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카드]
하얏트 Hyatt 글로벌리스트 달성한 분들에게 드리는 팁 및 주의사항

비비비 | 2023.06.25 12:17:5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2021년 30박 프로모션, 2022년 더블 QN 프로모션으로 글로벌리스트가 되고 올해는 안하려고 했다가 빌트 프로모션 달려서 또 글로벌리스트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얏의 노예가
 
이번 빌트 프로모션으로 많은 분들께서 글로벌리스트를 벌써 달았거나/다실 것 같아서 제가 알고 있는 미미한 팁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체크아웃은 프론트에서
 
모바일로 체크아웃이 가능하지만 가급적 프론트에서 직접 체크아웃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료 조식이 전산에 잘 반영이 안돼서 청구되어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투숙 중 앱으로 view charge 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조식 금액이 뜨는 경우가 꽤 있었습니다.
Screen Shot 2023-06-25 at 1.16.49 AM.png

 

 
2. 프로모션 이메일은 무조건 등록
 
당연한 이야기지만 당장 투숙할 계획이 없더라도 일단 더블QN, 포인트 추가 적립 등 프로모션이 있으면 무조건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글로벌리스트를 누리다 보면 근처에서 호캉스하는 경우도 생기게 되고 갑자기 여행계획을 잡기도 해서 이런 프로모션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프로모션 조건을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빌트 프로모션과 함께 꽤 괜찮았던 2박 당 3,000점 추가 적립의 경우, starting with your second stay 라는 조건이 있었는데 이를 간과하신 분들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3. 하얏 포인트 구입 고려 (보너스 프로모션이 있을 때)
 
UR이 부족해서 하얏으로 옮길 수 없으신 분들의 경우, 하얏 포인트 구입 프로모션이 있을 때 사시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레비뉴보다 포인트로 예약하는 경우가 더 포성비가 좋은 호텔들이 있습니다. 보통 카테고리 7이나 8 호텔. tax, resort fee 등등 붙으면 1p당 2cent 가 넘는 가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인트로 예약했을 경우는 파킹이 무료입니다. (셀프파킹, 발레파킹 모두 해당)
 
하얏 포인트 구매 25% 또 할인하네요. 얼마부터 포인트를 쓰는 게 맞는 걸까요? 댓글에서 @천도 님이 친절하게 계산해주신 1p당 금액이 있습니다. 
원래 1p당 2.4cent 판매가 기준
30% 할인: 1p당 1.68cent (이게 최대 할인율)
40% 보너스: 1p당 1.71cent
25% 할인: 1p당 1.8cent
30% 보너스: 1p당 1.85cent
 
포성비가 좋아서 포인트로 예약하는 것 외에 필요 이상으로 포인트를 쟁여두면 좋은 장점은요.
- 포인트 방예약을 많이 검색하다 보니 하루는 안나오는데 이틀, 삼일로 늘렸을 때 포인트 방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전체 일정을 예약한 후에 채팅으로 투숙기간을 줄여달라고 하면 해줍니다. (Pay my way 로 포인트+캐시 예약도 가능하겠지만 해보진 않았습니다.)
- 글로벌리스트가 Guest of Honor 예약을 할 때는 포인트나 숙박권으로만 해줄 수 있기 때문에 포인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오아 부탁이 들어왔을 때 포인트 트랜스퍼를 바로 받을 수 없는 경우 (30일에 한번만 가능하기 때문) 제 포인트를 이용해서 방을 잡아둘 수도 있습니다. 
- 매년 3월 카테고리 변경이 실시될 때, 숙박 계획이 확실하지 않더라도 카테고리가 오르는 호텔 예약을 미리 해둘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스펜딩을 딱히 채울 게 없을 때도 도움이 됩니다. 
 
calendar year 에 55,000점까지 구입할 수 있고 선물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냥 p2 계정으로 사서 포인트 합산하면 되지만 당장 포인트를 합산할 수 없는 경우 이용하면 될 듯합니다. 
저는 올해 초에 급하게 필요해서 25% 할인시에 맥스로 구입하였는데요. 다음에 30% 할인 프로모션이 뜨면 p2 한테 선물받는 것으로 구입할 예정입니다. 
 
4. 40QN 달성시 받는 마일스톤 선물은 이메일에서 선택
 
30QN 달성시 받는 숙박권은 자동으로 계정에 추가되지만 40QN 선물은 5k 포인트 or $100 기카 or $150 FIND 크레딧 을 선택해야 하는데 이메일로 옵니다. 주의사항은 90일 이내에 선택을 해야 합니다. 
 
제목:You’ve Reached a New Milestone 
Screen Shot 2023-06-25 at 12.40.15 AM.png

 

 

5. 진성 글로벌리스트(60QN) 추천
 
안타깝지만, 빌트로 글로벌리스트가 된 분들은 컨시어지 혜택이 해당되지 않습니다. 컨시어지는 60QN을 달성한 진성 글로벌리스트에게만 배정이 되는데요. 
저는 2021년 61QN, 2022년 80QN 달성해서 컨시어지를 받게 되었고 게오아 예약 및 스윗업글권 등 컨시어지 working days로 이틀 정도 걸려서 처리해주고 있습니다. QN 정산이 안되었을 때도 시간은 조금 걸렸지만 잘 도와주었습니다. 
게오아 예약은 전화 아니면 컨시어지 이메일로만 받고 있어서 급한 예약이 아닌 경우는 이메일로 부탁하니 편합니다. 제가 먼저 예약하고 confirmation number 를 주고 트랜스퍼를 요청합니다. 
 
60QN을 달성하면 cat 1-7 숙박권 1장과 스윗업글권 2장도 같이 선물로 받기 때문에 50QN이 넘으신 분들은 추가 숙박 또는 카드 스펜딩으로 좀더 노력해서 달성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한가지 팁으로는 체이스 개인 하얏카드로 연초에 5QN를 받았는데 처닝해서 그해 5QN을 추가로 받았습니다. 
 
 
정리해본 것은 이 정도인데 또 생각이 나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분들도 나눠주실 팁이 있으시면 댓글로 같이 동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일모아 덕분에 글로벌리스트를 달성하고 여행의 질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올해 달성하신 분들 축하드리고 많이 누리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2]

댓글 [6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5,194] 분류

쓰기
1 / 26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