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딜, 역대 최고 수준: 샤프 8만 + $50 오퍼!

핫딜입니다.

체이스의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이하 샤프 카드) 오퍼가 8만 포인트 + $50으로 올라갔다는 소식인데요.

타겟 오퍼가 아닌 일반 오퍼로 지금까지 역대 최고 오퍼였던 8만 포인트에 추가로 grocery credit $5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역대 최고 수준의 오퍼인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번 오퍼에 대해서 꼭 알고 계셔야 할 내용들을 10문 10답 형식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I. 이번 오퍼의 주요 특징 

1. 이번 오퍼가 기존의 오퍼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1)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사인업 보너스가 6만에서 8만으로 올라갔다는 것이고, 그에 더해 50불 grocery credit이 추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샤프 사인업 보너스는 한동안 5만에 머물다가 2019년에야 6만으로 올라갔구요. 작년 9월에 두어달 반짝 8만 오퍼가 등장했다가, 6만으로 다시 내려갔던 적이 있습니다. 이후, 6만 오퍼에 50불 grocery가 추가된 것이 가장 최근 오퍼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8만 + $50불 오퍼는 타겟 오퍼가 아닌 일반 오퍼로는 역대 최고 수준의 오퍼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더불어 좋은 점은 스펜딩 조건이 동일하다는 점입니다.

보통 사인업 보너스가 올라가면 스펜딩 조건도 같이 올라가기 마련인데요.

이번 오퍼는 스펜딩 조건도 3개월 4천불로 동일합니다.

아래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만, 사인업 8만 포인트는 최소 800불의 가치를 지니기 때문에 첫 해부터 부가되는 연회비($95) 를 제외하고도 최소 755불의 가치는 찾아먹는 오퍼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UR 8만 + $50: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샤프)
기본 정보카드 발급 후 3개월 4천불 사용시 8만 UR 포인트 + grocery store 구매 금액 50불 credit 
UR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시 800불
항공 마일 (United 등등), 호텔 포인트 (Hyatt 등등) 으로 1:1 비율로 전환 가능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바로 가기 영문 정보 페이지

 

체이스 지점 방문이 가능하신 분들의 경우 첫 해 연회비 면제 오퍼가 있다고 하니 한 번 찾아가 보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지점 오퍼는 $50 grocery credit이 포함되지 않는다는 소식이 있습니다만, 이건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II. 사인업 보너스로 할 수 있는 것들 

1. 사인업 보너스로 받는 8만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활용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최소 현금 가치 800불을 기본 베이스로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우선 현금 800불로 바꿔 쓰실 수 있습니다.

UR 포인트는 체이스 사이트에서 수표로 받거나 아니면 statement credit 형태로 해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체이스 사이트 로그인 하시고 Ultimate Rewards 페이지로 넘어가신 후에 거기서 바로 현금화 하실 수 있는데요.

이 경우 포인트 가치는 1포인트 = 1센트, 즉 8만 포인트 = 현금 800불입니다.

2) Pay Yourself Back 기능 활용시: 8만 포인트 = 1,000불

코로나로 UR 포인트 사용이 쉽지 않아지자 체이스에서 Pay Yourself Back이라는 기간 한정 옵션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4월 30일까지 활용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상황에 따라 더 연장될 가능성도 있지 싶습니다.

Pay Yourself Back의 원리는 간단합니다.

특정 항목의 상점 (grocery stores, dining, or home improvement stores) 에서 카드를 먼저 사용하고, 그런 다음에 포인트를 사용해서 그 사용 금액을 차감하는 (pay back) 방식인데요.

샤프 카드의 경우 1포인트당 1.25센트, 사리 카드 (Sapphire Reserve)의 경우 1포인트당 1.5 센트의 가치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오퍼는 grocery 50불 credit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grocery용으로 다 사용하신다면 사인업 보너스의 가치는 1,050불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Pay Yourself Back이 4월 30일 이후에도 연장된다는 것을 가정해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Pay Yourself Back에 대한 자세한 사용 방법은 이전 글 참조하세요.

3) UR 트래블 사이트에서 예약시 8만 포인트 = 1,000불

UR 포인트는 UR 트래블 사이트에서 항공권 구매, 호텔 예약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UR 트래블 사이트는 온라인 여행 사이트로 유명한 Expedia 검색 엔진을 인터페이스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느 온라인 여행 사이트 이용하시는 것처럼 호텔을 검색하신 후 구매시에 UR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하시는 방식이구요.

이 경우 샤프 카드를 보유하신 분들은 UR 1포인트 = 1.25 센트라는 고정 가치로 포인트를 사용하시게 됩니다.

4) 항공사 마일로 1:1 전환: 대략 한국행 왕복 항공권 한 장 획득

요즘 코로나 시즌이라서 항공 여행 자체가 많이 어려운 상황이구요. 그래서 항공 마일 전환은 생각지 않으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샤프 카드는 소위 말하는 도란스 카드라서 샤프 카드를 가지고 계시면 UR 포인트를 총 10개 항공사 마일로 1:1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전에는 대한항공이 있었지만, 아쉽게도 2년 전인 2018년 8월 제휴 관계가 종료 되었구요. ㅠㅠ

현재는 United, Air Lingus, British Airways, Iberia, Flying Blue (Air France), Emirates, JetBlue, Singapore, Southwest, Virgin Atlantic, 이렇게 10개의 항공사와 제휴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들 항공사 중에서 초보분들이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는 Virgin Atlantic, United, Southwest, British Airways 정도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Virgin Atlantic의 경우 6만에 델타 비지니스 미국-한국 편도 탑승이 가능해서 인기가 많았는데요. 이 기능은 아쉽게도 1월 1일자로 종료가 되었습니다만, 델타 이코노미 직항의 경우는 여전히 Virgin Atlantic으로 발권하는게 유리한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6월 1일 시애틀에서 인천 델타 직항편 (DL 197)을 이용한다고 할 경우에요.

델타 마일로 델타 항공편을 발권하고자 하면 이코노미 직항 편도에 64,000 마일입니다.

하지만, 동일한 항공편을 버진 마일로 발권할 경우 35,000 마일이면 발권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버진 마일로 발권을 해야겠죠?

이렇게 보면 8만 UR 포인트면 한국행 왕복 항공권 1장 정도는 잘하면 뽑아낼 수 있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5) Hyatt 포인트로 1:1 전환

UR 포인트는 호텔 포인트로도 전환이 가능합니다. 체이스가 제휴 카드를 발급하는 Hyatt, 매리엇, IHG로 1:1로 전환이 가능한데요.

이 중에서 의미가 있는 것은 오로지 Hyatt 입니다.

다시 한 번 강조드립니다만, 매리엇, IHG로 포인트 넘기시는 것은 포인트를 내다 버리는 것과 같기 때문에 절대로 하시면 안됩니다. 호텔로 하실 경우 오로지 Hyatt 입니다.

하얏트의 경우 8만 포인트면 괜찮은 호텔 2-3박은 가능한 포인트입니다.

예를 들어 코로나 이전 마모 게시판에서 극찬을 받았던 뉴욕 맨하탄의 파크 하얏트의 경우 코로나 시절인 지금도 1박에 $700-$1,000불 가까이 하는데 포인트로 투숙하면 3만 포인트면 가능합니다. Andaz의 경우 1박에 보통 4-500불 하는데, 25,000 포인트면 가능하구요.

III. 샤프 카드의 주요 기능 

1. 샤프 카드가 필수가 되는 이유는 뭐가 있을까요?

UR 포인트가 대한항공으로 1:1 전환이 가능했던 시절에는 정말 앞뒤 가릴 것 없이 무조건 추천이 가능한 카드였습니다.

하지만 2018년 8월 대한항공과의 제휴 관계가 종료되고 나서는 the best는 아닐지언정, one of the best 카드 중의 하나는 충분히 된다고 하겠습니다.

이유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카드 한 장의 사인업 보너스만으로도 1,000불 가까이 뽑아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크겠지만, 체이스의 자체 포인트인 UR (= Ultimate Rewards) 포인트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도란스' 기능이 내장된 가장 저렴한 카드라는 것도 중요한 이유라고 하겠습니다.

UR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을 짧게 설명을 드리면요. ‘도란스' 기능이라는 것은 UR 포인트를 항공 마일이나 호텔 포인트로 변신 (transfer) 을 시켜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개인 카드인 Freedom FlexFreedom Unlimited, 비지니스 카드인 Ink CashInk Unlimited 카드 가지고 계신 분들 많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Ink Cash와 Ink Unlimited 카드는 연회비가 없으면서 사인업 보너스가 각각 UR 75,000 포인트라서 비지니스 가지고 계신 사장님들에게는 거의 필수카드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이들 카드를 사용해서 적립하는 포인트도 샤프 카드와 같은 체이스 UR 포인트입니다.

하지만, 연회비가 없는 이들 카드에는 포인트 전환 기능이 빠져 있어서, UR 포인트를 이들 카드들에 담아 두시면 포인트를 현금으로 쓰는 것 말고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즉, 이 포인트들을 항공 마일이나 호텔 포인트로 전환해서 사용하겠다 할 경우, 그 전환 기능이 포함된 도란스 카드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 도란스 카드에는,

비지니스 카드는 만들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고, 사리 카드는 개인 카드이지만, 연회비가 550불이니 도란스 카드 중에서 가장 합리적인 선택은 샤프 카드라고 해야 할 것입니다.

 

IV. 카드 신청 관련 질문들 

1. 이 카드는 체이스 5/24 규정이 적용 되나요?

네. 아쉽게도 체이스의 5/24 관련해서는 YY 카드입니다.

즉, 카드 신청시 지난 2년간 발급한 카드 갯수를 확인하고 (first Y), 카드 발급 후에는 5/24 카운팅에 포함이 됩니다 (second Y).

따라서 카드 신청 시점으로부터 지난 24개월간 발급하신 전체 카드 갯수가 5개를 넘어가시는 경우 카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2. 현재 사리 (Sapphire Reserve)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샤프 카드 신규 신청이 가능할까요?

체이스의 약관에 따르면 1) 사파이어 계열 카드를 보유하고 있거나, 2) 이들 사파이어 계열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를 받은지 48개월이 지나지 않은 경우 사인업 보너스를 받지 못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1)번에서 사파이어 계열의 카드라는 것은 사리 카드, 샤프 카드, 그리고 연회비 없는 일반 사파이어 카드를 모두 포함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리 카드를 현재 보유하신 상황에서는 사인업 보너스를 받는 것은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번에 더해, 2번) 지난 번 사인업 보너스를 받은지 48개월이 지나야 한다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기서는 샤리 카드나 샤프 카드만 카운팅 하는 것이 아니라, 사파이어 계열 카드 모두를 카운팅 합니다.

사리 카드는 2016년 여름 사리 카드 대란 때 많이들 만드셨을텐데요. 사인업 보너스를 2016년 가을이나 겨울에 받으셨다면, 48개월은 지났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방금 언급드린 것처럼 동시 보유는 안되기 때문에 다른 카드로 product change를 하시거나 캔슬하신 후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 예전에 동일한 샤프 카드를 만들어서 1년 사용하고 취소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 새로 신청해서 사인업 보너스를 다시 받을 수 있을까요?

역시 언제 카드를 만드셨고 언제 사인업 보너스를 받았는지가 중요합니다.

방금 말씀드린 것처럼, 체이스의 약관에 따르면 1) 사파이어류 카드를 보유하고 있거나, 2) 이들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를 받은지 48개월이 지나지 않은 경우 사인업 보너스를 받지 못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샤프 카드를 만드시고 사인업 보너스를 받은 시점에서 48개월이 지났는지 계산을 해보셔야 합니다.

더불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샤프 카드만 카운팅 하는 것이 아니라 사리 카드의 경우도 카운팅을 하기 때문에 지난 4년간 받은 사인업 보너스가 있는지 확인을 꼭 하셔야 합니다.

4. 현재 배우자가 샤프 카드를 가지고 있고, 전 AU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제가 주신청자가 되어서 카드 신청을 할 수 있을까요?

5/24규정을 비롯한 다른 규정 (Sapphire 카드 동시 보유 금지 규정)에 저촉이 되는 것이 아니라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5. 체이스와는 별도의 거래 내역이 없습니다. 체이스 체킹 계정 없이도 신청이 가능한지요?

네. 체이스에 체킹 계정이 없으셔서 카드 신청은 가능하십니다.

이후에 승인이 나시는 경우 체이스 사이트에 아이디를 만들어서 로그인 하신 후, 카드 금액 결제를 위해 (본인이 현재 보유하신) 체킹 계정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6. 카드 신청 후 바로 승인 이 나지 않았습니다. 이후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마적단 용어로 인어 (instant approval)이 나지 않는 경우는 기본적으로 펜딩에 들어갑니다.

이 경우도 크게 보아 3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Application status 확인 번호인 1-888-338-2586에 전화를 걸었을 때,

1) 30일 이내에 결과를 알려주겠다는 메세지가 나오면 아직 프로세싱이 진행되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2) 2주 이내에 결과를 알려주겠다고 할 경우 승인 가능성이 아주 높기 때문에 가만히 기다리시면 되는 상태라고 하구요.

3) 7-10일 후에 결과를 알려주겠다고 하는 경우 리젝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합니다.

7. 7-10일 메세지가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5/24에 걸리는 것도 아니고, 48개월 규정에 걸리는 것도 아닌데, 7-10일 메시지가 나오거나 아니면 최종적으로 거절이 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중 체이스에서 제공할 수 있는 credit line이 이미 맥시멈이라서 새로운 카드 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경우 기존에 가지고 있던 체이스 카드의 credit line을 줄이는 조건으로 승인을 요청해 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최종적으로 승인, 거절 통보가 나기 전에 전화를 할 경우 긁어 부스럼을 만들어 상황을 악화시키는 경우들도 있는 것 같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V. 카드 승인 후 주의할 점 

1. 3개월 이내에 4,000불을 채워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펜딩을 채우는 날짜는 언제부터 시작인가요?

카드 승인일 (account opening) 로부터 3개월입니다. 간혹 카드 수령 후 activation을 미루게 되면 스펜딩 채우는 기간을 늘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카드 수령한 시점에 이미 시계는 가고 있습니다.

체이스의 경우 정확하게 90일 아니고 여유를 좀 더 준다곤 합니다만,  가급적 90일 이내에, 그리고 딱 4,000불이 아닌 1-200불 정도 여유를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까먹고 반납을 해버렸다가 4,000불을 다 채우지 못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거든요. ;;

2. 사인업 보너스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과거의 경험에 비추어 보면 사인업 보너스는 스펜딩을 다 채운 달의 청구서가 나오면서 받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만, 청구서 발행 시점과 스펜딩 카운팅 cut-off 시점에 차이가 있어서 청구서 발행 직전에 스펜딩을 다 채우신 경우 다음 달 청구서까지 보너스 지급 시간이 밀리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샤프 카드 8만 + $50 오퍼는 좋은 오퍼임에 틀림 없습니다.

체이스의 5/24 규정 때문에 해당이 되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습니다만, 해당이 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프로모션을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UR 8만 + $50: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샤프)
기본 정보카드 발급 후 3개월 4천불 사용시 8만 UR 포인트 + grocery store 구매 금액 50불 credit 
UR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시 800불
항공 마일 (United 등등), 호텔 포인트 (Hyatt 등등) 으로 1:1 비율로 전환 가능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바로 가기 영문 정보 페이지
Previous Post
(종료) 더 좋아진 델타 개인 오퍼: 최대 9만 마일 + 200불 (홈디포, 로우스 등등)
Next Post
가이드: 버진 항공 마일로 ANA 일등석 발권하기 (편도 가능)

132 Comments. Leave new

  • 브랜치 방문하면 8만 + $50 에다가 연회비 면제 오퍼도 있을수 있다고 합니다! 역대급이네요!!

    Reply
    • 마일모아
      March 23, 2021 2:33 pm

      게속 좋은 오퍼가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시큼님 정보 덕분에 저 오늘 브랜치 방문하여 연회비 면제 오퍼까지 받았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Reply
  • 기다렸습니다 마모님!
    아직은 여행이 자유롭지 않아 딱히 상관없지만,
    나중엔 발권의정석도 업뎃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부르신곳에서
    March 23, 2021 1:34 pm

    너무 좋은 오퍼네요! 혹시 이 카드로 세금을 내게되면 스팬딩으로 카운트를 해줄까요? 그럼 정말 알먹고 꿩먹고인데

    Reply
  • 마일모으자
    March 23, 2021 2:20 pm

    이렇게 좋은 오퍼로 바뀌는 줄 모르고 어제 신청했는데 바로 승인되어 60000포인트만 받을 수 있다고 나오네요 ㅎㅎ Chase에 전화하면 80k points로 바꿔줄까요? 아직 카드를 받지 않아 (16자리 입력해야 해서) 전화가 어렵네요 ㅠ

    Reply
    • 마일모아
      March 23, 2021 2:35 pm

      아이고 ㅠㅠ 게시판에 올라온 사례로 보면 매칭은 안되는 것 같습니다만, 바로 어제 신청하신 경우는 한 번 요청은 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Reply
    • 저도 지난주말에 신청해서 아직 카드 기다리고 있는데, 헉 이네요. 전화는 한번 해보아야 겠네요.

      Reply
  • 미국미국
    March 23, 2021 5:57 pm

    기다리고 있었는데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타은행에 크레딧카드 1장 2년 정도 보유하고 있는게 전부인데, 이 경우에도 승인이 날까요? 매달 잘 유지하고 있었긴 한데 거절 되면 크레딧점수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어 조심스럽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March 23, 2021 6:39 pm

      카드 승인은 신청해 보기 전엔 알 수 없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을 봐서는 승인 가능성이 클 것 같습니다만, 된다 안된다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크레딧 점수를 유지하는 것은 결국 카드 승인을 받기 위함이니 애매하다 싶으시면 신청해 보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Reply
  • 비타민스
    March 23, 2021 6:22 pm

    마일모아님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48개월 Sapphire 룰 관련해서 혹시 제가 authorized user 로 받았던 사파이어 카드도 포함될까요? 제 개인 명의카드는 아니지만 카드에 제 이름이 적혀 있는데 이부분은 어떤지 혹시 아시나요?

    Reply
    • 마일모아
      March 23, 2021 6:45 pm

      제가 잘못 알고 있을 수 있습니다만, AU 카드는 상관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제가 틀렸다면 이 댓글 읽으시는 분들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ply
  • 지니지니
    March 23, 2021 9:35 pm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혹시 이번 오퍼 기간은 언제까지 일까요?

    Reply
    • 마일모아
      March 23, 2021 9:43 pm

      마감일은 아직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참고로 작년 8만 프로모는 2달 정도 진행이 되었습니다.

      Reply
  • 이번 프로모는 아무래도 리퍼 링크를 이용하는 것보다 직접 지점을 가는 게 낫겠죠? 리퍼링크를 받으면 6만점이고 추천해준 사람은 1만5천점 밖에 못 받으니 손해인 것 같네요ㅜㅜ

    Reply
  • 사리를 보유한지 48개월이 지나서 캔슬하고 사프로 가려고 생각중인데, 사리를 캔슬하고 바로 사프 신청을 해도 괜찮은가요? 아님 어느정도 기간을 기다린 후에 신청을 해야 할까요?

    Reply
  • 2월에 만든 아멕스 힐튼이 4번째 카드였구요
    마지막 다섯번째 카드로 샤프 도전해볼까하는데
    이 카드 지금 도전해봐도될까요
    너무 바로 만드는게 아닌가 싶기두한데 다른 회사니 괜찮은가 싶기도하고 하네요

    Reply
  • 미국여자
    March 24, 2021 3:26 pm

    사파이어 리저브에서 프리퍼드로 다운그레이드 하는건 샤파 8만사인업 보너스 못얻겠죠??

    Reply
    • 마일모아
      March 24, 2021 4:00 pm

      네. 안됩니다. 사인업은 신규 신청만 해당되구요. 신청 전에 현재 리저브 카드는 닫으시던지 아니면 프리덤 같은 비-사파이어 계열 카드로 product change 하셔야 합니다. 이후에도 최대한 간격을 두시는 것이 좋구요. (보통 30일 추천합니다.)

      Reply
  • 아… 아쉽네요. 지난주에 신청해서 월요일에 카드 받아 어제 개시했는데 ㅠ.ㅠ 근데 리퍼받아 한거니까 5000포인트 손해인걸로…. 생각하면 좀 위로가 되네요. ㅎㅎ 고객센터에 전화해 봤는데, 오늘 이런 전화 많이 받았다며 매칭은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다른분들 어여 달리셔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Reply
  • 초보미군
    March 24, 2021 9:55 pm

    지금 제가 크레딧카드는 처음으로 만든 BOA 카드 유지하고 있고 군 입대후 만든 아멕스 플렛까지 해서 딱 2개 있습니다.
    체이스쪽은 아예 만들어 본 적도 없는데 이번에 이 오퍼가 떠서 오픈 신청했더니 인어가 안뜨네요…
    처음에 마모님 링크로 만들었더니 7~10일 기다리래서 체이스 공홈 들어가서 한번 더 했더니 이번엔 2주로 뜨네요..
    딱히 문제될게 없는데 인어가 왜 안뜨는걸까요…? 아멕스플렛은 10만 오퍼때 바로 인어 떴는데…

    Reply
    • 첫 카드인 경우는 주소 등의 개인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펜딩이 뜨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두번째는 아마 자동 캔슬될 것이고 첫 번째 관련해서 연락이 오면 그 편지에 적힌 내용대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Reply
      • 초보미군
        March 25, 2021 3:35 pm

        승인 받았습니다! 방금 888번호로 전화 와서 통화 했네요. 제가 직접 작성한거 맞는지만 물어보고 바로 승인해주네요 ㅎㅎ

        Reply
  • 시골촌사람
    March 24, 2021 11:55 pm

    마일모아님,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48개월 사인업 보너스 관련해서 질문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현재 보유 중인 사파이어 프리퍼드를 만든지 (그리고 사인업 보너스를 받은지) 48개월이 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번에 사인업 보너스를 받기위해 “(1) 현재 보유 중인 사파이어 UR 포인트 모두를 프리덤으로 잠깐 옮겨놓고, (2) 사파이어 카드를 해지한 뒤 (3) 해지를 확인함과 동시에 다시 사파이어를 신청하여” 사인업 보너스를 받고자 하는데 혹시 이 과정에 문제되는 부분이 있을까요?

    Reply
    • 1/2번 관련하여 캔슬하지 않고 프리덤으로 product change를 하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취소든 product change이든 3번 신규신청은 최대한 간격을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스템 상에 업데이트 되는 것이 일주일이면 된다 30일 기다려야 한다 의견이 갈립니다만 최대한 긴 간격이 안전하다 생각합니다.

      Reply
  • 2017년 2월에 사프 열었었는데 얼마나 있다가 보너스를 받았었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48개월이 보너스 받은 시점부터 48개월인가요 아님 카드 연 시점부터 48개월인가요 ㅠㅠ 보너스 받은 시점부터면 안전하게 5-6월은 되야할 거 같은데 이 프로모션이 얼마나 지속되련지 ㅜㅜ
    그리고 유나이티드 어카운트 들어가보니 Explorer Card 6만5천 포인트 프리어프루브 라고 나오는데, 프리어프루브면 신청하면 그냥 나오는건가요? 만약에 사프랑 Explorer랑 둘 다 만들고 싶으면 두개 사이에 얼마나 텀을 두고 만들면 되나요?
    올만에 와서 질문이 너무 많네요;;; 죄송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March 25, 2021 1:18 am

      보너스 받으신 시점부터 48개월입니다.

      프리어푸르부라고 해서 승인이 보장된 것은 아닙니다.

      체이스 카드는 application 사이에 보통 30일 간격은 두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Reply
  • 밀리언달러어덜트
    March 25, 2021 1:03 am

    마일모아님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혹시 사파이어 계열이라면 비지니스 사파이어도 포함되는 건가요?
    비지니스 프리퍼드를 가지고 있어도 개인 사프를 신청해서 싸인업을 받을수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March 25, 2021 1:19 am

      비지니스 카드는 잉크 계열이고 사파이어 계열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잉크 프리퍼드 가지고 계셔도 샤프 카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조건에 다 부합하신다는 전제하에요.)

      Reply
    • 오늘 브랜치 방문해서 인어+ 1년 연회비 면제 받았습니다. 마모님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짱
    March 25, 2021 10:26 am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현재 사프카드 (오픈한지는 48개월 넘고 오래됨) 보유중이라면.. 다운하고 한달쯤 있다가 이 딜이 계속 있을 경우 오픈하면 오퍼를 받을수 있을까요? 체이스 프리덤 카드가 이미 있는데 샤프가 이것으로 다운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크레딧 라인 때문에 카드를 캔슬하기는 아깝거든요…

    Reply
    • 네.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상담원에 따라 안된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프리덤 카드 2장 보유 가능하다는 사례들이 게시판에 많이 있으니 첫 상담원이 안된다고 하면 HUCA (hang up and call again)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이 프로모션이 언제까지 유효할까요? 리저브 보너스를 2017년 3월에 받고 1월에 카드를 해지했었는데~~~ 이번달은 지나서 신청해야 프로모션이 해당되겠죠???

    Reply
    • 마일모아
      March 25, 2021 7:11 pm

      아직 알려진 것은 없습니다만, 지난 번 사례를 보면 두어달은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보 나오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Reply
  • 작년 가을부터해서 3장 발급 받은게 있어서 혹시 5/24에 걸리는게 아닌가 했는데, 일단 승인 받았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ply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잠시 귀국해 있는데 혹시 제 한국주소 입력해서 바로 한국으로 배송받는 게 가능한가요? 혹은 일단 미국 주소 입력해서 승인받고 나중에 재발급 받아서 한국으로 배송시키는 방식으로 해야할까요?

    Reply
    • 마일모아
      March 25, 2021 7:12 pm

      최근 사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후자의 방법이 더 일반적인 것 같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님. 사프 4년전에 만들어 사인업 보너스 받았는지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런지요?
    CHASE에 해당 카드사에 문의를 하면 될런지요?

    Reply
  • 저는 Chase가 거래 은행이라 어제 로그인해서 바로 신청해서 승인 받았습니다.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님. 사리를 2016년 12월에 10만 보너스를 받았습니다. 4년은 지났는데
    연회비 없는 사라이어 카드를 소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해지하거나 다른 상품으로 변경하고 얼마 후에 신청가능한 룰이 있을런지요?
    전화로 상담하니 1-2 빌링 싸이클이 지나야한다고 뭉뚱그려서 답을 하네요.

    Reply
    • 게시판에 올라온 내용을 보면 30일 정도가 가장 안전한 것 같습니다. 일주일 정도 지나도 괜찮았다는 사례가 있긴 합니다만, 이런 경우는 길면 길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3/23에 온라인으로 신청했는데 전 여태 아무소식 없네요..ㅠㅠ
    제가 가지고 있는 크레딧 카드는 BOA 캐쉬백 카드, AMEX BONVOY 카드 이렇게 총 두개 가지고 있었고 체이스는 처음 오픈해본 거였는데 인어가 안뜨더군요. 공홈 들어가도 status 체크는 따로 안되구요, 혹시 어플리케이션이 제대로 제출이 안되었나하는 생각도 듭니다ㅠㅠ 아무소식이 없는거면 저는 리젝 당한걸까요.. ㅠㅠ 얼마나 더 기다려야하는지 속이 탑니다

    Reply
  • 추억의 라면
    March 26, 2021 11:47 am

    3/25 에 Marlton, NJ 브랜치 방문해서 8만 포인트, $50 statement credit + first year AF ($95) 면제 받았습니다.

    Reply
  • 감사합니다. 처가 지난 가을 겨울 즈음에 524 벗어나고 다음 카드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덕분에 기다린 보람 있는 좋은 카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인어’ 받았습니다. 예전과 달리 영어 설명 페이지 한번 더 타고 카드 링크 사이트로 옮기는게 조금(?) 번거로웠습니다.^^ 글 마지막에라도 예전처럼 설명 건너 띄고 바로 링크 사이트로 옮겨가는 게 하나 있으면 좋겠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March 26, 2021 2:40 pm

      승인 축하드립니다. 링크 사용도 감사드리구요.

      링크 관련해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마모 사이트가 영어로 된 사이트가 아니라서 이런저런 제약이 많습니다. 너그러운 이해 부탁드립니다.

      Reply
  • 사리 or 샤프
    March 26, 2021 10:39 pm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아직 체이스 크레딧 카드가 없는데요 (다른 신용카드 소지하고 있습니다)! 사리랑 샤프 중에 어떤걸 더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Reply
  • Seong-Min Park
    March 27, 2021 6:50 pm

    부부가 각각 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한 사람에게 포인트 몰아주기가 가능할까요?

    감사합니다.

    Reply
    • 두 분의 주소가 같다면 UR포인트 넘기기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Ultimate Rewards Home에서 Combine Points 메뉴를 활용하세요. 간혹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SM을 보내시면 해결해줍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제가 사는 곳에서 한국행 알아보니 왕복 9만이 필요합니다.
    싸인업 보너스 8만인데 1만 마일 더 만들려면 만 불을 더 사용해서 9만 마일 만들면 되는지요?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님
    항상 좋은 정보와 너무너무 도움되는 핫딜을 이렇게 편히 볼수있게 정리해주시고 올려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덕분에 저도 무슨 카드를 만들까 돌아보던 차에 사파이어로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배우자 은행에 가서 인어 받았습니다.
    은행에서 신청하면 정말 연회비 면제네요.
    감사합니다.

    Reply
  • 첫 카드 발급 받은지 524일만에! 5/24 마지막 카드로 때 마침… 나와서 ^_^ 신청하고 방어로 승인 받았습니다. 크레딧 라인은 5000불이구요. 상당히 기쁩니다!

    Reply
  • 좋은 정보 늘 감사드립니다. 저는 체이스에 프리덤, 프리덤 언니, 본보이, IHG 이렇게 card가 4장이나 있는데 또 샤프를 신청해도 될까요? 5/24는 3월달로 헤쳐 나왔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April 1, 2021 11:44 pm

      체이스는 개인이 받을 수 있는 credit line의 총액만 정해져 있지, 카드 갯수 자체에는 제한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펜딩과 48개월 규정에만 문제가 없으시다면 괜찮은 기회라 생각합니다.

      Reply
  • 마모신입
    April 4, 2021 4:36 am

    48개월 한참 전에 만든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가지고 있다가 1년 전쯤 연회비 없는 사파이어 일반 카드로 다운그레이드 해서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경우 이번에 샤프 카드 신청하면 승인 안 나는 건가요?

    사파이어 일반카드가 아니라 프리덤 카드로 바꾼 후에 신청해야 할까요?
    현재 2/24 입니다.

    Reply
    • 마일모아
      April 4, 2021 9:02 pm

      네. 연회비 없는 사파이어 카드도 사파이어 카드로 간주되기 때문에 프리덤 카드나 프리덤 언니 카드로 전환하셔야 합니다.

      전환 후 보통 30일은 기다렸다가 샤프 카드를 신청하는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개인에 따라 1주일만에도 승인 받으신 분들이 계시곤 합니다.

      Reply
  • 에임즈맨
    April 4, 2021 8:00 pm

    좋은 정보 정말 감사드려요! 3개월 전에 chase united 만들고 오늘 신청했는데 바로 인어됬습니다.

    Reply
  • 제가 지금 체이스 아마존카드를 쓰고있는데 한도가 5000불인데 사프카드 최소한도가 5000불이라고 전에하셨는데 이경우 아마존카드 한도를 낮춰두고 신청하는게 좋을까요? 5/24에는 문제없고 다른카드들은 한도가 보통 3-7000불입다. 히스토리는 2년반정도되었고 크카는 5개있고(4/24입니다) 그리고 크레딧스코어는 750넘구요.. 케이스바이케이스지만 신청해도될지 궁금하네요 ㅠ 아마존체이스카드가 걸리네요 ㅠ

    Reply
    • 마일모아
      April 5, 2021 3:44 pm

      5천불이라는 한도가 한도를 낮추기에는 그리 높은 한도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만, 낮은 한도로도 카드 사용에 문제가 없으시다면 한 2천불 정도로 낮추시고 시도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Reply
  • 아 더불어 제가 남편카드에 AU로 한달 들어갓다가 뺀 기록이있는데(체이스 프리덤)이것도 5/24에 카운트가되나요? 전화해서 기록을 지워달라고하면되는지요..?

    Reply
    • 마일모아
      April 5, 2021 3:44 pm

      네. 5/24에 카운팅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통 카드 신청해서 승인이 바로 나지 않으면 리컨을 시도하면서 상담원에게 카운팅에서 빼달라고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마모님 링크 사용하여 인어 받고 오늘 카드를 받았습니다. 확인 차 체이스에 문의했는데 8만 오퍼 확인은 받았으나 $50는 target이라 보이지 않는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런 경우도 있을까요?

    Reply
    • 마일모아
      April 5, 2021 3:46 pm

      상담원이 아마 요즘 프로모션 내역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것 아닌가 싶습니다. Grocery credit에 대해서는 약관에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카드 받으시고 바로 grocery에서 50불 이상 사용하시면 쉽게 확인될 내용인 것 같습니다.

      “A statement credit will automatically be applied to your account when your card is used for purchases in the grocery store category during your first 12 months from account opening, up to a maximum accumulation of $50.”

      Reply
  • 가화만사성
    April 5, 2021 10:26 pm

    현재 일반 사파이어와 프리덤 카드를 갖고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주신 보너스를 받아 카드를 오픈하고싶은데요 일반 사파이어를 어떻게 처리해야할까요? (캔슬하고 사파이어 프리퍼드를 신청해도 될까요?)

    Reply
    • 마일모아
      April 5, 2021 11:37 pm

      1) 캔슬하시거나 그게 아니라면 2) 프리덤 혹은 프리덤 언니 카드로 product change를 먼저 하시구요.

      그런 다음에 가능한 최대한 간격을 두시고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간격은 일반적으로 30일을 추천합니다만, 사람에 따라 1주일이면 된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Reply
  • 이런세상
    April 6, 2021 12:27 am

    감사합니다 마모님 리퍼럴 타고 신청해서 인어 받았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워니혀니
    April 6, 2021 11:26 am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덕분에 좋은 기회에 카드 발급받았습니다.

    Reply
  • 감사합니다 어제 아마존카드때매 글달고 한도는 안 낮추고 일단 혹시몰라서 지점방문은 안하고 앱으로 신청했더니 연회비는 냈지만 바로 승인화면 뜨고 한도도 만불로 넉넉하게 나왔더라구요. 근데 보니까 인터레스트가 15.99-22-99%라고 되있던데 저는 승인나고 21.99%이던데 이것도 나중에 전화로 낮출수가 있는부분일까요?

    Reply
    • 마일모아
      April 7, 2021 2:06 am

      1. 승인 축하드립니다.

      2. 마적질의 기본중의 기본은 그 달 사용한 금액은 그 달 다 갚는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자율이 부담이 되신다고 한다면 마일 게임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이또한지나갈까
    April 8, 2021 8:00 pm

    보통 체이스에서 이런 프로모션을 하게 되면 몇개월은 하나요?
    2달을 더 기다려야 해서 5월 말 정도나 6월 1일에 브랜치에 방문하려고 하는데 그때까지도 할지 모르겠습니다..

    Reply
  • 화요일 은행 방문해서 신청했는데, 어제 확인전화 오고 바로 승인 났습니다.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온 지는 이제 6개월 차고 SSN는 받은 지 2달 정도 밖에 안되어, 혹시나 하면서 신청했는데, 승인이 나서 놀랬습니다. 게다가 신용카드를 벌써 어찌 하다 보니 벌써 3개를 가지고 있는 상태여서 크게 기대는 안했거든요.

    첨 미국 건너와서 신용카드를 만들 수가 없어서, AMEX 캐나다 신용으로 Hilton, 그리고 RBC Cross Border Account 만들면서 하나, 얼마전 AMEX Delta Gold 프로모션이 좋아서 하나, 마지막으로 Chase 샤프 하나 이렇게 4개나 되어 버렸네요.

    캐나다 있으면서 미국에 계신 분들 부러웠던 것 중 하나가 신용하드 프로모션이 캐나다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았던 것인데, 이제 그 혜택을 저도 누리게 되어 감사하네요 ㅎㅎ

    Reply
  • 대문글이 새 단장을 한 후에 답글 다는 건 처음인거 같습니다. 요즘 몇 안되는 매력적인 카드임에는 분명한데 전 사리를 좀 늦게 만들어서 올해 말까지는 좀 더 기다려야 할거 같으네요 ㅎㅎ 좋은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오늘 어플라이하고 팬딩떴는데 방어하는게 좋을까요? 스팬딩을 빨리 시작해야해서 전화하고 싶은데 안좋을까봐서요 ㅜㅜ 처닝인 케이스입니다.

    Reply
  • 4년 넘은 리즈브카드를 들고 있었는데, 이거 지금 해지를 하고 바로 신청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해지하고 한 한달 정도는 기다리고 신청해야 하나요?

    Reply
    • 마일모아
      April 12, 2021 8:21 pm

      한 달 정도 기다리는 것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개인에 따라 1주일 기다렸다가 신청해서 승인 받으신 경우들도 있긴 합니다. 물론, 가능하시다면 한 달 채우시는 것이 좋을 것이구요.

      Reply
  • 좋은 기회인데 현재 아멕스 골드를 스펜딩 해야 되서요..
    이런 기회가 몇달까지 오픈되 있을지 궁금하네요
    아멕스 골드 스펜딩을 기프트 카드로 스펜딩 하고 이 프리퍼드를 신청하는건 어떨까요.
    제일좋은건 몇달 기다렸다가 신청하는건데요.

    Reply
    • 마일모아
      April 13, 2021 4:29 pm

      작년 프로모션은 두어달 정도 진행이 된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직 한 달이 되지 않았으니 좀 더 진행되지 싶습니다. 보통 끝나기 며칠 전에 소문이 돌곤 하니 그 땐 바로 신청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Reply
  • 신청했더니 바로, cannor approve. 가 나오던데, 왜 일까요?
    저는 1년쯤 된, US bank Go visa card랑 4개월쯤 된 Amex Hilton카드 두장 소지중입니다. 연소득이 낮으면, 불승인나나요? 카드 연제같은건 전혀 없어서 신용도는 좋을듯 싶은데.
    제가 미국에서 받는 소득은 연 $15000불 정도인데(미국에서 세금 신고되는) 한국에서 받는 월급도 있어 연소득을 그 합산액으로 적었는데, 그게 문제일까요? 언제 다시 이 카드를 신청할 수 있을까요?

    Reply
    • 마일모아
      April 14, 2021 7:01 pm

      체이스 카드는 (늘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다른 회사 카드를 1년 이상 보유해야지 승인이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더해 다른 카드의 한도가 5천불 이상이어야 한다는 것도 선택적으로 적용이 되는 것 같구요.

      현재 보유하신 카드들의 한도가 어느 정도인가요?

      Reply
      • 아, 그렇군요.
        소득은 합산 연 5만달러 정도인데, 지금 카드한도는 월 2천달라에요. 미국 산지는 2년됐고.
        아직은 안되려나보네요 ㅠㅠ

        Reply
        • 마일모아
          April 15, 2021 7:27 pm

          그럼 좀 더 기다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Reply
          • 리젝사유 메일로 받았는데,
            Length of time since the oldest credit card established.
            Average age of credit cards 가 쓰여 있네요.
            항공포인트 때문에 이 카드를 빨리 소지하고 싶은데, 그냥 시간 가기를 기다리는 수밖에 없나요? 3개월 쯤 후에 다시 신청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역효과 일까요?(좀 더 기다려야 하나요?).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April 19, 2021 5:07 pm

              시간이 답일 것 같습니다. 프로모션은 항상 다시 오는 것이기 때문에 마음 편히 가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Reply
  • 집 근처에 있는 Chase Bank에서 신청을 하고 바로 승인 받았습니다. 담당자가 첫 해 연회비가 waive 된다고 하더군요. 그로부터 일주일 만에 카드를 받아서 albertsons에서 썼는데 다음 날 바로 -$50 statement credit이 들어왔더군요.

    이 카드가 저의 세 번째 Sapphire Preferred Card인데(두번째 카드 이후 무려 4년을 기다렸습니다) 타이밍이 기가 막히게 맞아 대박 딜의 혜택을 받을 수 있었네요.

    이 카드 발급 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무조건 신청하셔야 합니다(은행 창구에 가서 신청하시는걸 강추하구요. $95이 어딥니까)

    Reply
  • 딥러닝아키텍
    April 18, 2021 4:55 pm

    마일모아님 항상 신속한 정보 및 자세한 사용 방법에 대한 글 감사합니다. 상항 가지고 있던 질문인데 이미 해당 카드를 가지고 있을 경우 카드 해지후 어느정도 지난 후 신청을 해야 발급 혜택들을 받을 수 있나요? 현재 사프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데 해지 후 어느정도를 기다렸다가 다시 신청해야하는 지 싶어서요. 감사합니다.

    Reply
    • 딥러닝아키텍
      April 18, 2021 4:57 pm

      아… 위에 비슷한 질문이 있군요. 1달 이라고 되어 있는데 지금 부터 1달이 넘도록 해당 혜택이 유지될지 의문이네요 ㅠ.ㅠ

      Reply
      • 마일모아
        April 18, 2021 7:45 pm

        1주일만에 가능했다는 사례가 있기는 합니다만, 안전하기는 1달인 듯 싶습니다. 일단 결정을 하셨다면 하루라도 빨리 샤프를 해지하시는 것이 좋지 싶습니다.

        Reply
  • 버블루비
    April 20, 2021 8:22 am

    약 6년전에 이미 사인업을 해서 6만포인트를 받았고 5년전에 클로즈가 되었는데요, 혹시 저 같은 경우에도 다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을까요?

    Reply
    • 네. 알려주신 정보만 봐서는 사인업 보너스를 새로 받으실 자격은 갖추신 것 같습니다. 현재 다른 사파이어 카드는 없으신거죠?

      Reply
  • 마모님,
    사리 카드 2017년부터 보유중인데 현재 남은 포인트는 13만… 이번 5/1에 연회비 550불 빠져나갈 예정입니다. 출장은 종종 다니기 때문에 연간 스펜딩은 꽤 되지만 라운지 혜택이나 렌트카 보험은 거의 사용하지 않으니 여행 크레딧 300불이랑 여행 항목 1불당 3포인트 혜택밖에 없는거 같아요. 일상(마켓,외식, 개스등)에서는 구SPG 카드(현.본보이)를 거의 쓰거든요. 그외에 와이프 샤프 카드의 AU카드가 있긴한데 처음에 스펜딩때문에 만들었어서 그 후엔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사리 카드 킵’해야 하는 이유있을까요?
    샤프 카드의 AU인데, 제 사리 포인트를 트랜스퍼 가능한가요? 언니 같은 카드 만들지 않고요.

    Reply
    • 마일모아
      April 21, 2021 4:58 pm

      1. 2017년이시면 사인업 받으신지 48개월이 지나셨을라나요? 만약 48개월을 지나셨고, 사리 카드의 필요성을 못 느끼신다면 캔슬하시고 몇 주 기다리셨다가 이번 샤프 오퍼로 갈아타시는 것도 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2. Transfer라고 하시는 것이 배우자 분의 샤프 카드로 합산 (combine) 하시는 것을 의미하시는 것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사리의 포인트는 household member의 계정으로 combine 하실 수 있습니다.

      Reply
      • 17년 6월이라 48개월이 안되네요. -_- 그리고 마나님 계정으로 합쳐도 되긴 하는데 생각 좀 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체이스는 처음 인데, 영문 정보 페이지에 있는 링크타고 들어가서 신청했고 바로 승인되었어요. 체이스 사이트 가입도 했는데..
    8만 오퍼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Reply
  • 마일모아 처음이고 체이스도 처음입니다 ;;
    영문정보 페이지에 있는 링크로 들어가서 신청했더니 바로 승인되었는데요. 너무 바로 승인되서 오히려 당황했네요 ㅎ
    8만 오퍼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체이스로 전화해서 확인해야하나요^^?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April 22, 2021 1:01 am

      1. 카드 받으신 후에 체이스에 전화하시거나 온라인 계정 만드시고 secure message 보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2. 승인 축하드리구요. 링크 사용 감사드립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 처음 이용 시작한 뉴비입니다. 이번에 이 글 보고 체이스 브랜치 가서 신청하고 8만 포인트 + 50불 + 첫회 연회비 면제 받았습니다. 그런데 그 쪽에서 제 아내를 위해서 가족 카드?도 오픈할 건지 물어서 신청했는데요. 아내는 그 카드 때문에 나중에 본인이 카드 오픈하면 사인업 보너스 못 받거나 5/24에 걸리는 게 아니냐고 하던데요. 그렇지만 아내 카드 만들 때 아내 ssn은 제공하지 않고 생년월일과 이름만 말했는데도 영향을 받을까요? 갑자기 걱정입니다.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May 2, 2021 11:07 pm

      사인업 보너스 받는 것에는 지장이 없다고 알려져 있구요. 5/24 카운팅에는 들어가지만, 전화하면 빼준다고 하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Reply
  • 사프사랑
    April 27, 2021 2:13 pm

    안녕하세요. 마일 모아님.
    저도 처음으로 글을 남기네요.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지금 전 현재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를 2018후반 부터 소지하고 있고 남편은 authorized user로 들어가서 있습니다.

    지금 제가 생각하는 방법은 남편이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를 만들고 제 카드를 프리덤 플렉스로 강등시키는건데 괜찮은 방법인건지요? 그리고 authorized user로써 카드를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를 오픈할 수 있는지, 아니면 먼저 제가 남편을 제 카드에서 authorized user로 빼고 오픈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늘 감사히 잘 읽고 있습니다. 소중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Reply
    • 마일모아
      May 2, 2021 11:08 pm

      1. AU 카드를 보유한 상태에서도 신청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찜찜하시면 AU 카드는 캔슬하시고 부군께서 새로 카드를 신청하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2. 프리덤으로 다운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Reply
  • 저는 금 주 금요일에 두 달간 한국에 나가 있을 계획이라 사프 카드를 만들어 나가면 좋겠다 싶어서 지난 번 보너스 받은 기록을 보니 2017년 5/3에 발금된 statement에 보너스 받은 기록이 있어요. 이게 그럼 4월에 받은 건지 스테이트먼트 페이하면 받은건지 궁금해서 문의하니 모르겠다고 하네요. 금요일 출국이라 하루 빨리 해야 하는데 혹시 48개월이 지난 걸까요?

    Reply
    • 마일모아
      May 4, 2021 6:18 pm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청구서에 보너스가 들어왔다는 것은 늦어도 그 청구서가 나온 날짜에는 보너스가 지급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48개월 지난 것 같습니다만, 이건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의견이라 100% 맞다고는 장담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먼저 감사합니다.
        안내해 주신 정보로 남편이 3월에 카드를 발급 받고 어제부로 4천이상이 되어 8만 오퍼를 받았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남편 이메일로 리퍼 내용이 와서 카드 신청하면 동일하게 3달 4천 사용후 8만을 받는다고 해서 제가 신청 하려고 하는데 인컴이랑 직장을 뭐라고 해야 하는지…
        코로나로 직장은 쉬고 있고 그나마 파트타임이라 저의 인컴은 적은 편입니다. 남편 인컴으로 하고 직업란 외 other를 선택하고 넘어가면 되는건가요?

        Reply
        • 마일모아
          May 7, 2021 9:20 am

          소득의 경우 household income을 적으시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직업의 경우 파트타임이라도 employed라면 employed로 하시거나 그게 아니면 other로 하시면 무방하지 싶습니다.

          Reply
  • 마모님 링크로 다섯번째 샤프 오픈 했습니다.
    언제난 감사드립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