐야 델타 항공편을 한 번 탈까 말까 하시는 경우에는 아무런 쓸모가 없는 혜택입니다.

3. 델타 마일리지 사용법

델타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옵션은 크게 봐서 두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항공권 발권: 델타 항공, 파트너 항공사 발권

델타 마일은 기본적으로 항공 마일이기 때문에 델타 항공편과 대한항공 같은 파트너 항공사 항공편 발권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별도의 마일 차감 차트가 없이 가격에 연동이 되기 때문에, 비수기 이코노미 발권이나 간혹 있는 세일을 이용하면 아주 저렴한 차감액으로 항공권을 발권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월 중순 아틀란타-멕시코 캔쿤 직항 항공편을 찍어 보면 꼴랑 18,000 마일에 왕복 항공권 발권이 가능합니다. 작년의 경우 미국-한국 델타 이코노미 편도 항공권을 2만 마일대에 구할 수도 있었구요.

하지만, 이게 일반적인 것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 검색을 해보면 대한항공 이용시 이코노미 편도가 5만 마일이구요. 비지니스는 12만 마일입니다.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비지니스 편도에 8.5만 마일이 필요했던 것을 고려하면 차감액이 참 많이 올랐다고 봐야 할 것 같구요. 그간의 델타의 정책을 보건데 마일 차감액은 꾸준히 올라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AA의 경우는 미국-한국 직항 노선이 달라스-인천 하나밖에 없지만, 6월 여름 성수기에도 6만 마일에 비지니스 편도 발권이 가능한 날짜가 많기 때문에, 비지니스 이상 탑승을 노리는 경우 마성비 상으로는 AA 마일을 적립하는 것이 델타보다 더 나은 옵션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AA 5만 마일: 개인 카드
기본 정보3개월 2,500불 사용시 5만 마일 
해외 사용 수수료 없음
첫 해 연회비는 면제 
AA는 달라스-인천 직항을 운항중이고, 간혹 web special로 이코노미 2만대에도 편도 발권이 가능한 경우들이 있음. (비쌀 때는 훨씬 더 많은 마일 요구.) 
바로가기영문 정보 페이지

 

AA 6.5만 마일: 비지니스 카드
기본 정보4개월 4,000불 사용시 6.5만 마일 
해외 사용 수수료 없음
첫 해 연회비는 면제 (2년차 부터 99불)
AA는 달라스-인천 직항을 운항중이고, 간혹 web special로 이코노미 2만대에도 편도 발권이 가능한 경우들이 있음. (비쌀 때는 훨씬 더 많은 마일 요구.) 
바로가기영문 정보 페이지

 

2) 현금처럼 1마일 1센트로 사용: 카드 회원 특전

그나마 한가지 다행이라고 할 것은요.

델타 제휴 카드를 보유한 경우 Pay with Miles 라는 기능이 있어서 델타 운항 항공편 revenue 발권시 1마일당 1센트 가치로 마일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Pay with Miles는 말 그대로 마일을 현금처럼 사용한다는 것인데요.

마일을 모은다는 것은 내 돈내고 살 수 없는 항공권을 마일로 저렴하게 구입한다는 것이라서 가장 이상적인 사용 방법은 아니라고 하겠습니다만, 마일의 가치가 자꾸 떨어져 가서 1마일당 2센트를 뽑아내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한다면, 이 정도 선에서 절충안을 찾는 것도 방법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예를 들어 LA-뉴욕 왕복 항공권 가격이 364불이라고 할 경우에요.

이 금액을 현금으로 지불하는 대신 델타 마일리지를 5천 마일 단위로 사용해서 지불할 수 있습니다.

364불이니까 30,000 마일을 사용하고 나머지는 현금으로 지불하는 것이죠. 이 경우 현금으로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과 동일하기 때문에 소소하나마 1,565 마일을 새로 적립할 수도 있습니다.

델타 마일을 Pay with Miles로 사용한다고 가정할 경우, 이번 프로모션의 사인업 보너스는 골드 카드의 경우 7만 마일 = 700불의 가치는 한다고 하겠습니다.

4. 주의하셔야 할 점

아멕스 카드를 신청하실 때는 주의하셔야 할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카드당 한 번씩 사인업 보너스, 하지만 ‘평생' 한 번

아멕스는 서로 다른 상품으로 간주되는 카드의 경우 각각 따로 만들 수 있구요. 이론 상으로는 사인업 보너스도 각각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전에 델타 플래티넘 개인 카드를 만드셨다면, 이번에는 델타 골드 개인카드를 만들어서 사인업 보너스를 새로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론상으로는 6개의 서로 다른 델타 개인, 비지니스 카드를 한 번씩 다 만들어서 사인업 보너스를 각각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아멕스 크레딧 카드는 최대 4개, 개인에 따라 5개를 한 번에 보유할 수 있어서, 이들 카드들을 전부 동시에 보유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2) 사인업 보너스 거부?

아멕스 카드는 ‘카드 승인을 받은 이후에라도 아멕스에서 사인업 보너스를 거부할 수 있다' 라는 내용이 약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점 반드시 기억하시고 주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카드 발급 순서?

델타 제휴 카드들은 체이스 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카드 신청시 5/24 체크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카드 승인이 나게 되면 개인 카드들은 신용기록에 올라가게 되고 따라서 5/24에 카운팅이 됩니다 (비지니스 카드들은 카드 발급 후에도 체이스 5/24 카운팅에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즉, 5/24 관련해서는 개인 카드들은 NY 카드, 비지니스 카드들은 NN 카드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난 2년간 발급 받으신 카드 갯수가 5개를 넘지 않으시는 분들의 경우는 아멕스 카드 이전에 체이스 카드들을 먼저 만드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순서가 바뀌게 되면 아멕스 카드는 발급이 가능할 수도 있지만, 체이스 카드는 한동안 만들지 못하게 되거든요.

따라서 3/10일 종료되는 체이스의 싸웨 카드 오퍼를 생각하셨던 분들은 델타 카드 이전에 싸웨 카드를 먼저 만드시는 것이 순서상 맞다고 하겠습니다.

Southwest 개인 카드들, 동반자 패스 딜
기본 정보체이스 발행 Southwest 개인 카드는 3종류가 있음. 
이 3종류 카드 모두 사인업 보너스로 내년 2월말까지 유효한 동반자 패스 (Companion Pass) + 3만 포인트 보너스 오퍼. 스펜딩은 3개월 5천불. 
이 개인 카드들은 동시 보유가 불가능. 이전에 이들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를 받은 적이 있다면 24개월이 지나야 하며, 현재 이들 카드를 보유하지 않은 상태에서만 신청이 가능.
바로 가기 Plus 카드 정보 페이지
바로 가기 Premier 카드 정보 페이지
바로 가기 Priority 카드 정보 페이지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멕스 카드의 경우 카드 상품당 ‘평생' 한 번씩만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사인업 보너스가 가장 높을 때 만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델타 오퍼는 자주 돌아오기 때문에 여행 계획과 재정 상황을 잘 고려하셔서 심사숙고 후에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Previous Post
750불 or 75,000포인트: 비지니스 카드 핫딜, 4종류
Next Post
더 좋아진 델타 개인 오퍼: 최대 9만 마일 + 200불 (홈디포, 로우스 등등)

32 Comments. Leave new

  • 몇년전 델타 골드 개인 카드를 열어 웰컴 보너스를 받고, 2년후 블루로 다운그레이드, 결국 카드는 닫았어요. 이런 경우 다시 델타 골드는 신청할수 있을까요? 안되면, 나중에 델타 블루카 신청해서 사인업 포인트 받을수 있는건가요?

    Reply
    • 허리케인박
      March 9, 2021 10:14 am

      이미 골드랑 블루를 보유하신적이 있어서 사인업 보너스는 못받으시는걸로 알고있습니다.

      Reply
    • 델타 골드를 신청하실 수는 있습니다만, 싸인업은 못 받습니다. 블루 역시 이전에 골드에서 블루로 “다운” 해서 “보유”한 경력이 있기 때문에 싸인업을 받을 수 없습니다.

      Reply
  • 마일새내기
    March 9, 2021 10:59 am

    안녕하세요. 업데이트 감사합니다. 저는 현재 델타 골드 카드를 보유중인데요, 제 계정에서 refer을 할때의 조건은 35000마일로 표기가 되네요..ㅜㅜ 올려주신 링크에서는 7만 마일 오퍼임이 확인 되는데 제게도 그것을 적용할 수 잇는 방법이 있을지요?

    Reply
    • 마일모아
      March 9, 2021 11:12 am

      아멕스 리퍼 오퍼도 7만으로 올라가기를 기다리시는 방법밖에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 폴른알렉스
    March 9, 2021 10:23 pm

    델타 골드 비즈 카드 열고 1년후 닫으면 다른 아멕스 카드 열때 문제 생길까요?
    아니면 안전하게2년?

    Reply
  • 요새 이콘 편도를 5만 마일씩 받으니, 왕복하면 레비뉴가 더 쌀 수도 있겠습니다.
    마일리지 발권의 장점은 편도-편도가 가능하다는 것만 남는 건가요 이렇게 되면.

    Reply
    • 하지만 편도-편도가 왕복보다 비싸기도 하니 주의하세요.
      몇몇 블로거들도 델타 마일이 쓸만한 고셍 대한 이야기가 있는데, 플래쉬 세일이나 일부 노선이 그나마 낫지 않나… 하는 말이 있네요.

      Reply
    • 마일모아
      March 11, 2021 2:39 pm

      가능한 여러 종류로 많이 모아서 가장 마성비 좋은 것으로 써야되겠죠 ;;

      Reply
      • 여행마니아
        March 23, 2021 7:51 am

        델타 골드 승인받아서 사인업 보너스 이년전에 받았는데 플라티늄 신청하면 사인업 보너스 못받을까요? 한카드당 사인업 보너스 한번 뿐이라는건가요?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March 23, 2021 2:30 pm

          한 카드당 한 번이라서 지난 번에 골드받으셨고 이번에 플래티넘으로 신청하시면 원칙상으로는 사인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멕스의 경우 팝업이 뜰 수도 있고, 오리발이 있어서 주의하셔야 한다는 것은 기억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Reply
  • 마일모아사랑
    March 10, 2021 10:21 am

    1달전에 chase 언니 카드를 만들었는데 지금 이 델타카드를 신청하면 가능할까요? 3달 정도 갭을 주고 만들어야 승인이 난다는 얘기를 어디서 들은것 같기도 해서요

    Reply
  • 델타 골드 개인 카드를 2018년에 오픈해서 웰컴 보너스 받고 연회비 내기 전 closed 했다가 오늘 델타 골드 비지니스 오픈하려고 했는데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네요.
    based on your history with American Express welcome offers, introductory APR offers, or the number of cards you have opened and closed, you are not eligible to receive this welcome offer.
    그럼 저는 이제 웰컴 보너스를 받을 수 없는 건가요?;;;

    Reply
    • 마일모아
      March 11, 2021 2:40 pm

      팝업 받으셨네요. 아멕스 카드를 열심히 사용해 주고 몇 달 후에 신청하면 팝업이 없어진다는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Reply
  • 델타골드
    March 11, 2021 6:03 pm

    답변 감사합니다. 현재 제가 보유 중인 카드는 ink 비즈 Preferred, 프리덤과 IHG만 있고 아멕스 카드는 없는데요.. 팝업 받은 거라면 다른 아멕스 카드를 만들려고 시도해도 승인이 어렵지 않을까요?

    Reply
    • 마일모아
      March 11, 2021 7:46 pm

      그렇죠. 팝업이 계속해서 나온다면 어렵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팝업이 계속 나오는지는 카드를 신청해 보기 전에는 알 수 없거든요 ;;

      Reply
  • 리저브 카드는 처음 보는데… 새로 나온 카드인가요?

    Reply
  • 안녕하세요! 좋은 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첫 크레딧 카드로 디스커버를 만든지가 딱 2달이 되었는데 델타 카드를 발급 받아도 신용 점수에 영향이 있을까요? 아직 지식과 경험이 부족해서 상세하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March 23, 2021 2:32 pm

      한도는 어느 정도 받으셨고, 크레딧 리포트 확인하시면 디스커버 카드가 나오나요?

      그렇다면 아멕스 카드 하나 만들어 두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긴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더 만드시면 금새 5/24가 차서 체이스 카드를 못 만드시니 아멕스 카드 중에서 어떤 카드가 좋을지 고민 좀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서 카드 기록 만들어 가는 것에 대해서는 이 글 참조하세요.
      https://www.milemoa.com/my-first-card-5/

      Reply
      • 답변감사드려요~~ 디스커버 만든지 3개월이 되었는데 FICO credit score 조회가 아직 안되네요.
        아멕스 골드가 저한테 괜찮을 것 같아서 고려하고 있는데 2년동안 카드를 많이 만들것 같진 않아서요.ㅎㅎㅎ 혹시 의견이 있으시면 여쭤봐도 될까요~?

        Reply
        • 아멕스 일반 골드라면 연회비가 좀 부담스러우실 수 있습니다만, 잘 쓰실 수 있다면 좋은 카드라 생각합니다.

          Reply
  • 델타 플레티넘 카드에 Global entry credit은 본인 것 1회만 해당되는 건가요?? Authorized User카드는 해당 안되는건지요???

    Reply
    • 약관을 읽어보니 본인 카드를 쓰거나 AU 카드를 쓰거나 상관은 없는데, 금액 돌려받는 것은 $100불 한 번이라고 적혀 있네요.

      “Delta SkyMiles® Platinum Basic Card Members are eligible to receive one statement credit every 4 years for the application fee for Global Entry … The charge for the application fee can be made by the Basic Card Member or any Additional Card Members on a single Card account. Card Members can receive no more than one credit.”

      Reply
  • 링크가 좀 잘못걸린거 같아서요. 델타카드 링크 따라가면 델타카드가 아니라 아멕스골드로 가요

    Reply
    • 마일모아
      April 1, 2021 11:15 pm

      링크 누르시면 아멕스 골드가 가장 첫 카드로 나오지만 그 외에도 총 16개의 개인 카드 선택 옵션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델타 개인 골드 골라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Reply
  • 호텔이나 항공 카드 하나 만들려고 했는데 정보 잘 보고 골드 선택하여 인어 났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