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권놀이 - ANA 국제선 한붓 그리기 Round the world (RTW)

늘푸르게 2015.07.14 17:22:54

<11/11/18>

 

공홈에 업데이트된 약관(?)이에요.

https://www.ana.co.jp/en/us/amc/reference/tukau/award/tk/zone.html

Round the World Itineraries

For Round the World itineraries, the required mileage is calculated according to the total basic sector mileage for the entire itinerary. (Calculations exclude ground transportation sectors.) Flights must be used to cross both the Atlantic and Pacific Oceans once. The flight direction of the itinerary must be east-to-west or west-to-east. Backtracking is not permitted. Up to 8 stopovers are permitted between the departure point and the final return point. (Up to 3 stopovers are permitted within Europe and up to 4 stopovers are permitted within Japan.) The departure date of the final international flight to return to the country of departure must be at least 10 days after the departure of the first international flight on the itinerary.
You can book maximum of 12 flight segments and 4 ground transfer segments on one ticket. Transfers between airports in the same city also count as ground transfer segments.

 

 

===============================================

 

<04.25.17 업뎃>

 

wanderlust 님이 유할 계산하는 팁을 주셔서 링크 겁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3934163

 

===============================================

<04.16.16 업뎃>

 

aero 님 발권 후기 https://www.milemoa.com/bbs/board/3205444

 

1. ORD-FRA 구간 LH 비즈니스로 발권하셨는데, 총 유할&세금&수수료가 $470 나왔습니다.

2. aero님 말씀에 따르면 이동 방향의 경우 대륙간 방향만 따지는 것 같다고 하십니다. 실제로 유럽내에서는 이동 방향 상관없이 발권하셨는데요. FRA-ATH 후에 FCO-ICN 발권. 과연 어느 정도까지 허용이 될지는 더 많은 케이스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

 

<발권 후기>

 

jxk 님 후기 https://www.milemoa.com/bbs/board/2876634

kaidou 님 후기 1 https://www.milemoa.com/bbs/board/2886273

kaidou 님 후기 2 https://www.milemoa.com/bbs/board/2910518

 

 

두분께서 몇 가지 정보를 알려주셔서 내용 추가합니다.

 

1. 전화 발권 수수료가 1인당 $25씩 부과됩니다. 발권 전 3일 홀드 가능합니다.

2. 일정 캔슬시, 1인당 3k 마일 부과됩니다.

3. 도시 변경시, 여정 캔슬한 후 새로 발권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수수료 부과됩니다.

4. 일단 여정이 시작되면, 날짜 변경만 가능합니다.

5. 동일 루팅의 날짜 변경은 무료입니다.

 

6. Segments는 12회로 제한트랜짓시에는 백트래킹도 가능합니다.

7. 오픈조 4회 제한, 전체 스탑오버 8개는 여전히 적용됩니다. 

8. 출발지 오픈조 가능합니다.

9. 스탑오버시에는 공항세가 제법 부과됩니다.

10. 유류할증료 및 공항세는 ITA matrix에서 예상 가능합니다만 실제로는 더 낮게 나옵니다. http://matrix.itasoftware.com/

 

 

 

===============================================================

 

항공사마다 저마다의 Round the World (RTW)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제 개인적으로 최고라고 생각하는, ANA 국제선 한붓그리기를 소개할까 합니다일단 MR, SPG 에서 ANA로 전환 가능하고요. 

 

ANA웹에 RTW 마일 차트가 있는데요

 

chart.jpg

 

제가 관심있어 하는 부분은 아래 두 구간입니다.  

 

 

1) 14,001~18,000 mile: 이코노미 65K, 비즈니스 105K, 일등석 160K

2) 18,001 ~ 20,000 mile: 이코노미 75K, 비즈니스 115K, 일등석 180K

 

즉, "MR로 유라시아 한방치기 한번 해보자"가 목적이 되겠습니다.

 

일단 룰을 간략히 설명하자면,

 

1) 총 이동거리에 따라서마일 차감이 이루어집니다.

2) 여행은 한쪽 방향으로만 이루어져야 합니다동쪽으로만 가거나 서쪽으로만 가거나 둘 중 하나여야 합니다. (미국->유럽->아시아->미국 또는 미국->아시아->유럽->미국)

3) 반드시 출발 국가로 돌아와야 합니다출발 도시로 돌아올 필요는 없습니다.

4) 태평양과 대서양 각각 1번씩 지나가면총 8번의 스탑오버 (유럽에서는 3가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RTW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보다 자세항 룰은 아래 링크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ana.co.jp/wws/us/e/asw_common/amc/reference/tukau/teikeiair_1_2.html

 

 

ANA 마일 발권시 큰 단점은 유할 부과된다는 것입니다만예외적으로 아래 두 경우에는 유할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1. 미국–유럽 via UA or AC (에어캐나다)

2. 아시아-미국 via AC or CA (에어차이나)
 

따라서 한붓그리기에 위 루팅을 포함하면, 유할 부분을 많이 세이브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에 루팅 만들때 AC/CA 비즈니스 좌석을 찾지 못해서, 한붓그리기로 직접 확인해보지 못했습니다.

 

<발권 테스트>

 

전부 비즈니스 직항으로총 거리 18,000 마일 이내로 아래와 같은 루팅을 짜보았습니다.

시카고 (ORD) – 프랑크푸르트 (FRA) – 로마 (FCO) – 이스탄불 (IST) – 인천 (ICN) -시카고 (ORD)

 

Mar. 1.     ORD-FRA     (유나이티드, UA) 

Mar. 4.     FRA-FCO     (루프트한자, LH)  

Mar. 10.   FCO-IST       (터키항공, TK) 

Mar. 17.   IST-ICN        (아시아나, OZ)

Apr. 2.    ICN-ORD       (아시아나, OZ)

 

ANA 미국 지사에 전화했더니영어 잘 하는 일본 분이 받으시네요루팅 및 항공편 불러주니, 15분 후에 상담원이 총 소요 마일과 세금/유할을 알려줬습니다.

 

ANA 105K 마일 + $550

 

참고로아시아나 비즈니스 한미 왕복에 ANA 95K 마일 + $209 나옵니다.

 

 

<소소한 팁>

 

1) 간혹 UA웹에서만 보이고 ANA웹에서는 안보이는 루팅이 있습니다이런 루팅도 ANA 상담원은 보인다고 합니다


2) 실제 예약이 진행되어야만 세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ANA 마일 잔고가 충분하지 않으면세금 및 유할 확인이 안됩니다. 어쨌든 세금 확인후 발권하지 않겠다고 하셔도 됩니다.


3) milecalc.com 에서 계산한 거리와 ANA 시스템에서 인식하는 거리간 차이가 있습니다약간의 여유를 두고 루팅을 짜는게 좋습니다.


4) 국제선 한붓그리기는 한국지사에서는 발권이 안됩니다미주 지역으로 전화해야 합니다.

 

<부록>

 

루팅 1비즈니스 클래스. ANA 115K 마일 + $635. 

 

milecalc.com 계산으로는 18,000 아래였었는데시스템에서는 18,000 위로 인식하더군요. 실제로 발권한다면 도시 몇 개 더 넣어서, 20,000 가까이 만들 것 같습니다.

 

Mar. 1.      ORD-FRA (UA)
Mar. 4.      FRA-FCO (LH)
Mar. 10.     FCO-IST (TK)
Mar. 17.     IST-ICN (OZ)
Apr. 2.      ICN-NRT (OZ)
Apr. 5.      NRT-ORD (UA)

 

 

루팅 2이코노미 클래스. ANA 65K 마일 세금/유할 (??). 

 

이 루팅 확인시에는 마일을 옮기기 전이라유할 확인을 못했고요. 차감 마일만 확인했습니다.

 

Nov. 4.     ATL-IAD-FRA (UA)
Nov. 9.     FRA-IST (TK)
Nov. 11.   IST-ICN (OZ)
Nov. 16.   ICN-NRT (OZ) 
Nov. 18.   NRT-YVR (AC) 
Nov. 23.   YVR-LAX (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