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까지만해도 잘 타고 다니던 차가
갑자기 어제 아침에 털털거리면서 시동이 안 걸렸어요.
다른 기기에 전원이 들어오고 틱틱 소리가 아니라 털털털털 거리는 걸로 봐서 배터리문제는 아닌 것 같은데요
혹시나 해서 점프스타트를 해봐도 역시나였어요.
별로 운전을 안해서 아직 3만마일도 안 탔는데 속상합니다.
엔진오일도 아닌것 같고 어떤 문제일 수 있을까요?
엔진사인은 안 들어왔어요. 겉으로는 멀쩡합니다.
어쩔 수 없이 견인으로 옮기기 전에 질문을 올려봅니다.
혹시 어디를 체크해보면 좋은지 조언을 좀 부탁드려요.
제 익스플로러도 비슷한 증상이 이었는데, 연료 센서 쪽문제였습니다.
설명으로는 정확히 알기 어려우니 토잉해서 가까운 샵에서 에러 코드 찍어 보는게 빠를거 같습니다.
결국 토잉해야하는 걸까요.. ㅠㅠ
스타터가 도는데 시동이 안걸린다면 보통 연료가 안들어가는 경우가 많아요.
그다음으로 타이밍이나 압력일수도 있지만 가장 편하게 체크 가능한건 연료펌프가 작동 하나 입니다.
차에 타서 시동걸기전에, 키를 완전히 돌리지 않고 온 포지션으로 해 놓으면 뒤에서 작은 삐소리 비슷한게 들려요. 그게 연료펌프에 전원들어가는 소리입니다.
이게 안들리면 가장 흔한 고장은 퓨즈가 나가는거에요. 앞에 후드 열고 퓨즈박스 열면 케이스 그림에 퓰탱크 라고 되있는거 있을거에요. 그거 위치에 있는 퓨즈를 뽑아서 확인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퓨얼탱크 퓨즈도 한번 확인해볼게요
연로펌프 같은데요..
2008년 제 소나타도 아직 쌩쌩한데.
요즘 현대차는 무섭네요...
얼마 안된 차가 이러니 저도 무섭네요 ㅠㅠ
제가 겪은 스타팅 모터 고장이 바로 털털거리며 시동이 걸리지 않았던 것이었습니다. 예 견인 이외엔 답이 없습니다.
그래도 2018년식에 3만 마일이면 7년-10만마일 워런티 안쪽 아닌가요?
제가 과민하게 반응하는걸수도 있는데...요즘 부쩍 자동차 관련해서 문의하시는 분들이 늘어난 느낌이에요...질문하시는거 까지는 괜찮은데 아직 워런티가 살아있는 차인 경우는 본인이 차를 보시고 질문 하시기 전에 바로 "아! 이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있을수도 있지!"라는 생각이 들지 않으면 딜러로 가져가세요...딜러 테크니션들 차 가져오면 100퍼센트는 아니라도 "아 이사람이 차 만졌구나..." 라고 대충 압니다...그러면 워런티 VOID에요...워런티로 무료 또는 쉽게 고칠수 있는걸 워런티 혜택도 못 받고 큰 돈 써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워런티가 끝나고 오래된 차여서 직접 정비 하려고 생각하신 차 아니면 제발 딜러로 가져가세요...
Alternator??? 같은데요
저도 2017년 엘란트라가 3년만에 털털거리고 시동이 안걸려서 워런티 사용해서 통채로 엔진을 바꾼 경험이 있습니다. 딜러쉽에서 뭐라머라 설명해줬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묻어가는 질문입니다만,
제차는 한달에 한번정도 시동이 한번에 안 걸리고, 다다다다 하다가 걸립니다.
이건 혹시 왜 그럴까요..?
딜러 가져가도 지금 안 그러면 저기도 알 방법이 없다고 하고,
예방 정비 할 수 있으면 하자라서 원인을 찾고있는데 인터넷에선 아주 가끔 + 결국 걸리는 케이스가 없어서 감 잡기가 어렵네요.
베터리가 오래되서 그럴수 있어요
거의 같은 증상인데, 저의 경우는 배터리 수명이 다되서 그랬어요, 미캐닉말로는 배터리 최소 5년마다 새걸로 교체하래요. 3년교체 권장하더군요
이야기 하신대로 최소 5년마다 교체해야 하는 게 요즘 배터리들이 좋아서(?) 오래 써도 성능저하 없이 시동 잘 걸리다가 어느날 예고없이 죽어서 시동이 안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제차가 그랬어구여요. 좀 된 배터리는 오토존 가서 무료배터리/얼터네이터 성능체크 받아 보시면 됩니다. 배터리 가격도 괜찮더라구요.
그런데 원글님은 점프해도 시동이 안 걸린다고 하시니 배터리 말고 다른 것 아닐까 싶습니다.
의외로 간단한 연료 센서가 문제일 수도 있어요. 제 2017 엘란트라도 비슷한 증상이었거든요. 얼터네이터나 스타터모터는 그정도로 연식으로 고장 나진 않더라구요..
비슷한 사례들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 워런티있을때 딜러샵 가야겠네요.
어제는 또 계속 털털 거리는 걸 시동 걸어보려고 하다보니 연속으로 한 다섯번쯤 했을까요 시동이 걸리네요!
그런데 시동 걸리기 전에 엄청 흔들리면서 힘들게 시동이 탁 걸리는 느낌이었어요.
그러다가 시동이 걸리고 나니까 흔들리는 건 사라졌는데 그래도 엔진 소리가 뭔가 예전과는 다른 것 같아요.
여전히 조금 힘들어하는 듯한 느낌이랄까.
그래서 현대 딜러샵 가려고 예약하려고 했는데 앞으로 3주 정도는 예약이 꽉 찼답니다.
산 넘어 산이에요.
이 글만 보니 얼터네이터문제로 보입니다. 제 아딧시가 딱 이랬었습니다. 그러다 딜러에 맡기자마자, 딜러가 테스트 드라이브하러 나감과 동시에 차가 섰었죠, 휴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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