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카드]
캐피털 원 포인트 - statement credit으로 사용해도 좋을까요?

디디콩 | 2023.09.10 06:52:1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님도 소개를 해 주셨듯이 회심의 한방: 캐피탈 원 Venture X 카드가 대박인 이유 5가지 / 샤프, Venture, Venture X: 11가지 항목 비교,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Chase 카드의 UR처럼 캐피털 원 또한 여러 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 캐피털 원 포인트가 있습니다.

 

위 비교 글에서 보실 수 있겠지만 UR보다는 트랜스퍼 파트너가 다소 적기는 하지만, travel 관련해서 사용시, 포털에서 직접 포인트를 캐쉬처럼 차감하는 방식 외에도, 호텔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해서 결제를 한 후, 나중에 그 금액을 포인트를 사용해서 활용하는 방법이 장점입니다 (이 경우 티어 혜택등을 그대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 경우에도 캐피털 원 1 포인트 = 1 센트 정도의 차감률을 보이는데요, 연구를 하다보니 statement credit으로 돌려받는 것도 가능 하더라구요. 흥미롭게도 이 경우에도 1 포인트 = 1 센트의 차감률이라, 굳이 호텔 결제 금액에 대해서 돌려받는 것 보다 다른 expense 에 대해서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UR 처럼 사프 / 사리의 1.25 / 1.5 센트 가치를 뽑을 수 있으면 이렇게 하는것은 돌돔/매운탕 이겠지만, 이 경우에는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혹시 제가 간과하고 있는 부분이 있을까요? 

댓글 [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463] 분류

쓰기
1 / 5724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