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카드]
샤프 승인 기념 itin 카드 발급 후기

포틀 | 2023.06.29 06:48:4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카드 발급 후기로 글을 쓰게 되어 감회가 새롭네요:)

저는 F2 비자 소지자로 itin만 갖고 있어요. 2020년부터 체이스의 문을 두드렸으나 그동안 승인나지 못했는데 이번에 체이스 첫 카드로 샤프 승인이 되었어요. 5월 8만 오퍼 종료된다는 글을 보고 신청한건데 한 달 넘은 지금에서야 승인이 났네요!

글을 쓰는 김에 제 카드 발급 기록도 정리해봤습니다. 마모분들이 보시면 귀엽다 느끼실 정도의 카드 히스토리지만 혹여나 itin 소지자분들께 도움이 되실까 하여 글을 씁니다:) 

 

 2019. 11. Amex EveryDay

(2020. 07. Chase 리젝)

(2021. 02. Chase 리젝)

 2021. 02. Hilton Honors

(2021. 08. Chase 리젝)

 2022. 10. Amex EveryDay Preferred 업글

 2023. 02. Alaska Airlines Visa

 2023. 06. Chase Sapphire Preferred

 2023. 12. Chase Freedom Flex

 

처음 미국에 왔을 때 F2는 계좌도 못 만들고 신용카드도 만들 수 없다고 들어서 피투 카드만 들고 다녔어요. (아까운 시간ㅠ) 어느 날 마일모아를 알게 되고 조인트 계좌를 알게 되어 아멕스 카드로 시작을 했어요. 첫 카드도 인어는 아니고 서류 보충해서 신청이 되었어요. 기억이 가물가물한 것들은 적지 않았는데 그 사이에 아멕스(힐튼)도 신청했다가 팝업으로 빠이하고 스카이패스 카드도 itin으로는 발급 불가 사유로 거절당했어요.

아멕스 에브리데이는 4만 오퍼가 왔길래 업글했고 1년 후 연회비 청구되면 다운할 예정입니다!

알래스카 카드는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면서 컴패니언을 이용하려고 만들었어요. itin으로는 온라인 신청이 불가하여 은행에 방문해서 만들었어요.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신청되었는데요, 직원이 인컴이 없으면 0으로 입력해야한대서 (이상하지만) 그렇게 했어요. 나중에 크레딧카드 관련 전화가 오면서 인컴 정보때메 연락했다고~ 배우자 인컴에 제가 접근할 수 있으면 그 정보를 쓰면 된다고 하고 업뎃 후 승인 났습니다. 

 

체이스 카드는 사프, 하얏 등 신청했는데 id, itin 서류 업뎃하면 너의 크레딧 리포트를 볼 수 없다며 거절당하거나 추가로 요구하는게 복잡해서 그냥 손놓고 있었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크레딧 리포트 조회 불가가 아니라 itin 서류가 3년 이내 발급된게 아니어서 새로 보내면 다시 고려해보겠다고 하더라구요! 5월 온라인 신청하고 그 사이 전화와 우편만 몇 번을 오갔는지 ㅎㅎ 그래도 예전과 다른 점이 있다면 프로세스가 굉장히 빨랐어요. 서류 업뎃하거나 연락하면 거의 다음날 그 과정이 진행되어 있더라구요. itin 최신 서류는 CP565 notice를 267-941-1000 전화해서 새로 받았습니다. 

 

이건 제 짐작이지만 그동안 아멕스 카드만 있다가 알래스카 비자 카드를 만들게 되면서 제 크레딧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게 아니었나? 싶었어요.

 

내년 4인 가족 한국으로 마일 발권을 하고 싶어서 이제 공부해볼까 해요! 아직 항공 발권은 어려운 영역이라 :) 마일모아 글을 보며 차근차근 알아봐야겠어요. 

 

댓글 [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804] 분류

쓰기
1 / 9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