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카드]
Mortgage를 Paypal Bill Pay로 내기 - Fold Card (feat. Bitcoin)

LuckyLinz | 2023.04.28 22:45:0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5/30 업데이트)

 

5/25에 bill pay 진행 했고, 2nd business day 인 오늘 5/30에 모기지 및 체이스 카드 빌까지 포스팅 된 것 확인했습니다.

 

모기지만 되는 줄 알았는데, 카드 빌까지 낼 수 있다는게.. 카드 사용량이 꽤 많은 저한테는 정말 와우~ 네요.

포스팅 되는거 생각 하면서 미리 금액 옮기고~ 하는게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저는 앞으로도 계속 잘 쓸거 같아요 :)

 

알려주신 @Cherrier 님 감사합니다.

 

 

 

 

 

(5/26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지난 4월에 글 올렸다가, 실제로 Transaction 발생시킨 후 업데이트 드립니다.

 

 

우선 모기지 금액 +500불 정도 여유 있게 Chase 에서 폴드 계좌로 transfer 신청을 했습니다.

Chase에서는 penny test라고 몇전 폴드 계좌에 넣었다 뺀 뒤, 금액 verify 하라고 하네요. 계좌 verify 하는데 약 2-3일 정도 걸렸습니다.

 

Verify 완료 후, 원하는 금액 transfer 신청을 하니, 1 biz day 이후 Fold App 에서 금액이 뜨네요.

 

본문 하단 링크에 있는 방법대로 차근차근 따라 해 봤습니다. 

이 돈이 다른데로 가는 거 아니여? 하는 불안함만 다를 뿐, 체이스나 다른 타 은행에서 Bill Pay 하는 것과 큰 다른 점은 없었습니다.

 

어제 5/25 에 페이팔로 Bill pay 신청 했고, 진행 하자 마자 몇분 안되어 Fold App 에 Transaction 업데이트 및, 포인트 (여기서 는 Sats) 가 얼마인지 pending으로 보입니다.

 

어라? 근데 ... 얘네가 준 sats 를 USD 로 전환 해 보니... 1%가 아니에요?

한 0.95% 정도? 되는것 같더니, 다른 웹사이트에서는 0.7% 정도 밖에 안되는 것 같고..... 

정확하게 환율이라고 해야 할 기준이 딱히 없기도 하고 변동도 심하다 보니, 제가 1000불 쓴다고 해서 10불 캐쉬백이 된다고 자신있게 말하기는 힘들 것 같아요. 

 

게다가...

 

제가 지난번에 한달에 빌페이 하는 금액이 약 2500불 정도라, 한달에 약 25불정도 캐쉬 백이 될 것 같다고 했는데요...

@Stacker 님이 댓글로 말씀 해 주신 것 처럼, 1% back in bitcoin 은 한달에 10불 내야만 가능 한 것 같습니다.

저는 우선 첫달 Spin + free 한 뒤 transaction 발생시켰습니다.

 

그래도 뭐 .. 약 15불정도 캐쉬백이라고 생각하자.. 하고 저는 annual membership 을 신청 할 것 같습니다 (한달 10불 or 일년 100불).

 

그리고 또!!

 

@Cherrier  님께서 댓글에 크레딧카드 빌도 낼 수 있었다는 말에. 번뜩! 체이스 카드 빌 내 보기에 도전했습니다.

마침 due가 3주 정도 남은 체이스 카드에 발란스가 딱 18불 정도 있어서.. Bill pay로 카드값 내기? 해 봤는데... 아직도 포스팅이 안되고 있어 후덜덜 하네요.

저희는 크레딧 카드 발란스가 꽤 큰 편이라, 크레딧 카드 값 역시도 1% Cash back Sats back 받는다면 은근히 쏠쏠할 것 같아요.

 

 

이상 조금은 허접한 후기 였구요....

모기지 은행 및 체이스에서 페이먼트 포스팅 되는 대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Fold 에서는 약 3 biz day 예상하라고 하는데... ㅎㅎ 그때까지 마음 졸이고 있어야 겠네요...ㅎㅎ

 

 

 

(본문)

 

 

 

안녕하세요,

 

항상 질문 글만 올리다가, 뭔가 정보 글을 올리려 하니 손가락이 차가와 지네요...

 

 

비트코인에 진심인 남편이 아침 부터 갑자기 Fold Card를 여는 바람에 급하게 알아보다가,

항상 이런 정보 얻는 마일모아 게시판에서 아직 정보가 없는 듯 하여, 정보 공유 차원에서 글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시작 하기 전에... 남편은 비트코인에 진심이지만, 저는 중간 입장을 고수 하고 있습니다. (아니 사실.. 별 생각 없습니다...)

비트코인에 관심 없으시면 본 글은 뻘글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링크 투척 : Now Pay Your Mortgage, Rent, and More With Your Fold Card (foldapp.com)

 

 

 

현재 한달에 Checking account 에서 바로 내고 있는 금액이 매달 $2,500 정도 됩니다. (Mortgage, Auto Loan, 전기/수도세 등..)

 

당연히 카드로 낼 수 있는 건 카드로 내고 있지만, 모기지나, Auto loan 등은 ACH 자동결제나, 은행 홈페이지에서 Bill pay로 내고 있는데,

아무래도 포인트를 모을 수 없으니까 아까운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이 Fold 라는 카드는 페이팔과 연계하여 Bill Pay 기능을 사용 할 수 있고, 사용 금액의 1%를 돌려 받는다고 합니다.

..근데 돌려 받는게 마일이나, 캐쉬백이 아닌 sats로 받는다고 합니다. (Sats 이 뭐지? 하고 검색 해 보니까 1비트코인 = 100,000,000 Sats 이라고 하네요)

 

예를 들어 한달에 1,500 불 모기지를 Fold 카드로 내게 되면, 비트코인 15불 어치 (떡볶이 오백원 어치 주세요..)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당연히 이 15불 어치 비트코인은 10년뒤에 100불어치가 될수 도 있고, 아니면 1센트가 될 수도 있겠지요....

 

저는 이미 아멕스나 체이스 카드로 내고 있는 빌들은 그대로 내고, 그동안 Bill pay 나 자동결제 하던 것들은 한번 옮겨 볼까 합니다.

어차피 돈은 항상 내던 것이고, 추가 cash back, 아니, bitcoin back 은 받을 수 있는 거니까요.

 

나중에 비트코인 가치가 똥망 하더라도, 어차피 캐쉬백 못받던 거 였으니까.. 하고 위안 하고, 비트코인이 또 상승 하게 되면 어이쿠 감사 라는 생각으로 ^^;

 

 

 

아침에 Fold 카드 신청하여, 현재 배송 기다리고 있고, 카드 받으면 한번 직접 Bill pay후 본 글에 후기 업데이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 합니다~

 

 

 

댓글 [6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410] 분류

쓰기
1 / 572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