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be advised that this site includes affiliate links that pay commission and referral links that provide other forms of benefits such miles or points. Should you apply for a credit card and get approved through the links that were provided by this website, it is understood that some form of compensation will be made to the website owner. You can read the full advertiser disclosure here. All information related to credit cards has been collected independently by MileMoa.com and has not been reviewed or provided by the issuers of credit cards discussed here. While the offers mentioned below are accurate at the time of publication, they are subject to change at any time and may have changed, or may no longer be available.
[업데이트 09.05.2024]
IHG 카드 오퍼는 종료 되었습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08.01.2024]
힐튼 카드의 숙박권 오퍼는 종료가 되었습니다. 현재 오퍼는 6개월 2천불 사용시 8만 포인트입니다.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연회비에 대해서 원칙적인 거부감을 가지신 분들 계시죠?
연회비라는 장벽 때문에 마일 게임 자체를 시작하지 못하시는 경우들도 종종 계신 것 같은데요.
그런데 다행이라고 할까요? 연회비 없는 호텔 카드들의 오퍼들이 요즘 꽤 괜찮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힐튼, IHG, 본보이의 연회비 없는 카드 오퍼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목차
1-1: 아멕스 힐튼: 7만 포인트 + 숙박권 1장
힐튼 제휴 카드는 아멕스에서 발행하고 있는데요. 개인 카드가 3개 + 비지니스 카드가 1개, 이렇게 해서 총 4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이 중 연회비가 없는 카드는 일반 힐튼 개인 카드라 불리는 Hilton Honors American Express Card입니다.
이 카드는 현재 6개월에 2천불 사용 조건으로 7만 포인트 + 숙박권 1장을 받을 수 있는데요.
웰컴 오퍼로 받게 되는 숙박권의 경우
- 포인트로 예약이 가능한 표준방 (standard room)에 사용이 가능하며
- 숫자로 정해진 상한선이 없어서 이론상으로는 표준방 1박에 15만 포인트를 요구하는 호텔에도 투숙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숙박권을 잘 사용하실 수 있다고만 하면 숙박권 한 장으로 400-500불, 거기에 7만 포인트로 300불 정도는 뽑아낼 수 있기 때문에 카드 한 장으로 700-800불의 가치는 어렵지 않게 뽑아낼 수 있다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이 카드는 해외 사용 수수료도 없어서 한국 등 해외 방문을 계획하시는 경우에도 괜찮은 옵션이 될 수 있구요.
1-2: 주의하실 점
이번 프로모션 또한 여느 다른 카드 오퍼들과 마찬가지로 신청 전에 반드시 고려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1) 숙박권의 지급 시기 + 유효기간
먼저 숙박권의 지급 시기와 유효기간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약관에 의하면 숙박권은 스펜딩을 다 채우고 난 후에 16주 이내에 이메일로 배송이 된다고 하구요 (16주까지는 안 걸릴 것 같습니다만, 여튼 약관상으로는 그렇습니다).
일단 발급된 숙박권은 1년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 발급 이전에 향후 1년의 여행 계획을 찬찬히 생각하시고 숙박권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겠다 싶으신 경우에만 카드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숙박권은 잘 쓰면 15만 포인트의 가치를 뽑아낼 수 있지만, 어어 하다가는 2-3만 포인트. 아예 못 쓰고 날리게 되면 가치가 0이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힐튼에서 숙박권 사용이 불가하다고 지정해 놓은 58개 All-Inclusive Properties + Distinctive Properties는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 부분도 기억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2) 아멕스 카드 신청시 주의할 점들
이 카드는 아멕스에서 발행하는 카드이구요. 그렇기 때문에 아멕스 카드 신청시 적용되는 여러 주의하실 점들이 그대로 적용이 됩니다.
- 아멕스 신용 카드 (credit card)는 한 사람당 최대 4장에서 5장까지만 동시 보유가 가능하다는 것 (아멕스 플랫 카드와 같이 사용금액을 기본적으로 매달 바로 갚아야 하는 소위 말하는 ‘하이브리드 카드'는 장수 계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아멕스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는 기본적으로 ‘평생' 한 번 이라서 예전에 동일한 카드를 보유한 적이 있다면 신규 사인업 보너스를 다시 받는 것은 실질적으로 불가능 하다는 것
- 아멕스 팝업이 뜨는 경우도 사인업 보너스를 못 받는다는 것
- 제대로 신청했지만 아멕스의 판단에 따라 사인업 보너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다는 것
등에 주의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오퍼는 다음 주 7월 31일에 종료가 된다고 하니 날짜 확인해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Hilton Honors American Express Card |
---|
* 6개월 2천불 사용시 웰컴 보너스 오퍼로 100,000 포인트 |
* 연회비가 없고 해외 사용 수수료가 없어서 쭉 가져가기 좋은 카드. |
* 첫 아멕스 카드로 추천할만한 카드 |
* 영문 페이지에 링크된 제휴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십니다 |
2-1: 체이스 IHG Traveler 카드: 10만 포인트
두번째 카드는 체이스에서 발행하는 IHG 제휴 카드입니다.
IHG 카드의 경우도 개인 카드가 2개 + 비지니스 카드가 1개 해서 총 3개의 카드 상품이 있구요.
이 중에서 연회비가 없는 개인 카드는 IHG One Rewards Traveler Credit Card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카드는 현재 3개월 2천불 사용 조건으로 IHG 1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데요.
IHG 포인트의 가치가 1 포인트당 0.5 센트로 계산이 되기 때문에 10만 포인트면 대략 500불 정도의 가치는 뽑아낼 수 있다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호텔 실 투숙의 경우 서울을 기준으로 볼 때 신사동 가로수길 근처에 있는 보코 호텔이 보통 현금으로 150-200불, 포인트로 3-4만 정도 수준에서 투숙이 가능하기 때문에 1박 단위로 끊어서 투숙하신다면 3박 투숙 정도가 가능한 수준이구요.
이 카드의 경우 3박 포인트로 4박 투숙 기능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4th night free 기능) 4박 연박이 가능하신 경우 (날짜를 잘 맞추신다는 가정 하에) 10만 포인트로 4박까지도 뽑아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 카드의 경우도 해외 사용 수수료가 없어서 한국 등 해외 방문을 계획하시는 경우에도 문제 없이 사용하실 수 있으니 이 점도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1: 주의하실 점
이 카드도 신청시 주의하셔야 할 점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5/24
우선 이 카드는 체이스의 5/24 관련해서 YY 카드, 즉 카드 신청시 5/24를 체크하고, 승인 후 5/24에 카운팅이 되는 카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5/24를 넘는 분들은 카드 신청이 99% 불가능하다고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IHG 카드 패밀리 룰
IHG 카드는 어떠한 종류 이든 개인 IHG 카드를 이미 보유한 경우 새로 발급이 불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This product is not available to either (i) current cardmembers of any personal IHG One Rewards Credit Card,…”)
따라서 소위 말하는 구-IHG 카드 (IHG One Rewards Select Credit Card)를 보유하신 경우나 신-IHG 카드라고 알려진 IHG One Rewards Premier Credit Card를 이미 보유하신 경우는 이 카드의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즉, IHG 개인 카드는 딱 한 장만 보유가 가능하다는 의미가 되는데요. 개인적인 차원에서 추천을 드린다면 첫 해부터 연회비를 내더라도 현재 프로모션 중인 신-IHG 카드가 연회비 없는 카드 보다는 더 좋은 딜이라 생각합니다.
바로가기: 초대박 오퍼 2가지
3-1. 체이스 본보이 Bold 카드: 6만 + 숙박권 (5만)
마지막 카드는 체이스 발행 본보이 볼드 카드 (Marriott Bonvoy Bold® Card) 입니다.
이 카드는 현재 3개월 2천불 사용 조건으로 본보이 6만 포인트 + 5만 포인트까지 사용이 가능한 숙박권을 한 장 받으시게 되는데요.
이 숙박권은
- 최대 5만 포인트짜리 방에 투숙이 가능하며
- 5만 포인트를 넘는 방의 경우 1.5만 포인트를 한도로 해서 포인트 추가 차감이 가능하며 (“Your Free Night Award … may be combined with Marriott Bonvoy points”)
- 발급일로부터 1년의 유효기간을 가지게 됩니다.
한국의 경우 명동 한가운데 위치한 르메르디앙이나 전통의 강자 웨스틴 조선 호텔 등이 4-5만대 선에서 1박 숙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오퍼로는 이런 호텔들에서 대략 2박, (비수기에 쥐어짜면) 3박까지 가능한 수준이다 그렇게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금 가치로 따지자면 500-600불은 너끈하다고 하겠습니다.
3-2. 주의하실 점
이 카드도 신청시 주의하셔야 할 점들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5/24
이 카드도 체이스에서 발행하는 개인 카드이기 때문에 체이스의 5/24 관련해서 YY 카드, 즉 카드 신청시 5/24를 체크하고, 승인 후 5/24에 카운팅이 되는 카드입니다.
2) 복잡한 본보이 카드 규정
본보이 제휴 카드는 아멕스에서 발행하는 카드들이 있고 체이스에서 발행하는 카드들이 있는데요. 규정이 상당히 복잡합니다.
- 우선, 다음의 카드를 현재 보유하시거나 지난 30일 이내에 보유하셨던 분 (currently have or had any of the following cards within the last 30 days): Marriott Bonvoy® American Express® Card, The Starwood Preferred Guest® Credit Card from American Express;
- 혹은 다음의 카드들을 지난 90일 이내에 신청해서 승인 받으셨거나 (or) 지난 24개월 이내에 신규 혹은 업그레이드 보너스를 받으셨던 분 (if (2) you applied and were approved for any of the following cards within the last 90 days or (3) received a new cardmember bonus or upgrade bonus for any of the following cards within the last 24 months): Marriott Bonvoy Business® American Express® Card, Starwood Preferred Guest® Business Credit Card from American Express, Marriott Bonvoy Brilliant® American Express®Card, Starwood Preferred Guest® American Express Luxury Card, Marriott Bonvoy Bevy™ American Express® Card.
이 분들은 신규 회원 보너스를 받지 못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할 것 같구요.
또한 체이스 자체의 보너스 지급 24개월 규정과 본보이 카드 패밀리 규정 때문에, 다음의 카드 중 하나를 보유하고 계시거나 지난 24개월 이내에 보너스를 받으신 경우라면 카드 승인이 불가하다는 것도 기억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해당 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Marriott Bonvoy® Premier credit card, Marriott Rewards® Premier credit card, Marriott Bonvoy Boundless® credit card, Marriott Rewards® Premier Plus credit card, Marriott Bonvoy Bold® credit card.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오퍼들은 연회비 없는 카드들 치고는 아주 훌륭한 오퍼들이라는 공통점들이 있습니다.
다만, 연회비가 있는 호텔 카드들에 딸려오는 연례 숙박권 같은 혜택은 없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봤을때도 좋은 선택지인지 여부는 꼼꼼하게 고민을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연회비 없는 호텔 카드 오퍼들 | |
---|---|
Hilton | 6개월에 2천불 사용 조건으로 8만 포인트 |
바로가기 | 영문 페이지 하단의 파트너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
IHG | 3개월 2천불 사용 조건으로 IHG 8만 포인트 |
바로가기 | 상세 카드 정보 |
Bonvoy | 3개월 2천불 사용 조건으로 본보이 6만 포인트 + 5만 포인트까지 사용이 가능한 숙박권을 한 장 |
바로가기 | 상세 카드 정보 |
48 Comments. Leave new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 올해 미국에 와서 4월에 처음으로 체이스 신용 카드를 받았습니다. 다음 카드로 CSP를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얼마 전에 신청했다가 credit history가 짧아 거절 당했습니다ㅠㅜ) 은행에서는 8-9월쯤 시도해보라고 하네요.
8월에 spending 계획도 있고, 호텔 예약을 할 일도 있어서 추천해주신 힐튼이 눈에 들어 오는데 지금 힐튼 신청하면 CSP 신청에 영향을 줄까요? 올해 받기 어렵거나 받는 시기가 미뤄질 가능성이 있을까 싶어서요.
그리고 저도 메일 리스트 등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며칠 전에 올리신 동일한 글에 답변 달았습니다.
덕분에 힐튼카드 오픈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메일리스트에 등록도 부탁드립니다.
승인 축하드립니다. 추가했습니다.
항상 유익한 정보들 감사합니다! 앗 그리고 혹시 멤버로 받아주실 수 있는지 여쭤봅니다!
회원 가입은 1-2년에 하루 날 잡아서 진행이 되는 방식이구요. 지금 리스트에 올려달라 부탁하시는 것은 회원 가입 공지가 떴을 때 그 내용을 이메일로 미리 통지 받으시는 리스트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 내용을 숙지하신 후에 새로 댓글 주시면 리스트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그러니까 체이스 메리어트 카드는 같은 계열 카드 하나만 들고있어도 다른 카드 신청이 불가한 것이죠? 혹 좋은 카드 오퍼가 나올때 이전 오퍼를 받은지 24개월이 지났다면 그 카드를 해지하고 새로운 카드를 신청해도 괜찮을까요?
메리어트 카드들도 각각의 카드별로 규정이 상이하기 때문에 하나 하나 꼼꼼히 따져보셔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포스팅에 많이 배웁니다!
죄송하지만, 한가지를 여쭈어 보고 싶어서요!
저는 현재 시큐어 카드, chase 사파이어 프리퍼드와 아멕스 그린카드 이렇게 들고 있습니다.
현재 새로운 카드 발급을 하려고 하는데, 위에 추천해 주신 카드를 하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다른 카드 테크가 있나요? (예를 들어 시큐어 카드, 샤프카드, 등 )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를 이미 받으셨다면 시큐어드 카드는 더 이상 필요가 없다 생각합니다. 5/24 규정이 있으니 체이스 카드들 위주로 좋은 딜 나오면 하나씩 만들어 나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두 메일리스트에 등록 부탁드립니다. 포스팅 하실때 마다 알리을 받고 싶어서요
1. 블로그 글 구독에 대해서는 이 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milemoa.com/rss-to-email-feedblitz/
2. 게시판 회원 가입이 열렸을 때 통지를 받고 싶으신 경우 댓글로 다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힐튼카드 7월31일까지 발급신청하고 내년1월31일까지 2천불 사용시 7만포인트 받는게 맞나요? 마지막오퍼7월31일이라는게 그날까지 2천불사용을 끝내야되는건지 헷갈립니다
헷갈리기 힘든데 용케 헷갈리셨네요. ㅎㅎ
7월 31일은 ‘오퍼’가 유효한 날짜구요,
해당 ‘오퍼’를 통해 신청 후, 승인되었을때 승인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2천불을 사용해야 ‘오퍼’가 제공하는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롱텅님이 답변주셨네요. 카드 오퍼가 살아 있을 때 승인을 받으셨다면 그 오퍼의 사용 규정에 따라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저도 카드발급신청했습니다. 통해서 신청했는데 오퍼가 제대로 들어간건지 확인은 혹시 어디서 해야되나요? 승인완료화면에선 찾을수가 없어서요. 저도메일 리스트 부탁드립니다
1. 카드 회사에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2. 게시판 회원 가입 통지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님~
메리엇볼드카드 오퍼를 전화로 받았는데, 체이스 상담원한테 메리엇 아멕스카드 관련해서 제가 베비카드에서 업다운을 한상태라 얘기해도 아멕스쪽은 모른다하며 체이스 신규 모든 메리엇카드류 사인업보너스 퀄리파이드 되었다고 하는데요.
복잡한 메리엇 규정표를 열심히 읽은바로 제가 작년 아멕스 베비카드를 아멕스본보이카드에서 업그레이드해서 보너스를 받고 올해 다시 아멕스본보이로 다운그레이드 했는데, 이런경우 체이스 메리엇카드들은 사인업 보너스를 베비카드 업그레이드해서 받은 날부터 24개월 뒤에 체이스 메리엇카드의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이해한것이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아멕스 베비 관련해서는 업그레이드 후 24개월이라고 나와 있습니다만, 다른 조건들이 많이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5/24 룰 따라 몇개월정도 기다리면 카드가 발급 될까요? Marriott카드를 5개월 전에했고 이번에 IHG카드 신청하면 발급가능하겠죠? 제가 아시느분은 카드 하나 발급받고 1-2달뒤에 하나더 했는데 denied당해서…
그리고 혹시 저도 이메일리스트에 추가 가능할까요?
개인차가 있지만 크게 문제가 있을 것 같진 않습니다. 체이스 카드는 보통 3개월에 한 장 정도 추천들 하시거든요 (물론 5/24를 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서입니다.)
통지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덕분에 마일게임도시작하고 부모님께 리퍼해드려 효도아닌 효도해드리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ㅎㅎ
저도 메일리스트에 등록 부탁드립니다!
통지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회원 가입이 열렸을 때 통지를 받고 싶습니다.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추가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혹시 메일리스트에 올려도 될가요? 회원가입하고싶어서요.
통지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언제나 블로그 게시글 감사드립니다. Ihg 이미 연회비내는카드를 보유 중인데 어째서인지 5/24는 문제없는데 거절됐던 이유를 몰랐는데 이미 하나 보유중이어서 연회비없는게 안됐던 것이었네요. 감사합니다. 블로그는 구독 중이고 게시판 회원 가입 통지를 받을 수 있을지 저 역시 신청하고 싶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통지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언제나 블로그 게시글 감사드립니다. Ihg 이미 연회비내는카드를 보유 중인데 어째서인지 5/24는 문제없는데 거절됐던 이유를 몰랐는데 이미 하나 보유중이어서 연회비없는게 안됐던 것이었네요. 감사합니다. 블로그는 구독 중이고 게시판 회원 가입 통지를 받을 수 있을지 저 역시 신청하고 싶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제가 궁금한 점이 있는데 현재 아멕스 골드와 사프가 있는데, 아멕스 메리엇이 좋은 오퍼가 있음에도 일단 5/24 때문에 체이스부터 여는 게 맞는 걸까요?? 제가 비즈 카드는 비자 때문에 불가능해서요..
만약 아멕스를 연다면 Bevy를 받고 사진업 포인트 받은 후 곧바로 브릴리언트를 여는 건 괜찮나요??
저도 회원 가입이 열렸을 때 통지를 받고 싶습니다! 항상 유익한 정보 감사드려요 ㅎㅎ
1. 5/24도 결국 필요한 카드를 받기 위해서 지키는 것이니 필요한 카드가 있다면 필요할 때 만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바로는 안되구요. 1년은 지나야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 통지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이곳에서 열심히 글 읽으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도 메일리스트에 등록 부탁드립니다.
회원가입 하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통지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이런곳이 있다니 신세계네요! 역시 사람은 끊임없이 공부해야하나봐요! 도움 정말 많이 받고있습니다. 저도 회원가입할 수 있게 메일리스트 등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등록은 하겠습니다만, 이 사이트에 올라오는 내용은 99% 미국 거주하시는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이라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메일리스트에 등록 부탁드려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통지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마모님! 항상 유용한글 감사드립니다. 저도 회원가입 꼭 하고싶은데 메일리스트에 추가 부탁드립니다.
본문이랑은 관련없지만 한가지 여쭤봐도 될까요? 제가 아직 BOA카드 한장만있는 초보자인데 첫 아맥스 카드로 현재 핫한 플랫 175000 vs 골드 100000 중 어떤게 좋을까요?
아직 대학원생이라 골드랑 플랫 동시에 스펜딩 채우기는 힘들어서 한장만 만들 계획입니다. SUB를 다 챙겨먹으려면 이번에 골드 먼저 오픈후에 나중에 플랫을 여는게 맞지만 다들 플랫 175000이 워낙 역대급 딜이라고 하셔서 고민입니다. 플랫 vs 골드 혜택들 마모에서 열심히 공부해봐도 annual fee대비 딱히 뭐가 저한테 더 유용하겠다라는 결정을 못내리겠습니다 ㅠㅠ
혹시 마모님 생각에 골드 플랫 둘다 역대급 딜이라 어떻게든 이번에 둘다 SUB 받는걸 추천하시면 부모님찬스를 써서라도 골드 플랫 동시에 시도해볼 의향도 있긴합니다 ㅎㅎ 이런 경우에는 골드랑 플랫은 같으날 신청해도 되나요? 아니면 안전하게 골드 카드를 발급받은 후에 플랫을 신청해야 SUB를 둘다 챙길수 있는건가요?
1. 추가했습니다.
2. 오퍼는 계속 다시 돌아올 것이구요. 또 아멕스 요즘 추세로 봐서는 사인업 보너스가 올라가면 올라갔지 떨어질 것 같습니다. 무리다 싶으시면 하나만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모든 게 미국시민이어야 가능한 것인가요?
아이 유학 때문에 1년에 한번 제가 1주일정도 미국 갈 일이 있는데 제가 거기서 신용카드를 오픈해서 크레짓을 쌓으면 되는 걸까요?
미국 내 주소, 소셜이나 ITIN 번호가 없으시다면 쉽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오… 아멕스 힐튼 7월초에 신청했는데, 최근에 이사한바람에 집주소 확인 가능한 서류 보내달란 이메일을 받았어요 이걸 미루고있다가 8월 초에 끝나버렸네요. 게으른 제 자신을 탓해야죠…… 딱히 열만한 카드가 없는데 속상합니당
아이고 속상하시겠어요. 오퍼는 다시 돌아오는 것이니 다음 번 기회를 잘 잡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아침이네요! 마일모아를 알게 되어 항상 눈팅으로 좋은 정보와 공감 얻고 있습니다. 저도 회원가입 이메일 리스트에 추가되어서 같이 소통을 하게되면 좋겠어요!
통지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주기적으로 들어와서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회원가입 이메일 리스트에 추가 부탁드립니다.
한가지 궁금한 점은, 저는 아직 학생이라 이러한 연회비 없는 카드 오퍼가 환영인데, 글의 마지막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도 좋은 선택일지 꼼꼼하게 생각해봐야한다는 점이 제가 생각한 이유가 맞나 해서요.
예를 들어 지금, 이러한 혜택을 받고, 카드를 바로 해지할 수는 없으니 유지하고 있는 와중에 동일한 계열의 연회비 있는 카드가 대박 딜이 떠서 그 딜을 못받게 되는 경우를 고려한다..(?)
혹은 어떠한 이유인지 궁금합니다!
1. 추가했습니다.
2. 연회비가 있는 호텔 카드들의 경우 2년차부터 대게 숙박권이 한 장씩 딸려나와서 연회비를 퉁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행을 하지 않는다면 연회비가 나가서 손해라고 할 수 있겠지만, 1년에 한 번은 여행을 하고 숙박권을 쓸 수 있다면 카드를 계속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죠. 연회비가 없는 카드의 경우는 이런 점에서 불리할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물론, 언급하신 내용 또한 요인 중의 하나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