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알다가도 모르겠는... (그냥 이해되지 않습니다.) 미국 병원 시스템

호올릭 | 2023.04.05 02:19:3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그냥 하소연입니다. 이리 저리 전화하다가 답답해서 글이라도 남겨 봅니다. 

 

애가 아파서 큰 어린이 병원에 갔습니다. MRI를 찍으라고 보험회사에 contact 후 A imaging center 로 referral를 주겠답니다 (이 병원 자체 MRI는 한 두달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한 주 지나서 referral 과 MRI order가 갔고  (병원 앱으로 메세지가 왔습니다.) A imaging center에 예약하려고 전화를 했더니 나이, 키, 몸무게를 물어보더니 나이 때문에 안 된다고, 자기네는 어린 환자는 안 받는답니다. 

 

병원 앱으로 의사에게 연락을 하니 간호사가 (메세지를 간호사가 관리합니다.) 자기는 나이 때문에 MRI 안 받는다는 소리를 들어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괜찮습니다. 제가 구글링해서 B imaging center를 찾아서 제가 가진 보험이 되는지도 다 확인하고 전화해서 어린이 환자도 받고, 당일 MRI 촬영도 가능하다고 확인도 받아서 병원 앱으로 referral과 MRI order만 보내어 달라고 부탁합니다. 간호사가 자기 병원 authorization 팀에 referral 메세지를 보냈다고 합니다. 며칠 뒤 authorization 팀에 확인하려고 전화를 했는데 안 받는답니다. 저는 괜찮다고 기다린다고 합니다. 

 

또 한 주가 지났습니다. 다시 간호사에게 연락을 하니 저보고 자기 병원 authorization 팀에 연락을 해보라고 합니다. 전화를 하니 친절하게 referral 승인을 해주고 B imaging center에 연락을 해 주겠다고 합니다. 몇 시간 지나서 되었겠거니 해서 B imaging center에 예약 전화를 하니 자기네는 그 병원에서 받은 referral 이 없다고 합니다. 다시 어린이 병원 authorization 팀에 전화를 하니 자기는 자기 병원 representive에게 연락을 취했고 24-48 시간이 걸린답니다(?). 

 

미국 병원 어려운지 알고 있었지만 너무 어렵고 이해가 안 갑니다. 보험 좋은 것 가지고 있고 가까운 곳에 큰 병원 있으면 뭐합니까. 쓸수가 없습니다.  

댓글 [2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20] 분류

쓰기
1 / 5716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