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
20년차 코골이&수면무호흡증 환자의 양압기(CPAP)사용 후 느낌

슈퍼맨이돌아갔다 | 2023.07.18 23:21:0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회원님들 중에서 많은 분들이 코골이 및 수면 무호흡증으로

고통받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저는 군대 자대배치 첫날 밤에 코를 심하게 곤다는 이유로

자던 도중 선임에게 옆구리를 차일 정도로 20대 초반부터 코골이가 심했으며, 수면 무호흡증이 있다는것을 결혼 후 와이프가 말을 해 주어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심각한 자각증상이 없었기 때문에 굳이 치료를 할 생각은 하지 않고 있었는데요. 지금 생각해보면 아침에 개운하게 일어난적이 최근 4~5년간은 전무했던것 같습니다.

 

일단 제 경우는 40대가 넘어가면서 혈압이 높아져 최근 1년간 혈압약을 복용하고 있었는데요, 항상 시간맞춰서 열심히 약을 먹는데도 불구하고 혈압이 내려갈 기미를 보이지 않있고, 낮에 졸음이 너무 많이 쏟아지는 현상도 있어 주치의와 상담 끝에 Sleep test를 해 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주치의 말로는 혈압이 떨어지지 않는 이유가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것 때문일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 역시 전부터 수면의 질이 좋지 않다는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수면검사를 해 보고는 싶었으나,

수면 클리닉에 가서 하룻밤을 자야 한다는 부담으로 인해

몇년간 미루고 있었는데요,

고맙게도 주치의가 먼저 액션을 취해줘서 이번엔 일사천리로 일이 진행되었습니다.

 

 

지금은 팬데믹 시기를 지나면서, 예전처럼 수면클리닉을 방문하는 방법이 아닌, 기계를 택배로 보내주어 집에서 셀프로 검사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바뀌었고요.

아침에 셀프 검사가 끝나면, 동봉된 리턴 봉투에 넣어 리턴하면 됩니다.

 

검사결과 예상대로 저는 심각한 수면 무호흡증 환자로 분류가 되었고요 (하룻밤사이 호흡이 18번 멈춘답니다..덜덜...)

보험에서 100% 커버가 되어 지난달 부터 양압기를 받아 사용중입니다.

 

듣기로는 양압기 사용이 굉장히 불편하다고 하여, 귀차니즘 황제인 제가 과연 잘 적응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었는데,

호흡이 편해지니, 걸리적 거리는 불편함을 완전히 무시해 버릴수 있을 정도로 적응에는 지장이 없었고요.

 

양압기 사용 후 한달이 지난 지금은 약을 먹어도 정상으로 떨어지지 않던 혈압이 대략 10정도 더 떨어졌고, 지난 한달간 대낮에 졸리거나 피곤함을 느낀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과장을 조금 보태면, 아침마다 새로 태어나는 느낌입니다.

아마 수면 무호흡증이 없었으면 매일아침 일어날 때마다 이런 개운함을 느꼈을텐데 그동안 왜 양압기 사용을 하지 않았는지 참으로 후회가 됩니다.

 

정말 본인이 코골이가 심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본인의 건강 및 생활의 질을 위해서, 그리고 배우자의  깊은 수면을 위해서라도 양압기 사용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ㅋ

 

댓글 [4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6,673] 분류

쓰기
1 / 334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