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now: 카드사용 알림 서비스 (alert) 설정 하기

제가 얼마 전 신용카드 무단 부정 사용 (fraudulent charge)의 피해자가 되었습니다.

100-200불 정도의 금액이면 ‘카드 회사에서 알아서 잘 해주겠지' 하고 차분히 기다릴 수 있겠지만, 금액이 한국돈으로 천만원이 넘는 9,000불이 되다보니 엄청 쫄리더라구요.

미국의 경우 법률상으로 (Fair Credit Billing Act, 12 C.F.R. § 1026.12) 카드 부정 사용이 발생했을 때 카드 보유자가 지불해야 하는 최대 피해 금액은 50불로 상한이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입증 과정이 상당히 오래 걸릴 수 있고, 또 저같이 금액이 큰 경우 최종해결이 날 때까지 상당히 쫄릴 수 있기 때문에, 카드 사용 즉시 카드사용 내역을 문자나 이메일로 알려주는 알림 서비스 (transaction alert)는 꼭 필요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카드 사용 금액이 pending에서 posted로 넘어가기 전에 바로 카드 회사에 연락하면 최대한 피해를 줄일 수 있거든요.

다행히 미국의 메이저 카드 회사들은 대부분 이 알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구요. 그렇기 때문에 보유 카드 갯수가 평균보다 월등하게 많으신 마적단 분들은 반드시 이 기능을 활성화 시켜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각 카드 회사별 등록, 설정 방법에 대한 상세 안내입니다.

1. 체이스 (Chase) 설정하기

먼저 체이스입니다. 체이스의 경우 알림 서비스는 프로필 (Profile)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사이트 우측 상단의 사람 모양 심볼을 눌러주세요.

2) 그럼 메뉴가 뜨는데 거기서 Profile & settings를 눌러주세요.

3) 바뀐 페이지에서는 Alerts를 눌러주시구요.

4) 먼저 통지를 받으실 이메일이나 핸드폰 번호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전화번호는 하나까지 이메일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5) 이제 각 카드별로 알림을 설정하셔야 하는데요. 제 개인적인 생각에 가장 중요한 것은 “protection and security” 항목입니다.

6) 여기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의 카드 사용이 있는 경우, 해외 카드 사용의 경우, 온라인이나 전화로 카드가 사용된 경우, 그리고 주유소에서 카드가 사용된 경우에 각각 알림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모든 카드 사용액에 대해서 통지를 받고자 하시면 Dollar amount 항목을 0.00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7) 마지막으로 Alerts 페이지의 맨 하단에 보시면 각 개별 카드가 아닌 온라인 계정 전체에 대한 알림 설정이 있는데요. 비번, 아이디 변경을 비롯해서 사용 기기 (노트북이나 핸드폰) 변경시에도 통지를 받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나도 모르게 비번, 아이디가 바뀌었다는 것은 체이스 온라인 계정 전체가 털린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반드시 설정을 해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 체이스는 이렇게 마무리 할 수 있을 것 같구요.

요즘 만들기 좋은 체이스 카드
IHG 개인 카드3개월 3천불 사용시 14만 포인트 + 숙박권 1장 (4만 포인트 상당)
상세 카드 정보 (영문 페이지 하단의 파트너 사이트를 통해 이 카드를 비롯해서 다른 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United 개인 카드최대 7만 마일. 3개월 3천불 사용시 6만 마일. 여기에 추가로 6개월 이내에 총액으로 6천불 사용시 1만 마일 더 받게 됨. 
상세 카드 정보

 

2. 시티 (Citi) 설정하기

다음은 Citi 카드입니다.

1) 시티 메인 페이지에 가셔서 로그인 하시구요. 그 후에 사람 모양의 Profile을 눌러주세요.

2) 그럼 선택 메뉴가 뜨게 되는데 여기서 Account Alerts를 골라주셔야 합니다.

3) 먼저 알림을 받을 핸드폰 번호, 이메일을 지정해 주셔야 하구요. 그런 다음 알림 빈도 또한 지정을 하셔야 합니다. 하루에 한 번 모아서 알림을 받을 수 있지만, 카드 부정 사용을 바로 바로 확인할려면 One email per alert를 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4) 같은 페이지 스크롤을 내리시면 카드 사용 부분에 대해서 알림 설정이 가능한데요.

금액을 $0로 설정하시면 카드 사용이 있을 때마다 알림을 받으실 수 있구요. 이에 더해 해외 거래, 카드 실물이 사용되지 않은 거래 또한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체이스와 같은 방식으로 시티의 경우도 온라인 계정 전체가 털리는 것에 대해서 알림 설정이 가능한데요. 이 부분도 반드시 체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Citi Premier, 8만 포인트
기본 정보3개월 4,000불 사용시 ThankYou 8만 포인트
8만 포인트는 상품권 800불 어치 상당으로 사용 가능 (ThankYou.com에서 사용시)
터키 항공, Lifemiles, Singapore, Flying Blue 등 15개 항공사 마일로 1:1 전환 가능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지난 24개월 이내에 ThankYou 포인트가 적립되는 다른 카드 (Prestige, Premier 등)의 사인업 카드를 받았거나, 카드를 닫았다면 사인업 보너스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주의 요망 (카드 승인은 나는 것으로 알고 있음).
바로가기영문 정보 페이지

 

3. 캐피탈 원 (Capital One) 설정하기

다음은 요즘 Venture X 카드로 대박치고 있는 캐피탈 원입니다.

1) 캐피탈 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에 사람 모양의 심볼 옆의 화살표를 눌러주시구요. 새로 메뉴가 뜨면 거기서 Alerts를 눌러주세요.

2) 캐피탈 원의 경우 온라인 계정 정보 뿐 아니라, 주소가 바뀌는 경우도 알림을 걸어둘 수 있네요.

3) 자, 이제 각 카드별로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Instant Purchase Notifications”이구요. 이 금액을 0으로 설정하시면 모든 카드 사용에 대해 즉시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해외 거래 통지는 다른 카드 회사들도 다 제공하는 것인데요. 카드 사용 불발 (Declines)의 경우에도 통지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캐피탈 원의 독창적인 기능인 것 같네요.

캐피탈원 Venture X 카드: 7.5만 마일
사인업 보너스3개월 4천불 사용시 7.5만 '마일' 사인업 보너스
포인트 전환 여부캐피탈원 '마일'은 에어캐나다, Lifemiles, 싱가폴, BA등의 여러 항공 마일로 1:1 전환이 가능함.
연회비첫 해부터 395불. 그러나 매년 $300 크레딧 혜택 + 1만 마일 보너스 마일이 있어서 실질적으로 무료라고 할 수 있음.
주요 기능Membership year로 매년 Capital One Travel 사이트 항공권, 호텔 등 예약시 $300 크레딧. 
2년차부터 매년 카드 갱신시 1만 마일 보너스 마일 지급
1불 사용액당 2마일 적립 = 항공 마일 2마일. 매일 사용하기에도 괜찮은 적립 비율. (Capital One Travel 사이트에서 사용할 경우 더 많은 마일 적립 가능)
가족 카드 4장까지 무료 발급이 가능하고, 가족 카드 회원들도 PP 카드 발급 가능
렌트카 회사인 Hertz의 President’s Circle 엘리트 등급 획득
4년에 한 번 Global Entry나 TSA PreCheck 접수비 크레딧 ($100불까지)
렌트카 보험 primary coverage
바로가기영문 정보 페이지 (페이지 하단의 파트너 사이트를 통해 이 카드를 비롯해서 다른 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아멕스 (Amex) 설정하기

마지막으로 아멕스입니다.

1) 아멕스에 로그인 하신 후에 상단의 메뉴바를 보시면, “Account Services”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 눌러주시구요.

2) 가운데쯤 보시면 “Account Alerts” 옵션이 있습니다.

3) 눌러주시면 알림을 받을 이메일 그리고 핸드폰 번호를 먼저 설정, 확인을 하실 수 있구요.

4) 페이지를 내려서 사용 금액에 따른 알림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카드사들은 최저 금액을 다 0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아멕스는 최소 금액이 $10불입니다. 이 점만 주의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한 번 분실하면 끝인 현금과 달리 크레딧 카드에는 여러 보호장치들이 있습니다.

‘나는 평소에 카드 관리 잘 하니까 괜찮겠지' 이렇게 생각하지 마시고, 알림 기능은 꼭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featured image by @AntonMatyukha / depositphotos

Previous Post
종료: 본보이 5만 숙박권 5장 오퍼
Next Post
마일 대방출: 스위스 하얏트 제휴 호텔 Bergwelt Grindelwald 후기

10 Comments. Leave new

  • 퇴사합시다
    July 22, 2022 12:28 am

    어머 그래도 잘 해결되셔서 다행이네요

    저도 한 한달전에 이런 일이 있었고 다행히 노티 설정해 놓은 덕분에 바로 아멕스에 연락 할 수 있었어요
    다운시켜놓고 몇년째 안 쓴 카드라서 노티온지 1분도 안되서 바로 전화해서 fraud 신고하고 새 카드 발급 받았는데 몇 일후에 그 금액들이 pending에서 posted로 바뀌길래 다시 아멕스에 연락했더니 디스퓻은 이미 포스팅이 되야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pending 상태에서 이미 fraud라고 신고한 걸 왜 굳이 포스팅 된 후에 다시 연락해서 디스퓻 해야되는지는 잘 이해가 안 갔지만… 저랑 얘기한 상담원은 그렇게 얘기하더라구요.

    Reply
  • 꿈꾸는소년
    July 22, 2022 9:12 am

    유용한 글 감사합니다! 카드별로 필요한 거 설정해 놓아야겠네요.

    Reply
  • 산사나이
    July 22, 2022 11:06 am

    디테일하게 설명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해결되셨다니 다행입니다.

    Reply
    • 마일모아
      July 25, 2022 5:39 pm

      최종은 아닙니다만, 잘 마무리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님 이메일 받자마자 업데이트 했습니다.
    리마인더 감사합니다.

    Reply
  • 저도 그전부터 걱정이었는데.. 마침 마모님 이메일 받고 하나하나 똑같이 따라했습니다.
    작년 이맘때 체이스에서 $800을 zelle이란데서 뽑아가서 그 어커운트 닫고 새로 열고 암튼 좀 고생했던 기억이 나서.. 그나마 액수가 작아서? 바로 해결이 됬지만..마모님은 정말 히껍하셨겠어요..ㅠ

    Reply
    • 마일모아
      July 25, 2022 5:51 pm

      아, Zelle은 현금 순간이동이라서 더 무섭죠. 잘 해결하셨다니 다행입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님
    유용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저도 체이스 카드 1년전에 6,000불의 사건이 있었는데 6개월정도 걸려서 해결이 된 기억이 있습니다.

    다른 어느곳에 써야할지, 또 쓸수도 없어서 이곳에 남깁니다.
    제가 대한항공 라운지 쿠폰이 6장이나 있습니다. 유효기간도 내년까지 넉넉하구요
    게시판에 보면 종종 라운지 쿠폰 나눔을 하던데 저는 쓸일이 없어서 그냥 유효기간이 지나서 버리게됩니다.
    혹시 마일모아님 께서 받아서 나눔을 해주실수 있으면 보내드리고 싶은데 가능한지요?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