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심의 한방: 캐피탈 원 Venture X 카드가 대박인 이유 5가지

체이스, 아멕스, Citi 대형 3사가 주도해 온 마일리지 신용카드 시장에 캐피탈 원이 제대로 회심의 한방을 날리는 것 같습니다.

지난 주 Venture X 라고 하는 엄청난 상품을 출시했는데요.

몇 달 전 마일 전환 비율을 1:1로 바꾸면서 뭔가 준비를 하고 있다 싶었는데 대박 상품을 가지고 온 것 같습니다.

한 마디로 이 카드는 향후 연회비 300불 이상의 프리미엄 신용 카드계의 판도를 확 바꾸어 버리는 게임체인져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그 이유 5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10만 마일 사인업 보너스: 여행 경비로 사용시 최소 1,000불 가치 또는 아마존 800불

마일모아 사이트 전체를 한 단어로 요약한다면, “마일은 카드 사인업 보너스로 모으는 것”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드 사인업은 그만큼 중요하구요. 카드 자체의 아주 독특한 기능이 있지 않는 한 괜찮은 사인업 보너스의 기준은 $500불 선이라고 하겠는데요.

Venture X는 사인업 보너스로 6개월 1만불 사용 조건으로 10만 마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캐피탈원 Venture X 카드: 10만 마일!
사인업 보너스6개월 1만불 사용시 10만 '마일' 사인업 보너스
바로가기영문 정보 페이지 하단의 파트너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Venture X카드는 특정 항공사와 결부된 제휴 카드가 아니구요. 따라서 캐피탈 원 (Capital One:  이하 캡원) 자체 마일을 받으시게 되는데요.

이 캡원 자체 마일은 항공 마일로 변신이 가능한 마일로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제가 가지고 있는 캡원 비지니스 카드인 Spark Miles 카드의 계정에 기반한 내용입니다만, Venture X도 사용법은 동일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제가 잘못 알고 있다면 바로 알려주세요.)

1) 먼저 난이도가 있지만 가치를 가장 높게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은 항공 마일로 전환 (Convert Rewards) 하는 것입니다.

캡원의 경우 현재 14개 항공사 마일로 전환이 가능하구요.

이 중 EVA 항공을 제외한 13개 항공사 마일로 1:1 전환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물론 AeroMexico의 경우 단위가 마일이 아닌 Km라서 1:1 전환의 경우 손해를 보는 것이니 하시면 안됩니다.)

위의 이미지에 보시듯 미국의 3대 항공사라 할 수 있는 United, Delta, American 항공은 빠져 있어 아쉬운 점이 없진 않습니다만, 3대 항공 동맹을 골고루 포함을 하고 있구요.

특히 한국행 발권에 좋은 Air Canada와 Lifemiles이 1:1 파트너로 들어가 있어서 마일 발권이 익숙하신 분들의 경우 나쁘지 않은 옵션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마일 발권이 익숙치 않으신 분들의 경우 expedia나 orbitz에서 항공권을 구매하시는 것처럼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캡원은 Capital One Travel 이라고 하는 자체 예약 포털을 운영중에 있는데요.

이 포털에서 항공권이나 호텔을 예약할 경우 1마일 = 1센트 비율로 마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12월 초 뉴악에서 샌프란가는 항공권을 검색하니 100불도 안하는군요. 이 경우 항공 마일을 사용하는게 의미가 없잖아요? 그럴 때 캡원 마일을 사용해서 예약을 하면 9,640포인트를 사용해서 항공권 발권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호텔의 경우 호텔 포인트 사용이 어려운 서울의 신라호텔이나 포시즌 호텔의 경우도 캡원 마일을 현금처럼 사용해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3) Capital One Travel 사이트가 아닌 항공사나 호텔 자체 사이트에서 예약한 경우도 1:1 비율로 마일 사용이 가능하다 합니다. 

캡원에는 Cover Your Travel Purchases라는 옵션이 있는데요.

항공사나 호텔 사이트에서 예약을 한 후에 그 금액이 캡원 계정에 올라오면, 90일 이내에 그 사용액 금액에 대해서 환급 (credit, reimburse)를 받는 방식이구요.

따라서 호텔 엘리트 혜택을 받기 위해서 공식 홈페이지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도 어려움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겠습니다.

4) 아마존 상품권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1 마일 = 0.8 센트)

하지만, 이 경우 1 마일 = 1 센트가 아닌 1 마일 = 0.8 센트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피하시는 것이 좋다 생각합니다.

5) 마지막으로 직접 현금화도 가능하지만, 이 경우 마일 가치가 반토막이 나기 때문에 하시면 안됩니다.

캡원 마일 현금화는 카드 계정 크레딧으로 받거나 아니면 우편으로 수표를 받는 것인데요.

이 경우 1 마일 = 0.5 센트 비율로 계산이 되면서 마일 최저 가치가 반으로 떨어지는 것이라서 이 옵션은 절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2. 실질 연회비 $0

아무리 사인업이 좋다고 하더라도 연회비가 엄청나면 이건 조삼모사라고 해야할 것입니다.

Venture X 카드의 경우 첫 해부터 연회비가 395불이지만, 매년 연회비만큼 다 돌려받을 수 있어서 실질적인 연회비는 $0 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1) 먼저 매년 membership year를 기준으로 $300불 credit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credit은 앞서 언급 드린 Capital One Travel 사이트에서 항공권이나 호텔을 예약하는 경우 받을 수 있구요. 매년 한 번 이상 여행을 계획 하시는 경우에는 사용하기 어렵지 않다 생각합니다.

2) 이에 더해 2년차부터 카드 갱신시마다 1만 마일을 리텐션 보너스 형식으로 자동으로 받게 됩니다. 이건 따로 조건이 있거나 하는 것이 아니구요. 카드를 유지하면 알아서 매년 들어오는 것입니다.

요렇게 하면 연회비가 395불이지만, 매년 400불을 돌려받는다 볼 수 있습니다.

자, 여기서 ‘갱신 1만 마일은 카드를 12개월 이상 보유해야 받는 것이라 적어도 첫 해는 395불 – 크레딧 300 = 95불 연회비 아닌가요?'라는 날카로운 질문 던지시는 분들 계실거에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캡원에서 별도로 준비한 것이 있으니 바로 기간 한정으로 제공되는 첫 해 200불 크레딧입니다.

이 크레딧은 Airbnb, Turnkey, Vacasa, VRBO과 같은 vacation rental 사이트에서 한 번에 200불 이상 쓰거나 여러번 나눠서 200불 이상을 사용하면 최대 200불까지 돌려받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첫 해 실질 연회비는 사인업 보너스를 제외하고도 마이너스 105불이라고 봐도 무방하리라 생각합니다.

더불어 캡원의 연회비 돌려주기 방식이 깔끔하다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경쟁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아멕스 플랫 카드가 연회비 695불에 Fine Hotels and Resorts 200불 크레딧을 제외하고는 매달 Uber 15불, 뉴욕 타임즈 20불, (아무도 안 쓰는 Equinox) 25불 이런식으로 잘잘하게 귀찮게 하는 것을 생각해 보면, 캡원은 상당히 소비자에게 편리한 방식이라 하겠습니다.

3. 1불당 2마일 적립

Venture X가 대박인 또 다른 이유는 기본 적립 비율이 1불당 2마일이라는 것입니다.

이 비율은 캡원 마일 전환 비율이 1:1로 바뀌기 전에는 그냥저냥 평범한 비율이었는데, 전환 비율이 1:1로 바뀌면서 대박이 되어버린 케이스입니다.

마적질 좀 오래 해보신 분들은 그런 경험들 있으실 거에요.

각 항목별로 1불당 4-5마일 적립되는 카드들이 있지만, 그런 카드들 하나 하나 골라가면서 최적화 해서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내가 이렇게까지 해서 마일을 모아야 하나' 하는 현타가 가끔식 오는 경우들요.

특히 마적질에 우호적이지 않은 배우자에게 카드를 3장씩 안겨주면서 항목별로 골라서 사용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는 것도 다들 공감하시는 내용일 것이구요.

그런 점에서 캡원 카드는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한 visa 카드로 발행이 되고, 1불당 2마일로 이 카드 하나만 써도 적립에서 기본은 한다는 점에서 매일 사용하기에도 괜찮은 카드라고 하겠습니다.

4. 셀폰 보험, Return Protection 등 다양한 보장 혜택

Venture X 카드는 visa 카드 중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Infinite 등급으로 발급이 되는 프리미엄 카드이구요.

그에 걸맞게 다양한 기본 보험 혜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렌트카 primary coverage, Trip delay insurance, Trip cancellation insurance, Lost Luggage Insurance, Extended warranty 등 마스터 카드에서는 지난 1-2년 사이에 빠져버린 여러 여행 관련 보장 혜택이 빵빵하게 살아 있구요.

이에 더해서 셀폰 보험과 Return Protection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셀폰 보험의 경우 많은 카드 회사들이 혜택을 줄여가는 기능이구요. 최근에 도입한 아멕스의 경우 연회비 695불짜리 아멕스 플랫 카드나 연회비 250불짜리 델타 플랫 카드 정도의 카드에나 포함된 기능입니다.

Venture X에 포함된 기능은요. 기본적으로 셀폰 비용을 이 카드로 지불할 경우 셀폰의 도난이나 손상시 (stolen or damaged), 50불 deductible을 내고 최대 800불까지 리임버스 받을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상세 내역은 제가 이후에 자세히 약관을 읽어보고 새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2) Return Protection은 물건 구매 후 판매자가 리턴을 받아주지 않을 경우 90일 이내에 카드 회사에서 리턴을 받아준다는 기능인데요. 이 또한 약관을 자세히 봐야 할 것 같습니다만, 기본적으로 건당 300불 이하의 물건, 1년 토탈 최대 1,000불 이하의 경우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

쇼핑을 자주 하시는데 깜빡하고 30일 리턴 기한을 넘겨 버리는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5. 가족 카드 4장까지 무료 발급 + 가족 카드 회원도 PP 카드 무료 발급

마지막으로 언급드리고 싶은 장점은 가족 카드 (authorized user 카드) 가 4장까지 무료로 발급된다는 것 (체이스 사리 카드의 경우 가족 카드 발급 비용이 75불입니다). 그리고 무료로 발급되는 가족 카드 회원의 경우도 라운지 패스인 Priority Pass 카드 (이하 PP 카드) 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PP 카드 가족 회원 발급의 경우 게시판의 shilph님께서도 아주 극찬을 아끼지 않으신 내용인데요.

이유는 Venture X에서 만들어주는 PP 카드가 보통 PP가 아닌 ‘고급진' PP 카드이기 때문입니다.

PP 카드는 보기에는 다 같아 보입니다만, PP 카드를 제공하는 신용카드 회사가 어떤 방식으로 계약을 맺었는가에 따라서 혜택이 다 다릅니다.

  • 어떤 카드는 PP 카드 회원 1인만 무료 입장이 가능하기도 하고
  • 어떤 카드는 1년에 무료 입장이 가능한 횟수 제한이 있기도 하고
  • 어떤 카드는 회원 1인에 동반자 2명까지 무료 입장이 가능하기도 하고
  • 어떤 카드는 가족 동반의 경우 인원수에 관계 없이 무료 입장이 가능하기도 하고
  • 어떤 카드는 라운지 뿐만 아니라, 공항의 제휴 식당에서 음식을 사먹는 것도 일정 금액까지 커버를 해주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인원이 무료 입장이 가능하고, 공항 제휴 식당에서 음식을 먹는 것도 가능하며, 가족 카드 회원들도 동일한 PP 카드를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가 최고의 카드라고 대접을 받아왔습니다.

그 최고의 카드는 지금까지는 체이스 리츠칼튼 카드였는데요.

Venture X 카드도 만만치 않게 좋은 혜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이번에 발표가 난 것입니다.

Venture X 카드로 받는 PP 카드는 PP 사이트에서 별도 가입 후 사용이 가능한데,

  • 회원 1인 + 동반자 2인까지 라운지 무료 입장이 가능하구요. (3번째 동반자부터는 $45불입니다)
  • 공항 제휴 식당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족들에게 라운지 입장 카드 하나 만들어 주고 싶었던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옵션이 된다는 것이죠.

6. 주의하실 점: 상대적으로 높은 스펜딩, 발급 난이도?

이렇듯 Venture X 카드는 여러 장점이 있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아예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1) 높은 스펜딩 조건 

우선 상대적으로 높은 스펜딩 기준이 문제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일반적인 카드 스펜딩이 3개월 4천불 정도의 수준인데, 이 카드의 경우 6개월이라는 시간을 주지만 1만불 스펜딩을 요구하거든요.

수수료가 있지만 연방 세금을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등으로 스펜딩을 쉽게 해결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한 달에 2천불 정도는 충분히 할만하다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6개월 1만불은 도저히 불가능한 분들도 많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경우 자칫 주객이 전도되는 경우가 있으니, 마일 게임의 원칙은 잘 먹고 잘 살려고 하는 것이지 불필요한 소비를 늘리는 것은 절대 아니라는 원칙을 꼭 기억하시고 이번 오퍼는 패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발급 난이도?

캡원 카드의 경우 신용 3사를 모두 체크하고 발급도 상당히 까다로운 것으로 그간 알려져 왔습니다.

그런데 이 카드의 경우 과거의 캡원에 비하면 상당히 쉽게 승인이 난다는 내용의 사례들이 영어권 사이트들 위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캡원측에서 제대로 벼르고 출시한 카드라서 일시적으로 심사 기준을 낮추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과거 까다로웠던 부분의 경우 일시적으로 물음표로 남겨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5/24 카운팅에 들어가기 때문에 카드 발급 순서에 주의해야 함

Venture X 카드는 개인 신용카드이고 그렇기 때문에 발급을 받으신 후에는 체이스의 5/24 카운팅에 포함이 됩니다.

5/24 관리를 하지 않으시는 분들의 경우 문제가 아니겠지만, 체이스 카드 발급을 노리고 5/24 관리를 해오신 분들의 경우 체이스 카드를 먼저 발급 받으신 후에 Venture X 카드를 받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순서가 반대로 될 경우 체이스 카드는 못 받으실 수 있거든요.

특히 내년도 싸웨 (Southwest) 동반자 패스를 노리시는 분들은 요즘이 체이스 싸웨 (Southwest) 카드 만들기가 적기인데, 이 부분을 잘 신경을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Venture X 카드의 출시는 5년 전 사리 카드 출시의 광풍을 연상케 합니다.

캡원의 회심의 한방에 기존 강자들이 더 좋은 오퍼를 들고 나오기를 내심 기대해 봅니다.

캐피탈원 Venture X 카드: 10만 마일!
사인업 보너스6개월 1만불 사용시 10만 '마일' 사인업 보너스
이에 더해Airbnb, VRBO같은 Vacation Rental에서 $200불 이상 사용할 경우 $200 크레딧 (첫 해 한정)
포인트 전환 여부캐피탈원 '마일'은 에어캐나다, Lifemiles, 싱가폴, BA등의 여러 항공 마일로 1:1 전환이 가능함.
연회비첫 해부터 395불. 그러나 매년 $300 크레딧 혜택 + 1만 마일 보너스 마일이 있어서 실질적으로 무료라고 할 수 있음.
주요 기능Membership year로 매년 Capital One Travel 사이트 항공권, 호텔 등 예약시 $300 크레딧. 
2년차부터 매년 카드 갱신시 1만 마일 보너스 마일 지급
1불 사용액당 2마일 적립 = 항공 마일 2마일. 매일 사용하기에도 괜찮은 적립 비율. (Capital One Travel 사이트에서 사용할 경우 더 많은 마일 적립 가능)
가족 카드 4장까지 무료 발급이 가능하고, 가족 카드 회원들도 PP 카드 발급 가능
렌트카 회사인 Hertz의 President’s Circle 엘리트 등급 획득
4년에 한 번 Global Entry나 TSA PreCheck 접수비 크레딧 ($100불까지)
렌트카 보험 primary coverage
바로가기영문 정보 페이지 하단의 파트너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featured image by @Nimagine39 / crowdpic

Previous Post
가이드: Citi ThankYou 포인트, AA 마일로 전환하기
Next Post
12/7일 종료: 싸웨 (Southwest) 개인 카드 최대 10만 포인트 오퍼

99 Comments. Leave new

  • 수늬야 ‘ㅁ’)/ (앗차차)

    제 기준으로 봐도 말씀하신 것처럼 프리미엄 카드 중에서 게임 체인져가 될거 같습니다.
    사파이어 프리퍼드가 연회비 550불인데 실질적으로 돌려주는 것은 300불이고, PP 가 좋지만 AU 를 만드는데 75불이 들고요.
    아멕스 플래티넘은 연회비가 695불인데 실질적으로 돌려주는 것이 많지만 (호텔 200불, 항공 200불, Saks 100불, 우버 200불 등등) 사용하기도 힘들고 구지 필요 없는 것을 억지로 껴넣는 쿠폰북 같은 느낌이고요.

    PP 하나만 봐도 AU 4명까지 하면 그야말로 효도카드가 되는데, 매년 연회비 이상으로 돌려주니 그야말로 평생 카드 중 하나로 될 것 같기도 합니다. 아마도 상당수의 사파이어 프리퍼드 & 아멕스 플래티넘 사용자가 이쪽으로 올 것 같아요

    Reply
  • 가족 pp카드 때문에 리츠생각중이던 저에게는 꼭 만들어야할 카드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추가 200$ 오퍼는 얼마나 가려나요 다음달에 만들지 지금어플라이해볼지… 아직 메리엇 스펜딩도 안끝났다보니 ㅎㅎ

    Reply
    • 얼마 전에 캡원에서 카드 신청하라고 이메일이 왔는데, 그 이메일의 날짜는 12/15일이었습니다. 이메일로 보낸 것만 것인지 아니면 일반 오퍼도 해당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12월 초순에는 결정을 하시는 것이 좋지 싶습니다.

      Reply
  • 와우 이런 멋진 카드를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같은 경우 매번 캐피탈 원 어플라이 하면 리젝됬는데 이번엔 한번에 성공했네요. !!!!!!

    Reply
  • “특히 내년도 싸웨 (Southwest) 동반자 패스를 노리시는 분들은 요즘이 체이스 싸웨 (Southwest) 카드 만들기가 적기인데, 이 부분을 잘 신경을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체이스 싸웨 동반자 패스는 항상 있는 건가요? 체이스 웹사이트 가서 들여다 봤는데 동반자 패스에 대한 언급이 없는 거 같은데…

    Reply
    • 네. 동반자 패스 싸웨의 혜택 중의 하나로서 항상 있는 것입니다. 간혹 제휴 카드를 만들면 3개월 정도 동반자 패스를 주는 특별 프로모션이 있곤 합니다만, 원칙은 1년의 기간 동안 (1/1-12/31) 싸웨를 100번 탑승하거나, 125,000 qualifying point를 적립하면 받게 되는 특별 혜택입니다.

      https://www.southwest.com/rapidrewards/tiers-more-companion-pass

      이 혜택은 달성한 해의 남은 기간 + 그 다음해 12개월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년초에 달성하는 것이 좋구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 카드를 만들어서 내년 1월에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시면 거의 23개월이상 쓰실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이 적기라고 말씀드린 것입니다.

      조만간 자세한 글을 하나 써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Reply
  • 뭣이중헌디
    November 18, 2021 4:48 pm

    마모님 공식링크가 나오길 기다렸습니다!!ㅎㅎ 인어가 되길 고대하며 한번 조심스레 어플라이해보겠습니다!

    Reply
  • 혹시 카드 어프루브 나면 얼마만에 날라오는지 알수 있을까요?
    땡스기빙전에 날라오면 좋은데요.

    크레딧 스코어 790대면 바로 어프루브 날까요?

    Reply
    • 1. 게시판에 올라온 사례를 보면 3-4일 정도만에 받으셨다는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2. 승인 여부는 신청 전에는 알 수 없을 것 같습니다.

      Reply
    • 비행기 타고 가요~
      November 26, 2021 11:32 pm

      저는 어프르부 나고 4일째 되는 날 fedex priority mail 호 카드 도착했어요.

      Reply
  • 공항 라운지는 어떻게 사용이 가능하죠? 어느 라운지나 가능인가요?

    Reply
    • Priority Pass에 속한 라운지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구요. 라운지에 따라 동반자 숫자에 대한 제약이 있고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는 라운지 카드만 보여주시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어떤 라운지가 속해있는지는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https://www.prioritypass.com/en/airport-lounges

      예를 들어 인천 공항의 경우 아시아나, 마티나, 스카이허브 등의 라운지가 이용이 가능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https://www.prioritypass.com/en/lounges/south-korea/seoul-incheon-international

      Reply
      • 입장시 해당 크레딧카드만 보여주면 입장이 가능한가요?

        Reply
        • 아닙니다. 크레딧카드 받으신 후에 그 카드 번호를 사용해서 Priority Pass 카드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요청 링크는 여기이구요. https://www.prioritypass.com/capitalone

          이 Priority Pass card를 가지고 가셔야 라운지 입장이 가능하십니다. (보통은 Priority Pass 앱을 등록하면 앱에 있는 디지털 PP 카드만 가지고 입장이 가능한데, 이 카드도 그러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Reply
  • 한국 가는 국적기 사용이 가능할까요? 비즈니스석, 1등석
    발권 초보라
    이게좀 걸리네요

    Reply
    • 아시아나 취항지에 살고 계시는 경우 스얼 항공사인 aeroplan으로 넘겨서 사용할 수 있긴 합니다.

      https://www.milemoa.com/ur-to-aeroplan-air-canada/

      다만, 아시아나 마일 좌석이 예전만큼 많지 않고, 대한항공의 경우 파트너 항공사 마일로 비지니스, 일등석 발권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국적항공사 비지니스, 일등석을 목표로 정하시는 경우라면 쉽지는 않을 것이라 말씀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그렇게 보면 체이스 – 대한항공 파트너 관계가 종료된 이후 변신 가능포인트는 UR이고 MR이고 거의 비슷비슷하다 해야 할 것이구요. 요즘 대세는 (갈아타야 해서 귀찮긴 하지만) ANA 1등석입니다.

      Reply
  • 상대비교까지 하는 것은 제 수준에 좀 무리고요, 그래도 금방 카드 장/단을 알수 있게끔 일목요연한 정리 정말 감사합니다. 일단 약간의 여행이 있는 사람이라면 연회비 커버하는 것은 간단할 테고, 포인트를 잘 쓸 수 있는 가 하는 것이 관건인데, Air Canada가 기항하는 곳이라면 충분히 좋을 듯 하네요. 벤쿠버나 토론토로 기항하는 항공편이 언제나 있으니까요

    Reply
    • 네. 아무래도 스얼 계열 항공사들이 많아서 한국행을 생각하시는 경우라면 Air Canada, Lifemiles 등이 좋은 옵션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Reply
  • AA 같은 경우 Asia Miles member 이기도 한데, 그럼 이 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해야 하지 않을까욧?

    Reply
    • 물론입니다. 다만, 마일 차감액 등이나 취소, 변경 규정 등에 대해서는 사전에 공부가 필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Reply
  • 조만간 큰 금액을 써야해서 방금 신청했는데.. 지금 당장 승인이 안된다고 7-10일 걸린다고 하는데…. 이렇게 되면 리젝인가요ㅜㅜ..
    미국 오자마자 샤프 카드 만들어서 잘 쓰고 있는데…. 바로 인어되지 않은 경우는 신용점수가 그렇게 높지 않아서인가봐요(709점..ㅜㅜ)

    Reply
    •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7-10일 메세지 받고 승인 받는 경우들도 많으니 좀 더 기다려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혹시 리컨해보는게 도움이 될까요..?
        그리구 pp카드 1장당 본인+동반 2인까지 가능한건가요~?

        Reply
        • 1. 리컨이 쉽지는 않다고 합니다만, 시도해서 잃을 것은 없다고 봅니다.

          2. 네. PP 카드 1장당 본인 + 동반 2인까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아주 드문 경우지만, 라운지에서 이용객이 너무 많은 경우 자체적으로 입장을 제한하는 경우도 있으니 그 점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Reply
          • 7-10일 메세지가 리뷰가 아니고 인리 였나봐요..ㅠ_ㅠ 방금 취소된 이유에 대한 메일 받았는데.. 이유가 Based on your credit report from one or more of the agencies on the back of this letter, length of credit history 네요.. 제가 미국 온지 이제 6개월이 조금 지났거든요….. 하… 이러면 전 다신 신청 못하게 되는건가요?ㅠㅠ
            오늘 아침에 바로 캐피탈 세이빙 만들고 거기에 목돈 좀 넣어놨거든요.. 한 일주일 지나고 나서 다시 연락을 해봐야할까요..? 조언구합니다ㅠㅠㅠㅠ 간절히 오픈하고 싶은 카드….

            Reply
            • 연락은 해보실 수 있겠습니다만, 미국에 오신 기간이 6개월이라고 하시면 큰 기대는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ㅠㅠ

              Reply
  • 좋다고 하길래 방금 마모님 링크 사용해서 신청했어요.

    인리도 많이 난다고 들어서 걱정 많이 했어요. 얼마전 사프 방어도 힘겹게 했던지라..

    혹시 다른분들께 도움 될까 프로필 남기면,

    작년에 언리, 침대할부 카드 두장열고 연초에 아멕골드, 9월 체이스하얏, 10월 사프, 11월 브릴 열었는데 크레딧 칼마 hard pull 은 4개라고 떴었네요.

    20k 한도로 20퍼 중반대 apr 로 인어 받았습니다.

    Reply
  • 11년 전 인가요 캡원 10만 광풍불때 개인, 비즈 둘 다 해서 짭짭하게 잘 썼던 추억돗는 카드네요. 배우자 인어받고 카드 3일만에 도착했습니다.

    Reply
  • 혹시 이 카드도 체이스처럼 한국에서 사용시 차지 안 붙나요? 외국에서 사용시 차지 안 붙었으면 해서요.

    Reply
  • 마침 카드가 하나 더 필요해서 보고 있었는데 이글 보고 발로 신청해서 인어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방금 신청해서 인어났습니다. 마모님 글 읽기 전에는 조금 포인트 사용이 쉽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하나 하나 차근차근 설명을 들으니 조금 신경쓰면 가성비가 좋을 듯 해서 신청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휴대폰 보험이 가장 맘에 들어요.

    Reply
  • 아… 그리고 나중에 휴대폰 보험 약관 보신 후 추가해 주신다고 하셔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링크에 있는 깨알 같은 영어를 보고 깜짝놀라서 창을 닫았습니다. ^___^

    Reply
    • 네. 저도 약관보고 이건 그냥 5-10분 봐서는 안되고 각잡고 앉아서 읽어야 하는 문서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인어 축하드립니다.

      Reply
  • 외국에서 차지 안 붙네요…전 인테넷으로 카드 어플라이하자마자 어프르브가 되어서 2-3일후에 카드를 받는다고 하니 12월 서울갈때랑 올때 PP 사용해야겠어요.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에서 이걸로 바꾸려고요.
    그럼 체이스에 있는 마일은 어떻게 해야되나요?

    Reply
    • 네. 이 정도 프리미엄 카드는 해외 사용 수수료가 없는 것이 정상입니다.

      승인 축하드리구요. 체이스 마일은 UA나 버진 같은 항공 마일로 옮기시거나 호텔이라면 하얏으로 넘기시는 것이 일반적으로 가장 좋은 옵션입니다. 여행 계획에 따라 결정하시죠.

      Reply
  • 거의 끝판왕 카드가 나온듯 하네요 ㅎ

    글로벌 엔트리 가족 3명꺼 어플라이 하려고 아플 노리고 있었는데
    이게 나와주네요.

    일단 제 글로벌 엔트리는 ihg premier 로 해서 돌려 받았구요.
    P2, 5세, 1세 총 3명 꺼만 하면 되는데

    다른 혜택일단 다 무시하고 GE만 놓고 봤을 때
    아플
    AF $695 + AU3장 $175 = $870 +$300 (GE 3명) – $300 (리임버스) = $870

    벤쳐X
    AF $395 + AU3장 $0 = $395 + $300 (GE 3명) – $100 (리임버스) = $595
    (**아플AU카드 와는 달리 GE는 1명만 돌려주는거죠?**)

    단순히 이렇게 GE만 놓고 봐도 벤쳐X로 가는게 맞는거겠죠?

    Reply
    • 스펜딩 되시면 둘 다 가시죠 ㅋㅋ 그런데 요즘 GE 관련해서는 연회비 100불 남짓의 카드들도 헤택으로 포함되어 있는 경우들이 많아서 반드시 프리미엄 카드들만 가지고 고민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Reply
      • 하.. 스펜딩의 압박이 있어서;; ㅎ
        사실 벤쳐카드가 끌리는데 어프루브 난이도가 좀 있어보여서
        고민중이네요.

        몇일좀 생각해보고 결정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궁금했던 카드인데 포스팅 감사드립니다! 몇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은데

    제가 미국 크레딧이 히스토리 일년이 좀 넘었는데 승인이 가능할까요? 점수는 높은편이고 아멕스 샤프 모두 문제없이 승인이 되었습니다.

    이번 오퍼의 유효기간이 언제까지 인가요? 아직 체이스 본보기 스탠딩으로 채우지 못해서 좀 나중에 신청하고 싶어서요

    가족카드 4장까지 무료 신청이 가능하고 가족카드당 PP 카드도 하나씩 발급된다고 설명해 주셨는데 한국에 있는 소셜넘버 없는 가족도 추가가 가능한지요?

    감사합니다!

    Reply
    • 1. 워낙에 개인별로 변수가 많아서 카드 신청을 직접 해보시기 전에는 승인 여부는 알 수 없을 것 같습니다.

      2. 알려진 기한은 없습니다만, 얼마전 이메일에 12/15일이라는 기한이 적혀 있기는 했습니다. 그 이메일만 그런 것인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3. 소셜 넘버는 optional 이라서 한국의 가족도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확실한 것은 사례가 더 나와봐야 할 것 같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 항상 좋은 글 감사히 보고 있습니다. 제가 아직 여기서만 글을 남길수 있어서.. 혹시제 작은 후기라도 도움이 될까싶어서 글 남깁니다.

        배우자는 크레딧 800점대 저는 소셜넘버없습니다. 마일모아님 글 보고 바로 신청해서 인어나서 카드 기다리고 있는데, 말씀하신 3번의 경우 소셜없는 저도 승인나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ITIN을 넣어 보려고 했는데 “couldn’t be verified” 라고뜨지만 AU 카드 발급으로는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

        Reply
  • 벤쳐카드 X 만들까 말까 했는데 마모님 글
    쓰신 글 보고 만들어야겠다 싶어서 마모
    공식링크로 한번에 인어 받았습니다.
    좋은 카드 추천 감사합니다~ ^^

    Reply
  • 오랜만에 대박 상품에 인어났네요.
    이번에 병원 비용으로 비교적 큰 금액 지출이 있는데 이 카드 승인으로 조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모님 감사드립니다.

    Reply
  • TAX ID 로 신청 할수 있는 건가요? 아니면 개인 카드로만 신청 가능 한 걸까요?

    Reply
  • 좋은글 감사합니다. 궁금한게 있는데요. 1년 단위로 주는 맴버쉽 베니핏들은 발급일로 부터 1년을
    의미 하는건가요? 아니면, 다른 12월 1일부터 시작되는건가요?

    Reply
    • 1년이라는 단위가 개별 카드별로 달리 책정이 되는데요. 이 카드의 경우 중요한 1년 단위 혜택이라고 할 수 있는 $300 travel credit은 membership year, 즉 카드 발급일을 기준으로 12개월이라고 합니다.

      Reply
    • 답변 감사드립니다. 마모님 남겨주신 링크타고 신청하고 바로 승인 났습니다.

      Reply
  • 오대리햇반
    November 21, 2021 9:25 pm

    믿고 신청하는 마모링크타고 P2걸로 인어받았습니다. 연말 재산세 낼 카드 고르고 있는 중이었는데 타이밍 너무 좋네요! 기본적립이 x2라니 P2에게 쥐어주고 사용하라고 하라기도 나쁘지 않고요. 블랙 프라이데이 이전에 카드가 와주면 연말 쇼핑도 이 카드로 하면 좋을텐데요. 풍성한 추수감사절 되시길 바랍니다!

    Reply
    • 인어 축하드립니다. 링크 사용도 감사드리구요. 스펜딩을 어렵지 않게 채우실 수 있다니 다행입니다.

      Reply
  • 소고기탕수육
    November 22, 2021 4:55 am

    마모님 링크타고 하나 만들었네요. 항상 좋은 정보와 좋은 카드 소개 감사드려요.

    Reply
  • 마일모아 공식 링크로 승인 받았습니다! 지난번 시티카드는 거절당해서 조마조마 했는데 너무 좋네요. 자세한 카드 설명 감사합니다.

    Reply
  • 시원하게 인리 당했네요.. 집사고 스펜딩 많이하고, 밀렸던 여행 계획들 잡느라 카드 지출도 많은데다 이주전에 잉크 언리 비지니스를 열어서 그런거 같긴하네요.. 그래도 개인카드는 일년넘게 안만들고 있었는데 아쉽게도 인리네요… ㅜㅜ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ply
  • 고민하다가 마모님 링크타고, 인어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마존/사리 사용중인데, 체이스카드 열기가 모두 애매해서(싸웨 내년/내후년 계획중) 고민하다가 신청했습니다. 사리 언리/플렉스 다운 하려고합니다. 선택기준 도와주실 수 있을까요 마모님?/ 다운해도 이제 벤쳐카드만 쓰겠지만요

    Reply
    • 1. 인어 축하드리구요. 링크 사용 감사드립니다.

      2. 사리는 비자 카드라서 같은 번호를 유지하고 싶으신 경우 언니 카드로 다운하셔야 합니다. 플렉스의 경우 마스터 카드라서 번호가 바뀐다고 하더라구요.

      Reply
  • 소셜넘버 만들고 크레딧 빌딩 시작한지 4년차인데
    예전에 6개월넘기고 신청했을때는 다 까이던게
    이번엔 그냥 바로 2만불 승인나왔네요 ㄷㄷ..
    감사합니다.
    8월말에 대학교 돌아오면서 근처 은행에다가 괜찮은 카드있으면
    추천해달래서 신청서 쓰고 신청해봤는데
    뱅커 말로는 거절됬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아무리봐도 소프트풀 하드풀 둘다 fico에 없어서 긴가민가했는데
    아무래도 말만 하고 안한듯..
    여하간 덕분에 신청 잘하고갑니다
    학비만 해도 한학기에 2.5만불은되니
    (물론 컨비니언스 피 2프로..)
    1만불은 한방에 거뜬합니다
    아무튼 잘쓰겠습니다!!

    Reply
  • 마모님 링크로 저도 인어 받았습니다. 좋은 카드 소개 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간만에 인어났습니다. 다른회사 카드들과 달리 캐피탈 원은 그 동안 베네핏만 타 먹고 실제 사용실적이 미미해서 늘 빛 진 느낌이었는데 Venture X는 다른 강력한 카드가 나올 때까지 좀 달려주어야겠습니다.

    Reply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신청해볼까하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서요. 휴대폰 보험은 어떤식으로 결제를해야 보험해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이 카드로 일시불로 결제해야하는지 아니면 monthly payment로 구매한 것도 커버가 될까 궁금하네요. 블랙프라이데이때 티모빌에서 BOGO로 휴대폰을 구매할까 생각중인데 이왕이면 이 카드로 하는 것도 좋을 것같아서요.

    Reply
    • 약관을 읽어보니 매달 지불하는 전화사용료를 이 카드로 사용할 경우 해당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전화 단말기 구매는 어떤 카드로 하든지 무방한 것 같아요.

      “This benefit is available if You are a valid cardholder of an eligible U.S. issued card enrolled in the Cellular Telephone Protection benefit and You charge Your monthly cellular wireless phone bills to Your eligible card for the billing cycle before the month in which the incident occurs. Eligible cell phones are the lines listed on Your most recent cellular wireless service provider’s (“cell phone provider”) monthly billing statement for the billing cycle prior to when the incident occurred.”

      Reply
  • First yeare airbnb $200크레딧은 첫 해 1-12월사이인가요? 아니면 카드 발급받고 나서 1년사이인가요?

    Reply
  • 정말 카드가 좋네요
    궁금한 점이 있는데 체이스는 다른 회사 카드에 왜 5/24를 집계하는 건가요 ㅠㅠ

    Reply
    • 카드 회사 입장에서 보기에 카드를 발급해준다는 것은 담보 없이 대출을 해준다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 회사는 항상 위험부담을 줄이려는 목표가 있습니다. 카드 사용자가 단시간에 여러 카드를 많이 만든 다음에 그 카드를 max로 사용한 후 갚지 않고 튀어버리면 그건 그대로 카드 회사의 손실로 이어지는 것이거든요.

      그래서 어떤 행동을 보이는 사람들이 카드 빚을 갚지 않고 튀는지 여러 연구를 하고 있구요. 그 결과 단시간내에 여러 카드를 갑자기 많이 만들면 위험 신호라는 결론을 내린 것 같습니다. 그래서 체이스 카드 승인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서 이전에 다른 카드 회사들을 포함한 카드 발급 내역 전체를 확인한다 그렇게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링크 타고 인어받았습니다. 항상 정보공유해주셔서 감사해요. 카드 받기전애 PP 신청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실물 카드 받고 해야한다면, 온라인으로 먼저 PP카드 받을 수 있을까요? 금방 쓸일이 있는데 바로 되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Reply
    • 카드 4일전쯤에 신청했었는데 오늘 카드 받았고 PP도 신청했습니다.
      궁금한것이 PP카드는 크래딧카드와 상관없이 신청하면 1년간 유효 할까요? 혹시 일이년후 나중에 카드 캔슬하더라도요. 가족들 PP 신청은 필요할때 할까 지금 하는 게 나을지 해서요. 감사합니다.

      Reply
      • 사례가 나와봐야 겠습니다만, 다른 카드와 같은 방식이라면 캐피탈 원 카드 취소하시면 PP 카드도 자동으로 취소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 인어 축하드리구요. 링크 사용 감사드립니다.

      PP 신청 페이지에 카드 번호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카드를 받으신 다음에야 신청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만, 요즘엔 PP 실물 카드가 아닌 온라인 앱으로 virtual card를 받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이 부분이 가능할 것도 같은데 제가 직접 해보지 않아서 확답을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Reply
  • 저도 방금 마모님 링크로 (남편 이름으로 ㅋㅋㅋ) 인어받았어요~

    마모님 덕분에 좋은 카드를 알게 되고 항상 감사드립니다!

    Reply
  • 마모님 링크로 저도 인어받았습니다. 알기쉽게 친절히 카드 소개해주신데 감사합니다.

    Reply
  • 마모링크로 방금 P1/P2 모두 인어 받았습니다. 적지않은 인리 소식에 쫄리는 마음으로 기다렸네요. 후후~ 재미있는 부분은 소득과 소비형태 모두 동일하게 넣었는데 P1은 30,000/P2는 10,000 크레딧 리밋이 나왔네요. 캡원마일과 벤처X로 프리미엄카드 업계가 다시 활력을 얻기를 기대합니다.

    Reply
  • 김해리포터
    November 27, 2021 11:06 pm

    저도 마모링크로 인어 받았습니다. 리젝 얘기가 많아서 안 되면 말지 뭐 하고 내려놓고 눌렀는데 의외로 쉽게 인어받았네요. 연회비/스펜딩 조건이 커서 좀 찝집하긴 한데 이왕 받은 거 제대로 한 번 써 봐야겠습니다. 늘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