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
공항에서 실수로 남의 짐을 들고 갔을 경우

쎄쎄쎄 | 2024.01.07 17:29:2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어제 오헤어 공항으로 국제선으로 입국했는데 

공항이 아주 난리통이었습니다. 

글로벌엔트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줄 서는게 1시간 걸렸구요 일반 줄은 3-4시간 소요될것으로 보였습니다. 줄이랄것도 잘 안보일정도로 혼돈의 카오스였고요 뚫고 지나가는 비행 크루 뒤로 사람들이 줄줄이 따라가면서 새치기를 하더라구요..


아무튼 짐 6개에 아기를 데리고 북새통을 빠져나올라니 정신이 없어서 짐이 나오자마자 checked luggage 태그 이름만 대충 확인하고 같이 나온 카싯이랑 집어서 후다닥 집으로 왔는데요, 

다음날 봤더니 저희 카싯이 아닌겁니다 -.-;

저희가 joolz 유모차 케이스에 휴대용 카싯을 담아가지고 다니는데 일단 joolz를 타는 애들을 많이 못본데다가 여기에 유모차대신 휴대용 카싯을 담아가지고 같은 비행기를 타고 올 확률이;;  

정말 감쪽같이 똑같은데다가 저희 다른 짐과 함께 나오니까 피곤하고 해서 착각해버린거죠 ㅠ 


일단 첫째로 만약에 다른 가족이 카싯 없이 남겨진거면 어쩌지, 그 난리통에 lost luggage claim까지 하려면 정말 지쳤을텐데 너무 미안해지더라구요. 

일단은 AA 로 전화를 해서 상황을 설명했더니 다시 터미널로 가지고 가서 baggage claim office 로 방문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흰 international terminal이라서 커스텀을 통과했고 짐 찾는곳이 시큐리티 안에 있는데 엑세스가 가능하냐 이랬더니 arrival로 가서 baggage claim office를 방문하란 말만 앵무새처럼 반복하더라구요.

구글에 오헤어 공항을 검색해봣더니 baggage claim office 는 터미널2에 있다더라 했더니 AA는 터미널3이니 터미널 3으로 가랍니다. 

그럼 국제선에 있는 짐이 터미널 3으로 옮겨진거야? 했더니 그럴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고,, 아 몰랑 너가 알아서 찾아봐 합니다. 

우리 원래 카싯은 그럼 공항에 남아있는거냐 햇더니 그것도 조회가 불가능하답니다. 

아무튼 이런 경우에 에어라인은 도움이 1도 안되고 lost luggage 를 찾을 의지도 안보입니다. 


일단은 공항에 가져가서 어떻게든 해보려고 차에 실려 보냈는데 극적으로(?)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상대방도 착각해서 저희 카싯을 가져갔다고 테그 확인을 안해서 미안하다며 어디서 만나서 전해줄 수 있냐는 내용이었습니다. 

공항 갔었으면 이미 없어진 저희 카싯을 찾아 헤매고 더 일이 꼬였을텐데 다행히 이메일을 제 때에 받아서 공항에 가지 않고 잘 해결했습니다. 

인터넷에 신상이 팔려(?)있는게 그나마 다행이라 느낀 순간이었네요 ㅎㅎ;;..

저는 그 쪽 이름으로 아무리 검색해도 찾을 수가 없었거든요ㅠ 

일단은 테그에 있는 이름과 예약번호로 travel companion과 몇 개의 짐을 부쳤는지 그 짐 테그번호까지 다 나오니까 그 사실만으로도 좀 찝찝하더라구요; 

또한 패닉 검색 해본바에 의하면 캐리온 마저도 뒤바뀌는 경우가 종종 있다네요, TSA 통과하면서 가방이 비슷해서 다른걸 들고 각각 다른곳으로 비행한 경우도 읽었고.. 

이런 캐리온의 경우엔 항공사의 책임이 아니기때문에 승객이 짐을 fedex로 보내는 비용까지 부담해야한다고 합니다. Baggage claim에서 checked bag을 분실한 경우는 lost로 처리될 수도 있는데 investigation 기간이 있고 stolen으로 처리할 경우는 경찰이 개입하지만 대신 항공사의 보상은 없다고 하네요. Insurance 나 항공사 보상으로 처리하는게 더 간단해 보이기도 하고.. 


일차적으로 baggage claim에서 태그를 확인할때까지 한 발자국도 안 움직이는게 가장 중요하고 

혹시나 누가 실수로 가져갔을경우를 대비해 가방에 이름과 이메일 주소 정도 남겨두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댓글 [1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6,692] 분류

쓰기
1 / 335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