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얏트 Hyatt 카드 프로모션: 등급 산정용 QN 2배로 카운팅 (9/30 종료)

업데이트 (10.1.2021)

QN 더블 카운팅 오퍼는 예정대로 9.30일에 종료 되었습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체이스 발행 하얏트 제휴 카드가 흥미로운 프로모션을 진행중입니다. 

현재 오퍼는 사인업 보너스만으로는 좋은 오퍼라고 하기는 어려운데요.

하지만, 이번에 QN (qualifying night) 더블 카운트 기능이 추가가 되면서 2021년도에 하얏트의 가장 높은 등급인 글로벌리스트를 달성하고자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1) 이번 오퍼의 기본 정보에 대해서 정리를 한 후에, 2) 글로벌리스트의 혜택 전반, 2) Guest of Honor 혜택, 4) 카드 스펜딩 + 최소 숙박으로 글로벌리스트 달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오퍼 기본 정보

자, 먼저 간단히 카드의 기본 정보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께요.

  • 우선 기본 사인업 보너스는 첫 3개월 3천불 사용시 3만 포인트입니다.
  • 여기에 추가로 첫 6개월간 사용하는 금액은 1.5만불까지 더블 포인트를 받게 되는데요. 즉, 총액으로 1.5만불을 사용하게 되면 원래는 1불당 = 1포인트, 1.5만 포인트만 받아야 하는데 추가로 1.5만 포인트를 보너스로 더 받아서 총 3만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 체이스에서는 3만 + 3만 이걸 가지고 최대 6만 포인트 보너스 (“Up to 60,000 Bonus Points”) 를 받을 수 있다고 광고를 하는데요. 이건 1.5만불을 사용하는 경우, 그것도 순수 사인업 보너스만이 아니라 카드를 쓰면 당연히 받게 되는 1.5만 포인트까지 합산해서 계산하는 것인지라, 좀 어폐가 있습니다.
  • 일반적인 사인업 보너스 계산을 따른다면 3개월 3천불에 3만 + 추가로 총액 1.5만불 사용시 받는 1.5만을 더해 순수 사인업 보너스는 최대 4.5만이라고 하는 것이 맞는 계산법이라 하겠습니다. 아, 하얏트 카드는 1.5만불을 사용하면 1-4등급에 사용이 가능한 무료 숙박권이 하나 나오기 때문에 잘 봐주면 4.5만 포인트 + 1-4등급 숙박권 한 장 정도로 생각을 해도 되겠네요.
하얏트 제휴 카드
기본 정보카드 발급 후 3개월 이내에 첫 3천불 사용시 3만 포인트
카드 발급 후 6개월간 사용하는 금액은 포인트 2배 적립 (최대 1.5만불 사용액까지). 1.5만불을 다 채웠을 경우 추가 포인트는 1.5만 포인트. 이에 더해 1.5만불 스펜딩에 따른 1-4등급 숙박권 한 장도 획득 가능.
하얏트 최고 등급 호텔들 (파리 방동, 뉴욕 파크하얏, 동경 파크하얏 등)은 기본방 1박에 3만 포인트
카드 발급 2년차부터 매년 숙박권 한 장 혜택 (1-4등급 사용)
1년에 (cardmember anniversary year)에 15,000불 이상 사용시 1-4등급 숙박권 한 장 더 추가 지급 
매년 엘리트 산정 등급 계산용 5 QN (qualifying nights)을 받음. 실제 숙박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숙박권이 아님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바로가기영문 정보 페이지

 

‘돈을 1.5만불이나 쓰면서 겨우 4.5만 포인트 + 1-4등급 숙박권 한 장을 사인업 보너스로 받는다고?'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에요.

당연한 반응이구요.

사인업 보너스만 놓고 본다면 UR 1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가 훨씬 더 좋은 옵션이라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잘들 아시는 것처럼 UR 포인트는 하얏트 포인트로 1:1 전환이 되는지라,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는 스펜딩 꼴랑 4천불에 하얏트 포인트 10만 포인트를 사인업 보너스로 받는 것이라 봐도 무방하거든요.

UR 6만: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샤프)
카드 발급 후 3개월 4천불 사용시 6만 UR 포인트
6만 UR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시 600불
항공 마일 (United 등등), 호텔 포인트 (Hyatt 등등) 으로 1:1 비율로 전환 가능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바로 가기 카드 영문 정보

 

그렇기 때문에 사인업 보너스를 최고로 여기시는 분들, 1년 가야 호텔 1-2번 갈까 말까 하시는 분들, 호텔 조식 따위는 크게 중요치 않다 여기시는 분들의 경우, 아래의 내용은 읽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사인업 보너스만 보는 것이 아니라, 하얏트의 최고 엘리트 등급인 글로벌리스트 (Globalist)를 노리게 된다면 이건 이제 계산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글로벌리스 달성에 있어서는 일종의 치트키라고 할 수 있거든요.

2. 하얏트 글로벌리스트란?

하얏트의 경우 몇 년전 엘리트 등급의 이름을 바꿔서 Discoverist, Explorist, Globalist 이렇게 3개의 엘리트 등급이 있구요.

이 중 조식 혜택이 딸려오는 등급은 예전에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던 글로벌리스트 등급입니다.

글로벌리스트의 구체적인 혜택으로는,

  • 조식 (최대 어른 2+ 아이2) 이나 Club 라운지 엑세스 보장
  • (체크인시 가능하다면) Standard suite 까지 업그레이드
  • 리조트 수수료 면제
  • (Free night 투숙시) 파킹 수수료 면제
  • 오후 4시 late check-out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것만 보면 힐튼의 다이아몬드나 매리엇의 플래티넘 / Titanium과 큰 차이가 없어보이죠?

그런데 하얏트의 글로벌리스트 등급에는 대박 혜택이 따라옵니다.

3. Guest of Honor (GOH): 가족, 친구에게 생색내기 딱 좋은 제도

바로 Guest of Honor 줄여서 GOH 라는 제도입니다.

요건 제가 알기로 메이저 호텔 체인 가운데 하얏트의 Globalist만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기능인데요.

조금 전 말씀드린 글로벌리스트의 모든 혜택을 회원 본인이 아닌 가족이나 친구가 투숙할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제도입니다.

작년부터 이어지는 코로나 시기를 지나면서 각 호텔 제휴 카드들이 매년 리텐션 형식으로 주는 호텔 연례 숙박권을 5-6장씩 쌓아두고 계시는 분들 많으시죠?

힐튼의 경우는 등급 제한이 없지만, IHG나 매리엇은 등급제한이 있어서 동네 가까운 모텔 같은 곳에서는 쓰기에 아깝고, ‘그럼 차라리 한국에 있는 가족들에게 선물로 보내줄까?'라고 생각하셨던 분들도 많으셨을 것이구요.

그런데 IHG, 매리엇, 힐튼 공히 원칙적으로 이들 숙박권은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능하다고 못 박고 있습니다.

설령 개별 호텔에서 편의를 봐주었다고 하더라도 내가 가지고 있는 엘리트 등급 혜택은 본인 투숙시에만 해당이 되기 때문에 무료 조식, 라운지 입장 등의 혜택을 가족이 누리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내가 서울에 호텔 무료로 하루 잡아줄테니, 가서 호캉스 하루 하고 와. 그런데 아침밥은 돈내고 사먹어야 해 ;;'

이렇게 모양이 빠지는 상황이 연출이 된다는거죠.

그런데 GOH를 이용하면 제도상으로 예약 양도 + 엘리트 등급 혜택이 다 보장되어 있기 때문에 가족들에게 당당하게 호캉스용 호텔을 잡아줄 수 있게 됩니다.

더불어 GOH는 개별 호텔의 선의에 의지해야 하는, 따라서 무안해질 수 있는 상황도 사전에 방지합니다.

예를 들어서 틴에이지 애들이 있어서 호텔 방을 두 개 잡아야 할 경우. 엘리트 혜택은 본인 투숙 방 하나에만 해당이 되는 것이 원칙이라 애들은 아침을 못 먹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GOH로 방을 하나 더 잡는 경우 글로벌리스 혜택이 2방 모두 적용이 된다는거죠.

더불어, (이후에 설명드리겠습니다만) 하얏트 제휴 카드 갱신시 2년차부터 매년 받는 1-4등급 숙박권의 경우도 GOH로 양도해 줄 수 있는지라 숙박권 선물을 원하시는 경우 정말 최고의 선택이 된다고 하겠습니다.

4. 카드 스펜딩 + 최소 숙박으로 글로벌리스트 달성하는 방법

자, 문제는 글로벌리스트 달성이 그리 만만한 것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원칙적으로 글로벌리스트 등급을 달성할려면 calendar year로 1년의 기간 동안 호텔 숙박 60박을 (Qualifying Night = QN) 달성해야 하는데요. 대충 계산해도 한 달에 5박은 해야 하는 것이니, 어지간히 출장이 잦은 분들이 아니고서는 실질적으로 달성이 어렵다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그런데 코로나로 호텔 투숙이 줄어들면서 하얏트에서 등급 산정 기준을 절반으로 딱 줄였습니다. 60박이 아니라 30박만 하더라도 글로벌리스트 달성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30박도 아무리 생각해도 여전히 빡십니다. 가족 호텔 방하나 잡아줄려고 내가 30박을 호텔에서 투숙한다는 것은 말이 안되거든요.

그런데 말이에요.

올 연말까지 10박만 (스펜딩을 다 채우지 않을 경우 12박만) 투숙하면 2023년 2월까지 글로벌리스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야기를 들으시면 좀 솔깃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요. 60박, 30박은 말도 안되지만, 10박이나 12박은 할만하게 들리거든요.

이게 가능한 것은 바로 이번에 추가된 혜택과 하얏트 카드의 기본 기능 때문입니다.

1) 먼저, 9월 30일까지 카드를 신청, 승인을 받으면 8월 16일부터 연말 (12/31일)까지 투숙하는 모든 숙박일수를 2배로 카운트한다고 합니다.

전에 같으면 10박 QN으로 카운트 될 것이 20박 QN 으로 카운트 된다는 것이죠.

2) 이에 더해 하얏트 카드 회원은 기본적으로 매년 5 QN을 받게 됩니다. 이 때 받는 QN은 무료 투숙에는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전적으로 엘리트 등급 산정에만 활용되는 것임을 잊으시면 안되구요.

3) 마지막으로 하얏트 카드에는 카드 사용액 5천불당 엘리트 산정 QN을 2 QN씩 받는 기능이 있습니다.

카드를 5천불 사용하면 호텔 투숙하지 않고도 2박 투숙한 것처럼 인정을 해준다는 것이구요. 그래서 추가 사인업을 받기 위한 15,000불 스펜딩을 하면 6 QN을 받게 됩니다. 1.5만불 사용액에 따른 1-4등급 숙박권도 한 장은 이미 앞서서 설명을 드렸구요.

자, 그럼 여기서 계산을 해볼께요.

  • 카드 발급으로 5 QN 득템
  • 스펜딩 1.5만불 다 채우니 6 QN 추가
  • 이제 필요한 것은 19 QN 이네요?

남은 19 QN은 개개인의 지출 정도, 여행 계획에 따라 방법이 달라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 사업체를 운영하셔서 지출이 많으신 분들의 경우 올 남은 기간 동안 하얏트 카드로 5만불을 추가 결제하시면, 20 QN 받으실 수 있습니다. 5만불에 따른 5만 포인트 적립은 물론 당연한 것이구요.
  • 숙박으로 19 QN을 채우실 경우 올 남은 기간 동안 투숙하는 경우 더블 카운팅이니 총 10박만 투숙을 하면 됩니다. 하얏은 포인트 숙박도 QN으로 간주하는데, 하얏트 제일 저렴한 호텔 1박 투숙에 5,000 포인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포인트 무료 숙박으로 10박을 채운다면 5만 포인트가 필요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앞서 1.5만불 스펜딩을 다 채우는 것을 상정했는데 만약 5천불만 채운다고 할 경우 2 QN + 5 QN = 나머지 23 QN을 채워야 하고 이 경우 12박 투숙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올 연말까지 30 QN을 달성할 경우 2023년  2월까지 유지가 가능한 하얏트 글로벌리스트 등급을 득템하구요. 30 QN 달성시 하얏의 Milestone Rewards에 따라 1-4등급 숙박권도 한 장 추가로 받게 됩니다.

즉, 사장님께서 하얏트 카드를 만들어서 2021년 남은 기간 6.5만불 사용하실 경우,

  • 사인업 보너스로 4.5만 포인트 적립
  • 6.5만불 사용에 따른 최소 6.5만 포인트 적립
  • 1.5만불 사용에 따른 1-4등급 숙박권 1장 획득
  • 20 QN 달성에 따른 클럽 라운지 Access Award  2장 획득
  • 30QN 달성에 따른 1-4등급 숙박권 1장 더 + 클럽 라운지 Access Award 2장 더
  • 2023년 2월까지 유효한 글로벌리스트 등급

이렇게 득템이 가능합니다.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호텔 엘리트 등급이라는 것이 예전같지 않지만 하얏트 글로벌리스트 등급은 개중에는 가장 낫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년 2022년에 하얏트 계열 호텔 투숙을 계획하고 계신 경우에는 이번 하얏트 카드 오퍼가 상당히 괜찮은 내용이라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길어야 4-5박 하는 여름 휴가 호텔 투숙을 위해서 쌩으로 10박 호텔에 투숙하는 것은 주객이 전도된 행위라 하겠습니다.

아침밥이야 그냥 사먹으면 되는 것이고, 한국 가족 호캉스 호텔 잡아주는 것도 그냥 20-30만원 돈으로 주는 것이 더 나은 경우들이 더 많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상당한 노력을 필요로 하는 하얏트 카드가 나은지, 사파이어 카드를 만들어서 10만 포인트 받아 현금 1,000불로 (pay yourself back 사용시 1,250불) 내가 하고 싶은대로 쓰는 것이 나은지는 진지하게 고민을 해보셔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얏트 제휴 카드
기본 정보카드 발급 후 3개월 이내에 첫 3천불 사용시 3만 포인트
카드 발급 후 6개월간 사용하는 금액은 포인트 2배 적립 (최대 1.5만불 사용액까지). 1.5만불을 다 채웠을 경우 추가 포인트는 1.5만 포인트. 이에 더해 1.5만불 스펜딩에 따른 1-4등급 숙박권 한 장도 획득 가능.
하얏트 최고 등급 호텔들 (파리 방동, 뉴욕 파크하얏, 동경 파크하얏 등)은 기본방 1박에 3만 포인트
카드 발급 2년차부터 매년 숙박권 한 장 혜택 (1-4등급 사용)
1년에 (cardmember anniversary year)에 15,000불 이상 사용시 1-4등급 숙박권 한 장 더 추가 지급 
매년 엘리트 산정 등급 계산용 5 QN (qualifying nights)을 받음. 실제 숙박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숙박권이 아님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바로가기영문 정보 페이지
Previous Post
13주년 이벤트 당첨자 발표
Next Post
MR 포인트 전환 프로모션 (9/30일까지): 항공사 계정 연계, 지금이라도 해두세요

70 Comments. Leave new

  • 하얏트카드와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사이에서 고민하신다면
    체이스 UR포인트가 하얏트 포인트로 1:1 트렌스퍼가 된다는 점도 고려하시면 좋을것같다고 생각합니다

    Reply
    • 물론입니다. 본문에 명시한 것처럼 사인업 보너스만 생각하면 샤프 카드가 정답입니다.

      Reply
  •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그럼 하얏 카드 만들어서 3개월 3000불만 채우고 원래 가지고 있던 하얏 포인트 이용해서 12박 숙박해도 그것만으로 글로벌리스트 될 수 있나요? 아니면 하얏 카드 써서 호텔 숙박시에만 카운트 되나요?

    Reply
    • 약관에 보면 “You, as the primary cardmember, will receive 2 World of Hyatt Tier-Qualifying Night credits for each qualifying night you stay from August 16, 2021 until December 31, 2021” 라고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Tier-Qualifying Night은 하얏트에 따르면 “Only nights for which the member stays at a participating World of Hyatt location and pays an eligible rate or redeems a free night award count towards earning tier status and benefits in the program” 이라고 합니다. “a free night award”도 QN에 속한다는 것이죠.

      다만, 3개월 3천불만 채우실 경우 12박이 아니라 13박이 되어야 합니다. 카드 승인으로 5박 + 거기에 13박 * 2 = 31박으로 되거든요. 본문에 12박이라고 한 것은 5천불까지 채워서 QN을 2개 더 받는 경우를 상정한 것입니다.

      Reply
      • 저는 9/20에 카드 오픈했는데 위 약관은 어디서 찾을수 있죠? 아무리 찾아도 안보이네요 ㅠㅠ

        Reply
  • 달라스초이
    August 27, 2021 4:11 pm

    케바케 이겠지만, 제 경우 올해 5차례 숙박한 모두 글로벌리스트라고 스위트 룸으로 업그레이드
    해주더라구요.
    모두 주말 숙박이었습니다.
    레비뉴로는 엄두 못낼 스위트룸을 포인트로 숙박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 같아요.

    그리고 마모님은 설명의 귀재임을 인정합니다. 내용이 귀에 착착 감기네요. ㅎㅎ

    Reply
  • 몇년 전에 샤프 6만때 발급받아 UR을 오직 Hyatt Point로만 전환하여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글 보고 하얏트 카드 신청해서 어프루브 받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이 여러개 있습니다.

    1) 이미 제게 하얏트 QN이 7박 있었고(현 디스커버리스트) 카드 승인과 동시에 12로 올라갔네요. 저는 그럼 QN 18만 모으면 글로벌리스트로 승급되는게 맞겠죠?
    2) UR에서 하얏 포인트로 전환해서 메모리얼데이에 2박 예약해놨는데 이 역시 4QN으로 인정되겠죠?
    3) 라운지 이용이 어른 2, 어린이2 라고 하셨는데 저는 어린이가 3이 있네요. 그럼 어린이 1에 대한 추가 비용 내면 5인 가족 모두 입장 가능할까요?

    많은 질문에 대한 여러분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Reply
    • 1. 네. 그런 것 가습니다.
      2. 네. 그렇게 이해하고 있습니다.
      3. 조식 혜택의 경우 호텔 투숙객으로 등록된 고객이 해당이 되는데, 이 경우 최대 어른 2, 아이 2이라고 합니다. 하얏트 약관에 보면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Relax in the Club lounge with continental breakfast and evening hors d’oeuvres daily. Or, enjoy complimentary full breakfast daily for each registered guest (up to 2 adults and 2 children) at participating Hyatt hotels and resorts without a Club lounge”

      아이 3인 경우는 개별 호텔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Reply
  • 포인트는 가능 한걸로 아는데, 가족 한테 GOH 할때, 크레딧 카드에서 매년 받는 숙박권도, 가족한테 양도가 가능 한가요?

    Reply
    • 네. 원래 현금 숙박은 안되고, 포인트만 가능하구요. 하얏트 제휴 카드로 받는 숙박권도 가능합니다.

      Reply
  • 아주 오래전부터 갖고 있던 Chase Hyatt 카드로 이미 5QN이 들어온 상태에서 카드를 취소하고 다시 새로운 오퍼로 열 경우 5QN이 또 들어오게 되나요?

    Reply
    • 아, 이건 잘 모르겠네요. 된다는 사례가 게시판이 올라온 것도 같은데 케바케 일 것 같습니다.

      답변이 많이 늦어진 점 사과드립니다.

      Reply
  • Point Redeem으로 잡은 스테이는 QN로 잡히는거 같은데요. Free Night Award로의 숙박은 QN로 안잡히는거 같아요.

    Reply
    • 아, 그런가요. 숙박권이라고 해서 안될 이유는 없을 것 같은데 glitch가 있나 보군요.

      Reply
  • 방금 마모제휴 링크 타고 들어가서 인어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Reply
  • 워싱턴하하
    September 2, 2021 7:00 pm

    4년전에 하얏 카드 만들어서 지금 쓰고있는데 다시 신청해도 오퍼 받을수 있나요?

    Reply
    • 구하얏이 신하얏으로 강제 전환이 되어서 현재 보유하고 계신 카드는 신하얏으로 간주가 되구요. 약관에 따르면 동일한 카드 보유시에는 신청이 안되는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카드를 취소하시고 한달은 지나야 새로 신청이 가능하지 싶습니다. (물론, 5/24를 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요.)

      Reply
  • 안녕하세요
    이 글에 대한 댓글을 아닌데 궁금한점이 있어서 남겨봅니다
    19년7월 디스커버를 시작으로 저번달까지 프리덤을 마지막으로 5/24 채운 상태구요
    디스커버
    아멕스 블루캐쉬
    체이스메리엇
    힐튼
    사퍼이어프리퍼드
    프리덤
    이렇게 가지고 있어요
    바클레이 aa를 신청했는데
    우편으로 크레딧 히스토리가 짧다고 연락이왔어요
    얼마나 길어야 할까요…?
    다시 또 신청 해보는건 안되겠죠..?ㅠㅠㅠ

    Reply
    • 바클레이가 좀 까다롭긴 합니다만, 2년이나 되셨는데 승인이 나지 않은 것은 좀 의아하네요. 그래도 결국에 시간이 답이니 좀 더 기다리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이 글에 대한 댓글을 아닌데 궁금한점이 있어서 남겨봅니다
    19년7월 디스커버를 시작으로 저번달까지 프리덤을 마지막으로 5/24 채운 상태구요
    디스커버
    아멕스 블루캐쉬
    체이스메리엇
    힐튼
    사퍼이어프리퍼드
    프리덤
    이렇게 가지고 있어요
    바클레이 aa를 신청했는데
    우편으로 크레딧 히스토리가 짧다고 연락이왔어요
    얼마나 길어야 할까요…?
    다시 또 신청 해보는건 안되겠죠..?ㅠㅠㅠ

    Reply
  • 자세한 글 감사드립니다. 링크타고 신청해서 인어 받았네요. 다시한번 다이아를 향해 달려야겠습니다.

    Reply
  • 마모님 글 너무나 늘 항상 감사드립니다!
    이 글을 이제야 봐서 조금 아쉬운데 지난주에 하얏트에서 3박을 했는데 이 카드를 신청하고 고객센터 전화하면 지난주 3박을 6박으로 바꿀 수 있을까요..? 혹시 전화할때 요령이나 아니면 카드 신청전에 어떤 식으로 물어보면 확률적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지 노하우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Reply
  • 마모님 설명 진짜 잘하시네요. 결국 링크타고 글로벌리스트 해보자고 P2랑 의기투합해서 인어받았습니다. 몇가지 시나리오에 따른 질문좀 드려볼까 합니다. 앞서 설명하신 부분도 있고 하지만 제 질문이 다른 분들에게 정보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용기내 봅니다.

    1. 신청 후 12/31까지 $65K 스펭딩이면 자동 글로벌 리스트가 되는 것인가요?
    2. 만일 $65 스펭딩에 못미칠 경우 다음과 같은 예들이 QN으로 잡힐 수 있나요?
    2-1. UR이나 MR에서 hyatt로 전환후 포인트로 숙박을 할 경우 2QN으로 잡히는가? 단, 예약당사자가 새로운 hyatt 카드 당사자와 일치해야 되겠죠. (당연한 부분입니다만, 가끔 P1, P2그리고 그에 딸린 AP2, AP2 (Additional Player) 때문에 헷갈립니다. 개인적인 부분입니다만)
    2-2. Hyatt에 모인 포인트 6만 + 스펜딩에 따른 포인트로 숙박할 경우도 당연히 2QN으로 잡힌다.
    2-3. UR과 MR, Hyatt 포인트 부족일 경우 가까운 동네 제일 저렴이 Hyatt 호텔에서 현금으로 숙박을 해결한다. 이 경우 Hyatt 호텔 체인에 속한 아무 호텔이나 가능한가요?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다만 다른 분들도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To the Globalist!

    Reply
    • 하나더 추가해봅니다.

      2-4. Hyatt 공홈이 아닌 3rd party service provider (Priceline, Kayak, Expedia등)를 통한 hyatt 숙박의 경우도 QN으로 잡을 수 있나요?

      Reply
    • 1. 네. 스펜딩에 따른 QN 적립으로 다 채운다 보시면 됩니다. 다만, 확실하게 하실려면 12월 청구서에 스펜딩이 다 반영되게 11월말까지 다 마치시는 것이 좋지 싶습니다.

      2-1. 2-2. 포인트 숙박도 2QN으로 잡힌다 이해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테스트를 먼저 해보시는 것이 좋지 싶습니다. 참고로 MR에서는 하얏으로 1:1 전환 기능은 없습니다.

      2-3. 네.

      Reply
  • 안녕하세요
    회원은 못되어 자주 들어와서 정보들을 얻습니다. 이곳에 질문하는것 죄송합니다 딴데 쓸수가 없는거 같아서요

    5년쓴 체이스 리저브를 연회비 나오는 10월에 다운 그레이드 시키고 프리퍼드를 신청하려고 합니다.

    1.이때 다운뒤 얼마를 기다리면 좋은지요?

    2.그리고 1.5 혜택을 받기위해 리저브로 다시 업 그레이드 시키려면 또 얼마를 기다려야 하는지요?

    3.현재 모아둔 마일은 어디에 옮겨 놓으면 좋을까요?

    보유카드는,
    체이스 리저브, 잉크 프리퍼드, 잉크 언리미트 입니다

    고맙습니다

    Reply
    • 1. 1주일이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만, 최대한 기간이 길면 길수록 좋지 싶습니다.

      2. 새로운 카드로 받으신 프리퍼드의 경우 카드 상품 변경이 1년이 지나야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 보통 하얏이나 UA인데, 잉크 프리퍼드가 있으시다면 그 계정으로 합산 시켜두시는 것도 방법이지 싶습니다.

      Reply
      • 마일모아님 바쁘신 가운데서도 답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리저브 카드는 프리덤 언리미트로 다운그레이드 시켰고 열흘쯤 기다렸다가 프리퍼드 신청토록 하겟습니다.
        마일은 잉크 프리퍼드로 옮겨놓았습니다.

        2번 물음은 프리덤 언리미트로 다운시킨 리저브를 프리덤에서 다시 리저브로 업 그레이드 시킬경우를 여쭤본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나누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코라나싫다
    September 11, 2021 10:02 pm

    오늘 체이스 하얏트 신청하고 일년 맴버쉽 챠지 됬어요. 캔슬하고 두달 있다가 다시 신청하면 오퍼를 받을수 있을가요? 쳐닝 룰이 궁굼합니다. 마모님 설명 너무 감사해요.

    Reply
    • 체이스 하얏카드의 처닝룰은 24개월입니다. 사인업보너스포인트를 받은 시점으로부터 24개월이 지나야 다시 사인업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Reply
  • 어제 마모님 링크로 남편 하얏카드 인어받았습니다. 좋은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질문 한가지만요. 찾아봤는데 잘 못찾아서요.
    Chase Hyatt카드로 예를 들어 10박을 하고 $5,000을 결재 했다고 하면, 10박에 대한 QN 10박과 $5,000에 대한 QN 2박을 더해서 총 QN 12박을 인정 받을 수 있는게 맞게 되는지요?

    Reply
  • 위에 케이스라면 총 QN 22박 인정 받는거 아닌가요?

    Reply
  • 포인트 숙박의 경우는 더블 카운팅이 되지 않아요.
    아쉽네요.

    Reply
  • 나도글로벌
    September 23, 2021 11:14 am

    공홈에서 예약한 현금, 포인트 숙박은 2QN인데 숙박권을 이용하는 경우도 2QN인가요? 감사합니다!

    Reply
    • 이 부분은 의견이 갈리는 부분입니다. 원칙상으로는 2QN이 되어야 할 것 같은데, 아직 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Reply
  • 포인트 숙박의 경우 더블 카운팅이 안된다는 공지가 있었나요?
    최근에 포인트로 숙박했는데 2QN이 아니라 1QN으로만 들어와서 의아해 하고 있었습니다.

    Reply
  • 마에스트로
    October 9, 2021 1:34 am

    아직도 1박으로 나오는데 혹시나.. 올해 반으로 줄여서 달성 가능하다는거를 카드 혜택 인것마냥 x2로 친걸까요..
    혹시 x2 받으신분들 있나요?

    Reply
    • 저는 4주후에 2 qn 으로 됐는데요, 체이스에 물어보니 8주까지 걸릴수 있다고 하니 11월말까지는 다 숙박을 채우는게 안전한거 같아요^^

      Reply
      • 마에스트로
        October 12, 2021 11:40 pm

        4주면 정말 오래걸리네요… 12월 중순까지 예약을해놨는데 애매하네요 ㅠㅠ 바꿀수도없구요 ㅠ

        Reply
      • 약관에 보면 “You, as the primary cardmember, will receive 2 World of Hyatt Tier-Qualifying Night credits for each qualifying night you stay from August 16, 2021 until December 31, 2021” 라고 나와 있습니다.

        더블로 적용이 되는데 몇 주 시간이 걸리더라도 12월 31일까지 사용한 숙박에 대해서는 결국 카운팅이 되는게 맞는 것 같은데요.

        Reply
  • 저는 하얏크레딧카드를 9/29에 만들었는데 어떤 사람들은 double QN 오퍼가 없다고 카드회사에서 했던 사람들이 있다고 해서 하얏트 전화했더니 저도 그게 없데요. 그러면서 7-10 business day안에 편지를 준다네요. 혹시 지난번 오퍼 9/30까진 한 것 스크린 샷 있으신분 있으신가요 ㅠㅠ 속상하네오

    Reply
  • 이번에 처음으로 글로벌리스트 도전하고 하고있습니다.
    하얏트 호텔도 처음 숙박해봤는데 포인트대비 가성비가 너무 좋네요
    아무래도 이번에 글로벌리스트 된다음부터 쭉 글로벌리스트 티어를 유지 하고싶어질거같아요
    다름이아니고 글로벌리스트가 된다음부터 qn 이나 스팬딩 포인트는 처음부터 다시 카운트 되나요? 그리고 다시 달성하게 되면 2023년 3월 이후 다시 1년 연장되는건가요? 그때는 언제 까지 조건을 만족시켜야 유지 되는건가요?? 검색을 많이 해봤는데도 알아내기 쉽지 않네요

    Reply
    • 네. 매년 (1/1-12/31) 기준 조건을 충족하셔야 하구요. 달성하는 그 해의 남은 기간 + 14개월간 등급이 유지됩니다.

      즉, 2022년 3월에 달성했다고 하면 2024년 2월말까지 유효한 방식입니다.

      Reply
      • 와 너무 감사합니다 그럼 제가 올 12월에 글로벌리스트가 되면 2023년 3월 까지 인걸로 아는데요
        그럼 계속 이어서 글로벌 리스트를 유지하려면 2023년 1월 이전에 쓴 것들은 카운트가 되지않고 2023년 1월 부터 다시 시작해서 기준 조건 을 채워야 하는것이군요
        그럼 1월부터 60박에 준하는 기준을 다시 채운다 ㅠㅠ 쉽지 않군요

        Reply
        • 맞습니다. 아니면 2022년 1년 동안 60박을 채우시면 2022년 남은 기간 + 14개월해서 2024년 2월까지 유지가 되겠죠.

          올 해 같은 경우 60박이 아니라 30박으로 줄었고, 이런저런 카드 프로모션도 있어서 쉬웠지만 60박은 어지간히 자주 출장다니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쉽지 않는 목표입니다. 카드 사용액이 아주 많으시다면 비지니스 카드 + 개인 카드를 만들어서 카드 사용액으로 달성하시는 것도 방법이긴 합니다.

          게시판의 관련 글의 댓글들을 참조하세요.

          https://www.milemoa.com/bbs/board/8841211

          Reply
  • 카드를 9/20전에 만들었는데 저한테 오퍼가 없다고 하면서 더블 나잇을 안주고 있는데 혹시 해결하신 분들 있나요? 10.25 , 11/ 3,5 , 9, 10 호텔에 체크아웃 했는데 아직도 안들어어 와서 연락 했더니 저는 그 오퍼가 포함이 안된다고 안주네요. ㅠㅠ 하얏 카드는 이번이 처음인데.. 호텔을 더 예약을 해야 되는지 포기해야 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Reply
    • 아이고, 이거 참 난처한 상황이네요. 하얏에 문의하신 것인가요? 하얏트 전산이 늦어서 더블 QS가 들어오는데 시간이 꽤 걸린다 들었습니다만, 10/25일 것이 아직 안 들어오는 것은 좀 너무 길다 싶으네요. 한 주 정도 더 기다려 보신 후에 하얏트 twitter를 비롯해서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한 번 더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쪼록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