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맛집]
사진없는 서울 미쉐린 가이드 1인 투어

우냉 | 2024.01.05 19:11:2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먹는 데 진심인 우냉입니다.

 

지난번 한국 방문시 강남 VOCO 호텔에 머물 때 저녁먹을 곳을 찾다가 들어가 현우동이라는 곳에 들어갔는데

가격도 괜찮은데 맛도 괜찮아 다시 한국을 방문하면 미쉐린 가이드 식당들을 방문해 보아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이번 방문에 생각보다 한국에 오래 머물게 되었고

점심 한끼를 밖에서 해결하면서 점심때마다 1인이 갈만한 미쉐린 가이드 식당들을 찾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제가 다녔던 곳을 적어보려 합니다.

1인 투어여서 bib gourmand 식당들을 보통 다니게 되었구요, 예약을 하지 않고 문 여는 시간에 일찍가서 기다렸습니다. 

제가 느낀 것은 특히 한식 미쉐린 식당들은 다른 식당들보다 간이 많이 세지 않은, 약간 집밥같다는 거였어요.

제가 간 곳들은 가격도 별로 비싸지 않았고, 저는 대체로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1. 봉산옥 : 슴슴한 만두국이었는데 맛있었어요.  혼자 자리가 있지는 않았지만 눈치를 주시진 않았어요.

2. 고려 삼계탕: 삼계탕과 무료 인삼주를 주십니다. 저는 한번밖에 기회가 없다 생각하여 산삼전복삼계탕을 먹었는데 다음에 간다면 그냥 기본을 먹을것 같아요.

3. 피양콩 할마니: 콩비지찌개집입니다. 일찍 갔다가 혼자올 땐 1시 반 넘어 오라고 야단(?)맞았어요. 그래도 밥은 주셨습니다.

                            콩비지 맛을 제가 잘 몰라 비지찌개는 괜찮다 정도였는데 반찬이 무지 맛있었어요.

4. 게방식당: 간장게장집입니다. 예약을 못했는데 다행히 먹을 수 있었어요. 

                    신기했던 건 저빼고 손님이 모두 외국인 (일본, 중동(?), 필리핀...)이었어요.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5. 광화문 국밥: 1인 자리가 있어 눈치 안보고 먹었습니다. 돼지 국밥을 먹었는데 제가 아는 돼지국밥이 아니었어요.

                         약간 chicken pho처럼 맑은 국물. 깔끔하고 위에 전혀 부담이 안되었는데 서울사람이 아닌 제 취향은 부산식.

6. 꽃, 밥에 피다: 저는 본점이 아니라 북촌에 있는 친환경 그로서란트점을 갔습니다. 멍게 비빔밥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거기서 삼만 오천원인가 주고 묵가루도 사왔는데 도토리 묵이 아주 쉽고 맛있게 됩니다.

7. 임병주 산동 칼국수: 그냥 평범해 보이는 바지락 칼국수였는데 아직도 생각날 만큼 맛있었어요. 이런거 못먹은지 오래라 그런지도요.

                                    일인용 자리가 있어서 눈치 안보고 먹었습니다.

8. 쿤쏨차이: 푸팟퐁커리 먹었는데 굉장히 진하고 맛있었어요. 처음 먹어보는 커리였어요. 바같은 자리가 있어서 혼자 먹기 좋았습니다.

                    욕심내서 코코넛 음료를 시켜 먹었는데 음료는 약간 실망이었어요. 다음에 간다면 콜라를 시키겠어요.

9. 원디그리노스: 저는 차슈&로스트포크&광둥오리 콤보라이스를 먹었습니다. 치킨라이스가 너무 맛났어요.

                           미국와서 의외로 여기가 제일 생각나요.

                           11:30분에 점심 열어요. 인터넷에서 보고 11시에 갔다가 30분 기다렸어요 (기다리는 분 한 분 더 계셨어요)

10. 외고집 설렁탕: 갈비탕 국물처럼 약간 맑은 설렁탕이었는데 저는 다른 설렁탕보다 훨씬 좋았어요.

                              간단한 한끼였지만 아주 만족스러운 한끼였습니다.

11. 현우동: 여기는 지난 방문에 들린 곳이었는데 기대없이 가서 그런지 감탄하면서 먹었어요.

                  저는 모찌튀김 들어간 냉우동을 먹었었는데 모찌튀김도 별미였고 면발이 쫄깃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이외에 친구들 만나서 간곳 중에 괜찮았던 곳은 세군데 정도 됩니다. (미쉐린 아닙니다)

1. 금수복국(서울): 시원하니 좋았지만 저한테 좀 짰던 것 같아요.

2. 성수로운: 친구 지인의 추천으로 갔는데 완전 만족했어요. 음식들 다 맛있고 와인도 괜찮았어요. 

3. 하이난 중식당(어린이 대공원): 짬뽕, 짜장, 요리 다 맛있었어요. 어항가지가 유명한데 맛났어요.

 

없는 글솜씨로 리뷰 쓰려니 쉽지 않네요 ㅎㅎ (모두 "정말 맛있었어요" 로 끝나네요 ㅎㅎㅎ).

혹시 한국가서 혼자 어디서 밥먹을까 고민 되신다면 미쉐린 가이드 한번 찾아보세요.

댓글 [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13] 분류

쓰기
1 / 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