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G/메리엇 합병에 따른 다양한 경우의 수를 생각해 봤습니다

shilph 2018.04.09 17:28:23

생각만 해봤습니다. 을인 저희들이 어쩔 수 있는건 아니잖아요 ㅠㅠ

자, 그러니 이제 돌아가세요 ㅠㅠ

 

 

 

후우 -_-

일단 한숨 한 번 쉬고, 테스트를 돌리고, 한 숨 두 번 쉬고, rsync 를 켜고, 잘 굴러가지 않는 머리를 돌려봅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해보자면 망했어요 ㅜㅜ 아무리봐도 디벨류가 100% 확실해 보이네요

@레딧처닝 님께서 올려주신 정보랑, 제가 알고 있는 정보랑 조합해보면 아무리봐도 안좋은 상황이네요. 디벨류는 확실한데 얼마나 디벨류 될 것인가 라는 부분이 문제일 뿐입니다. 

 

우선 SPG 마일 차감률이 바뀌는 경우의 수인데

일단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경우의 수를 생각하면 20% 디벨류가 되겠지요 (2만 5천 대신 2만만 받는 것이니까요) 이런 경우 대한항공 같은 항공사로 옮기시는 분들은 가장 피해를 보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리엇/SPG 티어 통합의 경우는 

가능성이 높은 경우에 대해서는 큰 혜택/피해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SPG 골드 -> 메리엇 골드로 매칭한 경우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추가적으로 SPG 비지니스 혜택도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가적으로 총 25개 브랜드 (리조트 포함) 에서 조식을 제공할 것이라고 하고요 (물론 브랜드와 티어 레벨에 대한 정보는 없네요)

 

 

메리엇/SPG 포인트 통합 + 새로운 리워드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뭐, 전반적으로는 디벨류, 특히 SPG 낮은 카테고리의 디벨류가 심각해질거 같네요. SPG 카테고리 3 호텔이 메리엇 5~6 정도로 바뀔 가능성이 높아지겠지요. 좋은 점이라면 적어도 일부 SPG 호텔을 무료 숙박권으로 묵을 수 있다는 점이고, 나쁜 점이라면 디벨류가 있을거라는 정도일까요?

 

 

아무튼 결론적으로 디벨류는 확실해보이고, 이 와중에 하필이면 8월에 하와이를 가는데 이 변화가 좋을지 나쁠지 모르겠다는 것이고, 카드/리워드 등의 변화로 날고자고에 어떤 변화를 가지고 올지 모르겠다는 점이네요

 

제 결론이요? 혹시라도 메리엇 날고자고로 터실 수 있으신 분은 털어버리세요.

추가로 SPG 포인트가 너무 적으신 경우라면 대한항공으로 털으셔도 좋아보입니다? 털으실거면 2만 단위로 털으시고요. 남은 포인트는 어찌될지 모르겠네요

 

뭐, 물론 제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에요;;; 책임 따위는 지지 않겠다는 처절한 몸부림???

 

 

 

 

 

 

 

이런 날이니 노래나 하나 소개하고 버그 잡으러 갑니다 ㅜㅜ

러브라이브 아쿠아가 부릅니다 "성스러운 날의 기도" (가사 중 "Holy night 성스러운 날인데 포인트가 마음이 흔들려. 홀로 안타까운 마음, Holy SxxT night 상스러운 기도의 말이 문득 흘러나왔어") 

유튜브엔느 나마쿠아 버젼 (성우들이 러브라이브 콘서트에서 부른 영상) 밖에 없어서 차마 올리지 못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