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은퇴]
Tello로 역이민 가신 부모님 미국 전화번호 저렴하게 킵한 후기 (esim + wifi calling)

사골 | 2023.08.15 19:48:4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방금 한국에 계신 부모님의 미국 전화번호를 원격으로 Tello라는 전화회사로 port in 했는데 꽤 괜찮은거 같아서 후기 남깁니다.

(eSIM이 가능한 삼성 zFlip 3로 했습니다.)

 

저희 부모님은 작년에 은퇴하시면서 한국으로 역이민 하셨는데, 

미국 전화번호를 계속 킵하는게 좋을거 같아서 티모빌의 무료 로밍 플랜(마젠타 플러스?)으로 바꿔드렸었습니다.

(*이때 AT&T에서 TMobile로 넘어가면서 라인당 전화기 할부 payoff 비용으로 거의 600불어치씩 받고 기기도 언락시켰습니다.)

 

한국 도착하자마자 새로 전화 개통하실 필요 없이 미국 전화기를 그대로 사용 가능해서 나름 잘 사용하셨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알뜰폰으로 한국 전화번호도 새로 개통하시고, 이제 더이상 티모빌의 로밍이 필요 없어졌는데,

한달에 90불씩 내면서 두 전화번호를 킵하는건 아니다 싶어서 마일모아에 검색해본 결과,

역시 여러가지 옵션이 나왔고, 심지어 freedompop으로 무료로 번호 이동이 가능한것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freedompop, ultra mobile, tello 이 세가지 회사로 추려서 좀 더 알아보았는데요, 

 

1) freedompop은 매달 수동으로 리뉴를 해야되는 듯 했고, 

2) ultra mobile은 한국에선 액티베이션이 안된다는 후기가 있었던거 같아서,

(제가 잘못 알고 있다면 알려주세요.)

혹시나 문제가 생기면 골치아플것 같아서 결국 Tello로 결정하게 됩니다.

Tello 웹사이트 FAQ 에 보면 미국 밖에있어도 wifi만 있으면 activation/port in이 가능하다고 나와있는데 이게 Tello로 결정하게된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한국에 있는 전화기를 제가 원격으로 모든 과정을 처리할 수 있어야 하니깐요.

 

Tello 플랜을 알아보는데,

제일 저렴한건 한달에 5불로 no data, 100분 통화 (wifi calling), 문자 무제한이었고, 1불만 더 내면 500MB 데이터가 추가되었습니다.

곧 미국 방문 계획이 있으셔서 일단 라인당 6불짜리 플랜으로 결정하고 진행합니다.

 

대략 과정을 알려드리면..

 

1. Tello 계정 생성

2. 플랜 선택

3. 미국에서 사용할 주소 입력 (이건 제 미국 집주소로 했습니다.)

4. IMEI 입력으로 기존 전화기 사용 가능 여부 확인 (물리 sim 선택도 가능했고, 미국 내 배송비는 무료였던거 같습니다.)

5. 페이팔/신용카드로 한달 가격 결제

 

여기까지 잘 마치시면 QR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이걸 한국에 계신 부모님께 전화기 sim card 세팅에 들어가서 직접 찍으라고 이메일로 스크린샷을 찍어 보내드렸고,

전화기 두대로 한대는 QR코드 이미지를 띄우고 다른 한대는 그걸 직접 찍어 입력하고, 리부팅 후 activation에 성공합니다.

이때 새로운 미국 전화번호가 먼저 생성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바로 Tello 홈페이지에서  Porting 섹션으로 들어가서 킾하려는 미국 전화번호 입력하고 T-mobile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때 티모빌 웹사이트나 앱으로 로긴후 Line Setting > Request Transfer PIN 으로 Porting PIN 을 받아야 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후 submit 하니, 1분도 안되서 port in 을 성공했다는 이메일이 왔고,

한국에서 전화기를 재시작하니 Tello 홈페이지에 새로 생성되었던 미국 전화번호가 사라지고, 기존 부모님 전화번호가 보여졌네요.

제 미국 전화기로 부모님 기존 전화번호를 걸었더니 wifi calling으로 통화/문자가 잘 되었습니다.

전화기 한대는 이미 한국 통신사 sim카드가 꽂혀있었는데 미국 tello esim도 동시에 사용하면서 시그널 바가 두개가 생겼다고 하시네요.

 

위 과정을 부모님 각 라인 별로 한개씩 따로 진행하였고, 한개의 Tello 계정에 두 라인이 관리가 되네요.

써본지 얼마 되지 않아서 자세한 사용 후기는 못드리지만, activation/port-in 과정이 상당히 간단했고 문제없이 진행이 되어 공유 해봅니다.

customer service와 통화 한통 안하고 모든게 한국에서 원격으로 이뤄지니 저도 사실 놀랬고 부모님도 놀라셨네요 ㅎㅎ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혹시 더 저렴하고 편리한 서비스가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댓글 [2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37] 분류

쓰기
1 / 12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