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도 있지만 거의 속풀이에 가까운 글 올려 봅니다.
요즘 몇몇 회원님들께서 피델리티 사용에 문제를 겪으신다는 글을 보면서
별일이 다 있네 싶었는데 그 일이 저에게도 일어나고 말았습니다.
1.
오늘 피델리티에서 메일을 받았는데,
지난 달 말일에 카드 대금을 CMA계좌에서 나가게 해 놓았거든요,
카드사에서 정상 처리 되었고, 계좌에서 돈도 잘 빠져나갔었는데,
5일이 지난 오늘 갑자기 '너 계좌에 돈이 부족해서 처리 안 되었음. 카드사에 빨리 연락해서 후속 조치 논의해봐'
이렇게 메일이 왔네요.
황당해서 얼른 secure messsage로 메일 보내고 답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더 취해야 할 action이 있을까요?
2.
아울러, 피델리티에 타 은행 (캐피탈360) 계좌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plaid를 통해 잘 마쳤고 해당 은행에서는 '피델리티에 계좌 연결 잘 되었음' 메시지가 왔는데
피델리티에서는 갑자기 화면이 바뀌더니 마치 수동으로 라우팅 넘버, 계좌 번호 입력했을 때 처럼
'며칠내로 시험삼아 얼마 입금될꺼야. 확인하고 이메일 통해서 컨펌해 블라블라' 하는 메시지가 뜨는 겁니다.
확인해보니 피델리티에는 계좌 등록이 안 되었네요.
이건 또 무슨 일일까요?
마지막으로 덧붙여,
이 질문(and 하소연)을 올리기 위해 게시판에 접속하는데 로그인이 안 되더라고요.
세 번이나 임시비밀번호 발급받으며 씨름한 끝에
브라우저를 사파리에서 크롬으로 바꿔서 겨우 접속할 수 있었습니다.
이래저래 컴 앞에서 진땀 흘리고 있네요. ㅠㅠ
얼마전에 p2 간신히 설득해서 IRA계좌를 피델리티로 옮기는데 성공했는데,
바로 다른 곳으로 또 옮겨가야 하나 고민이 많아집니다.
어쨌든, 결론은... 여기다 하소연이라도 할 수 있어 감사하네요. :)
혹시 cash 가 settle 되지 않은건 아닐까요?
Fidelity 에서 ach pull 하시는 경우 settle 되는데 한 주 정도 걸립니다.
All accounts -> More -> Manage cash -> Upcoming activity 에 cash 가 clear 안된게 있는지 한번 보시죠.
확인해보니 1번은 지적해주신 부분이 문제였나봅니다. 처리 안 된 금액때문에 이 문제가 난 거군요. 메인 화면에서 보이는 잔고와 실제 사용가능한 잔고가 달라서 생긴 ㅠㅠ 이제 카드사랑 또 연락해서 문제 해결을 해야겠네요. 댓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행입니다 ㅎㅎ
저도 딱! 이 문제 때문에 처음 했던 페이먼트가 실패 했었더랬죠.
그 이후로 피델리티를 쭉 쓰고 잔고도 꽤 많아지고 해서 그런지 아니면 그냥 관계가 좋아졌는지 ach pull 했을 때 settle 시간도 짧아진 것 같습니다. 예전엔 한 주 넘게 걸렸었는데 이제는 3~4일이면 되는 것 같네요.
공감합니다. P2도 피델리티 처음만들었을때 시간이 좀 길게 느껴지더라구요. 시간이 지나면 점차 좋아 지겠죠.
Cash available to withdraw 금액을 꼭 확인하시면 이런 문제는 미리 막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 3 business day 정도로 알고 있고요.
처음에는 5 business day 정도인 듯 합니다.
관계가 좋아지면 (투자를 많이 하면) 1 business day까지 짧아지는데 정확한 룰은 아무도 모르는 것 같습니다.
Cash(MMF)만 있는 계좌는 안 짧아지더라고요.
2번도 요즘은 종종 있는 일입니다. 하루이틀내에 1불 이하로 두번 등록한 계좌에 넣고 한번에 빼갑니다 그리고 피델리티에 가서 두번의 금액을 각각 입력해 넣으면 등록한 계좌 확인 및 최종 등록이 됩니다 요즘은 다른 은행에서도 계좌 등록할때 이렇게 하는 곳이 여럿 있네요
네. 이런 방식으로 계좌 등록하는 것은 맞는데 이전에 plaid통해서 로그인 하면 저 과정 없이 진행이 되었었거든요. 앞의 일도 있고, 이번에는 갑자기 달라져서 무슨 문제가 있는건지 당황했습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게시판은 아마 쿠키나 cache 문제가 아닐까요.
일단 사파리에서 웹사이트 데이터 싹 지워 보시고 재시도 해 보세요
넵. 댓글 감사드립니다.
댓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